김운한

8 Flips | 2 Magazines | @6g7k1j6 | Keep up with 김운한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운한”

당신의 휴지통, 정말 말끔하게 비워졌나요? -데이터 복원과 완전 삭제

기자의 2TB 외장하드에는 각종 드라마 및 예능 프로그램과 걸그룹 직캠 영상 등 다양한 자료들이 보관돼 있다. 업무자료는 약 120GB 정도인데, 대강 훑어보니 기자의 이름과 이메일 주소, 집 주소, 연락처 등 개인정보를 찾을 수 있는 파일이 100여 개 정도였다. …

[한 끗 리빙] 뒤죽박죽 옷장이 백화점처럼…정리·수납의 정석

늘 어지럽혀지는 공간이 옷장이다. 요즘은 옷장보다 널찍하게 드레스룸을 따로 만들기도 하지만 상황은 별반 다르지 않다. 공간은 제한되어 있는데 옷과 자질구레한 소품이 많다 보니 정리를 해놓아도 금새 뒤죽박죽이 된다. 하지만 알고보면 옷장을 정리, 수납하는 방법은 그리 …

서울, 7일 간의 여행. 자고 보고 먹고 ‘전통시장 맛집’

광장시장…빈대떡·육회·마약김밥·대구탕 별미 여행 시작<br>신진시장…닭한마리·생선구이, 통인시장…도시락카페 유명<p>광장시장 먹거리존에 가면 족발, 순대, 잡채 등 다양한 한국 음식을 맛볼 수 있다.<p>세계 여라나라를 찾아다니는 여행 마니아들이 빼놓지 않고 방문하는 장소 가운데 한 …

남은 고구마 튀김으로 만든....떠 먹는 고구마 김치피자, 김치 고구마피자, 떠먹는 피자

추석에 남은 고구마 튀김으로 떠먹는 피자를 만들었습니다.잘익은 묵은김치로 소스만들어 고구마 김치피자로 아이들 든든한 간식이 되었답니다.​ 떠먹는 고구마 김치피자김치 고구마피자떠먹는 피자 ​<b>고구마 튀김 400g</b>을 굵직하니 잘라 주었습니다.​​<b>케첩 1큰술, 핫소스</b> …

[아이폰 잘 쓰기]⑪ 공인인증서까지 백업해 준다

김태우 2016-05-11<p>[IT동아 김태우 기자]<p><b>안드로이드 천국이라 할 수 있는 국내도 점차 아이폰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주변 사용자들을 보면, 아이폰의 좋은 기능을 많이들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더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조금이나마 아이폰을 더 잘 쓸 수 있도록. 본 내용은 아이폰 6s와 iOS 9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기기와 운영체제 버전에 따라 일부 지원되지 않는 기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b><p>쓰던 아이폰이 느려져 최신 아이폰으로 갈아 탔다면, 꼭 해야하는 것이 백업과 복원입니다. 기존 아이폰의 데이터를 새 …

[IP서밋 콘퍼런스] "3대 미래산업 특허 톱10 미국·일본 기업이 독식…한국은 삼성전자뿐" | | 뉴스 | 한경닷컴

STRONG KOREA<br>특허 출원 세계 5위 한국, 미래산업 기술은 허약<p>윤종용 전 지식재산위원장<br>"한국, 경쟁력 좌우 표준특허 일본의 3분의 1 불과"<p>박영아 KISTEP 원장<br>"전기차 업체 테슬라처럼 특허 성과 적극 활용해야"<p>윤종용 전 국가지식재산위원장은 19일 서울 서초구 더팔래스호텔에서 열린 ‘제1회 IP서밋 콘퍼런스’ 기조연설에서 “특허, 저작권 등이 기업 간 중요한 거래 대상이 되고 있다”며 지식재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영우 기자 youngwoo@hankyung.com<p>세계지식재산위원회(WIPO)에 따르면 2015년 한국은 …

중국의 역습, 도망칠 곳은 없다

우리와 중국은 정치적, 사회적, 역사적으로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다. 다만 단순하게 생각하면 한자문화권의 중심인 중국은 장기간 우리보다 모든 영역에서 상대적 우위를 점하는 상태였으나, 새로운 시대의 경제적 관점에서 보면 최근 수 십년은 한국이 몇몇 영역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주며 나름 선방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2016년. 우리는 믿었던 주력산업의 붕괴로 또 한 번 한자문화권의 중화제일주의에 일격을 당하고 있다. 중국의 역습이다.<p>▲ 출처=뉴시스<p><b>"이미 따라잡혔다"</b><br>최근 반도체 업계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국내 회사들이 …

해운공룡 초대형 발주에 조선 빅3 `반색`

세계 3위 컨테이너 해운사인 CMA CGM이 15억달러 규모 초대형 컨테이너선 발주를 진행하면서 수주 가뭄에 시달리는 국내 조선사들이 물밑 경쟁에 돌입했다. 한편 CMA CGM은 세계 최대 해운동맹(얼라이언스)을 출범하기 위해 10위권 이내 업체들과 협상을 진행 중인데, 여기에 참여하지 못한 국내 해운사들은 가뜩이나 나빠진 수익성이 더 악화되지 않을지 예의주시하고 있다.<p>19일 조선해운 전문지 트레이드윈즈는 프랑스의 CMA CGM이 2만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을 최대 9척가량 발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형 선박과 항구를 오가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