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ksd

45 Flips | 1 Magazine | 1 Following | @6f9f51g | Keep up with imksd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imksd”

역발상으로 상생 나선 역세권 청년주택

■ 서울시, 국토부 시행령 개정 요청<p>만 19~39세 청년층을 대상으로 공급되는 역세권 청년주택의 부설주차장을 외부에 개방하고 운영수입으로 관리비를 낮추는 방안이 추진된다.<p>역세권 청년주택은 입주자 기준을 차량 미소유자 또는 미운행자로 제한하고 있어 주차장 활용률이 매우 낮다. 청년주택의 빈 주차장을 외부에 개방하면 서울 대다수 역세권의 고질적인 주차난을 해소할 수 있을뿐더러 화재 발생 시 이면도로 불법 주차에 따른 소방차 진입 어려움 등 안전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어 `일석삼조`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p>10일 서울시와 …

[최인용 세무사의 절세 가이드] 부동산 보유 3가지 절세 팁

[최인용 가현택스 대표세무사] 부동산은 취득 시와 보유 시 그리고 처분할 때에도 세금을 보유하게 된다. 특히 보유 시에는 부동산 임대에 대한 소득세와 재산세 종합부동산세에 대한 세금을 부담하게 되는데 취득시 부터 이러한 보유세를 절감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절세방법을 …

'돈 아끼는' 부동산전자계약, 8월 서울 전역 확대시행 - 머니투데이 뉴스

오는 8월 말부터 서울 전역에서 주택 매매·임대차계약 시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용자들은 대출금리 우대·등기수수료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최근 대출금리 우대를 제공하는 곳은 3개 업체로, 등기수수료 할인 혜택을 주는 곳은 4개 업체로 각각 늘었다.<p>국토교통부는 다음달 말까지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 서비스 대상 지역을 '서울 전역'으로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p>현재 국토부는 서울 서초구를 대상으로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내년 전국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다만 소비자는 …

국토부, 장기임대주택 투자 리츠·펀드에 법인세 감면

국토교통부는 7일 발표한 '부동산 서비스산업 육성방안'을 통해 15년 이상 장기임대주택에 투자하는 리츠 ·펀드의 배당소득과 주식양도차익에 대한 법인세가 감면된다고 밝혔다.<p>임대주택 리츠 ·펀드의 배당소득세 분리과세는 2018년까지, 임대사업자에 대한 소득세 ·법인세 감면은 2019년까지 연장된다. 또 리츠나 펀드가 결손금이 발생할 경우 100%까지 이월결손금 공제를 허용하도록 했다.<p>금융기관의 리츠 출자에 대한 사전승인 ·신고의무도 사후보고로 완화된다. 보험사가 지급여력비율(RBC)을 산정할 때 적용하는 신용위험계수도 12%에서 …

[단독] 강원도의 30년 숙원 `동서고속철` 마침내 달린다

■ <b>기재부 "사업 타당성 있다" 8일 발표</b><p>강원도의 30년 숙원과제였던 춘천~속초 `동서고속철`이 마침내 첫발을 내딛는다. 7일 청와대와 여권에 따르면 정부는 춘천~속초 고속철 사업에 대한 예비타당성 조사 결과 사업 타당성이 높다고 결론을 내리고 8일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춘천~속초 철도 사업은 조만간 본격적으로 닻을 올리게 될 전망이다. 다만 재정 사업으로 진행할지, 민간 투자 방식으로 할지는 추후 결론을 내리기로 했다.<p>이와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무역투자진흥회의를 주재하면서 "춘천~속초 고속철도 …

[한남~양재 지하도로화 추진] "지하화 필요하긴 한데…" 강남북 균형개발 딜레마 | 사회 | 뉴스 | 한경닷컴

고민에 빠진 서울시<p>"박원순 시장 결심에 달렸다"<br>내년초 결정땐 2021년 완공<p>경부고속도로 한남IC에서 양재IC까지 6.4㎞ 구간(공식명칭 경부간선도로)을 관리하는 곳은 서울시다. 관리 주체가 2002년 한국도로공사에서 서울시로 넘어갔다.<p>경부고속도로 일부 구간에 지하화 사업이 추진되려면 서울시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지방자치단체인 서울시가 건설·관리·유지 기능을 맡고 있는 시도(市道)여서 정부 승인은 필요 없다. 대신 관리기관인 서울시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사전 예비타당성 조사를 거쳐야 한다. 이번 서초구의 타당성 용역과 별개로 …

삼성전자, 파운드리 시장 놓고 TSMC와 치열한 경쟁 | | 뉴스 | 한경닷컴

'첨단공정 집중'에서 전략 수정<br>저가부터 고가까지 모두 생산<br>"시장 커지는 파운드리 잡겠다"<p>삼성전자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시장에서 맹주인 대만 TSMC와의 전면전에 나선다. 그동안 10나노미터(㎚·1㎚는 10억분의 1m)대 첨단 공정에서 애플 퀄컴 등 일부 우량고객을 놓고 다퉜지만 앞으로는 65~180㎚에 이르는 대부분의 중저가 제품에서 고객 쟁탈전을 벌일 전망이다. 커지는 파운드리 시장을 잡으려는 삼성전자가 중저가 제품까지 생산해주기로 하고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어서다.<p>삼성전자는 최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팹리스(생산라인이 …

[한남~양재 지하도로화 추진] 한남~양재 지하화에 1조5천억 투입…지상엔 축구장 84배 공원 | 사회 | 뉴스 | 한경닷컴

비용 조달·지상 개발 어떻게<p>도시계획학회 "공공기여 2조…재원 충분"<br>양재IC 일대 R&D클러스터로 조성<br>서초IC엔 복합문화예술단지 들어서<p>경부고속도로 한남IC~양재IC(공식명칭 경부간선도로) 지하화 계획은 지난해 말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가 서울시에 제안하면서 수면 위로 떠올랐다. 당시 국가교통망의 핵심 축인 경부고속도로 일부 구간을 지하화하려는 방안을 두고 설계방식과 비용 등을 이유로 회의적인 시각이 적지 않았다. 하지만 국내 대표적인 도시·교통·환경 관련 학회가 참여한 타당성 용역 결과가 나오면서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이라는 …

서울 4대문 안 주택 재개발 전면 백지화 | 부동산 | 부동산 | 한경닷컴

옥인1·사직2·충신1·성북3구역<br>서울시, 8월께 사업 직권해제<p>종로구 옥인1구역 등 서울 한양도성 인근 주요 주택재개발사업이 전면 백지화될 전망이다. 한양도성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지정을 추진 중인 서울시는 성곽 주변 경관 보존을 이유로 이르면 오는 8월께 시장 직권으로 사업을 중단시킬 계획이다. 서울 4대문 안 주택재개발사업이 사실상 힘들어졌다는 분석이 나온다.<p>22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서울시는 옥인1·사직2·충신1구역(이상 종로구), 성북3구역(성북구) 등 한양도성 인근 재개발 사업지 네 곳을 정비구역에서 직권해제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

파나마운하 확장개통 D-6, 뉴욕서 부산 45→35일…세계 바닷길 새로 그린다

파나마 운하가 오는 26일 102년 만에 확장 개통하면서 세계 바닷길이 새로 그려진다.<p>뉴욕에서 부산까지 대형 선박 운항일수가 35일로 수에즈 운하를 통과할 때보다 열흘 이상 앞당겨진다. 남미 대륙을 돌아오는 것보다는 23일이 빠르다. 파나마 운하 확장 개통은 세계 해운산업은 물론 조선 에너지 인프라스트럭처 등 다양한 산업에 지각 변동을 예고하고 있다.<p>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등 전 세계 70개국 정상이 운하 개통식에 참석하는 이유다. 현재 파나마 운하는 길이 304.8m, 폭 33.5m, 깊이 12.8m여서 …

[임관호의 작은 경제 이야기] 배를 사들이는 아마존의 역발상

조선이 없어질 업종일까요. 해운이 없어질 업종일까요. 철강이 없어질 업종일까요. 세상이 바뀌어도 많이 바뀐 것 맞지만, 요즘처럼 언론에 도배를 하듯이 나오는 소식을 접하면 이들 업종이 곧 망할 것 같은 분위기입니다.<p>하지만 이들 업종은 지구가 존재하는 한 절대로 없어지지 않습니다. 물론 바다에 물이 다 말라버리면 이들 업종은 없어질 겁니다. 단순히 글로벌 경기 악화라는 상황 변수로 인해 공급과잉에 따른 가격 하락으로 불황을 겪고 있을 뿐이죠. 새로운 금속으로 대체될 세상을 맞이하게 될 철강업계로는 또 다른 소재의 금속이 필요할 …

소프트뱅크그룹, 알리바바 이어 겅호 주식도 90% 매각

일본 소프트뱅크그룹이 중국 알리바바그룹 지분 매각 계획을 발표한 데 이어 보유하고 있던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주식 90%도 매각하기로 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p>신문에 따르면 겅호는 소프트뱅크그룹이 매각하는 자사주를 주식공개매수(TOB)를 …

아파트 전월세전환율 사상 첫 4%대 진입…월세부담 줄어 | 부동산 | 부동산 | 한경닷컴

전국 기준 4.9%…수도권 4.7%·지방 5.7%<p>전국 아파트 전월세 전환율이 4%대로 떨어졌다.<p>한국감정원은 4월 기준 전국 아파트의 전월세 전환율은 전월보다 0.1%포인트 낮은 4.9%로, 2011년 통계 작성 이래 처음으로 4%대에 진입했다고 3일 밝혔다.<p>전월세전환율이란 전세금을 월세로 전환할 때 적용하는 비율로, 이 비율이 높으면 상대적으로 전세가격에 비해 월세부담이 높다는 의미다.<p>아파트 전월세전환율은 작년 1월만해도 6.0%선이었으나 작년 4월에 첫 5%대(5.8%)로 떨어진 뒤 하락세를 지속하며 다시 1년 만에 4%대로 …

"미중 통상 마찰, 수년내 최악" WSJ

【서울=뉴시스】오애리 기자 = 주요 2개국(G2)인 미국과 중국 간의 통상 마찰이 갈수록 전면전 양상으로 치닫고 있다. 양국은 위안화와 달러화 환율을 둘러싼 신경전부터 중국산 철강 덤핑에 이르기까지, 자동차 부품부터 통신장비 부품까지, 심지어 미국산 닭고기에 대한 …

셰일혁명에 미 핵발전 업계 '멜트 다운'

신재생에너지·화력발전에 밀리는 핵발전…정부 지원도 없다<p>【서울=뉴시스】강덕우 기자 = 전 세계 에너지 업계를 뒤흔든 셰일혁명이 원유시장뿐만 아니라 경제성을 내세워온 핵발전 업계까지 파산으로 몰아가고 있다.<p>2005년쯤부터 시작된 셰일혁명은 화학물질과 물, 모래 등을 강한 …

우라늄에 베팅한 리카싱

[리카싱 청쿵그룹 회장. [사진 = 중국신문사]<p>아주경제 배인선 기자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가격이 폭락한 우라늄에 홍콩 재벌 리카싱(李嘉誠) 회장이 베팅했다.<p>캐나다 우라늄업체 넥스겐 에너지가 8일(현지시각) CEF 홀딩스와 관련 주주에게 6000만 달러(약 …

용산·영등포·청량리 등…서울형 ‘2단계 도시재생활성화지역’ 후보지 28곳 선정

서울 용산 전자상가와 동대문 청량리·제기동, 영등포 경인로 등 28곳이 도시재생활성화지역 후보지로 선정됐다. 이들 지역에는 100억원에서 최대 500억원이 지원된다.<p>서울시는 주민이 주도적으로 맞춤형 도시재생사업을 진행하는 ‘서울형 도시재생활성화지역’ 2단계 후보지 …

日 소프트뱅크, 中 알리바바 지분 9조 4000억원어치 매각

일본 소프트뱅크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의 지분 79억 달러(약 9조4000억원)어치를 매각하기로 했다. 재일 동포 손정의 회장이 이끄는 소프트뱅크는 지난 2010년 아시아 최초로 아이폰을 들여온 일본 이동통신업체다.<p>지난 31일(현지시간) …

4월 경상흑자 규모 33억달러로 감소…2년3개월래 최저

▲ 출처=뉴시스<p>4월 우리나라의 경상수지가 33억7000만 달러 흑자를 냈지만, 규모는 2년3개월래 최저치를 기록했다.<p>한국은행이 1일 발표한 ‘2016년 4월 국제수지(잠정)’에 따르면 지난달 경상수지 흑자 규모는 33억700만달러로 2012년 3월부터 50개월째 흑자를 냈다.<p>그러나 흑자 규모는 지난 2014년1월(18억7000만달러 흑자) 이후 2년3개월 이래 가장 낮은 수준으로 줄어들었다.<p>흑자 규모 감소는 수출이 수입 감소폭 보다 커졌기 때문이다. 상품수지 흑자는 전월 124억5000만달러에서 95억6000만달러로 줄어들었다. …

코웨이-하이얼, 中시장 판매협력 강화 MOU 체결

▲김용성 코웨이 해외사업본부장(왼쪽)과 씨에 쥐 즐 하이얼 부총재가 26일 양사간 MOU를 체결하고 있다.(사진=코웨이)<p>코웨이는 지난 26일 중국 청도 하이얼공업단지에서 가전업체 하이얼과 판매협력 강화를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p>양사는 …

삼립식품, ‘종합 식재료 가공센터’ 건립… 2020년 매출 1000억 목표

삼립식품이 제빵용 원료 생산시설인 ‘종합 식재료 가공센터’를 새로 건립한다고 31일 밝혔다.<p>‘종합 식재료 가공센터’는 빵, 케이크, 샌드위치 제조에 쓰이는 각종 원료를 생산하는 시설로 기존 청주공장 내에 연면적 1만6000㎡ 규모로 건립 예정이다. 투자금액은 약 …

삼성, 세계 최소·초고속 512GB SSD 양산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무게는 1그램(g), 크기는 2센티(cm)에 불과하면서 용량은 512GB인 세계 최소·최경량 BGA NVMe SSD(모델명 PM971)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p>​<p>BGA(Ball Grid Array) SSD란 PCB 기판 위에 낸드, D램, 컨트롤러가 탑재되는 일반 SSD와 달리 기판 없이 하나의 패키지에 낸드, D램, 컨트롤러를 탑재한 초소형 SSD다.<p>​<p>삼성전자는 2013년 울트라 노트북용 M.2 NVMe SSD 라인업을 출시한지 3년 만에 면적을 5분의 1로 줄인 BGA 폼팩터 기반 초소형 SSD …

'외국인 쇼핑 1번지' 명동 위협하는 동대문

롯데피트인, 오픈 3년만에 외국인 매출 60%대로 급증<br>현대시티아울렛·두타면세점 잇달아 오픈<br>해외직배송서비스, 심야영업등 맞춤형 전략 선봬<p>[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동대문 시장이 '쇼핑 1번지' 명동을 위협하며 외국인관광객을 위한 쇼핑천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대형 아울렛 시설을 비롯해 시내 면세점까지 최근 오픈하면서 도매시장의 본거지에서 외국인들의 쇼핑천국으로의 변신에 성공했다는 평가다.<p>30일 롯데자산개발에 따르면 롯데가 동대문지역에 2013년 선보인 패션몰 '롯데피트인 동대문점'은 오픈 3년만에 외국인 매출 비중이 절반을 …

[베일속의 비상장사] '고급 한류 전도사' 조태권의 집념…'화요' 소주 10년만에 불 붙다 | 증권 | 증권 | 한경닷컴

(8) (주)화요<p>화요, 작년 흑자전환…출시 후 5년 연매출 10억대<br>SNS마케팅·클럽파티 후원…2010년부터 매년 30% 신장<p>조태권 회장의 뚝심…도자기 사업에 한식·술 '접목'<br>고급 한식문화 전파 앞장…사재 출연·사옥 처분하기도<p>‘소주 본연의 몸내가 어떤지를 보여주는 술.’<p>한국 1호 술평론가로 꼽히는 허시명 막걸리학교 교장은 2005년 광주요(廣州窯)그룹이 내놓은 전통 증류식 소주인 화요(火堯) 41도를 처음 맛보고 이렇게 평했다. 화요는 기존 도자기업(광주요) 및 한식업(가온)과 연계해 ‘한식 문화를 팔자’는 조태권 광주요그룹 회장의 …

[라이프 트렌드] 뉴타운 아파트 2800가구 내 상가 '왕십리 샤인스트리트 2차'

서울 도심과 가까운 왕십리뉴타운에 스트리트형 상가가 분양 중이다. 현대·SK·포스코건설이 성동구 도선동에서 선보인 센트라스 아파트 상업시설인 샤인스트리트 2차(조감도)다. 전체 5개 획지로 구성된 센트라스 상업시설 중 1, 2 획지에 있는 상가다. 전체 1만2505㎡ …

삼성전자 반도체, 글로벌 공방전 시작됐다

글로벌 반도체 시장이 격변하고 있다. 전체 시장 규모에 있어 인텔의 독주가 거세지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나름의 선방을 펼치고 있지만, 미국의 중국 견제 및 글로벌 기업의 기타 메모리 반도체 업계 진입 등으로 기존의 질서가 무너지고 있는 분위기도 연출되고 있다.<p>▲ 출처=뉴시스<p><b>치열한 공방전..'경계가 무너진다'</b><br>시장조사기관 IC인사이츠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글로벌 반도체 시장에서 인텔과 삼성전자의 격차가 더욱 벌어졌다. 인텔은 1분기 매출 131억 달러를 올려 지난해 동기 대비 9% 증가해 1위를 굳건하게 지켰으나 삼성전자는 93억 …

`잠자는` 은행계좌 한꺼번에 확인…1년이상 무거래계좌 14조

개인이 잘 쓰지 않는 은행계좌들을 인터넷을 통해 한눈에 확인하고 정리할 수 있는 서비스가 오는 12월 도입된다. 서비스 대상 계좌는 수시입출금식 예·적금, 신탁, 당좌예금, 외화예금 등이다.<p>금융결제원은 오는 10월까지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해 테스트를 진행한 뒤 11월 시범 실시를 거쳐 12월 초 이 같은 내용의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이후 안정화 과정을 거쳐 내년 3월에는 은행창구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p>한국금융연구원은 이와 관련해 이날 서울 은행연합회관에서 계좌통합관리서비스 도입 관련 공청회를 …

저유가 저금리 고환율 덕에 매출 줄어도 돈 벌었다

[뉴스핌=백진규 기자] 지난해 기업들의 매출액은 줄어든 반면 수익성과 안정성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국제유가 하락과 고환율(원화 가치 하락), 저금리 덕에 기업 경영 효율이 좋아진 것이다.<p>한국은행이 27일 발표한 ‘2015년 기업경영분석’에 따르면 외부감사대상 …

듀얼카메라모듈 국내업체 독점할까…소니, 사업철수 선언

글로벌 광학기기·부품시장 강자인 소니가 듀얼카메라모듈 사업 철수를 최근 공식화했다. 듀얼카메라모듈 시장이 국내 업체인 삼성전기와 LG이노텍이 양분하는 체제로 변할지 주목된다. 이 부품은 기술장벽과 단가가 높은 프리미엄 제품이어서 국내 부품업계 수익성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p>소니는 지난 24일(현지시간) 2017회계연도(2016년 4월~2017년 3월) 실적 발표에서 듀얼카메라모듈 생산 중단을 발표했다.<p>스마트폰 시장 성장세가 주춤해진 데다 대지진 여파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소니는 해당 공장의 설비를 전액 …

한은, 구리 등 금속원자재 가격상승에 글로벌 경기회복?

<b>공급과잉 일부 완화 정도 수준..본격 가격상승 기대할 정도 아냐</b><p>올 들어 금속원자재 가격이 상승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경기회복과는 거리가 있다는 진단이 나왔다.<p>한국은행 국제종합팀 이재원 과장과 조인우, 오다운 조사역이 27일 공동 발표한 ‘최근의 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