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oonez

85 Added | 4 Magazines | 9 Following | @6eepf8v | Keep up with Twoonez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Twoonez”

김시곤 추가폭로 "대통령 비판은 금기였다"

<b>포청천</b><p>우리나라의 가장 방만한 곳으로 개조대상 첫 번째는<br>국회의원이다. 국민들이 꼭 이룩해야 힐 일은<br>국회의원 세비 깍는 일.<br>국회의원 연금 없애는 일.<br>국회의원 복지 줄이는 일이다.<br>그래야만 이 나라가 바로 서는 길이고<br>여타의 모든 곳을 개혁 할 수 있다.<p>2014-05-21 …

공무원들도 시국선언…“총체적 무능 정권의 수장, 朴대통령 퇴진하라”

16일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조합원들이 세월호 참사의 총책임자인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총체적 부실과 무능, 태생적 불법 정권의 수장인 박근혜 대통령은 즉각 퇴진해야한다고 요구했다.<p>공무원노조가 세월호 참사의 …

사고 하루전에 입사한 1등항해사 신정훈 이놈만 살인죄기소에 빠졌소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세월호 이준석(69) 선장과 강원식(42) 1등 항해사, 김영호(47) 2등 항해사, 박기호(54) 기관장 등 4명에 대해 검찰이 ‘부작위에 의한 살인죄’를 적용해 재판에 넘겼다. 선장 등이 고의로 승객을 구호할 의무를 저버렸다고 판단한 …

해직공무원 123명 "박근혜 자연인으로 돌아가 자숙하라"

교사들의 박근혜 대통령 퇴진 운동 선언에 이어 해직 공무원 123명이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 촉구를 시국선언을 하고 나서 파장이 일고 있다.<p>전국공무원노동조합 조합원 123명은 세종로 정부중앙청사 정문 앞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박근혜 대통령 퇴진 촉구 공무원노동자 …

청해진해운, 제주~인천 뱃길 면허 취소

해양수산부가 세월호 참사의 책임을 물어 청해진해운의 제주~인천항로 면허를 취소했다. 이로써 청해진해운은 제주~인천 뱃길 면허취득 11년 만에 운항을 중단하게 됐다.<p>12일 해양수산부는 대규모 인명 사고를 일으킨 청해진해운의 제주~인천항로 운송사업 면허를 취소했다고 …

천주교 강우일 주교 “불의에 침묵하는 것은 악에 협조하는 죄” : 사회일반 : 사회 : 뉴스 : 한겨레

강우일 주교<p>주교회의가 발행하는 ‘경향잡지’ 기고<p>한국천주교 주교회의 의장 강우일 주교가 세월호 참사와 관련해 “국가가 골병이 들었다”면서 “불의를 보고도 침묵하고 무관심으로 일관하는 것은 악을 수용하고 협조하는 죄”라고 질타했다.<p>강 주교는 주교회의가 발행하는 <경향잡지> 6월호에 기고한 글에서 “관피아들과 공조 체제를 이루며 불의와 비리를 양산해 온 사업가들, 규제를 완화하며 이러한 세력을 대대로 양산해 온 국가 지도층이 아이들을 바다 속으로 쓸어넣었다”며 “사회의 불의와 비리를 고발하고 밝혀야 할 언론도 아무 말을 하지 않았고, …

[단독] ‘부림사건’ 판사 서석구, 세월호 참사에 “나라 망치려는 음모 아니었을까” 연설

보수성향 인사 서석구 변호사가 '5.16 기념행사'에서 세월호 참사와 관련, "그 엄청난 피해가 혹시 나라를 망치려는 음모는 아니었을까"라고 주장해 파문이 예상된다. 서석구 변호사는 영화 '변호인'의 모티브가 됐던 부림사건의 주임판사 중 한 명으로 최근에는 TV조선 …

'세월호 대통령도 조사' 가족질문에 “박근혜, 확답피했다”

세월호 침몰 한달째를 맞은 16일 박근혜 대통령이 유가족들과 만나 본인도 조사대상에 포함된 진상조사를 위한 특별법에 대해 확답을 피했다고 유가족이 전해 주목된다.<p>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46분 청와대 본관 1층에서 세월호 희생자·실종자·생존자 가족대책위원회 대표단 …

강우일 주교회의의장, 朴정부에 “무책임·무능력 상상초월”

세월호 참사과정에서 나타난 박근혜 정부의 무책임과 무능에 대해 한국 천주교 주교회의 대표가 일갈을 하고 나서 주목된다. 유족의 절규는 국가에 대한 절망감이며, 당국의 대처는 무질서와 무능력이 상상을 초월한다는 지적이었다.<p>강우일 한국천주교 주교회의 …

"KBS 윗선, '서울지하철 사고 키워서 보도' 지시"

KBS노조, "박원순 서울시장 겨냥" 의혹 제기... KBS "사실무근, 심층보도 당연"<p><b>▲</b> KBS 노동조합은 16일 KBS 윗선이 보도본부에 지난 2일 발생한 서울 지하철 사고를 키워서 보도하라며 개입했다고 주장했다. 사진은 지난 2일 서울 지하철 사고를 보도한 …

[속보] KBS 보도본부 부장 18명 전원 사퇴…“사장 즉각 퇴진” 요구 : 미디어 : 사회 : 뉴스 : 한겨레

“길환영 사장, 정권과 유착해 저널리즘을 망친 사람”<br>새노조와 야당 추천 이사들도 “사장 자격 없다” 성명<p>KBS 길환영 사장<p><한국방송>(KBS) 보도본부의 보직 부장 18명 전원이 보직을 사퇴하고 “길환영 사장 사퇴”를 요구했다. 부장단 전원이 자신들의 자리를 걸고 사퇴를 촉구한 것이어서 길 사장은 더욱 궁지에 몰리게 됐다.<p>KBS 이준희 뉴스제작1부장, 유석조 뉴스제작2부장, 곽우신 뉴스제작3부장, 김혜례 라디오뉴스부장, 이춘호 정치외교부장 등 보도본부 소속 18명의 부장은 16일 성명을 내고 “최근 사태에 책임을 통감하고 …

성대 교수들도 시국선언 "우리는 스승이 아니었다"

연세대에 이어 성균관대 교수들도 15일 시국선언에 동참했다.<p>성균관대 문과대 휴머니스트회는 스승의 날인 이날 성명을 통해 "우리는 스승이 아니었다"며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성균관대 문과대 교수들은 스스로 스승으로서 소명을 다하지 못했다는 통렬한 반성과 함께 이번 …

청와대의 CBS소송, 잘못됐다고 판단한 세 가지 이유

청와대의 CBS 소송은 잘못된 것이다. 세월호 참사의 진실을 규명하고 대책을 마련하는데 가장 중심적 역할을 해야 할 청와대가 소송에 나섰다는 것은 시기적으로도 논란이 될 것이다. 더구나 대통령을 포함한 정부의 책임이 가볍지않아 비판이 쏟아지는 상황에서 언론사에 대해 …

박근혜, 수백의 생명 보호 못한 책임은 “탄핵사유” “지켜봐야”

세월호 참사 27일째를 맞은 13일까지 사망자만 276명, 실종자 28명에 달하고 있으나 단 한 명의 생존자 구조도 하지 못한 해양경찰청을 비롯한 정부 구조당국에 대한 책임론이 고조되고 있다. 특히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고, 재난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해야 하는 …

도종환 "교사 탄식 억누르면 걷잡을 수 없는 저항 시작"

도종환 세정치민주연합 의원은 15일 교육부가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촉구한 현역교사 43명에 대한 징계 절차에 착수한 것과 관련, "눈물로 외치는 교사들의 탄식을 권력으로 억누른다면 걷잡을 수 없는 저항이 시작된다는 역사의 교훈을 깨닫기 바란다"고 경고했다.<p>교사 출신인 …

민주노총 “시위에 삼진아웃제 적용, 국민이 폭력배냐” 반발

민주노총, 쌍용차범국민대책위원회 등이 15일 오후 서울지방검찰청 앞에서 검찰의 불법시위 삼진아웃제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p>검찰이 ‘불법시위사범 3진 아웃제’(3진아웃제)를 도입한 것과 관련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은 ‘민주적 권리에 함부로 불법딱지 …

사진으로 보는 인간 노무현

RT @ssalt200: "@newspaper65: http://t.co/ttFImTFhu1 멋진 한방!"

[긴급] 김호월 트위터의 꼬리를 무는 의혹

네티즌 수사대 '자로'입니다.<p>저는 앞서 홍익대 교수에서 사퇴한 김호월 교수의 트위터 계정을 발견했다는 글을 올린바 있습니다.<p>수많은 분들께서 김호월 교수의 추악한 트윗들을 직접 목격하고 분노하셨습니다.<p>그런데 글을 올린지 몇 시간 후 해당 트위터 계정이 '비공개'로 …

초중등 교사 15,853명 세월호 관련 실명 시국선언 발표 - 노동과세계

▲ ⓒ교육희망<p>스승의 날인 오늘(5월 15일) 전교조는 ‘세월호 참극의 올바른 해결을 촉구하는 교사선언’을 발표했다. 이번 선언에는 전국적으로 15,853명이 함께했다. 전교조는 5월 15일 본부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선언 참여자 명단을 실명으로 밝혔다.<p>전교조는 …

Want such Promo Bar?

Original URL:<p>Promote anything you want each time you share a link to Twitter<p>Go to original URL Minimize panel<p>자치경찰연구소장, 경찰노조추진위원장, 한국경찰연구학회<br>초대회장, …

RT @seojuho: 이 문짝들이 언젠가는 또 무인기 추정 물체로 변할 수 있는 나라 대한민국... http://t.co/Bl70YMFO9P

RT @mettayoon: 지난 대선에 개입한 이들 국가기관을 그대로 두고 지방선거를 하자는 것인가? http://t.co/a97tuCscgd

해외 학자 1074명 세월호 참사 성명 발표 “신자유주의 규제완화와 민주적 책임 결여가 근본문제” - 경향신문

해외 학자 1074명이 세월호 참사 관련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신자유주의적 규제 완화와 민주적 책임 결여가 근본적 문제”라며 철저한 진상 조사와 박근혜 정부의 책임을 요구했다. 이번 성명은 해외에서 한국 문제와 관련해 발표한 성명 중 역사상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다.<p>남태현 솔즈베리대 정치학과 교수, 김선미 뉴저지 라마포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등 5명의 학자는 13일 오후 워싱턴 내셔널프레스 클럽에서 1074명의 해외 학자들을 대표해 ‘세월호 참사는 대한민국에 울리는 경종’이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다.<p>이들은 성명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