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신회

14 Flips | 1 Magazine | 24 Likes | @6e3e4mg | Keep up with 허신회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허신회”

버킷리스트 로마를 기발하게 여행하는 10가지 방법

오랫동안 사랑받았고, 앞으로도 사랑받을 여행지 로마. 고대 신들의 도시이자 르네상스 예술이 고스란히 남아 누구나 반하고 마는 근사한 도시다. '천사의 디자인'으로 불리는 '판테온'과 '로마의 휴일' 촬영지 '스페인 광장' 등 늘 사람들로 북적이는 로마 곳곳엔 살아 숨 …

끝없는 초원의 나라, 내몽고로 초대합니다.

<b>내몽고 대초원</b> 대자연의 서사시 내몽고로 초대합니다.올여름 답답한 도시와 매일같이 보도되는 미세먼지에서 벗어나고 싶은 당신에게 선사하고 싶은 곳이 있습니다. 푸른 대 초원의 싱그러움과 끝없이 펼쳐진 사막과 신비, 여름 시즌 한정 전세기 취항으로 2시간 반만에 만날 수 …

[현지르포] 중동 큰 시장이 온다! 잠에서 깨어나는 이란

1월 유엔제재 해제 이후 지식기반산업 중심 국가 꿈꿔… 여성 차별적이면서도 국회의원의 30%가 여성일 만큼 역동적인 분위기 눈길<p>지난 4월 하순 돌아본 이란은 의외로 활발했다. 이란 수도 테헤란의 ‘이맘 호메이니 국제공항’에 도착한 4월 21일이 마침 이란의 …

[Travel Gallery] 로맨틱가도 하이라이트, 로텐부르크

독일 중남부의 뷔르츠부르크에서 퓌센까지의 약 300㎞에 이르는 도로에는 낭만적인 별칭이 붙어 있다. 독어로는 ‘로만티셰 슈트라세(Romantische Strasse)’. 직역하자면 ‘로맨틱한 거리’다. 우리나라에서는 ‘로맨틱 가도(街道)’로 부르는 곳이다.<p>이 길을 …

여행 중 할 수 있는 최고의 일이 잠인 4가지 이유

휴가에 가서 느긋하게 쉬는 것은 절대 해서는 안 될 일로 여기는 이들이 있다. 탐험, 문화 체험, 이렇게 매분 매초를 즐기는 게 제일 좋은 여행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이들이다.<p>물론 꼭 그렇지는 않다.<p>여행을 통해 삶의 바꾸는 교훈을 얻을 수도 있지만, 여행은 또한 긴장을 …

[Travel Gallery] 걷기 여행자를 위한 스위스 꽃길

스위스를 여행하는 최고의 방법은 걷기다. 스위스 천혜의 자연을 가장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여행법이라서다. 느릿느릿 한걸음, 한걸음 내딛다 보면 알프스를 오감으로 온전히 받아들일 수 있다. 봄이 되면 스위스 걷기 여행길은 온통 꽃 천지로 변한다. 호반과 공원에 …

중세는 암흑의 시대인가? : 문화일반 : 문화 : 뉴스 : 한겨레

프리드리히 카울바흐의 <카를 대제의 대관식>(1861, 뮌헨, 막시밀리아네움 소장). 프랑크왕국의 카를 대제가 800년 12월25일 로마에서 교황 레오 3세로부터 황제로 대관된 이후 유럽은 본격적인 중세 문화의 발전을 이루게 된다.<p>[박승찬의 다시 보는 중세] 들어가며<p>무채색 아닌 다채로운 ‘중세 유럽’<br>고대 그리스-로마 문화 계승발전해<br>1000년 넘는 시간 속 숨은 보화 가득<p>제Ⅰ부 고대 그리스-로마 문화를 계승한 중세<br>1. 고대의 중심에서 자라는 중세: 그리스-로마 문화와 그리스도교의 만남<br>2. 서양 문화의 주역으로 등장한 그리스도교: …

[비밀여행단] 1년에 하루만 입국가능…지도에선 찾을 수 없어요

■ <b>마이크로네이션 투어</b><p>미친 게 분명했다. 뜬금없이 `지도에 없는 나라`가 떠오른 거다. 과연 이런 나라가 있을까. 여행은 가능할까. 세상에. 가능했다. 그리고 여행 마니아 중에선 이런 `나라`들만 골라서 가는 헌터까지 있다.<p>이름하여 `마이크로네이션(micronation)`. 그러니까 `초미니 국가` 투어인 셈이다. 아, 더 놀라운 것 한 가지. 국내에도 있다. 어디냐고? 잠시 뒤에 공개한다. ◆ <b>우주피스 공화국<br>매년 4월 1일 하루살이 국가</b><p>`국민학교`(초등학교 시절이 아니다) 사회 시간에 그렇게 자주 나왔던 문제, 발트 3국. 이 중 …

멕시코시티의 매혹적인 여섯 장면

<b>아즈텍 문명과 스페인 식민 유산, 메스티소의 삶이 공존하는 중남미 최대의 메트로폴리탄으로 떠나보자. 파란만장한 역사와 다채로운 문화가 스며 있는 멕시코시티에는 매혹적인 순간이 기다리고 있다.</b>센트로 이스토리코의 가리발디 광장(Plaza Garibaldi)에서 저녁마다 …

아편 대신 차 향 솔솔~ 태국 속 알프스로 변한 ‘골든 트라이앵글’

<b>| 시크릿 아시아</b> ① 태국 치앙라이<p><b>week&</b>이 연재기획 ‘시크릿 아시아’를 시작합니다. 중앙일보와 항공사 ‘에어아시아’가 함께 동남아시아의 보석 같은 여행지를 한 달에 한 곳씩 소개합니다. 아름답고 따뜻한 남국(南國)으로 독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p>태국에는 무수한 …

체코 프라하 여행- 파스텔 톤 아름다운 황금소로와 시내풍경

프라하의 대표적인 관광명소 가운데 하나인 황금소로는 원래는 프라하 성을 지키는 병사들의막사로 사용하기 위해 건설되었으나, 그 후 16세기 후반 연금술사와 금은 세공사들이 살면서 황금소로라고 불리어지기 시작 했다고 합니다. 기념품가게 골목으로 변한 황금소로는 십자군 …

[세르비아 베오그라드 여행] 베오그라드의 명동, 크네즈 미하일로바 거리와 세르비아 최대 정교회인 사보르나 교회

<b>베오그라드의 명동, 크네즈 미하일로바 거리와</b> <b>세르비아 최대 정교회인 사보르나 교회</b>[세르비아 베오그라드 여행] 트랜스포머 조형물로 인해 눈이 즐거웠던 공화국광장 옆으로 넓은 보행자거리가 있다.크네즈 미하일로바 거리로 베오그라드의 명동이라 할 수 있는 거리이다.구유고연방 …

하노이 자유여행시 놓치면 아까운 여행코스 10선

베트남 하노이를 여행하기 좋은 때가 오고 있습니다. 한여름에는 너무 덥고 비도 많이 내려서 좀 그렇고 4~5월정도가 딱 좋은 것 같아요. 그래요 역시 덥기는 덥습니다. 습한 것도 빼놓을 수 없지요. 여하튼, 3월도 괜찮고 앞으로 6월때까지는 여행하기 정말 좋습니다. …

추울 때 당기는 매운 태국 음식, 얌무여 찾기

<b>1. 얌무여(Yam Moo Yo,ยำหมูยอใ)가 뭐지?</b>돼지고기를 바나나 잎으로 쌓아서 찐 소시지(무여)와 생선 액젓, 라임, 쥐똥고추, 고수(미나리의 일종), 샬롯(양파), 버섯 등을 넣어 매콤, 새콤하게 비벼 먹는 샐러드. 운센(당면)을 넣어 먹으면 덜 짜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