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영

10 Flips | 1 Magazine | 87 Likes | @68b5qf9 | Keep up with 이수영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이수영”

연말인사 마친 LG…젊은 경영진 대거 발탁…전년대비 23%↑

【서울=뉴시스】이연춘 기자 = LG그룹이 올해 임원인사를 마무리한 가운데 젊은 경영진의 과감한 발탁이 눈길을 끈다.<p>글로벌 저성장 기조 등 어려운 경영환경을 돒파하고 미래준비를 위한 포석이라는 게 LG측의 설명이다.<p>2일 LG그룹에 따르면 지난 1일과 2일 계열사별 …

대형 TV 점유율, 2년만에 7배 상승 '왜?'

▲ 출처: 뉴시스<p>60인치 이상 대형 TV 점유율이 급증했다. 기존보다 가격이 낮아지면서 일반 가정에서도 구입을 하는데 큰 부담이 되지 않기 때문일 것으로 분석된다.<p>2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2014년 평판 TV 판매량에서 60인치 이상 TV가 차지하는 비중은 1.9%에 불과했으나, 올해는 13.7%로 점유율이 2년 만에 7배로 급상승했다.<p>이는 2년 전 500만 원을 훌쩍 넘겼던 60인치대 TV가격은 최근 100만 원 후반 대 행사 상품이 나올 정도로 저렴해졌기 때문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p>아울러 같은 기간 50인치대 TV의 …

野3당 최순실 국조·별도특검 합의…거국내각 이견(종합)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정의당 등 야3당은 1일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씨의 국정개입 파문을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로 명명하면서 국회 차원의 의혹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실시와 특별법에 의한 별도 특검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p>새누리당이 정국 수습책으로 제안했던 거국중립내각제에 대해서는 각 당의 입장과 주장하는 내용이 달라 논의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p>우상호 민주당, 박지원 국민의당,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회동을 갖고 이같이 합의했다고 기동민 민주당, 이용호 국민의당, 김종대 정의당 원내대변인이 …

반도체 D램 가격 급등, 심상치않다

▲ 출처=삼성전자<p>반도체 D램 가격 상승세가 심상치않다. 한달새 25%나 급등했다. 3년 7개월 만에 최대 상승 폭이다. 연말이 다가올수록 상승세는 더욱 가팔라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메모리 반도체가 탑대되는 IT·전자 기기들이 가장 많이 팔리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1분기는 비수기이지만 완만한 조정이 이뤄지면서 분위기가 급변하지는 않을 것으로 여겨진다. 글로벌 D램 시장 ‘빅2’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커다란 수혜를 입을 것으로 여겨지는 분위기다.<p>반도체 시장조사기관 D램익스체인지는 1일 D램 표준제품인 DDR3 4Gb 512Mx8 …

안철수 “도대체 이게 나라냐”

최순실 총체적 국정개입 의혹 사과문 역풍<p>최순실씨의 대통령 연설문 사전 열람 파문이 청와대발 개헌론의 동력을 떨어뜨리고 있다.<p>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5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박 대통령의 ‘임기 내 개헌 제안’과 관련, “눈덩이처럼 커져 나오는 최순실 게이트를 …

"中 자작극, 美 폭발누명" 노트7, 사태 해결 분기점 맞나(종합)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이 미국에서 차량 전소 누명을 벗었다. 앞서 중국에서 발생한 폭발사고도 블랙컨슈머의 자작극으로 드러났다.<p>미국에서의 차량 전소 사고는 미국 연방항공청(FAA)의 갤럭시노트7 기내 사용 금지 권고를 불러일으킨 기폭제 역할을 했던 만큼 향후 시장의 반응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배터리 사태의 해결 분기점이 될 것이라는 게 업계의 지배적인 시각이다.<p>◆"美 차량 전소는 갤럭시노트7과 무관"= 19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 소방 당국은 지난 5일 발생한 2005년식 지프 …

[막오른 금호타이어 인수전]매물로 나온 글로벌 12위 기업… 타이어업계 지각변동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금호타이어의 매각 작업이 시작되며 국내외 타이어 업계에서의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국내 2위, 세계 12위 타이어 제조업체로 중국에만 4개의 생산 공장을 갖추고 있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은 이미 입증된 상태다.<p>/<p>현재로서는 중국 타이어업체를 비롯한 일부 해외 전략적투자자(SI)들이 인수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글로벌 타이어업체인 콘티넨탈과 미쉐린 등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p>금융권에서는 금호타이어의 매각금액은 1조원 안팎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유력한 인수후보는 …

850조 굴리는 美큰손 '월가' 버리고 '서부'로 간 이유는 - 머니투데이 뉴스

'산 마테오(San Mateo)'<p>최근 국내 조선주 투자로 주목받았던 템플턴자산운용의 모회사인 '프랭클린템플턴 인베스트먼트(이하 프랭클린템플턴)'의 본사(사진)가 있는 곳이다. 이름은 낯설지만 미국 캘리포니아의 대표도시인 샌프란시스코에서 20분 정도 떨어져있는 도시로 상업과 금융업이 발달된 살기 좋은 지역으로 알려져있다. 전 세계적으로 850조원의 자산을 굴리고 있는 글로벌 운용사 프랭클린템플턴이 대형 투자은행(IB)과 증권사들이 모여있는 미국 뉴욕의 월가를 뒤로하고 반대쪽인 서부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유는 뭘까. ☞펀드IR 기사 …

北최고인민회의 개최…김정은 국무위원장 추대(4보)

<b>국가기구로 국방위원회 대신 국무위원회 신설…북한 헌법 개정<br>부위원장에 황병서·최룡해·박봉주…군·당·내각 대표<br>김정은 인민복 차림으로 참석…조선중앙TV 회의장면 녹화방송</b><p>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29일 열린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4차 회의에서 국무위원회 위원장에 추대됐다고 북한 조선중앙TV가 보도했다.<p>중앙TV는 이날 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3기 제4차 회의가 6월29일 만수대의사당에서 진행됐다"며 이같이 밝혔다.<p>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은 이날 연설에서 "나는 우리 공화국의 최고 수위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

현대의 아찔한 컨셉카, VISION G 쿠페

미국 LA에서 은빛 자태를 자랑하는 섹시한 쿠페가 출현했다. 현대자동차가 공개한 ‘VISION G’ 쿠페 이야기다. 컨셉은 호사스러운 럭셔리와 고성능을 표방하는 이미지 리더다. 로스앤젤레스 컨트리 뮤지엄 오브 아트(LACMA)에서 공개된 현대 ‘Vision G’ 쿠페를 만나보자.<p>처음 보고선 솔직히 조금 놀랐다. 첫 인상부터 완벽한 비율을 자랑했기 때문이다. 쿠페 실루엣은 완벽한 비율의 결과물이다. 두툼한 벨트라인과 유연한 캐릭터 라인이 절묘하게 궁합을 맞춘다. 짧게 떨어지는 오버행 역시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백미는 B필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