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영

25 Flips | 1 Magazine | 56 Likes | @66hgh3a | Keep up with 유나영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유나영”

[4차 산업혁명 시대, 자녀 교육은 어떻게?③-1] 창의력 UP 1단계...발그림도 좋다, 생각을 무조건 그려 보자!

<b>※편집자 주</b><p>‘4차 산업혁명 시대’라고 합니다. 경제 전문가들은 2020년까지 710만 개의 일자리가 사라지고, 210만 개의 일자리가 새로 생긴다고 합니다. 잘은 모르지만, 사회, 경제, 환경, 문화, 교육 등 일상 모든 영역에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음은 …

데뷔 후 뜨거운 관심을 받은 오픈소스 프로젝트 10개

깃허브는 오픈소스 프로젝트들의 성지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프로젝트를 공유한다. 개발자는 깃허브에서 소스코드를 저장하고 살펴보는 것 뿐만 아니라 특정 인물을 팔로우하거나 소셜 활동도 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깃허브에서 ‘스타’는 ‘좋아요’를, ‘포크’는 공유 기능을 담당하는데, 이 수치를 보면 오픈소스 프로젝트의 인기를 가늠할 수 있다. 깃허브는 10월25일, 소스코드가 공개된 후 1주일 동안 가장 많은 스타수를 받은 프로젝트를 1위부터 10위까지 공개했다. 개발자들의 기대가 그만큼 높은 오픈소스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겠다.<p><b>10위.</b> …

에어비엔비, 위기인가 도약을 위한 숨 고르기인가?

출처=에어비앤비<p><b>공유경제란?</b><p>공유경제, 약간 추상적으로 다가오는 단어다. 영어는 Sharing economy. 제품이나 자산을 다른 사람과 공유해 쓴다는 의미다. 자동차, 아파트, 책, 장난감 등 부동산이나 물건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여 유휴 자원의 활용을 극대화하는 경제 활동을 일컫는다.<p>컨설팅 업체 피더블유씨(PwC)에 따르면 전 세계 공유경제 시장의 규모는 지난 2014년 기준 약 150억 달러(17조250억원). 10년 뒤에는 잠재가치가 약 20배 정도 증가한 3350억 달러(380조2250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미국 공유경제 …

직원 이직·성공 확률까지 분석…구글의 질주 이끈 '데이터 인사혁신' | | 뉴스 | 한경닷컴

CEO를 위한 경영학 <28> 급변하는 인사경영 패러다임<p>전문성·경험보다 철저히 데이터 중시<br>채용·생산성 제고 등에 선제적 활용<br>기업 성과·직원 만족 동시에 달성<p>IoT·소프트웨어 급속한 발전따라<br>데이터 기반 인사관리 확산되지만<br>활용 역량 갖춘 대기업은 7%뿐<p>오정석 < 서울대 경영대 교수 ><p>조영남 기자 jopen@hankyung.com<p>기업경영에 가장 중요한 의사결정은 무엇일까. 재무, 연구개발(R&D), 브랜드 전략, 고객관계 관리, 생산설비의 효율화 등 최고경영자(CEO)의 머리를 아프게 하는 많은 영역의 이슈들이 즐비하다. 하지만 많은 …

ETRI 초고속근접통신'징' 1G 영화 한편 3초면 전송 끝

'징' 기술 개념도© News1<p>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10cm 내의 근접거리에서 기가급의 대용량 콘텐츠를 복잡한 접속 절차 없이 손쉽고 빠르게 송·수신할 수 있는 초고속 근접통신 기술인 징(Zing)을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p>징은 기기를 무인 서비스단말기(키오스크)에 갖다 대면 원하는 데이터를 바로 가져올 수 있는 10cm내 근접통신 기술이다.<p>징은 데이터 전송 속도의 제한 때문에 교통카드 등 극히 제한적인 응용에만 활용되던 근거리무선통신(NFC) 대비 8000배 빠른 3.5Gbps의 전송 속도를 제공한다.<p>이는 인터넷을 …

테크홀릭

테크홀릭

미세플라스틱이 이렇게나 해롭습니다.

플라스틱은 꽤 오래 전부터 자연에서 분해되지 않기 때문에 환경을 해치는 성분으로 악명 높았습니다. 썩지 않는 플라스틱들은 해류를 따라 떠다니다 일부 지역에 모이기도 하는데요. 그 크기가 이미 유럽 대륙 수준이라고 합니다. 1997년, 이를 목격했던 무어 선장은 …

싱가포르, 지금 다시 만나러 갑니다

2년 전 다녀온 싱가포르를 다시 갈 준비를 하면서 마음 설렜다. 싱가포르 야경이 눈에 선했다. 다녀왔던 명소들을 떠올리며 새로 가볼 장소들을 계획하는 것. 여행은 가기 전 계획하기부터 다녀온 뒤 추억을 글과 사진으로 정리하는 과정까지 모두가 여행의 여정이다. …

팀 쿡, 빌 게이츠···IT 거물, 선전에 총출동한 이유는?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 마화텅(馬化騰) 텐센트 회장, 마윈(馬雲) 알리바바 그룹 회장, 왕타오(汪滔) DJI 회장, 궈타이밍(郭台銘) 팍스콘 회장 등 세계 IT 업계 거물들이 12일 중국 선전시에 집결했다. 이날 개막한 중국 솽촹(雙創·대중창업 만인혁신) …

테크홀릭

[뉴스AS] 식약처가 퇴출시킨다는 ‘미세플라스틱'이 뭔가요? : 사회일반 : 사회 : 뉴스 : 한겨레

내년 7월부터 화장품에 사용 금지<br>해양오염·생물체 번식장애 등 유발<br>사람이 즐겨먹는 수산물에서도 검출<p>화장품에 첨가되는 미세플라스틱. 그린피스 제공<p>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달 29일 국내에 유통되는 화장품에서 ‘미세플라스틱’ 첨가를 금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세플라스틱이 환경 오염 뿐 아니라 해양 생태계에 잔류해 생물 등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 이를 막기 위한 조처라는 겁니다. 미세플라스틱을 사용 금지 원료로 추가한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 개정안을 마련해 내년 7월부터 국내에서 제조되거나 수입되는 화장품에 적용하기로 …

[IT열쇳말] 파이썬

최근 몇 년 사이 프로그래밍을 비전공자들에게 알려주는 문화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하버드나 예일대 같은 해외 대학 뿐만 아니라 카이스트, 국민대, 성균관대 등 국내 대학에서도 프로그래밍 교양 수업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문화 속에서 함께 주목받는 언어가 있다. ‘파이썬’이다. 간결한 문법으로 입문자가 이해하기 쉽고,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파이썬은 머신러닝, 그래픽, 웹 개발 등 여러 업계에서 선호하는 언어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p>▲파이썬 로고 (출처: 파이썬 공식 홈페이지)<p><b>네덜란드 개발자가</b> …

테크홀릭

스마트카, 자동차와 도시의 만남

스마트폰의 등장 이후 여기저기에 ‘스마트’라는 단어가 붙었다. TV도 스마트, 에어컨도 스마트, 심지어 전기밥솥도 스마트해지겠다고 나섰다. 자동차와 도시도 그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 그리고 이 분야는 생각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자동차와 도시가 인터넷을 통해 대화하게 되는 것으로 이동 수단은 또 다른 형태의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다.<p>자동차와 IT 업계는 순식간에 찾아온 전기차와 자율주행 기술에 놀라고, 또 환호하고 있다. 먼 미래의 일처럼 생각했는데 어느 날 자고 일어나니 눈앞에 이런 미래 기술들이 성큼 다가온 것이다.<p>아직 …

테크홀릭

'내가 똑똑한 건 어머니 덕분' 지능 유전자의 진실

똑똑한 사람들은 어머니에게 감사해야 한다. 전문가의 주장에 따르면, 지능 유전에서 어머니가 지배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p>아버지·어머니의 유전자를 받는 아이의 유전자에 있어 흥미로운 점은, 다른 유전자에 의해 영향을 받은 유전자는 어머니쪽 유전자에 대해서만 …

베테랑의 조태오는 왜 환자들을 엘리베이터에 태웠나

영화 <베테랑>에서 신진물산의 기획조정실장인 재벌 3세 조태오(유아인)는 시종일관 흉포하다. 주변에 있는 사람들을 막무가내로 대한다. 자신이 세운 기준에 맞지 않으면 화를 내고 자신의 길을 가로막으면 분을 참지 못한다. 정당한 노동의 댓가를 받으러 온 배 …

[디지털 스토리텔링③] 스토리에 ‘소장가치’를 입혀라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신작 ‘오버워치’가 그 동안 게임 세계를 군림했던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롤)를 눌렀다는 소식이 들렸다. 이는 분명 주목할 만한 사건이다. 그렇다면 오버워치는 어떻게 롤의 질주를 막을 수 있었을까.<p>▲ 출처:오버워치 홈페이지<p>우선 오버워치는 롤의 1인칭 시점 플레이, 즉 ‘롤의 1인칭 버전’으로 불린다. 3인칭 쿼터뷰로 진행되는 롤과는 게임의 몰입감이 다르다. 하지만 정작 흥미로운 점은 두 게임의 장르가 MMORPG 아니라는 점이다. 캐릭터를 육성하며 빠져드는 중독성이 없다는 것이다.<p>그렇다면 두 게임의 …

영화보다 원작 소설을 읽으면 더 좋은 작품, 뭐 있나?

TV에서는 추석 연휴동안 연일 걸작 영화들을 방영한다. 이들 가운데는 유명 소설을 토대로 해서 영상미와 속도감 있는 전개를 보여주는 걸작들이 많다. 물론 영화도 좋지만 꼭 책으로 읽어야 작품의 진가를 파악할 수 있는 경우도 더러 있다.<p>뉴스1은 서평가와 출판평론가 등의 추천을 받아 반드시 영화나 드라마가 아닌 책으로 읽어야할 작품을 3편 꼽았다. 서평가인 금정연은 박찬욱의 영화 '아가씨' 원작인 '핑거스미스'를, 출판평론가 장동석은 '안나 카레니나'를 각각 추천했다. 여기에 더해 뉴스1 문화부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를 꼽았다. …

갤럭시노트7 미래, 타이레놀과 도요타, 소니의 사례 '주목'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7 논란이 일파만파로 번지는 가운데 중국에서도 심상치않은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더불어 갤럭시노트7 논란에 직면한 삼성전자의 미래 방법론에도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p>▲ 출처=뉴시스<p><b>'일파만파'</b><br>삼성전자는 2일 기자회견을 열어 갤럭시노트7 글로벌 리콜을 발표했다. 이어 미국 및 한국 시장 기기 공급을 중단하는 한편 예정되었던 유럽 시장 출시도 잠정적으로 연기한 상태다. 당시 고동진 무선사업부 부장(사장)은 기자회견에서 “갤럭시노트7을 아껴준 많은 사람들에게 죄송하다”며 “염려를 끼치게 되어 대단히 …

와이파이보다 100배 빠른 ‘라이파이’가 온다

정보기술(IT) 산업이 발전할수록 수많은 기기ㆍ센서를 연결하고 정보를 주고받는 네트워크 기술도 진화하기 마련이다. IT업계에서는 현재 네트워크 기술의 표준으로 자리잡은 와이파이와 롱텀에볼루션(LTE)이 머지않아 라이파이(Li-Fi)로 대체될 것이라는 관측이 조심스레 …

[카드뉴스] 쉿~ 나만 알고 싶은 동남아 비밀 휴양지

<b>쉿~ 나만 알고 싶은 동남아 비밀 휴양지</b><br>| 말레이시아 르당(Redang)<p>세부, 푸껫, 발리 등 한국인 들끓는 동남아 휴양지가 지겹다면 르당을 주목하자. 말레이시아 최초의 해양공원(Marine Park)인 르당은 말레이반도 동쪽, 남중국해에 있는 천혜의 섬이다. 물고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