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교준

19 Flips | 8 Magazines | 1 Like | @60r8rp7 | Keep up with 안교준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안교준”

"나쁜 습관을 만드는" 개발자의 7대 죄악

[신간] 스치는 생각이 특허다... '특허는 어떻게 돈이 되는가' 출간 - 'Startup's Story Platform’

이제는 기업이 모방을 초월한 창의성이 없거나 등록된 특허가 없다면, 의도와 상관없이 갑자기 도덕성 없다는 평가를 받는 시대가 됐다. 모방이 창조의 어머니이긴 하지만 모방이 창조 수준이 되기 전에 시장에 나오면 엄청난 돈을 지불할 수도 있다. 특히 문화적 자부심이 강한 유럽에서는 모방했다는 사실만으로 시장에서 퇴출되기도 한다. 문화가 발달한 사회에서는 기업이 만든 제품도 예술작품이라는 의식이 강하다. 그렇기 때문에 경쟁사를 따라하는 기업은 남의 작품을 표절한 부도덕한 작가취급을 당한다.<p>흔히 ‘발명’이라 하면 일상생활에서 거리가 …

네이버, 대학생 지원 프로그램 모아 NAVER 20’s 사이트 오픈 - 'Startup's Story Platform’

네이버(주)(대표이사 사장 김상헌)는 각각 따로 제공해오던 대학생 지원 프로그램들의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NAVER 20’s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p>네이버는 개발자들을 위한 D2(For Developers, By Developers) FEST 경진대회, D2 대학생 세미나, 디자이너/마케터들을 위한 UXDP(User eXperience Design&marketing Practicum) 워크샵, 검색광고 대학생 서포터즈, 예비 서비스 기획자들을 위한 네이버 트렌드 리포터, 이커머스 전공자들을 위한 e-commerce …

[IT애정남] 고성능 노트북이 필요한 컴맹 웹 디자이너입니다!

이상우 2015-01-07<p>IT 전반에 관한 의문, 혹은 제품 선택 고민이 있는 네티즌의 문의사항을 해결해드리는 'IT애정남'입니다. 이번 주는 커뮤니티나 포털 사이트에 올라온, 노트북 선택에 관한 질문을 하나 선정했습니다. 자신을 웹 디자이너라고 밝힌 이 네티즌은 집에 놓고 사용할 수 있는, 100~150만 원 정도의 고성능 노트북을 찾고 있었습니다. 질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p>저는 웹 디자이너인데요... 2~3년 쓴 데스크탑이 블루스크린이 뜨거나, 먹통이 되는 일이 많아요… 포맷을 해봐야 할 텐데… 포맷하고 윈도 재설치 하는 …

“양보다 속도” 삼성 휴대용 외장 SSD T1

“삼성 SSD 850 EVO에 케이스를 씌우고 USB 3.0 인터페이스를 연결한다면…”<p>삼성전자가 외장형 휴대용 SSD T1을 라스베이거스에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쇼 CES2015에서 최초로 공개했다.<p>사실 외장형 SSD가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제품은 아니다. 국내는 리뷰안테크라는 중소기업이 일찌감치 외장형 SSD를 출시했고, 해외에서도 일부 업체가 이러한 외장형 SSD 제품을 선보였다. 그러나 SSD 시장의 절대 강자인 삼성전자가 외장형 SSD에 뛰어들었다는 것이 주목할만한 포인트다.<p>T1은 용량에 따라 250GB, 500GB, …

티피링크, 2015년형 공유기 3종 공개

티피링크가 CES 2015에서 듀얼밴드 기가비트 공유기 아처 C9·C2600과 트라이밴드 기가비트 공유기 아처 C3200을 발표했다. 세 제품 모두 차세대 IP 규격인 IPv6를 지원한다.<p>아처 C3200은 2.4GHz 주파수 1개와 5GHz 주파수 2개를 지원하는 최상위 모델이다. 각 주파수 대역마다 발생하는 신호를 잡아내기 위해 안테나 여섯개를 내장했고 2.4GHz 대역에서 최대 600Mbps, 5GHz 대역 하나당 최대 1300Mbps로 통신한다. USB 2.0 단자와 USB 3.0 단자를 하나씩 내장해 USB 외장형 …

[CES] 5만원으로 만드는 스마트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현지시각으로 1월6일 ‘국제소비자가전박람회(CES) 2015’가 개막했습니다. 국내 삼성전자와 LG전자, 일본의 파나소닉, 소니 등 가전업체가 꺼내든 화두는 ‘스마트홈’입니다. TV와 냉장고, 자동차와 현관문, 심지어 오븐과 식기세척기도 스마트홈 영역에 포함돼 있죠. 업체마다 혹은 어떤 기술을 활용했느냐에 따라 스마트홈의 형태는 제각각입니다. 거창하고 어러운 기술이 총동원됐음은 물론입니다.<p>스마트홈을 좀 단순하게 생각해보면 어떨까요. 이를테면 ‘스마트폰으로 집 안의 가전제품을 쉽게 켜고, 끄는 기술도 스마트홈 …

당신에게 PPT '증거강박증'은 없는가? - 'Startup's Story Platform’

결론(주장)-이유(명분)-증거로 이어지는 논리의 3요소에서 결국 청중이 움직이는 것은 ‘이유’때문이다. 증거는 그야말로 거들뿐이다. 따라서 증거는 최대한 깔끔하게 손질해 알아보기 쉬운 단순한 형태로 출처와 함께 제시하면 된다. 그리고 우리는 사실에 의거한 증거를 놓고 해설을 하고 해석을 한다음 의미있는 메시지를 청중에게 던진다. 결정적인 증거를 찾아내는 작업은 아주 중요하지만 일단 찾아낸 증거는 그 자체로 청중을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임팩트 있게 해석되었을 때 힘을 가지는 것이다. 난 해석의 힘을 기획자의 3가지 생각정리 역량 중 …

끊김없는 인터넷을 위해, Ping 점검도구 4종

이문규 2015-01-05<p>Ping. 네트워크 현재 상태를 간단하게 점검할 수 있는 운영체제 공통 명령어다. 즉 윈도나 리눅스, 유닉스 등 거의 모든 PC/서버 운영체제에서 동일하게 사용된다. 즉 윈도의 명령표시줄(시작/실행/cmd 입력)에서 'ping ip주소'의 형태로 실행하면, 해당 IP주소의 서버와 자신의 시스템 간의 네트워크 상태를 점검한다. 초고속인터넷이 지금처럼 전국 방방곡곡에 깔리기 전에는 가정이나 회사, 특히 PC방에서 자주 사용됐으며, 현재도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필요에 따라 상황에 따라 어딘가에서는 하루에도 수십, …

간편하게 만드는 나만의 클라우드 ‘리마’

리마는 집안의 유무선공유기와 USB 외장형 HDD(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연결해 간이 클라우드를 만들 수 있는 주변기기다. USB 허브를 연결하면 저장장치 여러 개를 꽂아 용량을 쉽게 늘릴 수 있다. 전용 앱을 설치하면 PC·노트북·스마트폰·태블릿 등 거의 모든 기기에서 음악이나 사진, 동영상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p>가격은 149달러(한화 약 17만원)인데 시장에 이미 나와 있는 클라우드 기기나 서비스보다는 비싸다. 하지만 설치 과정이 간단하고 용량이 모자라면 쉽게 확장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녔다. NAS(네트워크 저장장치)를 …

노트북 주변기기, 조립식 블록처럼 쌓아서 연결한다?

10년 전만 해도 ‘노트북’ 하면 널찍한 화면과 키보드는 기본에 온갖 주변기기를 다 달고 있었다. 하지만 요즘 출시되는 노트북을 보면 기껏해야 USB 단자 두어 개에 이어폰 잭만 달고 있다. CD나 DVD를 읽을 수 있는 드라이브는 멸종된지 오래다. SSD 붐이 일면서 저장장치 공간도 256GB로 대폭 줄었다. 가볍고 가지고 다니기 편해진건 좋지만 주변기기를 연결할 때마다 순식간에 케이블 지옥이 펼쳐진다.<p>레노버가 CES 2015에서 선보인 새로운 개념의 주변기기, 씽크패드 스택 시스템은 이름(‘stack’)에서 알 수 있듯이 …

중국 스마트폰의 또 다른 잠재력, 소프트웨어

2014년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의 중심에는 중국이 있었다. 샤오미와 화웨이를 앞세운 중국 스마트폰 업계는 순식간에 삼성과 애플의 뒤를 바짝 따라붙으면서 세상을 긴장시켰다.<p>지금까지 중국 스마트폰을 바라보는 세간의 관심은 주로 하드웨어에 쏠려 있다. ‘갤럭시와 성능이 비슷한 스마트폰이 반값’, ‘아이폰 닮은 스마트폰이 반값’, 이게 지난해 중국 스마트폰을 소개하는 기사들의 제목이었다. 하지만 눈여겨 봐야 할 부분은 소프트웨어에도 있다. 중국 기업들이 안드로이드를 다루는 방법은 충분히 따져볼 만하다.<p>최근 오포는 자체 운영체제인 …

겨울철 마음까지 따뜻하게 할 헤드폰 구매 가이드

입력 : 2015-01-05 17:07:34<p>요즘 같이 추운 겨울 고음질 음원을 재생하는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그 어느 때보다 헤드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겨울철에는 작고 가벼운 이어폰에 비해 포근하게 귀를 감싸 주는 헤드폰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진다.<p>실제로 업계에 따르면 겨울 헤드폰 판매량은 다른 계절에 비해 약 30% 정도 더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에는 다양하고 세련된 디자인 덕분에 패션 아이템으로도 각광 받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헤드폰을 ‘비싸고 소리 나는 예쁜 귀마개’로 전락시키지 …

스마트폰 화면을 PC에서 제어한다, 유브릿지 와이링크 출시

이상우 2014-11-03<p>유브릿지(www.ylink.com)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모든 기능과 콘텐츠를 PC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양방향 미러링 솔루션 '와이링크(Y'LINK) USB 동글'을 출시한다고 전했다.<p>기존의 화면 복제 기능만 갖춘 미러링 솔루션과 달리, PC 화면에 창 형태로 나타난 스마트폰 화면을 키보드나 마우스로 조작할 수 있으며, 각종 애플리케이션 역시 이 창에서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텍스트를 복사/붙여넣기(Ctrl + C/V)로 옮길 수 있으며, 파일 전송 역시 끌어다 놓기(드래그 앤 …

전문가 손길이 느껴져? 사진 독특하게 꾸미기

이상우 2014-10-23<p>오늘날 사진을 예쁘게 꾸미는 일은 어렵지 않다. 많은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가 클릭 몇 번만으로 사진을 꾸밀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전문 소프트웨어를 통해 여러 번의 작업을 거쳐 만들 수 있던 사진을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예를 들면 배경에 블러 효과를 일일이 넣어 피사체를 돋보이게 하는 번거로운 작업이 소프트웨어에 있는 '뽀샤시, '아웃포커싱' 등의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끝난다. 이 밖에 사진의 채도, 명도, 색조 등도 비슷한 방법으로 바꿀 수 있다.<p>이런 기능을 갖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