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태운

20 Added | 5 Magazines | 19 Likes | @5v0mnu5 | Keep up with 정태운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정태운”

제사 지내는 순서 총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현명한 부동산 상속·증여 방법은] 자녀에게 공동 명의로 물려주지 말라

재산 분쟁의 불씨 될 때 많아 … 단독 명의보다 재산세·종부세·양도세 절세 효과 기대<p>부산에 사는 은퇴자 박진국(가명·63)씨는 요즘 동생들과 다툼이 잦다. 선친이 물려준 60억원대 빌딩 매각 여부를 놓고 갈등을 빚고 있기 때문이다. 이 빌딩은 맏이인 박씨를 포함한 …

[김용일의 부동산톡] 부동산 원인무효소송과 등기부취득시효

[김용일 법무법인 현 부동산전문변호사] 타인 소유의 토지에 대해 매매계약서, 증여계약서 등 서류를 위조하여 등기를 이전받았다면 이는 원인무효의 등기가 된다. 이때 원래 등기명의자는 불법으로 등기를 이전받은 자와 그로부터 다시 등기를 이전받은 제3자 등을 상대로 …

홍준표-친박 갈등 격화…전대 앞두고 '진흙탕 싸움'(종합)

"친박 바퀴벌레"vs "낮술 드셨나"…중진 회의서 "새 원내대표 선출해야" 주장도<p>[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문채석 기자] 차기 당 지도부를 뽑는 전당대회를 앞두고 자유한국당이 격랑에 휩싸였다. 홍준표 전 대선후보는 친박(친박근혜)계를 '바퀴벌레'에 비유하며 공세를 벌였고, 친박계는 홍 전 후보와 정우택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의 행보를 비판하며 맞대응했다.<p>홍 전 후보는 17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근혜 팔아 국회의원 하다가 박근혜 탄핵 때는 바퀴벌레처럼 숨어 있었고, 박근혜 감옥 가고난 뒤 슬금슬금 기어 나와 당권이나 …

MS, 윈도우 XP용 패치 발표··· '워너크립트' 대응 이례적 조치

CIO Korea<p><b>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XP를 포함한 오래된 윈도우에 대해 예정에 없던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현재 급속히 확산하고 있는 '워너크립트(WannaCrypt)' 랜섬웨어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다.</b><p>'워너크립트' 랜섬웨어가 크게 확산하고 있다. 영국에서는 …

AWS 클라우드의 성공 비결? 파트너 생태계에 있어

[IT동아 강일용 기자] 모바일 시대가 열리고 구글과 애플이 스마트폰 플랫폼을 장악할 수 있었던 비결은 뭘까? 여러가지 이유를 들 수 있겠지만, 그 가운데 가장 유력한 비결로 '혼자하지 않았다'는 점을 꼽을 수 있겠다. 모바일 운영체제를 위한 앱 장터를 만들고 파트너 업체들이 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 덕분에 앱 장터에는 스마트폰의 활용도를 풍부하게 해주는 다양한 앱들이 올라왔고, 이를 바탕으로 구글과 애플은 모바일 생태계를 만들고 장악할 수 있었다.<p>이러한 성공 공식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이하 클라우드) …

마크롱, 나폴레옹 이후 최연소 佛 최고지도자

【서울=뉴시스】오애리 기자 = 프랑스 대통령에 당선된 에마뉘엘 마크롱(39)이 프랑스 공화국 역대 대통령은 물론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이후 213년내 프랑스에서 탄생된 최연소 최고 지도자의 기록을 세우게 됐다.<p>로이터 통신은 8일(현지시간) 마크롱이 나폴레옹 이후 …

[서광원의 ‘CEO를 위한 생태학 산책’(6) | 꿀벌의 민주적 의사결정] 1억 년을 버틴 집단지능의 힘

여왕벌은 군림하지 않고 집단 운영 체제 유지... 개방적이고 공정한 경쟁 통해 가장 좋은 결정 내려<p>육지에서 가장 덩치가 큰 동물은 코끼리다. 그 중에서도 아프리카 코끼리 수컷은 5t이나 나간다. 덩치가 클수록 짝짓기에 유리할 뿐만 아니라 포식자들이 감히 넘보지 …

MLB 개막전 로스터 흑인 선수 고작 62명…60년 사이 가장 적어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미국시간 15일(한국시간 16일)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최초의 흑인 선수인 재키 로빈슨(1919∼1972년)이 빅리그에 데뷔한 지 70주년이 되는 날이다.<p>로빈슨은 1947년 4월 15일 흑인 최초로 브루클린 다저스(현 로스앤젤레스 …

홍준표 "강한 보수우파 정권 만들어 북과 한판 붙어야"

"朴 탄핵, 좌파와 정치 투쟁서 패배한 결과…이기는 방법은 5월9일 선거 뿐"<p>【부산=뉴시스】조인우 기자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는 15일 "강한 보수우파 정권을 만들어 북과 붙을 때는 한 판 붙어야 한다"고 밝혔다.<p>홍 후보는 이날 부산 서면에서 한반도안보 기원 …

문재인 측 스탠딩 토론 수용…"文, 서서 하나 앉아서 하나 무슨 상관"

【서울=뉴시스】이재우 기자 =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측은 오는 19일 KBS 주관 대선후보 합동토론회에서 스탠딩 토론을 수용하기로 했다.<p>문 후보 측 박광온 공보단장은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스탠딩 토론 관련 현안 브리핑을 열어 "후보는 (스탠딩 …

심상정 "洪 전교조·민주노총 응징 발언, 논평하나 내는 정당 없어"

文·安 겨냥 "전교조·민주노총이 표 떨어진다고 생각"<p>【서울=뉴시스】윤다빈 기자 =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는 15일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가 '민주노총과 전교조를 반드시 응징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 "아이들 문제, 보육문제에는 한시가 멀다하고 말다툼을 하면서 …

문재인 측 "블랙리스트 없는 나라 만들겠다"

【서울=뉴시스】이재우 기자 =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 측은 15일 블랙리스트가 없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선언했다.<p>문 후보 측 유승희 선대위 표현의자유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발대식에서 ▲블랙리스트가 없는 나라 ▲표현의 자유를 침해하는 …

[원추 오늘의운세]닭띠, 은둔형 외돌토리

【서울=뉴시스】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7년 4월16일 일요일 (음력 3월20일 계유)<p>▶쥐띠= 자기욕심을 채우려고 기분에 따라 살아가는 태도를 바꿔 보아라. 한꺼번에 둘을 가지려는 욕심 때문에 의견대립이 있을 수. 1, 4, 9월생 하는 일 변동도 가능하나 현 …

올해 독서대전 개최지에 전주시 선정…9월 개최

올해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지로 전주시가 선정됐다.<p>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올해 독서대전을 개최할 기초지방자치단체를 이같이 결정했다고 14일 밝혔다.<p>지자체의 의지와 독서동아리 활동, 연중 지속할 수 있는 독서프로그램 운영계획, 독서기반시설 …

무라카미 하루키 새 책 日 열풍…국내서도 이어질까

일본의 세계적인 스타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68) 열풍이 일본에서 다시 불기 시작했다. 지난 24일 고국에서 출간된 신작 장편소설 '기사단장 죽이기'(騎士団長殺し)가 열풍의 핵이다.<p>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도쿄 시부야 구의 다이칸야마 쓰타야 서점 앞에는 이 소설을 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