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현식

12 Flips | 1 Magazine | 2 Following | @5tm816n | Keep up with 윤현식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윤현식”

LS산전 ESS용 전력변환장치 美안전규격 인증 획득

(서울=연합뉴스) 박대한 기자 = LS산전[010120]은 1메가와트(MW)급 에너지저장장치(ESS)용 PCS(Power Conditioning System·전력변환장치)가 미국 제품안전 규격인 UL 인증(UL 1741)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p>PCS는 직류(DC) …

SM그룹, SPP조선 인수 MOU체결… 실사돌입

<b>인수가는 4000억원 전망, 이르면 5월 최종 마무리</b><p>▲SPP조선의 사천조선소(SPP조선)<p>삼라마이더스그룹(SM)이 SPP조선 인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23일 매각주관사 및 채권단과 체결했다.<p>이번 합의안에 따르면 채권단은 SM그룹이 SPP조선을 인수한 뒤에도 담보 …

코스닥 5년 이상 회계 업무본 과장급 이상 직원 '공인회계사 1차시험 면제'

아주경제 서동욱 기자 = 올해부터 코스닥 상장법인에서 5년 이상 회계 업무를 본 과장급 이상 직원은 공인회계사 1차 시험이 면제된다.<p>22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위와 같은 내용의 공인회계사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 이는 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회계 담당자에 …

ADB 나카오 총재 “중국 경제 '경착륙'은 없다”

【서울=뉴시스】이재준 기자 = 아시아개발은행(ADB) 나카오 다케히코(中尾武彦) 총재는 23일 중국 경제가 둔화하고 있지만 '경착륙'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p>도쿄신문 등에 따르면 나카오 총재는 이날 도쿄 시내에서 기자들을 만나 중국 경제에 관해 재정과 금융 …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 행진에 연고점 갱신

아주경제 서동욱 기자 = 22일 코스피가 외국인의 매수세에 힘입어 연고점을 갱신했다.<p>이날 코스피 지수는 전날보다 7.05포인트(0.35%) 오르며 지난해 12월 23일(1999.22) 이후 최고치 인 1996.81을 기록했다.<p>지수는 3.61포인트(0.18%) 오른 …

[‘화학의 날’ 특별기고] 울산에 문을 연 바이오화학실용화센터 - 울산매일

▲ 제갈종건 한국화학연구원 융합화학연구본부장<p>지금까지 인류는 석유화학 기술의 놀라운 발전으로 석유를 원료로 하는 건축, 생활용품, 전자, 섬유 등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소재들을 만들어 편안함과 풍요를 누려왔다. 그러나 지구온난화가 심각해지면서 석유화학 제품이 …

'배출가스 조작' 여파로 실적발표 미룬 폭스바겐…"가치있는 계산" 필요

【프랑크푸르트=AP/뉴시스】강덕우 기자 = 디젤 배출가스 조작으로 말썽을 빚은 독일 폭스바겐이 2015년 회계연도 실적발표와 주주회의 시점을 연기했다.<p>폭스바겐은 3월10일 계획됐던 실적발표와 4월21일 열릴 예정이었던 주주회의를 연기했다고 5일 밝혔다. 아직 새로운 …

돈 냄새 맡은 헤지펀드, 홍콩 집결

홍콩 외환시장에선 오후 3시가 되면 팽팽한 긴장감이 감돈다. 중국의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움직이기 때문이다. 인민은행은 위안화 약세가 지속되면 이맘때쯤 달러 폭탄을 터뜨린다. 위안화 값 하락에 베팅한 투기세력에 한 방 먹이기 위해서다. 홍콩은 중국 본토 밖에서 …

[북해도여행 8] 가이세키요리, 노보리베쓰 후루카와 료칸에서의 저녁

<b>노보리베쓰 후루카와 (海の別邸 ふる川) 료칸에서의 저녁. '가이세키요리'</b>노보리베쓰(登別 Noboribetsu) 후루카와 료칸에서 저녁식사로 가이세키(かいせき) 요리를 먹었습니다. 가이세키(かいせき)란 원래 주인이 손님에게 대접하는 요리를 말한다고 하는데 우리 한정식 …

삼성전자, 북미 가전시장서 일냈다

삼성전자가 치열한 북미 생활가전 시장에서 사상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셰프 컬렉션`으로 대표되는 프리미엄 브랜드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제품 전체의 판매를 높이는 이른바 `낙수효과`가 이뤄진 것으로 분석된다.<p>24일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북미지역의 핵심 5대 가전제품(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레인지오븐 식기세척기)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16.6%의 시장 점유율(금액 기준)을 기록하며 월풀(15.7%)을 따돌렸다. 한국 가전업체가 월풀 등을 제치고 분기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p>트랙라인은 가전 …

엔씨소프트, 회사채 1000억 수요 예측에 5200억 몰려

엔씨소프트의 회사채 수요예측이 흥행을 거뒀다.<p>24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지난 22일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회사채 1000억원 발행을 위해 실시한 엔씨소프트의 수요예측에는 5200억원이 몰렸다.<p>수요가 몰리자 엔씨소프트는 회사채 발행규모를 1500억원으로 늘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