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수

20 Flips | 5 Magazines | 1 Follower | @5qb3eb2 | Keep up with 임태수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임태수”

테크홀릭

IMF 총재 "세계경제, New Mediocre 시대 직면"

장기 저성장으로 투자·소비 의욕 저하<p>[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크리스틴 라가르드 국제통화기금(IMF) 총재(사진)는 세계 경제가 장기간 낮은 성장률이 지속되는 '새로운 형태의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new medicore)'의 시대에 직면해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저성장이 장기간 이어지면서 투자와 소비 의욕이 사라져 저성장 국면이 고착화되는 위험을 차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p>라가르드 총재가 현 세계경제를 이같이 진단하며 2015년 세계경제 성장률 하향조정 가능성을 시사했다고 파이낸셜 타임스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p>그는 이날 미국 …

홍콩 '동방의 진주'인가 '계륵'인가… 시진핑의 딜레마

홍콩 도심에 집결한 민주화 시위대 © AFP=News1<p>홍콩은 오랫동안 무역과 투자, 자금조달 등에서 중국의 핵심 창구 역할을 해왔다. 한국인들이 1980년대에 중국과 무역을 하기 위해 찾아간 곳도 홍콩이었다. 1997년 홍콩이 영국에서 중국으로 반환된 이후에 홍콩의 위상은 더 높아졌다.<p>하지만 이 구도는 오래가지 못했다. 중국 경제가 비약적으로 발전한 것이 주된 이유다. 즉, 홍콩에 대한 중국 경제 의존도가 떨어졌다는 의미이다. 홍콩이 중국 국내총생산(GDP)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반환 때 16%에서 현재는 3%로 급락했다.<p>중국 본토 …

"가슴골·시스루 금지!"... 숙대 총학은 왜 이랬을까

숙대 총학생회, 축제 의상 제재안 내놔... 선정적 축제 분위기 속에서 나온 미봉책<p>'가슴골 보이는 상의.'<br>'몸 부분의 망사 및 시스루 등의 옷차림.'<br>'허벅지 50% 이하 길이의 치마.'<p>숙명여자대학교 총학생회가 공지한 축제 의상 제재안의 일부다. 숙대 총학생회 …

[인천AG] 'VIP용 둔갑' 장애인주차장 비난에 "귀빈 안 몰리면 허용" 논란(종합2보)

인천아시안게임이 열리고 있는 인천 문학 박태환경기장의 장애인 주차장이 VIP용으로 사용되고 있다는 사연이 담긴 글과 사진이 트위터에서 빠르게 퍼지고 있다. /뉴스1 © News1<p>2014 인천 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가 주요 경기장의 장애인주차 구역을 VIP용으로 이용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돼 비난이 일고 있다.<p>이에 조직위는 "귀빈이 몰리지 않을 땐 장애인과 귀빈 모두 VIP용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새 방침을 내놨지만 문제의 본질을 외면한 어이없는 대책이라는 또다른 비난에 휩싸였다.<p>22일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

"중앙일보 대학 순위평가 마음도 받지 않겠습니다"

고려대 학생들이 <중앙일보>의 '줄 세우기'를 거부한 까닭은?<p><b>▲</b> 고려대 총학생회는 22일 공식 페이스북에 올린 “마음도 받지 않겠습니다, 대학순위평가 거부운동을 시작하며”라는 제목의 포스터에서 “<중앙일보> 대학순위평가를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고려대 …

'더 내고 덜 받는' 공무원 연금…속타는 청년 공직자·공시族

개혁 필요하지만 이해 당사자 요구도 수렴해야<p>[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정부ㆍ여당의 공무원연금 개혁이 졸속추진으로 공직사회 등으로부터 더욱 거센 반발을 사고 있다. 당사자인 공직사회와 충분한 협의가 없었다는 지적과 함께 발언권이 거의 없는 청년층 공직자ㆍ공시족의 박탈감을 키우고 있다는 비판도 나오고 있다.<p>다른 연금과의 형평성, 열악한 연금재원 등으로 인해 공무원연금의 개혁이 필요하다는 데에는 대체로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돼 있지만 이같은 개혁 추진 과정에서 공직사회와의 심도 있는 논의ㆍ타협은 찾아볼 수 없다. 공무원 연금이 낮은 …

말로만 혁신…국회의 여전한 '10대 거짓말' | 정치 | 뉴스 | 한경닷컴

총선·대선 공약 '공염불'…재보선 후에도 "혁신" 외쳐<br>여야 "특권 내려놓겠다" 또 약속…실천 미지수<p>< 심각한 새누리 > 새누리당의 김무성 대표(가운데)와 이완구 원내대표(왼쪽), 이군현 사무총장이 4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기 전 자리를 찾아가고 있다. 연합뉴스<p>6·4 지방선거와 7·30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이후 여야는 일제히 ‘혁신’을 외쳤다. 재·보선에서 승리한 새누리당과 패배한 새정치민주연합 모두 국회의원 특권을 내려놓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국회는 지난 3일 송광호 새누리당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을 부결하면서 약속은 …

국방장관 앞 협박 소포에 "한민구 처단" 적힌 식칼

군·경 수사 나서... "한반도에 핵전쟁 불러오느냐" 편지도 있어<p><b>▲</b> 한민구 국방장관 앞으로 배달 중이었던 소포에 들어있던 식칼. 칼 한가운데 '한민구'라고 적혀 있다.<p>ⓒ 국방부 제공<p>관련사진보기<p><b>▲</b> 한민구 국방장관 앞으로 배달 중이었던 소포에 들어있던 식칼. 칼 한가운데 …

[단독] '명량' 배설 후손들 '상영 중지' 공식 요청

5일 오전 국민권익위원회에 접수...추석 직후 고소 고발 및 상경 투쟁도 결의<p><b>[단독]</b>[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p>영화 '명량'의 배설 장군 왜곡 논란과 관련해 후손인 경주 배씨 문중이 국민권익위원회에 영화 상영 중단을 공식 요청했다.<p>경주 배씨 문중으로 구성된 '소설 영화(명량) 관련 비상대책위원회'는 5일 오전 국민권익위 국민신문고에 이같은 내용의 민원을 접수시켰다.<p>비대위는 민원에서 "현재 영화 '명량'이 전대 미문의 관람객(8월말 기준 17백만명)을 기록하고 있어 국내외 대단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데, 화제의 영화를 관람한 저희 …

소형차·게스트룸·난민 섬… 그의 행동은 ‘취향’이 아닌 ‘지향’이었다 : 종교 : 사회 : 뉴스 : 한겨레

교황의 10가지 행동이 말하는 것<p>교황궁 대신 게스트룸·소형차 사용<br>“성직자들 교회 밖에서 예수의 뜻 실천을”<p>▷관련기사 : 우리는 왜 프란치스코 교황에 열광하나<p>프란치스코 교황. 한겨레 자료 사진<p>아르헨티나에서 태어나 사제가 된 베르골리오와 프란치스코 교황은 많이 다르다. 주위 사람들도 깜짝 놀랄 정도라고 한다. 베르골리오는 아르헨티나에서 개인 대 개인으로는 아주 친밀한 사람이었지만, 대중들 앞에 나서기를 그다지 좋아하는 인물이 아니었다고 한다. 그러나 세상이 일거수일투족을 지켜보는 교황이 된 뒤 누구도 예상치 못한 행보로 세상을 놀라게 …

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Notice<p>Message: Undefined index: mag_id<p>Filename: controllers/news.php<p>Line Number: 28

송인수 “아이 인생이 19세에 결정된다는 건, 착각”

좋은 일자리의 기준은 무엇일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곳보다 월급을 더 많이 주는 정규직”을 꼽는다. 한국경영자총협회와 한국개발연구원(KDI)이 뽑은 좋은 일자리 역시, 30대 대기업과 공기업, 금융업이다. 그러나 이 일자리는 한 해에 2만~3만개에 그친다. 한 …

'신뢰 잃은' 개방형 인터넷…'데이터 주권주의' 급대두 - 머니투데이 뉴스

#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 주석이 우리나라를 방문하기 하루 직전인 지난달 1일 오후. 카카오톡, 라인 등 국내 메신저 서비스들이 중국에서만 먹통 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하지만 그로부터 한달이 넘도록 서비스가 정상화되지 않고 있다. 미국 야후 '플리커', 마이크로소프트 '윈드라이브' 등 해외 서비스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아직까지 중국 정부의 아무런 공식 해명조차 없다.<p>'개방성'과 '중립성'을 기치로 내세워왔던 사이버 패러다임이 최대 위기에 직면해 있다. 1989년 전세계를 하나로 잇는 월드와이드웹(WWW)이 태동한 이후 30년간 …

롯데 파울볼 맞은 여대생, 수술 끝 목숨 건졌지만…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롯데 파울볼 맞은 여대생, 수술 끝 목숨 건졌지만…<p>야구경기 관람도중 파울볼을 맞은 관중이 두개골 골절 중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p>지난달 23일 오후 부산 사직구장에서 롯데-삼성전을 관전하던 여대생 A씨(19)는 선수가 친 파울볼에 맞아 병원으로 이송됐다.<p>이후 A씨는 당시 1루 지정석에 앉아있다가 파울볼에 눈을 맞아 병원으로 이송됐고 두개골 골절과 뇌출혈 진단을 받고 10시간이 넘는 대수술을 받았다.<p>A씨는 목숨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드러났지만 앞으로 1년간 병원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더욱 …

테크홀릭

손학규 “지금 물러나는게 순리”…세대교체 신호탄 되나 : 정치일반 : 정치 : 뉴스 : 한겨레

손학규 새정치민주연합 상임고문이 31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정계은퇴 선언을 하고 있다. 김경호 기자 jijae@hani.co.kr<p>[야당 재보선 참패 후폭풍] 손학규 은퇴로 ‘중진 사퇴론’ 가능성<br>“정치인은 들고날 때 분명해야” 은퇴의 변 밝혀<br>‘저녁이 있는 삶’ 공약 언급땐 아쉬움 보이기도<br>당 내부 “다른 다선급 의원들도 ‘의자’ 비워줘야”<p>‘떠날 때’를 아는 이만이 가진 담담한 여유였다. 31일 국회 정론관에서 정계은퇴 기자회견문을 읽는 동안 오랫동안 함께 일한 보좌진의 눈엔 눈물이 그렁그렁 괴었지만, 손학규 상임고문의 얼굴은 편안해 …

'살아 돌아오라' 미션받은 이정현, 호남행 택한 이유

정치적 무게감 달라진 이정현... 새로운 친박계 구심 되나<p><b>▲ 축하받는 이정현</b> 7·30 순천·곡성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새누리당 이정현 후보가 30일 오후 전남 순천시 새누리당 전남도당 사무실에서 당선이 유력시된 뒤 조충훈 순천시장으로부터 꽃다발을 받고 활짝 웃고 …

자사고·고교선택제 도입 뒤…일반고 학생 성적 떨어졌다 : 교육 : 사회 : 뉴스 : 한겨레

학업성취도평가 표준화 점수 변화<p>최재성·황지수 교수 등 성취도 분석 논문<br>일반고생 수학 석차 5.4등 하락<br>자사고 학생만 올라 양극화 심화<p>자율형사립고(자사고)와 고교선택제를 도입한 2010년 이후 자사고를 뺀 일반고 등 모든 학교 학생들의 성적이 하향 평준화된 것으로 분석됐다. 자사고가 성적 우수 학생들을 대거 흡수하며 일반고 학생의 학업동기나 교육환경 수준을 떨어뜨리면서 황폐화를 불러온 실증적 증거로 평가된다. ‘성적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다는 의미다.<p>31일 최재성 성균관대 글로벌경제학과 교수와 황지수 한국외대 국제통상학과 교수가 …

정청래 "문재인-박원순-박영선에 당 운명걸려"

입력 2014-08-01 12:02:34 | 수정 2018-01-12 오전 9:53:00<p>▲ 새정치민주연합 정청래 의원. ©뉴시스·여성신문<p>정청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1일 7·30 재보궐 선거 패배 후 당의 미래에 대해 "문재인, 박원순, 박영선 세 사람의 앞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