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택

39 Added | 2 Magazines | @5905h9d | Keep up with 정원택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정원택”

애스턴 마틴, 신형 하이퍼카 티저 공개

애스턴 마틴이 ‘Vulcan(벌칸)’이라는 이름의 신차를 오는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초연한다고 밝혔다.<p>애스턴 마틴은 이 같은 소식을 티저 영상을 통해 공개했는데, 실상 이 영상에서 두 눈으로 볼 수 있는 건 없고, 레이싱 카의 것과 유사한 엔진 사운드만이 채워져있다.<p>…

생애 소득은 처음 10년에 결정된다 - 미 연준 보고서

"젊어 고생은 사서 한다"라는 오래된 교훈은 잘못된 것으로 판명난 것 같습니다. 최근 미 연준이 발표한 흥미로운 보고서(<b>What Do Data on Millions of U.S. Workers Reveal about Life-Cycle Earnings Risk?</b>)에 …

"에이즈는 안걸렸음 좋겠다. 난 백인인데 뭐!" 트윗 한줄에 '인류 公敵'된 여인

[NYT 'SNS의 쓴맛' 보도]<p>잘나가던 30세 홍보 임원 '인종차별주의자'로 낙인… 회사는 SNS로 해고 통보 가족도 "집안 망신" 외면<p>잘나가는 인터넷 기업 IAC의 홍보 임원이던 저스틴 새코는 팔로어가 170명밖에 안 되는 트위터에 올린 글 하나 때문에 30세 때 …

[2015 F1] 해밀턴, 메르세데스와 계약 연장 뒤 은퇴?

현 월드 챔피언 루이스 해밀턴은 동계 테스트 참가를 위해 찾은 스페인 헤레스에서 지난 시즌 챔피언쉽 우승 뒤 사실상 처음으로 니키 라우다, 토토 울프와 한 자리에서 계약 연장에 관한 대화를 시작했다.<p>독일 일간지 『빌트(Bild)』는 해밀턴과 메르세데스가 2016년과 …

Sports Cars

현대차, 신형 ‘투싼’ 티저 드로잉 최초 공개

현대차에 의하면 신형 ‘투싼’은 더욱 우람한 외관을 가진다. 또, “슬릭” 캐릭터 라인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티저 이미지를 보게 되면, 큼지막한 육각형 그릴, 노려보는 헤드라이트, 그리고 역동적인 마스크 하단과 각진 휠 아치가 유독 돋보인다. 싼타페와 유사하게 …

터보가 된 458, 페라리 V8 역사의 새 장 - 2016 Ferrari 488 GTB

458일 때 객실 뒤를 점유했던 4.5 V8 자연흡기 엔진은 ‘488 GTB’에 없다. 배기량이 3,902cc로 축소된 새 트윈터보 V8 엔진이 그 자리를 대신한다. 최고출력은 488? 아니. 670마력(660hp)이다.<p>458의 자연흡기 엔진 출력은 570ps, …

AWD 채택 3세대 신형 ‘포커스 RS’ 탄생 - 2016 Ford Focus RS

신형 ‘포커스 RS’에는 2015년형 머스탱에서 볼 수 있는 2.3리터 “에코부스트” 4기통 엔진이 올라간다. 트윈스크롤 터보차저, 고성능 인터쿨러와 실린더 헤드 등으로 315hp 이상을 인출해냈다. 레드라인 6,800rpm을 활용해 생성된 파워는 6단 수동변속기와 …

보안 뚫린 BMW, 어떻게 폭로되었나

BMW는 커넥티드 드라이브(ConnectedDrive)라는 이름으로 자동차와 IT 결합을 선도적으로 진행했던 기업입니다. 인터넷과 자동차가 연결될 수 있음을 실제로 보여줬고, 운전자가 입력하는 각 종 정보를 통해 최적의..

"더뉴 i40 올해 3만9000대 판매…경쟁車 파사트·말리부"

김상배 국내마케팅실 이사 테스트 드라이브 직전 미디어 간담회 발언…연비·가속성 경쟁력<p>[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김상배 현대자동차 국내마케팅실 이사는 4일 서울 워커힐 비스타홀에서 열린 '더뉴 i40 테스트 드라이브' 직전 미디어 간담회에서 더뉴 i40의 올해 판매 목표를 3만9000대로 제시했다.<p>김 이사는 "유럽 중형차시장 전략차종인 더뉴 i40의 올해 각 시장별 구체 판매 목표대수는 국내 5000대, 유럽 2만9000대, 기타 시장 5000대"라고 언급했다.<p>더뉴 i40 경쟁차종으로는 폴크스바겐 파사트, 말리부 디젤을 꼽았다. 그는 …

[2015 F1] 페라리의 부활, 찾아왔나

니코 로스버그가 ‘W06’의 테스트 데뷔일인 일요일에 무려 157바퀴를 주파해 패독을 놀라게 했지만, 월요일 루이스 해밀턴의 차례에서는 누수 문제로 91바퀴를 도는데 그쳤다. 이 역시 적은 주회수가 아니지만, 로스버그에 비하면 거의 절반 정도를 달리지 못했다.<p>하지만 …

현대차·코이카, 캄보디아에 車정비학교 열어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현대자동차는 4일(현지시간)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현대ㆍ코이카 드림센터 개교식을 가졌다.<p>가나ㆍ인도네시아에 이어 세번째로 캄보디아에 문을 연 현대ㆍ코이카 드림센터 3호는 현대차가 국내에서 하는 정비교육과정을 접목한 수업을 제공할 계획이다. 3개월씩 5개 단기과정과 2년 과정인 심화과정으로 수업을 분리 운영해 해마다 200여명의 학생이 개인사정에 맞춰 정비교육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p>현대차는 심화과정 학생에게 장학금을 주는 등 우수 정비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다각도로 지원키로 했다. 교육과정을 마친 졸업생은 …

GT3의 트랙 퍼포먼스를 취한 카이만 - 2016 Porsche Cayman GT4

수많은 페트롤 헤드들을 기다림에 초조하게 만들어온 ‘포르쉐 카이만 GT4’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p>포르쉐의 엔트리 레벨 미드쉽 스포츠 카 ‘카이만’에 붙은 “GT4”라는 이름은 카이만 버전의 911 GT3를 의미한다. 신형 ‘카이만 GT4’는 트랙 성향의 911 …

[2015 F1] 1,000마력 엔진 도입 논의한다.

F1이 4자릿수 출력을 조준하고 있다. 이번 주 목요일 프랑스 파리에서 전략 그룹 미팅이 열리는데, 이 자리에서 버니 에클레스톤이 추진하고 있는 1,000마력 엔진을 2017년에 도입하는 문제에 관해 논의가 이루어진다.<p>F1 CEO 버니 에클레스톤은 앞서 …

[2015 F1] 호너, 레드불의 고전을 부인

레드불에게 2015년은 2년 연속 고행의 시즌이 될 수 있단 일각의 우려에 팀 보스 크리스찬 호너가 반박했다.<p>지난해 레드불은 어쨌든 마지막에 챔피언쉽을 2위로 마치긴 했지만, V6 터보 엔진 도입 첫 해에 대처하는데 엔진 파트너 르노가 크게 고전해 그 시작은 매우 …

e-AWD 컨셉트 쏘울 - 2015 Kia Trail’ster concept

기아차가 이번 주 시카고 오토쇼에서 초연되는 신형 컨셉트 카 ‘트레일스터(Trail'ster)’의 모든 베일을 벗겼다.<p>1.6 터보 엔진, e-AWD 시스템, 그리고 박력 있는 외관을 갖춘 ‘트레일스터(Trail'ster)’는 멀지 않은 미래에 출시될지 모르는 오프로드 …

[2015 F1] 윌리암스의 분위기가 마사의 부활을 촉진했다.

2008년 당시 페라리 드라이버였던 펠리페 마사는 챔피언쉽에서 루이스 해밀턴과 휠-투-휠 접전을 펼첬었다. 그러나 바로 이듬해에는 헝가리 GP 예선에서 치명적인 사고를 당하는 바람에 병상에서 목숨을 건 사투를 벌여야했다.<p>당시를 회상하며 마사는 2010년에 F1에 다시 …

독일에서 많이 팔린 전기자동차 TOP 10

가솔린 엔진이 장착된 현대식 자동차와 디젤 엔진 등을 만든 독일에서 전기차는 낯선, 이단아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독일에서도 전기차는 더 이상 먼 미래의 '탈 것'이 아닙니다. 5년 후엔 전기차..

3열 중형 SUV 파일럿의 과감한 변신 - 2016 Honda Pilot

‘파일럿’은 이번에 머리끝에서부터 발끝까지 몽땅 고쳤다. 그러면서 어딘지 낯설지 않은 느낌이 드는 새 페이스로 훨씬 세련미 있게 다가온다. 외모만 그런 게 아니다. 신형 ‘파일럿’에는 9단 자동변속기가 새롭게 장착되었다.<p>대폭적인 개량으로, 기존 3.5 V6 엔진에 …

신형 MX-5 악세서리 컨셉트 - 2016 Mazda MX-5 Miata Concept Design

이름하야 ‘MX-5 미아타 컨셉트 디자인’에는 지금까지 MX-5에게서 찾아볼 수 없었던 몇 가지 장신구들이 달려있다. 17x7J 사이즈의 BBS 휠, 205/45 브릿지스톤 타이어, 그리고 붉은 브렘보 4피스톤 브레이크 캘리퍼가 거기에 들어간다.<p>차체 밑단을 따라 앞과 …

니스모 통해 더 단단해졌다. - 2015 Nissan 370Z Nismo Roadster concept

닛산이 니스모 버전의 ‘370Z 로드스터’를 이번 주 시카고 오토쇼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컨셉트 카로.<p>“디자인 스터디”라고 닛산이 설명하는 ‘370Z 니스모 로드스터’에는 18hp 향상되는 튜닝이 이루어져, 최고출력으로 350hp, 최대토크로 276 …

[2015 F1] 르노, 바르셀로나서 한계 탐색한다.

세바스찬 베텔, 피오라노에서 FXX K와 만났다.

세바스찬 베텔이 페라리의 사설 트랙 피오라노에 올랐다.<p>지난해까지 F1에서 레드불 레이싱 팀에서 활약했던 독일인 4회 챔피언은 올해에는 라이벌 팀 페라리의 유니폼을 입고 챔피언쉽에서 레드불을 경쟁상대로 싸운다.<p>페라리 드라이버가 된 그에게 이번에 이탈리아 슈퍼카 메이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