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현우

33 Flips | 3 Magazines | 1 Like | @4jl0jrv | Keep up with 진현우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진현우”

미세먼지 ‘보통’ㆍ오존은 ‘나쁨’…낮 최고 21∼31도

수요일(1일)은 동해상 고기압 영향으로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아침부터 점차 맑아질 전망이다.<p>아침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고, 낮 동안에도 연기나 엷은 안개가 남아있는 곳이 있어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p>낮 최고기온은 21∼31도로 …

소형크기에 대형장비를 얹은 코란도C

천차만별, 각양각색 모델이 존재하는 자동차시장에서 최근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차종 중 하나가 SUV. 컴팩트 SUV는 그 중심에 서있는 모델로 현대 투싼, 기아 스포티지 및 쉐보레 트랙스, 르노삼성 QM3, 쌍용자동차 티볼리 에어와 코란도 C 등이 각자의 장점을 내세우며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p>오늘의 주인공은 파워 넘치는 동력성능과 이를 바탕으로 한 주행안정성 등 괜찮은 상품성의 쌍용자동차 코란도 C에 관한 이야기다. 사실 쌍용자동차가 동급 경쟁모델보다 우수하다고 내세우는 2.2리터 엔진파워가 가슴을 떨리게 한다거나 화끈한 …

국민의당, '법인세 정상화' 칼날 빼들어…"현정부 '복지 없는 증세'" | 정치 | 뉴스 | 한경닷컴

국민의당이 창당 이후 처음으로 국회 본청에서 공식회의를 연 25일 '법인세 정상화'의 칼날을 빼들었다.<p>천정배 공동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경제민주화와 증세 없는 복지를 약속해 당선됐지만, 그 후 이뤄진 실상은 공공요금 인상과 세금 짜내기, 과태료 폭탄 등을 통한 '복지 없는 증세'였다"며 포문을 열었다.<p>이어 장병완 정책위의장은 지난 22일 열린 정부의 국가재정전략회의를 겨냥해 "박근혜정부의 재정정책이 총체적으로 실패했음을 자인하는 내용"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p>그는 "야당이 법인세 정상화 문제를 지속적으로 …

훌륭한데 불안해, HTC 10

HTC가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공개했다. HTC 10. 그간 출시해온 ONE시리즈의 후속작이건만 ‘원(1)’은 어디로 가고 그냥 ‘텐(10)’이다. 뭔가 심경의 변화가 있었음은 확실한데… 과연 쓰러져 가는 HTC의 스마트폰 사업을 일으켜 세울만한 변화인지 살펴보자.<p>일단 디자인이 변했다. HTC 특유의 풀 메탈 디자인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모서리 마감 방식을 달리한 것. 굳이 설명하자면 아이폰5 시리즈에 적용된 다이아몬드 커팅을 두껍게 표현한 디자인이랄까. 차별화를 꾀하려 한 의도는 알겠다. 디자인에만 1년 남짓의 시간을 …

시스루가 어울려, 슈피겐의 갤S7 투명케이스

갤럭시S7의 실물을 보았다. 솔직히 정말 예쁘더라. 손끝만 스쳐도 지문이 묻는 강력한 지문인식 기능(?)은 여전했지만, 실로 매력적인 기기였다. 전작에서 아쉬웠던 점인 날카로운 그립감도 개선됐다. 게다가 매끈한 후면 디자인에 누를 끼치던 로고가 사라졌다. 덕분에 더더욱 세련된 자태를 자랑한다.<p>그렇다면 이 제품에 걸맞은 스타일링을 위해 거추장스러운 디자인의 케이스를 선택해선 안 될 것이다. 아무리 생각해도 투명 케이스가 답이다. 슈피겐코리아가 발 빠르게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 전용 투명케이스를 선보인다.<p>먼저 슈피겐의 …

박 대통령, 책상 쿵쿵치며 국회 비판…"자다깨 통탄할 일" | 정치 | 뉴스 | 한경닷컴

(서울=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24일 오전 청와대 충무실에서 열린 제8차 국민경제자문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p>노동법 등 쟁점법안 처리 격정호소…'하아' 한숨 뱉어내며 10초간 말못이어<br>테러방지법 처리 지연에 "어떤 나라에도 없을 기막힌 현상"<br>서비스법 놓고 "1천400일 넘게 법통과 안돼 도대체 어쩌자는 거냐"<br>"맞지않는 노동시장 옷입고 고통…환자에 약먹지 말라니 말이 되나"<p>박근혜 대통령이 24일 10여차례 책상을 내리치면서 노동개혁 4법과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테러방지법 등 쟁점법안을 통과시키지 않는 국회를 …

소니의 뉴비 엑스페리아 X 시리즈

누구나 가슴 속에 소니 하나쯤은 품고 사는 법이다. 이상하게 엑스페리아 시리즈는 가슴 아픈 사연으로 헤어진 연인처럼 애틋한 구석이 있다. 쉽게 얘기하자면 뭔가 미련이 남는다는 얘기다. 그래도 무슨 소리냐고 물으시면 더 이상은 설명하기 어려운 느낌적인 필링이 있다.<p>오늘 전해드릴 MWC 2016 소식은 소니의 신제품에 대한 이야기다. 소니가 MWC 2016에서 새로운 엑스페리아 브랜드 ‘엑스페리아 X 시리즈’를 공개했다. 카메라, 배터리, 디자인과 새로운 지능형 기술을 통해 소니 모바일의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담았다고. 엑스페리아 Z …

현대·기아차, 베트남서 도요타 꺾고 판매 1·2위 '우뚝' | | 뉴스 | 한경닷컴

현대차 '그랜드i10'. 현대차 제공<p>현대·기아차가 베트남 자동차 시장을 장악했다. 현대차 ‘그랜드 i10’과 기아차의 ‘K3000’이 나란히 지난해 전체 판매 1·2위에 오르며 처음으로 도요타를 앞질렀다.<p>14일 업계에 따르면 베트남에서 2013년 말 출시된 그랜드 i10은 2014년에 8473대가 판매돼 전체 4위에 오른 데 이어 지난해 전년 대비 2배 증가한 1만5873대가 팔리며 출시 2년 만에 1위에 올랐다.<p>그랜드 i10은 현지 판매 중인 현대 i10과 i20급 사이 소형 해치백 차량으로 동급 차량 대비 넓은 내부공간과 …

신비주의의 반대말, LG G5 퀵 커버 공개

이제 고작 열흘 남짓 남았건만, 뭐가 그리 조바심이 나서 자꾸만 보여주는 것일까. LG G5말이다. 오는 2월 2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제품 공개를 예고한 마당에 미리 보여주고 싶은 게 많았던 모양이다. 삼성 갤럭시S7은 이미 다 유출돼 버린 것 같고, 신비주의를 지키기 어려운 시대다.<p>한국의 설 연휴가 끝나기 무섭게 LG전자가 LG G5의 일부를 공개했다. 정확히 말하자면 부속품 중 하나인 전용 케이스 ‘퀵 커버’다. 이 케이스가 G5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양념 역할을 할지, 훈훈한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을지 판단하기 위해 …

목업인 줄! 깃털처럼 가벼운 위코 퓨어폰 리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독자 여러분. 일개미 에디터H가 오늘은 프랑스 국민폰 브랜드라는 위코의 퓨어를 소개한다.<p>첫인상을 말하자면 생각보다 야무진 패키징에 놀랐다. 뭐, 박스 포장 따위에 놀라고 그러냐고? 그도 그럴 것이 이 제품은 국내 약정 판매가가 고작 9만원대인걸. 구매대행 사이트인 3KH를 통해 런칭됐는데 가격 거품을 쏙 빼고 들여왔는지 10만원도 넘지 않는다. 이 정도면 술 한 번 안 마시면 살 수 있는 스마트폰이라고 해도 과장이 아니다. 실제로 어젯밤만 해도 술값이 11만원 나왔으니까… 자, 술값 얘긴 여기까지 하고 이 …

나 취해 살리라

<i>“새해엔 술값 좀 줄여야지. 건강을 위해 금주도 해야겠어.”</i><p>한 달 동안 잘 참았다. 드라이 제뉴어리는 가고, 이제 ‘드렁큰 페뷰어리’가 시작됐다. 당신이 1월을 보내는 동안 맛있는 술이 이렇게나 많이 나왔다.<p><b>크래프트 사이다 우드척</b><p>아마도 ‘칠성사이다’ 때문이겠지. 보통 사이다 하면 달달한 탄산음료를 떠올리곤 하지만 원래 ‘사이다(Cyder)’는 사과를 발효해 만든 프랑스 서부의 전통주를 말한다.<p>미국에서 가장 잘 알려진 크래프트 사이다 브랜드 ‘우드척’이 국내 출시를 알렸다. 잘 익은 붉은 사과의 맛이 풍부하게 퍼지는 ‘우드척 …

4WD는 기본, 코란도 투리스모+

쌍용자동차가 코란도 투리스모 전 트림에 4WD를 기본 적용하고 내외관을 바꾼 2016 코란도 투리스모 플러스를 출시한다.<p>새로운 코란도 투리스모 플러스는 경쟁 모델 중 유일하게 4WD 시스템을 기본 적용해 오프로드는 물론 눈길 주행에서 안정성이 높다. 4WD 외에도 플러스 사양 적용을 통해 최대 124만원 가격 인하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됐다.<p>총 9가지 추가사양을 기본 적용했는데 새로운 디자인의 전/후면 스키드플레이트, 알로이 스포츠 페달, LED 도어 스커프(1열), 테일게이트 LED 램프 등 스타일리시한 아이템을 더했다. 또한 …

프렌치 감성의 9만원대 스마트폰, 위코 퓨어

요즘엔 싸고 재밌는 스마트폰들이 참 많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프랑스의 국민 휴대폰 브랜드인 위코(Wiko)의 퓨어(Pure). 프랑스 브랜드면 죄다 좋아하는 나니까 슬쩍 살펴보기로 한다.<p>HD 해상도의 4.8인치 AMOLED 디스플레이에 1.2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410을 탑재했다.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 RAM 용량은 2GB, 내장 메모리는 16GB. 스펙만 봤을 땐 특이사항은 없다.<p>그보다 놀라운 점은 걸그룹 수준의 바디 사이즈. 5.1mm의 두께와 98g의 무게로 세계에서 …

가격표는 잠시 잊어두세요, 슈어 KSE1500

세계 최초, 세계 최고라는 표현은 신제품에 가장 어울리는 수식어다. 어제 발표한 슈어(SHURE)의 KSE1500이 바로 좋은 예였다.<p>슈어 KSE1500은 세계 최초의 밀폐형 정전식 이어폰이자 세계 최고가 이어폰이다. 이어폰과 DAC(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 그리고 앰프를 동시에 품은 일체형 이어폰의 소비자가격은 395만원.<p>보통은 가격을 제일 마지막에 쓰지만 이 제품은 가격 이야기를 빼놓고 시작하기 어렵다. 세계 최고니까. 굳이 고음질 소스가 없어도 이어폰에서 내는 소리라곤 믿기 힘든 수준의 소리를 재생한다. 그런데 큰 감동은 …

귀엽술? 맛있술?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으라고 했다. 새해가 밝았으니 새로운 술을 마셔야지. 예쁜 옷으로 갈아입고 우리 앞에 선 예쁘고 귀엽고 입에 착 감기는 맛있는 술.<p><b>부라더#소다 #딸기라 알딸딸</b><p><b>“나는 딸기다. 알딸딸한 딸기맛 소주”</b><p>보해양조에서 딸기 철을 맞아 ‘부라더#소다 #딸기라 알딸딸’을 선보였다. 톡 쏘는 탄산과 부드러운 크림, 딸기과즙의 새콤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특히 여자들에게 인기가 좋겠다. 파스텔 핑크의 병은 알딸딸하게 취한 여자의 볼처럼 색이 곱다. 용량은 750ml, 알코올 도수는 3도, 출고가는 기존과 동일한 1,292원.<p><b>순하리</b> …

벨킨이 준비한 USB-C 해결사

그래, 조만간 출시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었다. 애플 제품의 짝꿍과도 같은 액세서리 브랜드 벨킨이 USB-C 솔루션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p>신제품인 벨킨 USB-C 솔루션 라인업은 4포트 미니 허브, USB-C to HDMI 어댑터, USB-C to USB-A 가정용 충전기, 믹스잇 USB-C 케이블로 구성돼 있다. 이번 CES 2016에서도 모습을 드러냈다고.<p>특히 USB-C 포트 2개와 USB-A 포트 2개로 구성된 4포트 미니 허브가 탐난다. USB-C 단자 하나로 사용자를 고통스럽게 했던 노트북에게는 인공호흡과도 같은 …

카시오의 첫 스마트워치, WSD-F10

지금 기어박스는 매일매일 CES 2016에서 쏟아지는 신제품들을 소개하느라 정신이 없다. 그 현장에서 카시오가 초연히 스마트 아웃도어 워치 WSD-F10을 내놓았다고. 흠… 스마트 아웃도어 워치라고 하니 대강 순토, 가민 등의 브랜드가 떠오른다. 그런데 전자시계로 유명한 카시오가 스마트워치를 내놓은 게 이번이 처음이던가? 그러고 보니 지샥 시리즈에서 스마트워치를 출시한 적은 있는 것 같은데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정도의 기능이 전부였다. 이번엔 좀 다르다.<p>카시오가 ‘최초’라고 말하는 이 스마트워치에는 하이킹, 캠핑, 낚시, …

바젤월드인 줄, 화웨이 워치 럭셔리 에디션

화웨이가 CES 2016을 통해 엄청나게 화려한 워치를 선보였다. 사진만 봐선 CES가 아니라 바젤월드에 나와야 하는 게 아닌가 의심스러울 정도다.<p>주인공은 바로 크리스털 브랜드 스와로브스키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태어난 화웨이 워치 쥬얼(Jewel) 에디션과 엘레강트(Elegant) 에디션. 본래 화웨이 워치는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높게 평가받고 있었는데(사진과 실물의 괴리는 조금 있다), 이번 에디션은 더더욱 아름다워졌다.<p>쥬얼 에디션부터 보자. 은은한 로즈골드 베젤을 두르고 무려 68개의 스와로브스키 지르코니아 큐빅을 장식했다. …

2015년 앱스토어에서 생긴 일

벌써 연말이다. 한 해를 돌아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순위를 매겨보는 것만큼 재미있는 일은 없다. 일단 전 세계 애플 사용자들이 올해 어떤 앱을 즐겨 썼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자. 앱스토어에는 150만 개 이상의 앱이 가득하며, 110만명 이상의 개발자들이 이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올해 6월 기준으로 앱 다운로드 수가 1000억 건을 돌파하며 무시무시한 기록을 세우는 중이다.<p>그렇다면 이 거대한 앱스토어에서 일 년 동안 무슨 일이 있었을까? 2015년을 빛낸 최고작 앱이 앱스토어에 소개되었다. 몇 가지만 골라 …

“C컵 이상 미모의 직원 뽑습니다” 정신나간 채용공고 : 뉴스 : 동아닷컴

한 마케팅 전문 업체가 인턴 채용공고 자격요건에 ‘C컵 이상’이라는 항목을 기재해 비난을 받고 있다.<p>블로그 마케팅을 주업으로 하는 A업체는 7일, 채용 포털 사이트에 마케팅 기획·운영 인턴을 모집하는 공고를 냈다.<p>美 월가 출신의 엘리트 성인모델, ‘거침없는 노출’ …

왜 그랬어요? 애플의 아이폰 배터리 케이스

“…?!”<p>여러분도 놀라고 나도 놀라고, 아이폰도 놀랐을 것이다. 애플이 별안간 아이폰6와 아이폰6s를 위한 공식 케이스를 선보였다. 이름은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 가격은 13만 9000원.<p>나는 현재 아이폰6s 실리콘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부드러운 그립감도 좋고, 버튼을 누를 때의 느낌도 좋아 만족하고 있다. 그런데 이건 뭐란 말인가. 갑자기 배불뚝이가 나타났다. 아니다, 뒷면이 튀어나왔으니 꼽추일까.<p>아무래도 아이폰6s의 배터리 사용시간에 대한 자유를 주고 싶었던 모양인데… 이건 서드파티 업체의 몫으로 남겨두어도 좋지 않았을까? …

고감도에 5축 손떨방까지, 소니 A7SII

소니가 지난해 6월 선보인 A7S의 후속 기종 A7SII를 출시했다. 고감도에 초점을 맞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로 5축 손떨림 보정과 4k 영상 촬영을 더해 활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p>감도는 전작과 같은 ISO 409600. 지금까지 나온 렌즈교환식 카메라 중 가장 높은 숫자다. 너무 어두워 일반 카메라로는 담기 어려운 곳에서도 노이즈가 적고 디테일이 살아 있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그냥 하는 말이 아니다. 깜깜한 방 안에 촛불 하나만 있어도 충분하다.<p>A7II와 A7RII에서 선보였던 5축 손떨림 보정 기능도 갖췄다. …

[횡설수설/송평인]액체 상태로서의 진실 : 뉴스 : 동아닷컴

국회의원 출신 강용석 변호사와 루머에 휘말렸던 유명 블로거 ‘도도맘’이 자신의 실명(김미나)과 얼굴을 공개했다. 그는 여성지와의 인터뷰에서 “(강용석은) 남자로는 외모부터가 내 스타일이 아니다”라는 말로 불륜설을 부인했다. 그는 지난해 홍콩의 호텔 수영장에서 자신이 …

Photo Friday: Landscape Photography

American landscape photography stemmed from a fascination with the American West. As cities on the East Coast swelled with people in the mid to late 19th-century, Americans looked beyond the Mississippi with great promise. Since the land was wild and off-limits to most, landscape photography …

짜증나는 광고·툴바·악성코드 정리, '그라토'로 쉽고 간단하게

강형석 2015-10-08<p>[IT동아 강형석 기자] 여러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의도치 않은 것들이 함께 설치되는 일을 겪는다. 어떤 것이 설치되는지 인지하고 즉시 제거하면 되지만 찝찝함이 남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이 뿐만 아니라, 내가 모르는 사이에 불필요한 광고창이 뜨거나, PC가 느려질 때 무엇이 원인인지 잘 모르고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일도 종종 발생한다.<p>그라토는 설치하고 가끔 실행하는 것으로 쾌적한 인터넷 환경과 PC 성능을 어느 정도 유지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다. 원하지 않는 광고를 보지 않도록 제거하거나 …

[IT인물열전] MS 워드와 엑셀의 아버지, 찰스 시모니

이상우 2015-09-24<p>[IT동아 이상우 기자]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의 *워드 프로세서, MS 워드는 오늘날 가장 널리 쓰이는 문서 작성 소프트웨어다. 최초의 MS 워드는 1983년 등장했으며, 도스(DOS) 운영체제를 탑재한 IBM PC에서 작동하는 소프트웨어였다. 당시 다른 도스용 소프트웨어와 달리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됐으며, **위지윅(WYSIWYG)이라는 방식을 적용해 문서 작성의 편의성을 높였고, 타자기에서는 어려운 실행 취소 등의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p><오늘날 가장 많이 쓰이는 워드프로세서, MS …

[IT강의실] 안드로이드 슈퍼유저 되기 - 루팅

강일용 2015-09-23<p>[용어로 보는 IT 2015년 개정판] 루팅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모바일 기기에서 관리자 권한을 획득하는 것을 말한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기반이 된 리눅스 환경에서는 모든 파일과 프로그램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사람을 슈퍼유저(superuser)라고 하는데, 이 슈퍼유저는 루트(root)라는 계정을 사용한다. 이는 윈도우 운영체제의 관리자(administrator) 계정과 비슷한 것으로, 시스템의 전권을 가진 최고 권한의 계정이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루팅은 이 루트 계정을 획득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