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구

8 Flips | 4 Magazines | 1 Like | @4hpmmne | Keep up with 이승구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이승구”

[다시 보는 LG ③] 시대를 뛰어넘는 승부수를 던지다

▲ 사진:이코노믹리뷰 박재성 기자<p>지주사는 주요 계열사를 거느리는 정점에 있는 만큼 각 계열사들의 고른 성장이 중요하다. 계열사들의 고른 성장을 위해서는 계열사 간 시너지가 필요한데 이러한 측면에서 ‘융합시대’의 흐름은 LG그룹에 우호적으로 작용하는 셈이다. LG그룹은 그렇게 시대를 뛰어넘는 승부수를 던졌다고 볼 수 있다.<p>지난 2010년 LG그룹은 그린 경영 전략인 ‘Green 2020’을 선포했다. 기후변화에 대응함은 물론 녹색성장 추진을 통한 지속가능경영을 달성하기 위함이었으며 현재는 어느덧 약 5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시점이 …

[다시 보는 LG ②] 조용히 묵직한 LG… 내실을 다지다

지난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세계 경제는 물론 산업, 기업들은 분명 변화를 맞이했다. 특히 직전년도인 2007년 선보인 애플의 아이폰은 위기 속에서도 시장에 빠르게 확산되면서 산업의 지각변동을 더욱 부추겼다.<p>이러한 환경 변화에 가장 발 빠르게 대응한 국내 기업은 단연 삼성전자였다.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선전하자 그 시선은 이내 국내 경쟁업체인 LG전자로 향했다. 하지만 실망스럽게도 LG전자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상대가 되지 못했으며 사실상 현재까지도 이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고 있다.<p>이렇다 보니 LG전자를 …

[다시 보는 LG ①] LG그룹, 최초 지주사 전환의 ‘숨은’ 파괴력

지난 2003년 LG그룹은 국내 재벌 그룹들 중 최초로 지주회사 체제를 성공적으로 전환했으며 이는 현재까지 많은 국내 그룹사들이 지주사 체제로 전환하는 데 있어 모범 모델로 꼽히고 있다.<p>또 이듬해인 2004년은 (주)LG와 (주)GS홀딩스에 대한 상호 지분정리가 완료됨으로써 LG그룹의 현재 주력사업인 전자·화학·통신서비스 중심으로 재편한 시점이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p>그렇다면 이러한 변화를 당시 시장에서는 어떻게 받아들였을까. 뒤돌아보면 2003년 (주)LG의 주가는 역사적 바닥 수준이었으며 2004년부터 본격 상승세를 보이기 …

이 아름다운 온천이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곳 중 하나인 이유(사진)

미국 최초의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옐로스톤', 그랜드캐니언 세 배가 넘는 광활한 대지에 드문드문 간헐천들이 펼쳐져 있다.<p>보기엔 정말 아름다운 간헐천. 저 초록색 물에 두 손을 담그고 물장구를 치고 싶은 마음이 살짝 들 수도 있다. 그러나 그랬다가는 큰일이다. 가까이 …

방배동 사이길 골목 여행

<b>서울 서초구 방배로42길</b><b>도로명 주소에서 유래한 ‘사이길’이라는 이름은 이 작은 골목을 설명하기에 적절하다. 서래마을과 방배동 카페 거리 사이, 젊은 작가의 아틀리에, 갤러리, 공방, 다채로운 디자인 숍이 이웃한 짧은 길. 골목 구석구석 산책하듯 들여다보면 시간 가는</b> …

멜번의 일상은 어떤 모습일까요? #호주 #wowaustralia #멜번 사진: Ray of Melbourne at Chuckle Park, 멜번홀릭, Victoria https://t.co/ELi1O4EzA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