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완

10 Added | 2 Magazines | 1 Like | @48736co | Keep up with 김태완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태완”

이진우 Vs. 안근모 “미국 금리인상 시기는?”

[아시아경제TV 이종원 기자]이 기사는 1월2일 '아시아경제TV' <투데이이슈&스톡>에 방영된 내용입니다.<p>"(미국 금리인상 시기는) 4월이냐 12월이냐”<p>미국의 금리인상 시기를 두고 국내 대표적인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이하 연준) 분석가가 상반된 의견을 제시했다. 이진우 NH농협선물 금융공학센터장은 금리인상 시기를 오는 4월로 꼽은 반면, 안근모 글로벌모니터 편집장은 오는 12월 경에야 연준이 움직일 것이라고 내다봤다.<p>이 센터장과 안 편집장은 2일 아시아경제TV '투데이 스톡&이슈'에 참석, 이같이 말했다.<p>이 센터장은 "과거 버냉키 …

다음카카오 김범수 의장,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새로운 시각 제시

中, 해외 개인에 주식 투자 허용…후강퉁 17일 실시

中, 후강퉁 17일 실시<p>종목·한도 점차 확대…위안화 국제화 가속<br>中 개인의 해외주식 투자도 조만간 허용할 듯<p>“후강퉁(港通)은 중국 자본시장의 게임체인저(game changer)가 될 것이다.” 미국 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가 10일 후강퉁 제도에 대해 내놓은 평가다. 중국 상하이증권거래소와 홍콩증권거래소 간 교차 매매를 허용하는 ‘후강퉁’이 우여곡절 끝에 오는 17일 시행하기로 확정됨에 따라 그동안 더디게 진행돼온 중국의 자본시장 개방이 가속도를 낼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후강퉁은 해외 개인에게도 중국 증시에 대한 직접 투자를 …

한·중 FTA 금융권 영향은?…역직구·IB시장 커져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실물은 금융과 반드시 같이 간다'<p>한·중 자유무역협정(FTA)이 체결되면서 실물경제와 함께 금융도 '중국 특수'를 맞을 전망이다. 수출환보험이나 무역금융 등 기업을 뒤에서 받쳐주는 금융 뿐만 아니라 온라인결제시장, 기업금융시장, 통화정책에도 직·간접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p>가장 큰 기회가 엿보이는 곳은 온라인 금융 결제 시장이다. 전문가들은 관세 철폐로 중국에서도 싼값에 한국 상품을 살 수 있게 되면 중국인의 '역직구(전자상거래를 통한 수출)'가 폭발적으로 늘고 이는 금융결제시장에 새 먹거리가 될 …

中·日, 한국 금융시장 빠르게 잠식

중국, 자금시장 넘어 금융사 M&A까지 추진<p>주식, 채권, 예금, 대출, 은행, 캐피털, 저축은행, 대부업계.<p>중국과 일본 금융자본이 우리나라 금융시장에서 손을 뻗거나 입질을 하는 분야들이다.<p>상당수 분야에서는 이미 주요 ‘게임 플레이어’로 자리 잡았다. 거대한 자본과 …

한·뉴질랜드 FTA, 타이어 '웃고' 축산 '울상'

세탁기·타이어 관세 즉시철폐<br>소고기는 15년내 없애기로<br>쌀 등 199개 민감품목은 제외<p>[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지난 15일 한·뉴질랜드 자유무역협정(FTA)이 타결됨에 따라 우리 공산품의 뉴질랜드 수출이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특히 뉴질랜드가 타이어 관세를 즉시 철폐함에 따라 국내 타이어업체들이 현지 가격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반면 우리는 농수축산물시장을 개방해 농수산업계의 피해는 불가피해 보인다.<p>17일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한·뉴 FTA가 발효되면 뉴질랜드는 즉시 한국 수입의 92%(수입액 기준)에 대한 …

‘웜홀’을 통해 이어지는 가족애

요즘 언론의 문화면을 장식하는 화제는 단연 영화 ‘인터스텔라’이다. 특히 인터스텔라는 다른 국가에서보다 한국에서 더 큰 신드롬급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북미 박스오피스 집계 전문사이트 ‘박스오피스 모조’는 인터스텔라의 가장 큰 시장이 한국이라고 밝혔다.<p>과연 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