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호

224 Added | 6 Magazines | @47lvjgt | Keep up with 이준호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이준호”

[조영준의 히스토리] 게임 속 서부의 무법자들

서부 개척 시대를 다룬 영화, 게임, 소설 등 다양한 미디어 중에서도 손꼽히는 명작으로 평가받는 작품인 락스타 게임즈의 레드데드리뎀션의 후속작 레드데드리뎀션2가 정식 한글화로 출시를 앞두고 있다.<p>레드데드리뎀션은 서부극의 묵직한 분위기와 그 속에서 벌어지는 암투와 음모 그리고 단지 총 하나를 걸치고 서부를 누비는 주인공의 멋진 모습을 제대로 담아내어 언차티드2와 함께 PS3 게임 중에서 반드시 구매해야 할 작품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이 사실.<p>이처럼 서부 시대는 게임 속에서 종종 볼 수 있는 소재 중 하나다. 서부 시대는 광활한 대지와 …

[레이블 읽기] 이탈리아 토스카나 와인

이번엔 프랑스 와인과 함께 구세계 와인의 양대 축인 이탈리아 와인의 레이블입니다. 이탈리아 와인 레이블은 이탈리아 말이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아서 그렇지 프랑스 와인 레이블보단 읽기 쉬운 편입니다.국내의 이탈리아 와인은 크게 네 지역의 것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중부의 …

[week&] 여자 혼자 가면 더 좋은, 아기자기 매력덩어리

미국 뉴욕주 뉴욕(맨해튼)처럼 서유럽 소국 룩셈부르크의 수도 이름도 룩셈부르크다. 룩셈부르크시에만 150개 글로벌 은행과 4만 개 이상의 다국적 기업이 있다. 이 도시에 둥지를 튼 글로벌 은행과 다국적 기업은 룩셈부르크 특유의 정취를 만들기도 했다.

[돈 아끼는 여행꿀팁]1만원짜리 기차여행, 9월25·26일 선착순 예약

한국관광공사가 가을 여행주간(10월21일~11월5일)에 즐길 수 있는 1만원짜리 당일치기 기차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9월25·26일 단 이틀간 가을 여행주간 홈페이지(fall.visitkorea.or.kr)에서 선착순으로 예약을 받는다. 예약 가능한 기차 좌석은 …

안전하고, 아기자기하고…여자라면 반할껄?

미국 뉴욕주의 도시 뉴욕처럼 서유럽 소국 룩셈부르크의 수도 이름도 룩셈부르크다. 나라가 작은 것이 불만이지 않냐 물었을 때 룩셈부르크관광청 직원 브리짓은 외려 "작은 것이 룩셈부르크의 힘"이라고 되받아쳤다. 중세인이 벼랑 끝에 한 땀 한 땀 쌓아올린 성벽은 지금도 …

구세계 와인 vs 신세계 와인

이미지 출처 : https://armchairsommelier.files.wordpress.com/2013/01/13575596561514.png1. 와인 생산지는 크게 둘로 나뉩니다. 오래전부터 와인을 생산하고 마셔왔던 유럽권의 구세계 지역과 대항해 시대를 거치면서 …

세계의 인기 박물관 Top 10

전 세계에서 가장 입장객 수가 많은 인기 박물관 10곳.

[여행+] 문화·여행업계 맞대 한국관광 '품격' 높여요

25일 '고품격 프리미엄 관광상품 추진협의체' 발족<br>문화계, 여행업계 대표 25명 모여<br>"맞춤형 관광지원서비스 협업시스템 구축 할 것"<p>[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우리 정부가 방한 관광 시장의 ‘품격’을 한 단계 끌어 올리기로 했다.<p>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

영사기가 사라진 영화관, 롯데시네마 수퍼S관

롯데시네마가 영사기가 없는 상영관인 수퍼S(Super S)관을 선보였다. 아날로그 필름 방식에서 디지털 파일을 쓰는 변화가 있었지만, 아직 영화관에서는 영사막과 영사기(프로젝터)를 쓰는 방식을 유지하고 있었다. 그리고 이번에 수퍼S관에서는 이 영사기마저 들어냈다는 …

승무원들이 선정한 여름 휴가철 최고의 여행지

아시아나항공 승무원들이’ 신들의 섬’ 하와이를 최고의 여름 휴가철 최고의 여행지로 꼽았다. <br>아시아나항공은 하계 바캉스 시즌을 맞아 지난달 27일부터 2주 동안 캐빈승무원 2천373명을 상대로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이 추천하는 여행지'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

그리스 와인 주간_Greek Wine Week 시음회

최근 그리스 와인의 마케팅 활동이 대단합니다. 지난 2017년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열렸던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 2017>에서 그리스 대사관과 관련 업체들은 큰 부쓰를 열고 초대 손님만 입장시키는 시음회를 진행했습니다. 그 성과 때문인지 최근 와인 …

고성의 서핑 파티

'나홀로 여행족'도 남녀 차이?

여행에는 개인의 특성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휴식이나 체험, 쇼핑, 유적지 방문 등 여행의 목적에는 개인이 평소 하고 싶었던 일이나 추구하는 인생관이 반영되기 때문이다. <br>특히 혼자서 여행을 떠나는 ‘나홀로 여행족’이 그렇다. 우리나라 여행객 10명 중 …

프랑스인이 가장 사랑한 마을

프랑스인이 가장 좋아하는 마을로 알자스 주의 케제르베르가 선정됐다.

모든 것이 24시간 생중계된다면…SNS의 두 얼굴 '더 서클'

(서울=연합뉴스) 김희선 기자 = 자신의 생활을 다른 사람에게 공개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소셜미디어가 사생활을 침해하고 감시하는 목적으로 악용될 수도 있다.<p>정부가 아닌 민간의 거대 소셜미디어 그룹이 개인 정보를 장악해 개개인을 통제하는 사회가 올 수도 …

[잼쏭부부의 잼있는 여행] ⑭나만 혼자 알고 싶은 여행지, 스리랑카

이번 여행지는 스리랑카입니다. 스리랑카에 대해서는 양질의 차 생산지라는 것 정도만 알고 있던 우리 부부. 스리랑카를 행선지로 정하고 사전에 공부 좀 해보려 했건만, 시중엔 아직 한국어로 된 스리랑카 가이드북이 없었어요. 그만큼 아직 우리나라에는 생소한 여행지에요. …

“이번엔 동양 판타지”…빅스, 미니앨범 ‘도원경’ 확정

[이데일리 스타in 김윤지 기자]그룹 빅스가 네 번째 미니앨범 ‘도원경’으로 컴백한다.<p>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는 2일 0시 공식 소셜 채널을 통해 빅스의 네 번째 미니 앨범 ‘도원경’ 티저 이미지를 올리고 새로운 앨범명과 동일한 타이틀 제목과 함께 컴백 콘셉트를 …

"멀리 있어도 옆에서 대화하듯 채팅···VR시장 1000조"

가상·증강현실 기술이 발전하면서 이를 통해 오감을 느끼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매일경제에서는 최근 중국에서 'VR의 미래'를 주제로 열린 포럼에 대해 보도했습니다.<br>이번 행사에는 게임사, 제조사, 영화사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VR이 인간의 경험을 …

현지인처럼 먹고 느끼고…뜨는 체험여행

현지인처럼 먹고 느끼고<p>직장인 김보라(35)씨는 2016년 10월 태국 치앙마이를 여행했다. 항공권 말고는 준비한 게 없었다. 5일간의 일정은 물론 숙소도 현지에 도착해서 잡았다. 치앙마이는 처음이었지만 유명 사원같은 ‘여행자 필수 코스’는 거들떠보지 않았다. 대신 …

그 섬에 가고 싶다

여행 중 숙박할 곳을 고를 때마다 항상 드는 의문이 있다. 어차피 방에 있는 시간이 길지도 않은데 왜 이렇게 전망을 챙기는 걸까. 아마도 탁 트인 전경과 드넓은 바다를 향한 본능적인 욕망 때문이 아닐까. 그렇다면 아예 처음부터 바다와 숲으로 둘러 쌓인 섬 속 호텔을 …

[뉴스줌인] 엔비디아, 이젠 그래픽카드 아닌 AI 업체?

IT동아 김영우 기자] IT동아 편집부에는 하루에만 수십 건을 넘는 보도자료가 온다. 대부분 새로운 제품, 혹은 서비스 출시 관련 소식이다. IT동아는 이 중에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것 몇 개를 추려 기사화를 한다. 다만, 기업에서 보내준 보도자료 원문에는 전문 용어, 혹은 해당기업에서만 쓰는 독자적인 용어가 다수 포함되기 마련이다. 이런 용어에 익숙하지 않은 독자를 위해 IT동아는 보도자료를 해설하는 기획기사인 ‘뉴스 줌인’을 준비했다.<p>출처: 엔비디아 코리아(2017년 3월 16일)<br>제목: 엔비디아 테슬라 P100, 페이스북 …

[e주말] 홍콩 올드타운센트럴 뒷골목을 즐기는 법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세계 유수 갤러리와 골동품 거리로 유명한 할리우드 로드와 고층 아파트가 빽빽하게 들어선 미드 레벨 지구 사이, 좁은 골목길들로 이뤄진 소호와 노호, 그리고 센트럴과 셩완사이의 오래된 동네 포호는 올드타운센트럴 이라 불린다. 산책가와 예술 …

혼자 가면 더 좋아요...혼행 여행 추천 도시 4곳

혼밥(혼자 먹는 밥), 혼영(혼자 보는 영화)에 이어 혼자 여행을 즐기는 ‘혼행’이 늘고 있다. 1인 가구가 대한민국의 보편적인 가구 형태로 떠오른 가운데 혼자 여행을 떠나는 혼행족이 여행업계 새로운 소비주체로 등극했다.<br>모두투어는 2016년 전체 여행 상품 예약자 중 …

테크홀릭

[카드뉴스] 2017 여행 버킷리스트

[이데일리 그래픽 강은혜]

[여행팁] 5월 황금연휴 인기 해외여행지 '톱5'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다가오는 5월, 유례없는 황금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5월 2일과 4일에 연차를 사용하면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9일에 달<p>하는 징검다리 연휴가 이어지기 때문. 평소 장거리 여행을 떠나기 어려웠던 …

[여행팁] '혼자 여행하고, 쉬고, 맛집 찾는다'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혼자 여행하고, 쉬고, 맛집 찾아다니고 싶다”<p>전 세계 여행 가격비교사이트 스카이스캐너는 지난달 16일부터 30일까지 만20세 이상의 한국인 여행객 166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7 여행 버킷리스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 결과 20대 …

신혼여행은 여기로 가겠어!…신혼부부 가장 많이 찾은 허니문은?

지난해 신혼부부들이 가장 많이 떠난 허니문 여행지로 인도양 섬나라 몰디브가 선정됐다.<p>인터파크투어가 지난해 1년간 판매된 허니문 상품을 분석한 결과 신혼부부들이 가장 많이 간 여행지 1위는 몰디브(22%)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p>이어 하와이(17%), …

사이판 마라톤 도전하기

3월 25일에 열리는 사이판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고 싶다면 마리아나관광청과 스포츠 브랜드 아식스가 공동 진행하는 SNS 이벤트에 주목하자.

혼행족 어디로 떠났나…80% 일본

혼밥, 혼술, 혼행…. 뭐든지 혼자 하는 시대다. 특히 혼자 떠나는 여행, 혼행은 그야말로 대세다. 국내 해외여행객의 주류에 속한 2030세대는 특히 그렇다.<p>여행사인 여행박사가 자사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3년간 혼자 해외 여행을 떠난 사람은 매년 1만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