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서판다

16 Added | 2 Magazines | 23 Likes | @4387gvh | Keep up with 레서판다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레서판다”

[르포] 세계 최대 음악축제 SXSW서 빛난 K팝…텍사스를 깨웠다

<b>K-팝 열성팬들 새벽부터 장사진…실력파 뮤지션들과 환상 호흡</b><p>(오스틴<미국 텍사스 주>=연합뉴스) 옥철 특파원 = 미국 텍사스 주(州) 주도인 오스틴 시내 이스트 6번가는 이른 아침부터 들썩거렸다.<p>고풍스러운 주 정부 청사와 한적한 텍사스대학 캠퍼스가 인상적인 이 도시는 …

해피엔딩, 평창

신의현, 동계패럴림픽 첫 금메달<p>한국 금 1, 은 2… 입장권 판매도 흥행<p>평창의 성화가 꺼졌다.<p>강원 평창군 횡계리에 자리한 올림픽스타디움의 성화대에서 17일간(2월 9~25일)의 평창동계올림픽과 10일간(3월 9~18일)의 평창동계패럴림픽을 위해 타올랐던 불꽃이 …

평창동계올림픽 해킹, 어떻게 시작됐나

[지디넷코리아]<p>평창동계올림픽 개막 당시 시스템 장애를 일으킨 해커가 해당 공격을 지난해(2017년)부터 준비한 것으로 드러났다.<p>또 해커의 공격에 영향을 받은 대상은 올림픽 관련 조직에 그치지 않고 더 광범위한 한국 정부기관, 민간업체를 아우르는 것으로 파악됐다.<p><b>■ 개막식 망치려 했던 올림픽 파괴자 악성코드…배후는?</b><p>러시아 사이버보안업체 카스퍼스키랩은 지난 8일 '시큐어리스트' 블로그에 회사 보안인텔리전스 조직 GReAT 팀이 추적, 분석한 '올림픽 파괴자(Olympic Destroyer)' 공격의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회사측은 …

페북 최대위기…5천만명 정보 부당유출

[지디넷코리아]<p>페이스북이 창사 이래 최대 위기를 맞았다. 이용자 5천 만 명의 개인 정보가 선거심리전에 활용된 사실이 폭로되면서 엄청난 후폭풍을 맞고 있다.<p>벌써부터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가 의회 청문회에 출석할 것이란 얘기까지 나오고 있다. 주가도 폭락하면서 하루 사이에 시가총액 364억 달러(약 40조원)이 날아갔다.<p>뉴욕타임스와 영국 옵저버는 지난 18일(현지시간) 트럼프 선거 캠프와 관련이 있는 미국 데이터 분석 전문회사인 케임브리지 애널리티카(CA)가 2016년 페이스북 이용자 5천 만 명의 성향 정보를 부당 …

해외직구, 150달러 이하면 면세…알아두면 유용한 9가지 꿀팁

해외에서 물건을 직접 구매(직구)할 때 물품 가격이 150달러 이하면 면세된다. 다만 미국에서 의류를 구매할 때에는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라 200달러까지 세금이 면제된다.<p>건강기능식품은 6병까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확인 없이 통관이 가능하다. 환자가 질병 치료용으로 구매한 건강기능식품은 6병을 초과하더라도 의사 소견서 등이 있으면 수입이 가능하다.<p>관세청이 20일 해외 직구 상식 아홉가지를 문답 형식으로 정리했다. 자세한 내용은 관세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p>△해외 직구하려면 개인통관 고유부호가 필요한가.<p>-직구 물품의 …

페이스북 '자료유출' 후폭풍에 시총 40조원 증발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 등 기술주 동반하락<br>지난 2016년 미국 대통령 선거 당시 페이스북이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후보 측과 연계된 데이터 회사에 페이스북 이용자 개인 자료를 유출한 사건이 뉴욕증시에 거센 후폭풍을 일으키고 있다. 페이스북 주가는 19일(현지시간) …

'날벼락' 맞은 군산… 협력업체·시민들 "이제 어떻게 사나"

“마지막으로 잡고 있던 동아줄이 끊긴 기분입니다.” 한국GM 군산공장 인근 소룡동 상가에서 20년째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이모씨(52)는 침통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이 음식점은 군산공장에서 자동차로 10분 거리에 있어 근로자들의 단체 회식 장소로 자주 이용돼온 곳이다. 이씨는 “설마 하던 일이 터져버렸다”며 “상가 전체가 큰 충격을 받아 대부분 일손을 놓고 앞날을 걱정하고 있다”고 말했다.<p><b>5만 명이 직접 영향권</b><p>13일 오후 1시 전북 군산시 소룡동 한국GM 군산공장 앞은 정적이 흘렀다. 정문은 굳게 닫혀 있었다. 양손에 짐을 …

GM "군산공장 5월 폐쇄"… 정부 손놓고 있다 '뒤통수'

미국 제너럴모터스(GM)와 한국GM이 오는 5월 말께 군산공장 문을 닫는다는 발표를 내놨다. 같은 내용이었지만 결은 달랐다. 한국GM은 ‘사업 구조조정 계획’이라고 한 데 비해 GM은 영문 자료를 통해 ‘1단계(first step) 구조조정’이라는 표현을 썼다. 군산공장 폐쇄 조치 후에도 추가 구조조정이 이어질 것이란 뜻이다. GM의 한국 철수설(說)이 현실화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는 대목이다. 한국 정부와 한국GM 2대 주주인 산업은행, 자동차 및 관련 부품업계, 지역사회, 정치권 모두 GM의 진의와 노림수에 촉각을 …

구호 가면 뒤 위선…옥스팜 '성매매'에 쏟아지는 추가 폭로

국제구호단체 옥스팜(Oxfam) 직원들의 ‘아이티 성매매’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옥스팜 뿐 아니라 다른 구호단체들에서도 유사한 사건이 지속적으로 발생했다는 폭로도 이어진다. 옥스팜 부대표가 책임을 지고 사퇴한 가운데 영국에 이어 유럽연합(EU)도 옥스팜 자금 지원 …

평창올림픽 노로바이러스 집단 감염 원인은 ‘단체 급식’

평창 동계올림픽 보안 요원들에게서 노로바이러스 집단 감염자가 발생한 원인이 단체 급식으로 추정된다는 역학조사 결과나 나왔다. <br>질병관리본부는 13일 보안 요원들이 숙소로 사용했던 호렙오대산청소년수련원에 대한 역학조사 중간결과를 발표했다. 수련원 이용자와 조리 종사자 등 …

5G서 설자리 잃어가는 화웨이…한국서 고심 깊어지나

중국 네트워크 장비 업체 화웨이가 정부의 5G 장비 국산화 기조 등 환경 변화에 따라 한국 시장에서의 위상이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p>화웨이는 평창동계올림픽 네트워크 장비 부문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했다. 한국 유선 네트워크 장비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바탕으로 향후 …

"여행왔다가 2채 샀다" 미국 집값 떠받치는 중국

<b>[함현일의 미국&부동산] 외국인 주택구매, 미국 집값 떠받치나</b><p>몇년 사이 무엇보다 분명하게 몸으로 실감하고 있는 미국의 부동산 시장의 변화가 있다. 개인적으로 기분좋은 변화는 아니다. 바로 집값, 지난 5년 동안 한해도 거르지 않고 올랐다. “이제 곧 떨어지겠지”라고 …

"테니스의 황제, 그도 인간이었다" 페더러의 헛스윙 영상

"테니스의 황제, 그도 인간이었다" 사실 알려준 AO 트윗 영상<p>남자 테니스 세계랭킹 2위로인 스위스의 로저 페더러. 26일 호주 오픈 준결승전에서 세계 랭킹 58위 정현의 기권으로 결승전에 진출했다. <br>페더러는 호주오픈 통산 7번째 우승과 통산 20번째 메이저 우승을 …

비트코인 업계 따라 온도차… 테크 리더 '긍정' 월가는 '부정적'

요즘 전 세계적으로 가장 뜨거운 이슈는 비트코인 같은 가상화폐다. 올 들어서만 비트코인 가치가 2000% 가까이 폭등하는가 하면 가상화폐 시장이 투기, 사기 등 불건전한 거래가 이어지자 일부 국가에서는 불법으로 규정하고 거래 자체를 금지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

【서울=뉴시스】이재준 기자 = 중국 상하이와 푸젠(福建)성에서 H7N9형 조류 인플루엔자(AI) 환자 2명이 추가로 발생했다고 관영 신화통신이 22일 보도했다.<p>통신에 따르면 푸젠성 샤먼(厦門)시 쓰밍(思明)구 감염예방센터는 전날 44세 남성이 H7N9형 AI에 걸려 …

해킹을 막는 윈도우10의 신기술 7가지

해커들의 공격이 날로 진화하고 있다. 더 불행한 것은 그들의 공격이 점점 더 거세질 것이고, 컴퓨터는 우리의 정보를 점점 더 많이 보유할 거라는 얘기다. 이는 개인뿐 아니라 기업, 정부기관에게도 큰 위협이다. 특히, 기업, 정부기관의 경우 개인보다 더 중요한 대량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