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10 Flips | 3 Magazines | 1 Like | 2 Following | @42n54o5 | Keep up with 이준석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이준석”

Enjoying some libations in an alley in Euljiro’s... | Robert Koehler Travel Photography

남자와 여자가 삿포로 도로를 질주하오

『한 달에 한 도시』 저자 김은덕/백종민 부부가 <채널예스>에 여행기 연재를 시작합니다. 자전거, 사람, Runner 그리고 자동차까지 모두가 줄을 맞춰 아름답게 움직이는 삿포로. 이 풍경 속에서 유독 튀는 단 한 사람, 그 여자. 우리의 세계를 더럽히는 그녀 자신과 …

내가 여행을 떠나는 이유

방학을 맞아 인생의 첫 여행을 준비하는 대학생, 서로의 휴가 날짜를 맞추고 각자의 회사에다 “우리는 이번 여행을 꼭 같이 갈 거예요. 우리한테는 굉장히 중요한 일이에요. 다녀와서 더 열심히 일할게요. 그러니까 나 좀 잡지 마요!”라고 말하는 커플, 자식이 효도의 …

장거리 비행 '이코노미클래스 증후군' 대처법

이코노미클래스 증후군이란 장거리 비행 시 나타나는 '혈전색전증'을 말한다. 피가 굳어 혈관 손상이나 합병증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일부 만성질환자들만 해당사항이 있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매년 200만 명의 환자가 발생한다. 요통, 하지부종, 발 저림, 어깨통증, …

론리플래닛 선정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 10곳

<i>론리플래닛이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 10곳의 추천 리스트를 공개했다.</i><p><b>1. 일본 홋카이도</b><p>일본 최북단 섬에는 겨울마다 눈 쌓인 산의 장관을 볼 수 있다. 도쿄에서 인근 하코다테로 이어지는 철로가 새로 증설되며 접근성도 높아졌다.<p><b>2. 중국 상하이</b><p>먹기에도, 마시기에도, …

해바라기 방긋 반겨주는 함안 강주마을 해바라기축제

<b>방쌤의 여행이야기</b><b>함안여행 / 함안 강주마을 / 해바라기축제</b><b>함안 해바라기 / 함안 해바라기축제</b><b>함안 강주마을 해바라기축제</b><br>드디어 시작!급한 마음에 얼마 전 살짝 먼저 다녀왔던 함안 강주마을, 하지만 아직 해바라기는 거의 피지 않은 상황이었다. 계속 뉴스와 마을의 해바라기 …

순천만, 「무진기행」 때문에, 안개 때문에, 아니, 덕분에

모든 게 안개 때문이다<p>새벽안개를 말끔히 지우기엔 헤드라이트 불빛은 너무 보잘 것 없었다. 가로등도 없는 한적한 시골길은 뿌연 안개가 점령해서 마치 이방인을 검문이라도 하듯 속도를 내지 못하게 했다. 나는 핸들을 꽉 잡고 차창까지 와서야 부서지는 안개 너머를 바라보려 …

갑오경장 120주년에 되돌아본 우리나라의 자주 독립

올해는 갑오경장이 있은 지 120주년 되는 해라고 합니다. 자주적으로 개혁을 이뤄내지 못하고 결국 식민 통치에 무릎 꿇어야 했던 역사를 다시 한 번 상기하게 되는데요. <b><식민지 불온 열전>(역사비평사)</b>이란 책을 보면 그런 치욕을 겪으면서도 비록 대놓고 표현은 못했지만, …

우리가 생각하는 민주주의는 정말 민주적인 것일까?

<b>민주주의란 무엇일까요?</b> 이런 심각한 질문을 던져 보는 경우는 흔치 않을 겁니다.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민주주의가 좋은 것이란 점에는 대부분 동의하실테지만, 민주주의가 무엇인지를 자세하게 생각해 보진 않습니다. 흔히 민주주의가 뭐냐고 물으면, “다수결의 원칙 아냐?” …

글쓰기를 통제하던 정조의 문체반정, 이에 반기를 든 까닭은?

“배웠다 하는 관리들이 밤새 하는 짓거리라니….”<p>조선 정조 11년인 1787년의 일입니다. <b>예문관에서 숙직을 하던 김조순과 이상황은 <평산냉연>이라는 소설을 읽다가 정조에게 발각돼 곤욕을 치릅니다.</b> 이 책은 평·산·냉·연이라는 네 명의 꽃미남과 꽃미녀들이 등장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