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석

10 Flips | 4 Magazines | @42f94eo | Keep up with 김범석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범석”

아두이노, 사물인터넷 분야 개발보드 '프리모·오토' 공개

다양하게 활용가능한 소형 컴퓨팅 보드 제품군으로 '메이커' 운동을 촉진한 이탈리아 업체 아두이노(Arduino)가 사물인터넷(IoT) 분야를 겨냥한 '프리모'(Primo) 보드 컴퓨터를 새롭게 소개했다.<p>이번 프리모는 와이파이, 블루투스 로우 에너지, NFC, 적외선 …

How-To: 윈도우 10 설치 방법과 클린 설치 법

See the Best of Travel 365

Travel

‘윈도우10 IoT 코어’ 개발, 직접 해보니

MS가 지난 8월10일부터 ‘윈도우10 IoT 코어’를 배포하기 시작했다. 라즈베리파이와 같은 싱글보드컴퓨터에서도 윈도우10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윈도우10 IoT 코어에는 스마트폰부터 데스크톱, 기업용 장비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개발 방법론으로 윈도우10 응용프로그램(앱)을 다룰 수 있도록 하겠다는 MS의 통합 전략이 담겨 있다.<p>윈도우10 IoT 코어와 라즈베리파이2를 이용해 무엇을 만들 수 있을까. 한국MS의 도움을 받아 윈도우10 IoT 코어를 활용해 간단한 장비를 만들어봤다. 과거에는 개발에 필요한 덕목으로 …

볼케이노 - Volcano (레이브릭스 - Lay Bricks)

<b>무엇:</b> 볼케이노 <b><br>어디:</b> 레이브릭스,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55-13 (가로수길) <b><br>가격:</b> 9000 원<p><b>What:</b> Volcano <b><br>Where:</b> Lay Bricks, 555-13 Sinsa-dong Gangnam-gu Seoul (Garosugil) <b><br>Price: 9</b>000</b> …

[공개] 아두이노 미세먼지 측정기 소스코드와 설계도면

오픈소스 하드웨어는 오픈소스 코드와 어우러질 때 빛을 발합니다. 하드웨어를 제어할 수 있는 핵심 코드를 공유함으로써 더 많은 사용자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서영배 하드카피월드 대표와 강순구 디자인스튜디오 365대표는 이러한 취지에 공감해 기꺼이 설계 도면과 아두이노 미세먼지 제어 코드를 공개해주셨습니다. 미세먼지 측정기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편집자주]<p><b># 설계 도면</b><p><b># 제어 코드</b>

안드로이드에만 있는 유용한 생산성 앱 10개

Posted on April 7, 2015<p>비지니스 인사이더가 아이폰에는 없고 안드로이드에만 존재하는 생산성 앱 10개를 추천하였다. 주로 런처(Launcher) 종류가 많지만,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쓸만한 앱 한두개를 발견할 수도 있을 것이다.<p>Buzz Launcher …

美 독수리훈련 참가하는 `포트워스` 공개…"실전시나리오로 훈련"

주한미군은 14일 한미연합 독수리훈련(Foal Eagle)을 계기로 국내에 처음 전개된 연안전투함(LCS)인 포트워스함을 언론에 공개했다.<p>리사 프란체티 주한미군 해군사령관(소장)은 이날 부산 해군작전사령부에서 공개 행사를 열고 "포트워스함 등이 한반도에 전개하는 경우 한국 해군과 실전 시나리오를 갖고 훈련에 임하게 된다"며 "기본적으로 북한의 도발이나 적대행위를 억제하기 위해 임무를 수행하는 것이고 유사시에도 대비할 수 있는 태세를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p>프란체티 사령관은 "한미해군은 한국의 작전 전구 내에서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 …

[양낙규기자의 Defence club]지상군 무기편- ④ 저격수는 죽지 않는다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 과거 18세기 후반 인도의 영국군 장교들 사이에서 스나이프라는 작은 야생도요새 사냥이 유행했다. 이 새는 몸집이 작고 빨랐기 때문에 잡기가 매우 어려웠음에도 잡을 수 있는 능숙한 사냥꾼이 스나이퍼로 불리게 된다. 19세기에는 세계전쟁을 치르면서 저격수들의 본격적인 전성기를 맞게 된다.<p>전쟁에서 가장 중요한 전력 중 하나는 단연 저격수다. 그 이유는 가장 효율적으로 적을 무너뜨릴 수 있기 때문이다. 제1차 세계대전에서 적 1명을 사살하는 데 들어간 탄약은 7000발, 제2차 세계대전에서는 2만5000발, …

테크홀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