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아라

17 Flips | 1 Magazine | @404toci | Keep up with 이아라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이아라”

[글로벌 시장은 지금]<44>모바일 광고 - 전자신문

스마트폰 생활이 일상화되면서 전 산업 모바일화가 진행되고 있다. 광고도 다르지 않다. 광고시장 역시 모바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전통 매체인 TV 광고는 축소되며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는 커지고 있다. 구글, 페이스북 등 글로벌 인터넷 업체는 새로운 광고시장 흐름 속에서 선두에 서기 위해 노력 중이다.<p>◇모바일 광고 시장 성장<p>모바일 광고시장은 2009년 이후 빠르게 성장하며 대세로 자리 잡았다. 시장조사업체 PWC는 지난해 온·오프라인 광고 시장이 전년 대비 4.6% 성장한 4800억달러(약 556조원) 규모인 것으로 …

지문 인식 기반 결제 안전할까? 관심↑

자신의 몸에 지니고 있는 고유정보를 활용해 본인인증은 물론 결제 등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게 돕는 생체인증이 최근 삼성페이, 애플페이 등장에 힘입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복잡한 비밀번호를 일일이 외울 필요없이 지문이나 홍채 등 자신이 본래 지니고 있는 고유 정보만 있으면 된다는 점에서 보안성과 편리함을 동시에 갖췄다는 평가다.<p>​<p>그러나 최근 미국에서 발생한 연방인사관리처(OPM) 해킹사건은 560만명의 연방정부 소속 공무원의 지문정보가 통째로 유출된 대형사고였다는 점에서, 지문을 포함한 생체정보가 유출돼 또 다른 해킹에 악용될 …

플렉서블 전자기기 상용화 앞당긴다 - 지디넷코리아

국내 연구진이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및 스마트 안경 등 차세대 플렉서블·웨어러블 전자기기의 에너지원으로 각광받고 있는 유기태양전지의 상용화 가능성을 한층 높였다.<p>​<p>미래창조과학부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생명화학공학과 김범준 교수와 기계공학과 김택수 교수,김태수 박사과정 연구원 등이 기존 유기태양전지에 사용되는 축구공 모양의 저분자 풀러렌을 분자량이 큰 화합물인 고분자로 대체해 기존보다 신축성은 60배 이상, 내구성은 470배 이상 향상시켰다고 12일 밝혔다.<p>​<p>차세대 플렉서블?웨어러블 전자기기의 구동 에너지원은 반드시 유연하며 …

눈이 16개 달린 괴물, 아니 안드로이드 카메라

예전에 DSLR을 위협하는 스마트폰 카메라 소식을 전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라이트(Light)라는 스타트업의 제품으로 스마트폰 카메라 주제에 무려 5200만 화소까지 지원한다고 했죠. 당시 내년에 프로토 타입이 나올 예정이라고 했는데, 잘 진행되고 있나 봅니다. 예약 …

10월 2주차 얼리어답터’s PICK

지난 주의 이슈를 얼핏 살펴보는 얼리어답터’s PICK, 10월 2주차 ‘얼픽’입니다.<p>1. 삼성 기어 S2 리뷰<p>사실 출시 전에 미리 사용하고 있다가 출시일만 기다리고 있었죠. 삼성 최초의 원형 스마트워치, 기어 S2 리뷰입니다.<br>> …

대세는 O2O ... ‘스탬프백’, ‘아토피피부염 어플’ 등 론칭 - 'Startup's Story Platform’

최근 스타트업 분야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비즈니스 형태 중 하나는 수요자와 공급자를 연계해주는 O2O(Online to Offline)다. 일상 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는 ‘배달의민족’, ‘요기요’ 같은 배달 앱이나 카카오택시, 우버 등이 O2O 비즈니스의 일종이다.<p>이러한 O2O 비즈니스의 성장과 함께, 스타트업 기업들이 최근 O2O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p>우선 페이뱅크(대표 박상권)는 ‘스탬프백(Stampbag)’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세계적인 원천 특허를 이용해 …

IBM, ‘IoT 레시피’ 웹사이트 공개

IBM이 개발자를 위한 ‘사물인터넷(IoT)’ 커뮤니티 ‘IBM 디벨로퍼워크 레시피’ 웹사이트를 공개했다. 개발자가 쉽게 IoT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웹사이트로, 누구나 접속해 기존의 IoT 개발 관련 콘텐츠를 활용하거나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해 공유할 수 있다. IoT 개발자를 위한 일종의 ‘요리책’인 셈이다.<p>IBM 디벨로퍼워크 레시피는 초보자부터 전문 개발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IoT 서비스를 개발해 클라우드에 연결하거나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IBM의 ‘블루믹스’를 활용해 데이터를 …

[국내 앱 동향] 10.9 금요일 1-30위에 오른 앱은?

이상우 2015-10-12<p>[IT동아 이상우 기자] 여러 시장조사기관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전세계 스마트폰 사용자 수는 지난해 17억 6,000만 명에 이른다. 국내 역시 스마트폰 사용자 수가 4,000만 명을 넘어섰다. 스마트폰 보급이 빠르게 이뤄지면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시장 역시 IT 시장의 한 축을 이룰 만큼 성장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게임, 배경화면, 벨소리 등이 수익의 전부였던 모바일 콘텐츠 시장의 새로운 원동력이 됐다.<p>현 재 앱 장터에 존재하는 수많은 앱 중 어떤 것이 사용자의 인기를 끌었을까? …

시놀로지, 중소기업/가정용 신형 NAS 2종 출시

김영우 2015-10-12<p>[IT동아 김영우 기자] 네트워크 스토리지인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전문 기업 시놀로지(Synology, www.synology.com)가 최적화된 업무처리 성능을 제공하는 NAS 신제품 2종, 디스크스테이션 DS416과 DS216play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DS416은 강력한 하드웨어 암호화 엔진을 갖추었으며, DS216play는 실시간 4K 비디오 트랜스코딩 기능을 제공한다.<p>DS416은 중소기업과 가정 사용자을 위한 제품으로, 1.4GHz 듀얼코어 CPU와 전용 하드웨어 …

가트너, ‘2016년 10대 전략 기술’ 발표

가트너가 올해도 어김없이 ‘10대 전략 기술’를 선정해 공개했다. 가트너는 매년 10대 전략 기술을 발표하며 향후 기업에 영향을 미칠 기술을 제시하고 있다. 올해는 사물인터넷과 기계학습 등이 포함됐다. 아래는 과거 5년간 가트너가 꼽은 10대 전략 기술이다. 올해 순위에 없어진 기술도 꽤 있으며, 매년 등장하는 기술도 존재한다.<p>▲자료:가트너 발표<p>2016년에 선정된 전략 기술은 다음과 같다.<p><b>■ 디지털 메시</b><p><b>1. 디바이스 메시(Device Mesh)</b><p>가트너는 2016년 핵심 전략기술에 ‘디바이스 메시’라는 다소 생소한 단어를 내세웠다. …

테크홀릭

Ars Technica: iPhone 6s의 TSMC와 삼성 A9 칩 배터리 수명 테스트, 거의 동일한 것으로 나타나

Ars Technica는 오늘 최근 논란의 중심에 있는 iPhone 6s의 TSMC와 삼성 A9 칩에 대한 통제된 배터리 수명 테스트를 시행했고, 그 결과 두 파운드리로부터 생산된 A9 칩들의 배터리 수명이 애플이 주장한 것처럼 거의 동일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

[Startup’s Story #224] 시각장애인을 위한 똑똑한 돋보기를 만들다 ... '에이티랩' - 'Startup's Story Platform’

시각장애인은 앞이 아예 보이지 않는 전맹자만을 뜻하는 것이 아니다. 시각장애인의 80%는 교정 시력이 0.4 이하로 글자를 판독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저시력자다. 그동안 저시력자에 대한 인식의 부족과 전맹자 중심의 정부 정책으로 인해 그들의 문제점이 방치된 상황이었다. 저시력자에게 당장 필요한 것은 점자나 지팡이가 아닌 글자를 판독할 수 있게 도와주는 확대경이다.<p>에이티랩이 개발한 샤인플러스는 이러한 문제점에 착안해 개발된 서비스로 시각장애인을 위해 화면의 글자를 읽어주거나 확대해주는 앱이다. 에이티랩은 샤인플러스 외 전맹자와 …

스트리밍 서비스는 급성장 중 ... 앱 스트리밍 시장의 미래는? - 'Startup's Story Platform’

비즈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에서 재미난 기사를 하나 봤다. 미국에서는 음악 산업 분야에서 스트리밍 음악 시장이 다운로드 음악 시장보다 상승폭이 더 커졌다는 얘기다. 스트리밍 음악 시장의 규모가 다운로드 음악 시장을 앞질렀다는 얘기는 아니다. 여전히 다운로드 음악 시장이 스트리밍 음악 시장보다는 규모가 더 크다. 하지만 다운로드 음악 시장은 작년에 비해 시장 규모가 작아졌고 스트리밍 음악 시장은 작년보다 커졌다는 얘기다. 이런 추세라면 향후 몇 년 뒤에는 스트리밍 시장이 다운로드와 CD 시장을 합친 규모보다 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