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진

13 Flips | 6 Magazines | @3vm48f3 | Keep up with 김혜진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혜진”

'박근혜 키즈' 우후죽순 출사표에 '양지 출마론' 비판도 무성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9월 7일 대구 서문시장을 방문해 시민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2015.9.7/뉴스1 © News1 이종현 기자<p>'박근혜 사람들'의 내년 총선 출마 동정이 꼬리를 물고 있다. 이와 동시에 박근혜 정부가 '민생'보다는 '총선'에 집중하고 있다는 따가운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p>아울러 청와대와 내각 출신 친박 인사들의 국회 도전이 각자의 연고와 의지에 따른 것이지만 대부분 당선이 용이한 여권의 텃밭에 집중되면서 뒷말도 무성해지고 있다.<p>정부에서 녹을 먹은 이들이 여권의 험지나 사지(死地)에 도전해 한 몸 불사르는 …

한일, '위안부협의 가속화' 협상 앞두고 '기싸움' 본격화

<b>日, 후속협상 염두 노골적 '여론전'…韓, 상황관리 속 신중대응</b><p>(서울=연합뉴스) 이귀원 김효정 기자 = 한국과 일본 양국이 정상회담에서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조기 타결을 위한 협의 가속화에 합의한 이후 본격적인 후속 협상을 앞두고 치열한 '장외 기싸움'에 들어간 …

미국·영국 정상 "러시아 여객기 추락, 폭탄테러 가능성"(종합)

<b>"IS, 승객이나 직원 통해 폭탄 실었다는 교신 포착"…각국 공항 테러 '비상'</b><p>(서울=연합뉴스) 김지연 김지헌 기자 = 미국과 영국 정상이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이집트에서 발생한 러시아 여객기 추락 원인이 폭탄 공격일 가능성을 제기했다.<p>극단주의 무장세력 …

내주 '통합전대·조기 선대위' 다시 수면위로…野 전운 고조

<b>'교과서 출구전략' 모색되자 비주류 文 체제 공세 강화 움직임<br>민집모 文 사퇴 촉구 성명도 검토…"주류와 대화 따라 성명 안낼 수도"<br>비주류 '2020모임' 11일 출범…오픈프라이머리 놓고도 마찰 커질 듯</b><p>(서울=연합뉴스) 류지복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이 역사교과서 국정화 …

새정연 "김만복, 입당사실 숨기고 재보선 때 정치공작"

<b>"새정연 후보 지원 연설, 정치 도의상 있을 수 없는 행동"</b><p>(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지난 8월 말 새누리당에 '팩스 입당'해 논란을 일으킨 김만복 전 국가정보원장이 당적을 숨기고 10·28 재보선에서 새정치민주연합 후보를 지지하는 행보를 했다는 주장이 나왔다.<p>…

갤럽 "朴대통령 지지율 10주만에 최저치…국정화 영향"

<b>새누리 41%, 2%p 상승…·새정치연합 20%, 2%p 하락해 올해 최저 <br>교과서 국정화 부정률 급등…찬반 격차 17%p</b><p>(서울=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도가 10주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여론조사 기관인 한국갤럽이 6일 밝혔다.<p>갤럽이 …

野, '국정화' 헌법소원 낸다더니 벌써 한발빼기?(종합)

<b>문대표 "시민사회가 헌소 추진하면 우리 당은 굳이 안나서도"</b><p>(서울=연합뉴스) 송수경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이 정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확정 고시에 반발해 꺼내든 '헌법소원 카드'의 실행 여부를 놓고 고민이 적지 않아 보인다.<p>문재인 대표가 지난 4일 대국민담화를 통해 …

선거구획정 논의 '재시동'…법정시한 D-7 대타협 주목

<b>원내수석부대표 회동서 이견 확인…난항 예상<br>여야, 지역구·비례대표 조정 등 입장차 여전</b><p>(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김동현 기자 = 국회가 내년 20대 총선에 적용할 선거구 획정 논의에 다시 시동을 걸고 있다.<p>선거구획정 법정시한(11월 13)을 일주일 앞둔 가운데 여야 모두 …

원유철 "국회 정상화, 선택 아닌 필수…무조건해야"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가뭄대책 등 민생현안 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5.11.6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p>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6일 야당의 보이콧으로 인한 국회 파행 장기화와 관련, "국회 정상화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말했다.<p>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가뭄대책 등 민생현안 대책회의에서 "당과 정부가 어렵사리 마련한 경제회생의 불씨가 활활 타오르게 하려면 경제 골든타임을 놓쳐선 안 된다"며 이렇게 말했다.<p>그는 "이런 경제 상황에서 국민이 먹고사는 …

인천시-CJ, 지역아동센터에 교육프로그램 지원

인천시는 CJ나눔재단과 손잡고 지역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취약계층 아동 4700여 명에게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p>이와 관련해 시는 이날 인천시청에서 CJ나눔재단과 지역아동센터 교육프로그램을 지원을 위한 ‘인천나눔캠페인’ 협약을 체결한다.<p>지역아동센터는 맞벌이·한부모가정 등 자녀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시설이다.<p>이번 협약을 통해 시와 CJ나눔재단은 올해 말까지 사업비 2억 6000만원을 목표로 모금을 추진할 계획이다.<p>모금은 시민들이 기부에 참여하면 CJ가 이를 2배로 키우는 매칭펀드 방식으로 진행된다.<p>모금액은 …

朴 "창조경제·문화융성, 한불 협력 미래 열 핵심 요소"

박근혜 대통령이 4일 서울 용산구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한불 경제협력포럼 및 고등교육포럼' 개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제공) 2015.11.4/뉴스1 © News1<p>박근혜 대통령은 4일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은 한불 협력 관계의 미래를 열어갈 핵심 요소"라고 밝혔다.<p>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올랑드 대통령을 만나 "(올랑드) 대통령의 이번 방한을 계기로 해서 이 분야에 실질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렇게 말했다.<p>이어 "교육, 문화, …

日 아베, 美 합참의장에 "남중국해 미 함선 항행 지지"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우측)가 4일 총리 관저에서 조지프 던포드 미 합참의장과 회담했다. © AFP=News1<p>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4일 총리 관저에서 조지프 던포드 미 합참의장과 회담하고 미국 함선이 남중국해에서 중국의 인공섬 주변을 항해한 대응을 지지한다는 뜻을 전했다고 교도통신이 전했다.<p>이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미국과 일본이 미군과 자위대의 연계를 일체화하기 위해 '동맹조정 메커니즘'을 설치하고 비상 사태에 대처하기 위해 '공동계획'을 책정하기로 합의한 데 대해서도 환영의 뜻을 표명했다.<p>아베 총리는 …

[아침을 열며] 30% 민주주의의 ‘독재정치’

정부와 여당이 끝내 교과서 국정화를 밀어붙였다. 이런 시대착오적이고 반이성주의적인 작태가 공공연히 자행되는 세태에 분개한다. 다만 울화통만 터뜨리고 있기엔 사태가 그리 녹록지 않다. 민주주의를 가장한 권력의 ‘독주’는 앞으로도 반복될 수 있고, 아니 어쩌면 이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