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근

123 Flips | 9 Magazines | 3 Likes | 1 Following | 1 Follower | @3v14gcc | Keep up with 유용근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유용근”

South Korea ferry disaster: students testify in captain's murder trial

Student survivors of South Korea's Sewol ferry disaster, testifying in the murder trial of the captain and crew, recalled being repeatedly told to stay put as the ship was sinking.<p>"They kept saying the same thing over and over," one said, describing how she and classmates obeyed the order until the …

iOS용 크롬 브라우저, 크롬캐스트 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등 iOS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기기에서도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크롬캐스트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p>​<p>17일(현지시간) 기가옴 등 외신에 따르면 구글은 크롬 블로그를 통해 새로 내놓은 웹브라우저인 크롬36 버전이 아이폰, 아이패드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크롬36를 사용하면, 크롬캐스트를 통해 원하는 영상을 TV로 볼 수 있게 된다.<p>​<p>다만 일부 제약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크롬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는 동영상이 게시된 웹사이트가 구글의 방송용 프로토콜을 지원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MP4 …

MS "윈도7 일반지원 종료 내년 1월"

마이크로소프트(MS)가 여전히 개인과 중소기업이 많이 쓰는 PC와 서버용 윈도에 대한 지원기간 종료를 공지했다. 새로운 운영체제(OS)로의 전환을 준비하라는 암시다.<p>​<p>MS가 홈페이지를 통해 윈도7, 오피스2010 SP1, 윈도서버2003 등 향후 6개월 내에 지원이 종료되는 제품 목록을 게시하며 사용자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우선 윈도7에 대한 일반지원이 내년 1월 종료된다. 연장지원은 오는 2020년 1월까지 제공된다. 중소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는 윈도서버2003은 내년 1월에 연장지원까지 모두 종료된다.<p>​<p>MS는 모든 윈도7 …

미루는 습관을 극복하는 5가지 방법

『Time Management』에서는 <b>시간 도둑 중 가장 심각한 것이 ‘미루는 습관’</b>이라고 합니다. ‘오늘 할 일 내일로 미루자’처럼 일 진행을 느리게 하는 것도 없지요. 일은 일대로 안 됩니다. 그렇다고 잊혀지지도 않습니다. 한편에는 죄책감과 스트레스가 쌓이게 됩니다.<p>…

코딩 입문자, 어떤 언어부터 배워야 할까

그에게 기독교는 ‘포장지’더군

“그러므로 너희 왕들아 지혜를 가지라. 너희 세상 통치자들아 경고를 들으라. 여호와를 경외하며 섬기고 떨며 환호하라.(시편 2편 10~11절)” 문창극 총리 후보자는 이 구절을 주제로 삼아 2011년 6월15일 밤 서울 온누리교회에서 열린 수요여성예배에서 1시간 동안 …

2014년의 한국 영화, 미래는 없다

때로 어떤 표현은 너무 자주 반복돼서 그 의미와 힘이 퇴색된다. 한국 영화의 위기라는 담론이 그러하다. 한창 한국 영화의 경기가 끝없이 오르던 2002년, 삼성 경제 연구소가 <한국 영화 산업 발전 전략>이라는 보고서에서 미래에 닥칠지도 모를 상황으로 한국 영화의 위기를 언급한 이후, 영화 산업의 경기가 안 좋아질 때마다, 충무로 기대작이 엎어질 때마다 이 담론이 소환됐다. 그리고 다시 산업이 회복세에 들어서고 천만 히트작이 나올 때마다 이 담론은 슬그머니 들어가야 했다. 하지만 그럼에도, 다시 말할 수 있다. 현재 한국 영화는 …

Art Meets Mathematics: Dizzying Geometric GIFs by David Whyte | Colossal

<p>In 2011, Dublin-based physics student David Whyte began a Tumblr called Bees & Bombs where he posted humorous images and quirky GIFs of his own …

[토요판 커버스토리]5만원권 발행 5년 : 뉴스 : 동아닷컴

<b>사임당, 8억8953만명</b><p>경북 경산시 한국조폐공사 화폐본부에서 활판 인쇄기로 5만 원권의 왼쪽 상단 및 오른쪽 하단에 일련번호를 매기는 작업이 이뤄지고 있다. 경산=전영한 기자 scoopjyh@donga.com<p>“5만 원권 좋지. 색깔 예쁘고 크기도 적당하고. 세상에 돈 …

[충북 단양서 구석기 유물 1만 5천점 쏟아져] 충북 단양군 적성면 하진리의 남한강가에서 1만점 넘는 구석기 유물 발견. 출토된 석기는 대부분 몸돌·조각·망치 같이 석기 제작하던 도구. http://t.co/EuzLOsq09b

檢, 전·현직 국세청 '세피아' 무더기 기소

(사진=이미지비트 제공)<p>세무조사 무마 등을 대가로 업체로부터 거액의 금품을 받은 혐의로 전·현직 세무공무원이 무더기로 재판에 넘겨졌다.<p>검찰은 각종 비리 수사 과정에서 드러난 세무 공무원들의 비리를 찾아내 '세피아'의 뿌리를 뽑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p>서울중앙지검은 …

[단독] ‘트루맛쇼’ 감독, 이번엔 기독교 고발 : 영화·애니 : 문화 : 뉴스 : 한겨레

다큐멘터리 <쿼바디스>(2014)<p>김재환 감독 ‘쿼바디스’ 10월 개봉<br>한국의 ‘타락 교회’ 어디로 가시나이까?<br>독실한 신자에서 내부고발자로<br>횡령 혐의 조용기 등 행적 추적<br>MBC 해직기자들 ‘송곳 취재’ 담아<p>맛집 방송의 실상을 고발해 화제가 됐던 다큐멘터리 <트루맛쇼>(2011)의 김재환(왼쪽 사진) 감독이 이번에는 한국 기독교를 정면에서 겨냥했다. 서울 여의도 순복음교회, 삼일교회, 임마누엘교회, 사랑의교회 등 대표적인 한국 대형교회들의 비리와 불합리를 담임목사들의 맨얼굴과 함께 통렬하게 고발한 영화 <쿼바디스>(오른쪽)다.<p>김재환 …

다음·카카오 합병을 들여다보는 창, ‘김범수’

세월호 참사는 '맘몬'에 굴복한 정치 때문!

문제는 정치다. 모든 시민의 생명과 복지를 최우선시 해야 할 민주정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니 이렇게 처참한 일들이 되풀이되는 것이다. 세월호 참사는 신자유주의라는 괴물 때문에 일어난 일이고, 그 괴물은 결국 정치가 키운 것이다. 이제 그 괴물을 잘 다루고 조정할 수 …

한국심리학회

본 자료는 세월호 침몰 사고로 인해 자녀들이나 학생들이 보일 수 있는 반응 및 질문을 어떻게 이해하고 반응할지에 대한 가이드 라인입니다 사고가 발생한지 시간이 어느정도 지났기 때문에 아이들의 반응이 이전보다는 약화되고 줄어들었을 것입니다.<p>그러나 이번 사건에서 더 …

펌글) 대치동에서 실패한 부모들은 조용하다.

공감이 많이 되는 글이라 양해를 구하고 퍼왔습니다.<p>[[사교육비절감]] 대치동에서 실패한 부모들은 조용하다 |전문가칼럼<br>Jonathan(심정섭) | 등급변경▼ | 조회 1271 |추천 2 |2014.04.28. 00:26 …

세월호와 용기 있는 공무원 죽이는 사회 | 슬로우뉴스

1990년대 후반, 경기도 화성군청 사회복지과에서 부녀복지계장으로 일하던 공무원이 있었다.<p><b>지역 경제 망친다고 협박당한 한 공무원</b><p>“깨끗한 복장과 정시퇴근하는 게 부러워서 공무원을 선택”했다는 그는 그저 원칙을 지키고 싶었다. 그는 화재에 취약하다며 관내 청소년 수련시설의 진입로 허가 처리를 반려했다(이 때문에 업체 측으로선 수련원의 원활한 운영이 불가능했다).<p><b>“진입로를 보완하기 전에는 사용허가를 내줄 수 없다”</b>고 버텼다. 요즘 말로 치면 ‘암 덩어리 규제를 무기로 경제 활성화 가로막는 무사안일 공무원’이라는 각종 민원에</b> …

MB정부때 철도 내구연한 없애면서 '화'(禍) 키워

2일 오후 3시 32분쯤 서울지하철 2호선 상왕십리역에서 전동차 추돌 사고가 나 승객 수십 명이 다치고 열차 운행이 차질을 빚고 있다. 사고가 나자 승객들은 선로를 따라 상왕십리역 대합실로 대피했으며, 부상자 170여 명은 구급차에 실려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

재미교포들이 NYT '세월호 광고' 캠페인에 나선 이유

<b>미국 교포들 NY Times에 세월호 관련 현정부 무능대처, 언론통제 규탄 광고 캠페인</b><p>일이 그렇게 순식간에 커질지 몰랐다. 처음엔 이 말도 안되는 상황을 외신에 알리자는 주부가 하나 둘 나타나기 시작했다. 한국 언론의 왜곡보도에 맞설 대안으로 뉴욕타임스, BBC, …

르몽드, 세월호 참사 행정부와 관리능력의 침몰

르몽드, 세월호 참사 행정부와 관리능력의 침몰<br>-朴, ‘살인적’ 발언으로 거리두기 시도<br>-국가와 국가경제 운영에 광범위한 의문 불러 일으켜<p>프랑스 유력 일간지 <르몽드>가 세월호 사고로 상식적인 기준에 맞춰 절제하지 못하는 한국 사회의 치부가 드러났다고 분석했다.<p>지난 …

자동등록방지를 위해 보안절차를 거치고 있습니다.

[단독] 박근혜 정부, 세월호 ‘보도통제’ 문건 만들었다

정부 부처가 전방위로 언론의 세월호 관련 의혹을 통제하고 방송사를 조정통제하는 등 사실상 언론을 통제하는 정황이 담긴 정부 내부 문건을 미디어오늘이 입수했다. 방송사 인허가 권한이 있는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성준)는 방송사를 ‘조정통제’하고, …

주요 외신, 박 대통령 "선장은 살인자" 발언 비판

<b>영국 가디언 “국가적 비극 늑장 대응…서양이라면 지위 유지 못해”</b><p>미국 월스트리트저널 “정부의 재해 대처에 주의 돌리기 위한 시도라는 비판 나온다”<p>박근혜 대통령이 승객을 두고 먼저 탈출한 세월호 선장과 승무원들에 대해 “살인과도 같은 행태”라고 지적한 데 대해 주요 …

아베 "조건 걸린 정상회담 안 하겠다"

아베 신조<p>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8일 “정상회담을 하기 위해 무슨 조건을 수용해야 한다는 식의 이야기에는 응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위안부 문제 해결을 한·일 정상회담의 선결 조건으로 내걸고 있는 한국 정부의 요구에 응하지 않겠다는 뜻이다.<p>그는 이날 …

일본 편들다 중국에 기름 부은 ‘미국 국방’ : 중국 : 국제 : 뉴스 : 한겨레

방공식별구역·영유권 문제 등<br>중-일 현안서 노골적 일 입장 지지에<br>중 국방부장 “전쟁불사…일 두둔말라”<br>헤이글, 시진핑 만나 양국관계 논의<p>척 헤이글 미국 국방장관이 일본과 중국 방문길에서 극과 극의 태도를 드러냈다. 일본엔 동맹을 강조하며 노골적인 지지를 표시한 반면, 중국과는 대부분의 핵심 사안에서 이견을 재확인하며 충돌했다.<p>헤이글 장관은 9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만났다. 시 주석은 이 자리에서 “중-미가 갈등과 민감한 문제를 효과적으로 관리해 신형대국관계의 발전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

동독 출신 교수 '박근혜, 연설문 작성자 해고하라'

한반도 문제 전문가인 옛 동독 출신의 루뒤거 프랑크 교수가 박근혜 대통령의 드레스덴 연설을 비판하고 나섰다. 그는 독일 통일 과정과 동독에 대한 제대로 된 이해 없이 연설문이 만들어졌다며 “연설문 작성자를 해고하라”는 혹평까지 서슴지 않았다.<p>유럽에서 손꼽히는 한반도 …

토성의 달에 큰 바다 … 생명체 있을까

토성의 달(위성) 중 하나인 엔셀라두스의 두꺼운 얼음층 밑에 넓은 ‘바다’가 존재한다는 사실이 간접적으로 확인됐다. 물은 생명체가 살아가기 위한 필수조건이다.<p>이탈리아 사피엔자대학과 미국 캘리포니아공대(칼텍)·항공우주국(NASA) 공동 연구진은 토성 탐사선 카시니가 …

나랏빚 3783조? 443조?.. “그때그때 달라요” - 파이낸셜뉴스

'나랏빚'을 놓고 해석이 더욱 분분해지고 있다.<p>이런 가운데 정부는 대외신인도를 우려, 확대해석을 경계하고 있는 반면 민간에선 어떤 빚이든 늘어나는 것을 막기 위한 획기적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p>4일 한국은행의 자금순환표에 따르면 가계 및 비영리단체, 비금융법인기업, 일반정부 등 경제주체의 총부채는 글로벌 금융위기 발생 이듬해인 2009년 당시 2962조1000억원이던 것이 지난해(잠정치)에는 3783조9000억원으로 4년 새 27.7%(821조8000억원) 늘었다. 정부는 일단 가계와 비영리단체, 비금융법인들의 …

‘동북아 역사전쟁’ 한·중 대 일본 대치 장기화 우려 : 정치일반 : 정치 : 뉴스 : 한겨레

<b>‘동해’가 표기된 지구본</b> 4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도서관을 찾은 한 초등학생이 동해를 ‘일본해’(Sea of Japan)가 아닌 ‘동해’(East Sea)로 표기한 지구본을 관람하고 있다. 세계 3대 지구본 제작업체인 초폴리 제오그라피아는 전세계 지구본 제작회사 50여개 중 유일하게 동해(East Sea)를 단독 표기하고 있다. 연합뉴스<p>한-중, 일 역사 부정에 공세 강화<br>안중근 기념관 등 공동대응도<br>일, 평화헌법 개정 등 우경화 지속<p>한-중 대 일본의 구도로 전개되고 있는 ‘동북아 역사 전쟁’은 지난해 12월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

"오바마 방일은 하지만…" 美·日관계 '찬바람 쌩쌩'

홈 > 월드 > <b>동북아</b> --><p>"오바마 방일은 하지만…" 美·日관계 '찬바람 쌩쌩'<p>(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2014-04-04 11:42 송고 | 2014-04-04 12:35 최종수정<p>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일본 방문을 앞둔 미국과 일본사이에 '서먹한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다.<p>오바마대통령의 방일과 관련, 당초 일본이 원하던 일정보다 축소된 1박2일 일정에 그치고 양 정상간의 회담후 의례 발표되던 공동성명도 없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며 양국간 관계에 이상설이 터져 나온다.<p>일본 교도통신은 오바마대통령의 국빈방문 일정이 공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