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연

89 Flips | 10 Magazines | 6 Following | 1 Follower | @3u0m48d | Keep up with 이소연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이소연”

롤링스톤지 선정 ‘가장 위대한 명반 100’ 리스트 | 비주얼다이브

쌀쌀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가 싶더니 오늘(5일)은 또 다시 더위가 찾아왔다.<p>종잡을 수 없는 날씨 때문에 혼란스러운 가을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1년 중 가장 도서가 많이 팔린다는 9월이 찾아왔다.<p>가까운 공원이나 한강에 나가서 잔디밭에 돗자리를 펼쳐놓고 가벼운 …

테크홀릭

가상현실(VR), 저널리즘 구세주 될까

“가상현실(VR)은 저널리즘의 새로운 구세주가 될 것인가?”<p>​<p>최근 국내외 많은 언론사들이 360도 카메라를 활용한 VR 저널리즘에 공을 쏟고 있다. 뉴욕타임스는 VR 영상을 볼 수 있는 카드보드 100만개를 배포하면서 관련 앱도 함께 만들었다.<p>​<p>USA투데이와 ABC뉴스 역시 VR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독자 눈길 잡기에 나섰다. 특히 ABC는 북한, 시리아 등에 기자를 파견해 VR 콘텐츠를 생산했다.<p>​<p>국내에서도 VR 저널리즘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한국경제가 가장 먼저 VR 저널리즘을 선보인 가운데 조선일보도 최근 본격적으로 …

테크홀릭

[2015년 출판 트렌드] 책에서 길을 묻다

트렌드란 무엇인가? 과거가 기록한 미래다.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흐르는 물처럼, 흐름이고 연속이어서 돌이킬 수 없을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기록은 오직 미래의 임무다. 과거는 기록할 수 없다. 기억할 만한 미래는 흔히 파괴이고 단절이며 전환의 형태를 …

‘혼자서 여행하기’...가장 좋은 해외 여행지 10개국 둘러볼까?

혼자서 여행하고 싶지만,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다면?<p>북적거리는 곳을 피해 혼자서 다양한 문화와 먹거리, 그리고 도시 문화 혹은 현지의 아웃도어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가보자.<p>비지니스인사이더는 최근 162개국의 글로벌평화지수를 이용해 혼자서 여행하기에 좋은 10개국을 …

[위클리@예술경영 기고문] 아트스타 코리아, 한국현대미술계의 불공정한 현실을 우화적으로 비추는 거울?

지난 연말부터, 한국현대미술계는 이래저래 시끄럽다. 말도 많고 탈도 많다. 문제적 전시도 연이어 열리고 있고, 미술계의 불공정한 제도와 관행을 둘러싼 세대 간 공방과 논란도 뜨거운데, 곁다리로 서바이벌 프로그램 형식의 현대미술가 선발 방송 프로그램까지 등장한 …

세월호 참사 7일…드러나는 '비정상'에 국민 '분노' | 연합뉴스

수사본부, 전방위 수사…국세청도 실소유주 조사 착수<p>이레째 수색에 사망 105명…명단에 없는 외국인 시신 발견<p>'조금' 맞은 총력 수색에 가족들 '마지막 기적' 기원<p>(진도·서울=연합뉴스) 특별취재팀 = 승객을 버려두고 먼저 살겠다고 탈출한 선장과 일부 승무원, …

세월호 참사 보도, '신속성보다 정확성이 먼저'

세월호 참사와 관련해 언론의 오보 및 자극적인 보도가 끊이지 않자, 한국기자협회가 서둘러 재난보도 준칙을 마련키로 했다.<p>기협은 20일 보도자료를 내고 "일부 언론이 국가적 재난인 세월호 참사와 관련한 일련의 취재 보도 과정에서 희생자 가족과 국민을 혼란에 빠트리며 …

가디언 '박근혜, 서방이라면 자리 보전도 확신 못해'

세월호 침몰과 관련해 선장과 일부 선원들이 “살인과도 같은 행태를 저질렀다”는 박근혜 대통령의 언급을 두고 외신들은 적절하지 못한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정부가 사고 수습 과정에서 비판을 받게 되자 이를 선장 한 명에게 돌리기 위해 “살인”이라는 표현을 쓴 것 …

기본이 침몰하는 나라

빗발치는 항의 받는 어이없는 기사들

‘타이타닉·포세이돈 등 선박 사고 다룬 영화는?’ 4월16일 오후 2시40분께 출고된 <이투데이> 기사 제목이다. “대형 선박 사고를 다뤄 눈길을 끈 영화들이 새삼 화제를 모으고 있다”라는 내용이다. <이투데이>의 ‘오버’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약 15분 뒤인 …

세월호 침몰 참사 시간대별 구성

시사IN 제345호 - 기다리라 하더니...

• 편집국장 브리핑<p><b>[여기는 시사모]</b> <br>• 독자와의 수다·퀴즈in <br>• 말말말·금주의 공갈뉴스 <br>• 와글와글 인터넷·김경수의 시사터치<p><b>[커버스토리]</b> <b><br>국가도 기다리라고만 할 것인가</b> <br>기다리라는 말에 아이들은 자리를 지켰다. 하지만 선장은 떠났고 정부는 우왕좌왕했다. 국가 시스템은 …

여성이 10살 연상인 부부 지난해 20% 증가

【세종=뉴시스】이상택 기자 = "누나는 내 여자니까"<p>노래 가사말이 현실화되고 있다.<p>여자가 연상인 부부가 꾸준히 늘고 있기 때문이다.<p>통계청이 22일 발표한 '2013년 혼인·이혼 통계'에 따르면 남녀 모두 초혼부부중 남자가 연상인 부부는 67.6%, 동갑인 부부는 …

중앙일보 - 안내

중앙일보 - 안내

[속보] 진도 여객선 침몰, 291명 생사 불투명…총 4명 사망

이제 시간과의 전쟁이다.<p>16일 오전 전남 진도 해상에서 발생한 여객선 침몰 사고로 291명이 실종되거나 생사가 불투명하다. 구조작업이 결사적으로 이어지고 있지만 성공 여부가 불투명하다. 생사를 가르는 시간과의 전쟁에 돌입했다.<p>16일 오전 9시쯤 전남 진도군 관매도 …

'핫 피스'시대 … 미국의 굴욕

#러시아 전투기는 미 군함을 위협했다. 고도 150m까지 내려와선 스치듯 비행하기를 반복했다. 미 군함 경고는 무시됐다. 러시아 전투기 수호이-24는 미 해군 구축함 도널드 쿡함을 상대로 12차례나 이런 위협 비행을 반복했다. 지난 12일 흑해상에서 일어난 일이다. …

[사진] '올해의 퓰리처상' 보스턴 마라톤 테러 그 후

미국 뉴욕 칼럼비아대학 언론대학원에서 14일(현지시간) 퓰리처상 선정위원회가 올해의 퓰리처상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 기획 부문에 뉴욕타임스(NYT)의 조쉬 헤이너 기자가 이름을 올렸다. 퓰리처상을 받은 헤이너 기자(가운데)가 기뻐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4월 …

한국인 노벨상? '우리 학문'으로 받는 게 중요, 타 죽게 하는 경쟁 그만 … 아이들 믿고 놔두자

김대식(左), 김두식(右)<p>“한국인이 노벨상을 타는 게 중요한 게 아닙니다. 한국의 교육 인프라 안에서 공부해 성과를 낸 학자가 노벨상을 타야 진정한 의미가 있죠. ‘우리의 학문’이 없이 학생들을 유학 보내는 데 급급한 지금의 현실에선 기대하기 어려운 …

'두뇌 지도' 완성 땐 사람 기억 눈으로 볼 수도

사람의 기억을 눈으로 볼 수 있을까. 인간 두뇌의 다양하고 복잡한 기능을 낱낱이 이해하는 일이 가능할까. 그런 게 가능해진다면 우리 실생활에 어떤 변화가 생길까. 이런 궁금증 해결에 가장 근접한 학문으로 평가받는 ‘커넥터믹스(Connectomics)’의 세계적인 …

정청래-김한길 '北 무인기' 설전…"말할 권리 위해 싸우겠다"

새정치민주연합 정청래 의원의 ‘무인기 발언’을 놓고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다.<p>김한길 새정치연합 대표는 15일 “우리당 소속 국회의원님들 한분 한분이 당의 얼굴이고, 한분 한분의 발언은 당론이 아닐지라도 당의 메시지로서 국민께 전달된다”며 언행에 신중할 것을 …

스칼릿 조핸슨이 옥스팜을 떠난 이유

지난 3월22일(현지 시각) 새벽, 팔레스타인 제닌 난민캠프에 수상한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하마스(팔레스타인의 이슬람 저항운동단체) 지도자 사살 작전을 수행 중인 이스라엘 특수부대 신베트(Shin Bet) 요원들이었다. 이날의 타깃은 함자 아부 헤이자(21)라는 …

[주거난에 시달리는 ‘N세대’] (下) “내 둥지는 어디에..” 동네서 거부당하는 청춘들 - 파이낸셜뉴스

'대학생이든, 가난한 사람이든 들어오기만 하면 집값 떨어진다.' 임대주택들이 가는 곳마다 현지 주민들에게 거부당하는 이유다.<p>대학생과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행복주택'은 기존의 저소득층 대상 임대주택과 성격이 다른데도 역시 곳곳에서 퇴짜를 맞고 있다.<p>편의시설과 학교가 한정돼 있는 곳에 주택만 증가하면 기존 주민들이 피해를 보는 것은 당연하다.<p>문제는 이런 갈등을 정부가 해결하지 못해 계층 간 감정의 골만 깊어지고 있다는 점이다.<p>행복주택은 박근혜 대통령의 핵심 공약 중 하나로 대선 당시 박 대통령은 내집마련이 어려운 사회초년생, …

Lunar Eclipse Myths From Around the World

Many cultures view the disappearance of the moon as a time of danger and chaos.<p>Marauding demons, murderous pets, and ravenous jaguars are just some of the culprits that cultures around the world have blamed for the moon's disappearance during lunar eclipses.<p>During the night of April 14 through …

"미국, 우리에게 미션 임파서블 주고 있다"

“미국은 우리에게 ‘미션 임파서블(불가능한 임무)’을 주고 있다.”<p>추이톈카이(崔天凱·사진) 주미 중국대사가 워싱턴 한복판에서 작심한 듯 미국을 향해 직격탄을 날렸다. 추이 대사는 10일(현지시간) 워싱턴평화연구소가 주최한 ‘미·중 평화와 안보 협력’ 세미나에서 …

미국에서는 1급 살인죄… 영국·독일도 법정최고형 - 경향신문

외국에서는 ‘1급 살인’.<p>아동학대 사망사건에 대한 외국 판례가 눈길을 끌고 있다. 미국은 1급 살인죄를 적용해 무기징역을 선고한다. 범행을 부인해도 살인죄를 인정해 법정 최고형을 선고하며 일벌백계로 다스리고 있다.<p>울산지검은 11일 울산 아동학대 사망사건과 유사한 해외 주요 선진국의 사건 판례 5건을 수집해 분석한 결과 피고인들이 살인의 범죄 의도를 부인했는데도 불구하고 모두 살인죄가 인정돼 대부분 무기징역형이 선고됐다고 밝혔다. 울산지검 관계자는 “울산 사건의 살인죄 공소유지를 위해 해외에 연수 중이거나 파견 중인 검사들을 통해 …

무인기, 삼성전자 메모리도 부품으로 사용 - 경향신문

<b>ㆍ국방부 중간조사결과… 비행경로 데이터 규명 등이 관건</b><b><br>ㆍ천안함 사건 때와 같이 국제적 조사로 북 소행 입증 추진</b><p>국방부가 11일 밝힌 소형 무인항공기의 북한제 추정 근거는 그간 대부분 알려졌던 것들이다. 스스로도 ‘정황 근거’라고 말했을 정도로 결정적 증거, 이른바 ‘스모킹 건(smoking gun·연기나는 총·범행의 결정적 증거란 뜻)’은 제시하지 못했다. 앞으로 비행경로를 추출하고 발진 지점을 규명하는 일이 관건이다.<p><b>■ 무인기에 삼성·하이텍 부품</b><p>국방부 조사 결과 3대의 무인기는 남한과 제작방식이 달랐다. 고가의 금형 틀을 사용해 …

딸 목숨 앗은 울산·칠곡 계모, 징역 15년·10년 - 경향신문

<b>ㆍ살인죄 아닌 상해치사죄 적용</b><p>의붓딸을 폭행해 숨지게 한 울산 계모와 경북 칠곡 계모에게 상해치사죄가 적용돼 징역 15년, 징역 10년이 각각 선고됐다.<p>울산지법 제3형사부(정계선 부장판사)는 11일 의붓딸 이모양(당시 8세)을 때려 숨지게 한 혐의(살인)로 구속기소된 박모씨(41)에 대한 선고공판에서 상해치사죄를 적용해 징역 15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아이를 건강하게 양육할 책임이 있는 피고인이 비정상적인 잣대로 아이를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폭행했다”면서 “훈육 목적이 아니라 자신의 스트레스와 울분을 해소하기 위해 폭행했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