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수형

27 Added | 2 Magazines | 1 Like | @3st7g8h | Keep up with 진수형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진수형”

[IT열쇳말] 디스코드

디스코드(Discord)는 게이밍에 특화된 음성 채팅 프로그램이다. 게임 유저들이 필요한 실시간 소통을 음성 메신저로 즉각 주고받는 채널로 이해하면 된다. 게임을 하는 도중에 마이크를 통해 상대 게이머와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게임을 할 때 많이 이용된다. 특히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와 같은 게임 유저들을 중심으로 빠르게 대중화됐다.<p>제이슨 시트론(Jason Citron) 디스코드 창업자이자 CEO<p><b>스카이프와 팀스피크를 넘보는 음성 채팅 플랫폼</b><p>디스코드 웹사이트의 첫 화면에는 ‘이제 스카이프와 팀스피크는 필요 …

젠킨스란 무엇인가, CI(Continuous Integration) 서버의 이해

<i>pipeline {<br>agent any</i><p><i>pipeline {<br>agent any</i><p>젠킨스(Jenkins)는 거의 모든 언어의 조합과 소스코드 리포지토리(Repository)에 대한 지속적인 통합과 지속적인 전달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간단한 방법을 제공한다.<p><i>Credit: Getty</i> …

[ICT2017] 오픈소스 업계 핫이슈 5선

오픈소스 기술의 코드는 모두 외부에 공개된다. 누구나 소스를 들여다 보고, 기술에 대해 탐색할 수 있다. 최근에는 기술적인 내용 외에도 변화 이유과 의사소통, 토론 과정도 구체적으로 공개되는 추세다. 그러다보니 오픈소스 프로젝트의 작은 변화 하나하나가 개발자 커뮤니티에서는 큰 화제다. 개발자 커뮤니티인 ‘해커뉴스’에선 올해 이와 관련된 오픈소스 이야기를 많이 볼 수 있었다. 리액트 라이선스에 대한 공방이나 구글과 애플의 협업 소식 등이 대표적이다. 오픈소스 인공지능, 블록체인, 모던 프로그래밍 언어처럼 새롭게 등장하는 기술에도 …

SW 개발 전용 폰트 ‘D2코딩’ 1.3 버전 공개

코딩 폰트 ‘D2코딩’의 새 버전이 지난주 공개됐다.<p>D2 코딩은 네이버가 만든 코딩용 글꼴이다. 코딩 폰트는 비슷한 영문, 숫자나 한글, 특수문자 등을 더 구별되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코딩용 폰트들은 소문자 l(엘)과 대문자 I(아이)를 쉽게 구분할 수 있게 만든다. D2코딩은 오픈소스 글꼴로 OFL(Open Font License)를 적용해 누구나 무료로 사용 가능하고, 상업적인 목적으로 재배포도 가능하다. 이번에 발표한 것은 1.3 버전으로 약 1년 만에 나온 새버전이다.<p>1.3 버전에서는 문자열 가독성이 …

[스타트업 창업이야기] 스타트업 개발자에게도 저녁 있는 삶은 올까

p[IT동아] #1./ppA: "남편은 무슨 일 해?"br/B: "IT회사 다녀"br/A: "무슨 일 하는데?"br/B: "개발자야."br/A: "어휴, 그럼 야근도 많고 주말에도 일할 텐데, 애들 키우기 힘들지 않아?"/pp필자 아내와 아내 친구들이 나눈 일상 대화 중 일부다. 짧은 대화지만, 많은 의미를 담고 있다. 국내 IT개발자에 대한 이미지는 좋은 편은 아니다. IT개발자는 금융회사나 유통, 제조회사 등에서 사용하는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파견 온 협력업체 직원이나 해당 협력업체에서 고용한 소위 '을', '병', '정' …

소금으로 재생가능 에너지 대용량 저장했다가 필요시 공급

<b>구글 모회사 알파벳 비밀연구팀 X, 테슬라 리튬이온전지에 도전</b><p>(서울=연합뉴스) 윤동영 기자 = 대용량 에너지 저장 기술이 태양과 바람 등 재생 가능 에너지 산업의 미래를 좌우할 핵심 요인으로 지목되는 가운데, 테슬라의 리튬이온 축전지에 맞서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이 …

ARM "선행 라이선스 비용 무료, 목표는 1조대"

[IT동아 김영우 기자] 우리가 이용하는 다양한 IT 기기용 프로세서의 절대 다수는 아키텍처(핵심기술)에 따라 크게 2가지 계열로 분류할 수 있다. 주로 PC에 이용하는 x86 계열, 그리고 모바일 기기용 프로세서의 주류를 이루는 ARM 계열이 그것이다.<p>x86 계열의 프로세서의 대부분은 인텔이나 AMD로 대표되는 극소수의 업체에서 개발해 생산하지만, ARM 계열 프로세서는 퀄컴, 삼성전자, 애플, 미디어텍 등 훨씬 다양한 업체에서 만든다. 원천 기술을 가진 영국 ARM사에서 핵심 아키텍처를 제시하면 각 업체에서 이를 응용해 각기 …

칼럼 | 칩 해킹이 만연해질 '6가지 이유'

CIO Korea<p><b>하드웨어에 삽입된 코드가 취약점을 가지고 있다면 패치하기가 어렵다. 해커들에게는 탐스러운 먹잇감이다.</b><p>최근의 인텔(Intel) 펌웨어 취약성 사건으로 인해 몇 개월 전 쓰려 했던 글감이 생각났다. 핵심은 펌웨어와 칩은 해킹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

구글의 새OS '안드로이드 O'… "2배 빨라지고 편의성 강화"

전세계 스마트폰 운영체제 90%를 잠식한 구글이 새로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공개했다. 구글은 18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마운틴뷰 쇼라인 엠피씨어터에서 개최되고 있는 '2017 구글 개발자 회의(Google I/O)'에서 당초 예고한 대로 새 운영체제 …

구글·생활코딩, 온라인 무료 코딩 수업 오픈

컴퓨터 언어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코딩’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무료 코딩 수업이 열린다. 구글코리아와 생활코딩은 오는 6월1일부터 한 달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무료 코딩 수업 ‘코딩 야학’ 프로젝트를 연다.<p>코딩 야학은 혼자 코딩을 공부하는 이들을 응원하고 함께 공부할 수 있도록 온라인 동영상 강의, 유튜브 실시간 멘토링 및 단체 스터디 학습도 지원한다. 유튜브 실시간 멘토링에는 현업 개발자들이 멘토로 참여한다. 중학생 이상 코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p>(출처=픽사베이)<p>이번에 열리는 …

ZF-포르쉐, 전기동력용 트랜스미션 공동 개발

자동차 부품회사 ZF와 포르쉐가 신형 8단 듀얼클러치 트랜스미션(8단 DCT)를 기반으로 하는 모듈러 하이브리드 트랜스미션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p>해당 시스템의 주요 목표는, 현재의 전기 동력계와도 무리없게 맞물리는 일. 이를 위해 새로운 기어 세트 디자인을 도입해 134마력을 견디는 하이브리드 트랜스미션 모듈을 현재의 7단 DCT 스포츠 트랜스미션과 차이가 거의 없는 크기로 만드는데 성공했다. 또 연비 주행 시에는 행온 클러치를 사용, 프런트 엑슬만 구동하는 통합 앞바퀴 분산형 트랜스미션 역시 크기가 작아졌다. 트랜스미션의 힘 …

AMD 라이젠 벤치마크 프리뷰 : “사실이라기엔 너무 좋다”

AMD의 라이젠(Ryzen) 관련 공약은 사실이라기에는 너무 좋아 보였다. 하지만 AMD가 공개한 최신 벤치마크 자료를 보면 이를 실현해 낸 것 같다. 현재 시점에서 벤치마크 수치를 보면, 라이젠 칩은 모든 측면에서 광고만큼이나 매력적이다.<p>3월 1일 출시에 앞서 …

20년 묵은 보안 기법 깨부순 구글 “SHA-1은 버려라”

슈퍼컴퓨터도 깨기 힘들다던 보안 기법, 어떻게 무너졌나<p>구글이 20년 전 만들어진 보안 기법인 SHA-1을 무용지물로 만드는 데 성공했다.<p>구글이 20년 전 만들어져 아직도 인터넷 일부 분야에서 쓰이는 보안 기법 중 하나인 SHA-1을 무용지물로 만드는 데 성공했다. 서버, 웹브라우저, 소프트웨어 등 모든 면에서 보완이 시급해졌다.<p>SHA-1은 파일이나 비밀번호, 인증서 전체를 확인하지 않고도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일종의 디지털 지문이다. 컴퓨터 내부에서 복잡한 소수 계산을 거쳐서 나온 160비트짜리 결과값만 확인하면 파일이나 …

[IT강의실] 갑자기 주목? 누구나 쉽게 이해하는 4차 산업혁명

[IT동아 김영우 기자] 산업 및 경제계를 중심으로 언급되던 '4차 산업혁명'이 갑자기 정치권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조기 대선이 유력하기 때문이다. 이를 입에 올리는 정치인들이 4차 산업혁명을 진짜로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는지, 아니면 단순히 정치적 관심을 끌기 위한 수사 정도로만 생각하고 있는지는 불확실하지만, 더 큰 문제는 이를 바라보는 상당수 일반 유권자들이 고개를 갸우뚱거리고 있다는 것이다.<p>유권자들 이를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는지에 따라 4차 산업혁명은 진짜로 미래사회를 이끄는 주요 의제가 될 수 있지만, 단순한 정치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