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윤

13 Flips | 3 Magazines | @3l8mqn0 | Keep up with 이재윤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이재윤”

미지의 도전인가, 신性모독인가. 해외선 성인용 VR게임 급물살

김원회2016-06-17<p>[게임동아 김원회 기자] '섹스보다 달콤한 가상현실(이하 VR)게임'이 있다고 말하면 수긍할 사람이 있을까? 국내에서는 "발칙하다", "신성한 성행위를 모독하는 발상이다"란 대답을 듣기 쉬울 것이다. 하지만 해외에선 이야기가 다르다. 진지하게 상업화와 성공 가능성을 점치는 모양새다.<p>해외의 성인용 VR 게임에 대한 인식을 확인할 수 있는 대표적인 모습은 지난 6월 12일 일본 도쿄 아키하바라에서 성인용 VR 전시회 '성인 VR 페스타 01'다. 애초에는 지난 5월 오큘러스 리프트, 기어 VR 등 VR용 기기로 …

HP, 상용 3D 프린팅 시스템 발표 "10배 속도에 비용은 절반"

CIO Korea<p>HP가 3D 제조업 컨퍼런스 ‘RAPID’에서 상업용 3D 프린팅 시스템을 발표했다. HP는 상업용 3D 프린팅 시스템을 통해 업계에 새로운 제조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p>HP는 새로운 HP 젯퓨전 3D 프린팅 솔루션(HP Jet Fusion 3D …

[문제는 경제:지역경제 현장을 가다]⑤ 조선산업 불황 여파로 부산항 물류산업도 최대 위기

【부산=뉴시스】허상천 기자 = “지금 부산지역 경제는 낭떠러지 끝까지 내 몰린 상태입니다.”<p>조선 기자재 중소기업을 운영하는 김모(62) 사장은 “불황의 늪에서 살아남으려고 적자를 감수하면서 버텨 왔는데 더 운영할 여력이 없다”며 “이젠 손을 놔야 할 처지”라며 눈물을 …

네시삼십삼분, 상생 강조한 파트너 지원정책 ‘눈길’

로스트킹덤으로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네시삼십삼분(이하 4:33) 파트너사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며 업계의 호평을 받고 있다.<p>​<p>최근 게임시장은 모바일게임 위주로 개편되면서 주요 게임사들은 적은 개발 규모로 막대한 매출을 발생시키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개발사의 규모가 줄어든 반면 게임의 질적 상승으로 개발비용과 기간이 늘어나고 치열한 경쟁으로 마케팅 비용이 높아지면서 다수의 중소규모 개발사들은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p>​<p>이러한 상황에서 상생을 강조하며 파트너사가 양질의 게임을 개발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

네이버, 24개 프로젝트 가동…"중요과제 빠르게 집중"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네이버는 신속한 의사 결정과 성과 도출을 위해 24개 주요 사업에 관한 '프로젝트' 단위를 신설하는 등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p>이번 개편에 따라 과거 의사결정 단위였던 센터·그룹, 실·랩이 사라지고 크게 '프로젝트'와 …

작년 한류 문화콘텐츠 수출 3조2000억원

게임 16억4000만 달러…전체 수출의 58% 차지<br>코트라, '한류의 경제적 효과 연구' 보고서 발표<p>【서울=뉴시스】박영주 기자 = 지난해 한류의 문화콘텐츠 수출은 3조2000억원(28억2000만 달러)으로 2014년보다 1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p>코트라는 11일 …

KOG 대구게임아카데미에 참여…개발인력 양성 탄력

(대구=연합뉴스) 이재혁 기자 = 온라인게임 '그랜드체이스' 개발사 KOG가 대구게임아카데미 운영에 참여해 대구·경북 게임 개발인력 양성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p>KOG는 자체 물리엔진을 개발해 게임을 제작하고 신기술 개발에 끊임없이 투자하는 회사다.<p>게임아카데미를 …

라인 전 CEO의 경영 비밀, ‘심플을 생각한다’

“돈도 많이 벌고 남들에게 인정도 받고 안정된 직장에서 하고 싶은 일하며 살 수는 없을까?”<p>당신과 똑같은 고민을 했던 한 일본인이 있었다. 89년, 대학을 갓 졸업한 모리카와 아키라. 졸업 후 그는 운 좋게 니혼 TV에 입사한다. 방송사 타이틀만으로 사람들은 그를 추켜세웠다. 놀라울 정도로 월급도 많이 받았고 미래 생활도 보장받았다. 안심되었다.<p>새로운 트렌드에 관심이 많던 그는 90년대 초 시작되고 있었던 인터넷의 매력에 빠지게 된다. 인터넷 비즈니스가 정말 하고 싶어졌다.<p>인터넷 비즈니스에 대한 열정으로 MBA도 수료하고, 신규 …

AI, 선장·일반 의사도 대체…화가·요리사는 끄떡없다

‘불과 4년 뒤면 보조교사나 경리사무원, 손해사정인, 일반 의사, 관제사란 직무가 없어지기 시작한다. 인공지능(AI)을 갖춘 로봇이 그 자리를 대체한다. 인간이 살길은 감성과 소통, 창조 능력을 키우는 방법밖에 없다’.<p>AI와 인간의 협업시대가 2020년부터 열린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