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봉찬

30 Added | 3 Magazines | @3j4lhsg | Keep up with 임봉찬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임봉찬”

트럼프가 열어젖힌 ‘지옥의 문’…3대 유일신의 심장부 건드렸다

채인택 국제전문기자 ciimccp@joongang.co.kr<p>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6일 예루살렘을 이스라엘의 수도로 인정한다고 공식 선언하면서 중동 지역에 '피바람'을 부르고 있다. 예루살렘은 유대교·기독교·이슬람교 등 아브라함을 믿음의 조상으로 여기며 …

70대 중풍 환자, 요양병원 vs 요양원 중 어디가 좋을까

# 70대 어르신 A 씨는 중풍으로 쓰러진 후 대학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 지속적인 재활 치료가 필요했지만 간병비 부담을 우려해 요양원에 입소했다. 적절한 재활 치료가 이뤄지지 않아 회복이 더디다. <br># 뇌경색 진행 후 후유증을 겪고 있는 어르신 B 씨는 요양병원에 …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되는 물품 8가지

장을 본 음식은 무조건 냉장고에, 요리하다 남은 식재료도 냉장고에? 무심코 하는 이 방법이 사실은 음식을 더 빠르게 상하게 하는 지름길이라면 심각하지 않은가. 미국 여성 잡지 '리얼 심플'이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되는 음식들을 소개했다. <b></b><p><b>감자</b><p>감자는 수분이 많은 채소라 …

봄 국수~ 봄동 달래국수, 달래간장

김 싸 먹는 다고 만들어 둔 달래 간장도 있고다시마 멸치 육수도 늘 냉장고에 있고 싱크대에 국수도 있겠지 보니1인분, 100g이 살짝 넘는 양이 있네요.혼자 먹는 점심이라 고명을 번거롭게 준비하기 그래서봄동을 국수 삶을 때 살짝이 데쳐 국수양을 늘려 주니 푸짐하니 한 …

매콤하게 볶은 김치제육볶음

<b>매콤하게 볶은 김치제육볶음</b><br>맛있게 매콤한 음식을 먹으면 아~ 맵다 맵다 하면서도 자꾸 젓가락이 가는것이입맛을 당기는 중독성이 있는것 같아요.매운음식 먹고나면 왠지 스트레스도 풀리는것 같구요.오늘은 매콤한 양념을 한 제육볶음에 돼지고기와 잘어울리는 김치를 함께 넣고 …

스팸김치찌개 간단하게 끓이기

<b>스팸김치찌개 간단하게 끓이기</b><b></b> <b></b> <b></b> <b></b> 맛잇는 묵은지만 있음누가 끓어도 다 맛있는 김치찌개라지요. 오늘은 돼지고기가 아닌 명절선물로 들어온스팸을 이용하여 김치찌개를 끓어봅니다. 청양고추까지 넣어매콤하게 칼칼하게~ 들기름 한 스푼 넣고 김치를 달달 볶아줍니다. 신김치라면 설탕 한 …

참치고추장 햄 덮밥

<b></b> <b>참치고추장 햄 덮밥</b> 집에 반찬이 마땅히 없을 때를 대비해 사다놓은 통조림은아주 요긴하게 뚝딱 한끼밥상을 만들기 좋은데요.누구나 좋아하고 간편재료인 참지와 햄으로 참치 햄 덮밥을 만들어보세요.매콤한 고추장양념에 참치를 넣어 참치고추장 양념을 만들고 갓구운 햄을 얹어 …

[이택희의 맛따라기] ‘맛의 방주’ 오른 우어회, 찰떡 같은 홍어…50년 역사 부여 ‘삼오식당’

반신반의, 기연미연하며 먼 길을 찾아갔다. 강물이 풀릴 때부터 보리 여물 때(5~6월)까지 봄이 제철인 ‘우어’를 찾아가는 길. 2월 11일이었으니 아직은 때가 이르기 때문이다. 차가 음식점이 보이는 언덕에 올라섰을 때 걱정은 사라졌다. ‘2017년산 햇 우어회’라고 …

부산 먹거리 여행 추천... 부산여행일정 부산시 볼거리 여행지도

<b>부산 먹거리 여행 부산 볼거리 여행지도 부산여행일정 추천</b><b></b> 이번에 다녀온 부산여행일정입니다. 이번 여행은 거의 먹거리여행이라고 불러도 좋을만큼 식당 위주로 둘러본 여행인데요, 덕분에 남아 있던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 목록에 있는 부산 식당들은 다 둘러볼 …

밥도둑 고등어김치찜

<b>밥도둑 고등어김치찜</b> 김치요리로 자주 밥상에 오르는 김치찜오늘은신선한 고등어를 올려 김치찜을 만들어봤어요. 먹어도 개운한 김치찜은늘 엄지척 반찬입니다. 별다른 레시피없는 고등어김치찜입니다. 집에 있는 재료들로만 간단하게 끓이는밥도둑 고등어김치찜 고등어 1마리, 대파, …

이 달의 추천길 2월> 눈길 걷고 온천 즐기고...즐거운 걷기여행길 10선

2월은 계절이 교차하는 달이다. 2월 중순까지는 칼바람이 불고 공기도 차지만 말엽이면 저 먼 남쪽부터 봄 기운이 스멀스멀 올라온다. 가는 겨울이 못내 아쉽다면 밖으로 나가 설원을 걸어볼 일이다. 겨울의 끝자락에서 설경을 만끽할 수 있는 눈꽃 트레킹 명소가 전국에 …

2박 3일 단양 미식 여행

남한강의 물줄기를 따라 형성된 단양의 아름다운 여덟 경치는 한 폭의 산수화였다.first day<b>lunch 현지인들이 인정한 맛</b>미강식당의 마늘석불고기와 단양<br>에서 나는 재료로 만든 각종 반찬들.고속도로와 국도를 달리며 차창 너머로 겨울의 풍경을 감상하다 보니 어느새 …

언 몸을 나른하게 만들어주는 소고기 무국 만들기

추위를 잊게해주는 겨울철 별미 매생이라면 끓이기

<b>매생이라면 끓이기</b> 칼슘과 철분이 풍부한 매생이가 한 창 제철이랍니다.우유의 40배나 된다고 하니 지금 한창 나올때 사다가 소분해서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매생이국도 끓이고 떡국도 끓이고 매생이전도 부쳐먹으면 좋아요.매생이를 넣고 간편하게 매생이라면을 끓였답니다.추위를 …

오징어 콩나물 굴소스볶음

<b>오징어 콩나물 굴소스볶음</b> 집밥요리 할때 자주 쓰는 메인 식재료중 하나가 바로 오징어예요.다양하게 요리해먹기도 좋고 쫄깃쫄깃 씹는맛도 좋은 오징어요리가 좋더라구요.오징어로 매콤하게 볶아먹는 오징어볶음도 좋아하는데요.오늘은 레드페퍼홀과 굴소스로 양념을해 칼칼하고 …

추운날엔 뚝배기불고기

<b>추운날엔 뚝배기불고기</b><b></b> <b></b> 소고기불고기감 넉넉하게 사다가한 끼 먹을만큼 소분해서냉동보관해놓으면 든든하지요. 먹고 싶을때 미리 꺼내 해동시켜 놓으면다양하게 맛볼수가 있어 좋아요. 갑자기 추워진 날엔국물 넉넉한 뚝배기불고기 만들어 보세요. 청양고추 넣고 매콤하게~온 몸이 …

추운날씨에 딱! 도토리묵 국수 만들기

든든한 한끼 간식입니다. 햄치즈샌드푸딩

1 + 1 행사하는 슬라이스 햄을 충동구매 해 사다 놓고는그닥 쓸일이 없으니포장에 찍힌 유통기한 날짜가 참으로 부담스럽게 다가 오네요.슬라이스햄이 주가 되는 요리가 아닌 이상은 슬라이스햄 하나도 많은 양이었는데 하나도 아닌 둘이나 샀으니 뭘해서 먹어 치우나 …

추운겨울날 얼큰한 동태탕 간단하게 끓였습니다. 동태탕

기온이 갑자기 훅~떨어 지네요.찬바람 부는 겨울엔 얼큰한 국물 요리가 제일이죠.장날에 동태 한마리 사다가 간단하게 동태탕 끓여 식구대로 한 그릇씩 먹었답니다. ​동태탕​시장에서 잘라 사온 <b>동태 한마리</b> 는 칼로 비늘을 긁어 내고뼈에 붙은 피덩이는 솔로 문질려 준 후흐르는 …

나물반찬,깻잎순나물

<b>나물반찬,깻잎순나물</b><b></b> <b></b> 겨울밥상, 고기반찬만 올려달라는 가족들에게봄나물의 기운도 불어넣고 싶어나물 반찬을 만들었어요. 단지내 토요일이면 서는 장터에서나물 3종을 5천에 들고와서한번에 나물반찬 만들기 번거로운듯하지만삶을때 한꺼번에야념할때 한번에,,뚝딱 나물반찬 3가지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