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현

55 Flips | 1 Magazine | @3g31tkc | Keep up with 정우현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정우현”

정신의 문제 조현병, MRI로 진단이 될까?

[정신의학신문 : 대한조현병학회 김재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p>정신질환의 원인에 대하여 과거에는 주로 심리적 요인만을 따져보려는 경향이 강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수많은 과학적 연구들을 통해 뇌의 구조적, 기능적 이상이 정신질환의 원인임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

“음악인·외국어 구사자 뇌 활용 더 효율적”

외국어를 구사하거나 악기를 다룰 줄 아는 사람들이 일반인에 비해 뇌를 더 효율적으로 쓴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외국어나 악기 공부가 뇌를 더 효율적으로 돌아가게 훈련시킨다는 것이다.18일 인디펜던트지에 따르면 캐나다 베이크레스트 로트먼 연구소의 수석과학자인 클로드 …

[style_this week] 치마 입은 남자, '미투' 셔츠 입은 여자

3월 19일 김혜순의 한복 패션쇼를 시작으로 24일 디자이너 고태용의 ‘비욘드클로젯’ 피날레 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를 일주일간 뜨겁게 달구었던 2018FW헤라서울패션위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국내외 유명디자이너를 중심으로 39차례의 쇼가 펼쳐진 …

어드바이저리 보드 크리스털 x 바니스의 초자연적 매력

당신 안의 인디고 차일드를 찾아.<p>1970년대 캘리포니아에서 활동한 자칭 ‘심리학자 겸 무당’ 낸시 앤 태프는 텔레파시와 같이 초자연적인 능력을 갖춘 사람을 ‘인디고 차일드’라 일컬었다. 이 용어는 당시 지역의 히피 세대를 통해 90년대까지 ‘크리스털 차일드’ 혹은 ‘스타 차일드’라고도 불리며 뉴 에이지 영적 운동을 상징하는 동경의 대상으로 자리 잡았다. 바로 이 ‘크리스털 차일드’가 뉴욕 브랜드 어드바이저리 보드 크리스털(이하 Abc)의 새 컬렉션 뮤즈다.<p>바니스 백화점과의 협업으로 제작한 이번 캡슐 컬렉션에서는 후디와 티셔츠를 …

스와로브스키 광채를 더한 <032c> 크리스털 컬렉션

스케이트보더 마르셀 리거의 역동적인 흑백 필름까지.<p>베를린 기반의 잡지 겸 패션 브랜드인 <032c>가 크리스털 컬렉션을 선보인다. ‘032c’ 로고를 스와로브스키의 크리스털로 수놓아 화려한 빛을 발하는 캡슐 컬렉션이다. 특징은 단연 로고. 그 외 색상, 실루엣 등을 간결하게 마무리한 디자인이 크리스털 디테일을 부각한다. 구성은 심플한 칼라 롱 재킷, 후드, 스웨트셔츠, 캡 등 일상생활에서 활용하기 좋은 제품군으로 꾸려졌다.<p>컬렉션의 매력을 배가할 특별함이 한 가지 더 있다. <032c>가 이번 출시를 기념해 사진가 루카스 갠스터러와 …

업데이트: 피어 오브 갓 x 반스 컬렉션 2 가격과 국내 판매처

에라의 역사를 다시 쓴다.<p><b>업데이트:</b> 피어 오브 갓 x 반스 컬렉션 2 가격과 국내 판매처가 공개되었다.<p><b>가격 정보</b><br>에라 95 DX: 109,000원<br>슬립온 47 V DX: 119,000원<br>마운틴 에디션 35 DX: 119,000원<p><b>국내 판매처</b><br>반스 압구정점<br>서울 강남구 압구정로50길 17<p><b>10월 27일 기준:</b> 올여름, 제리 로렌조가 피어 오브 갓과 반스의 협업을 예고하는 사진들을 공개했을 때만 해도 까마득한 먼일 처럼 느껴졌을 거다. 어느덧 두 브랜드 협업의 발매일이 가까워졌다. 피어 오브 갓 x 반스 컬렉션컬렉션의 메인은 반스 스타일 147 …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스타일리시한 남성을 위한 FW 시즌 가방 제안!

<b>-질스튜어트 액세서리, 17 FW 시즌 남성 컬렉션 공개.</b><p>ⓒ 질스튜어트 액세서리<p>LF(대표 오규식)가 전개하는 뉴욕 감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질스튜어트 액세서리’에서 FW 시즌 남성 컬렉션을 공개했다.<p>이번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17 FW 남성 컬렉션은 모던하면서도 깔끔한 …

가을 남자 스타일 공식! ‘안경’과 ‘화이트 셔츠’로 훈남 등극

ⓒ 비비엠(bibiem)<p>쌀쌀한 가을, 남녀 노소 관계 없이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화이트 셔츠의 계절이 돌아왔다. 이때 셔츠와 함께 차분한 안경을 매치해 훈훈한 남성미를 어필하는 것은 어떨까. 이에 유러피안 감성의 아이웨어 브랜드 비비엠(bibiem)에서 화이트 셔츠와 …

가을 남자의 멋, 기본 니트와 코트

부산국제영화제의 '멘토' 故 김지석, 그만 없는 방

[매거진M] 22회 영화제를 스물여덟 밤 앞둔 9월 14일, 부산 영화의 전당 부산국제영화제(BIFF) 사무국. 영화제 사무국에선 ‘김 샘(선생님)’이란 소탈한 호칭으로, 아시아 영화인들 사이에선 ‘미스터 킴’‘큰 오빠’로 통했던 그는 바로 5월 프랑스 칸국제영화제 …

가을의 멋, 남자의 싱글 코트

“2030년 대학 절반 사라져”...학교의 종말’ 시대 온다

“선생님 시(詩)를 왜 배워야 하죠? 대학 진학엔 아무 도움도 안 되는데.” <br>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의 한 장면이죠. 졸업생 3분의 2가 아이비리그에 진학하는 명문고 월튼 아카데미에 새로 부임한 교사 존 키팅에게 한 학생이 묻습니다. 입시 공부도 바쁜데 왜 자꾸 …

결혼식 갈 때 뭐입지? 여름 하객패션

기본 화이트 셔츠에 블랙 팬츠를 기본적인 하객 패션이긴 하지만 너무 단조롭다. 패턴이 가미된 드레스 셔츠에 슬랙스를 더해 공식 행사에 어울리는 스타일리시한 하객룩을 연출했다. 조금 더 편안한 느낌을 원한다면 구두 대신 로퍼를 더하고 손목시계로 포멀한 느낌을 강조할 것.<p>…

‘깨끗하게 비우자’ 노폐물·독소 배출에 효과적인 과일 4가지

체내에 축적된 독소를 빼내는 제독요법 디톡스. 유해물질이 몸 안으로 과다하게 들어오는 것을 막고 신장, 폐, 피부 등을 통한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한다. 또 칼로리 제한에 의해 다이어트 효과가 있어 건강과 체중관리의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데, 먹기만 해도 디톡스 효과가 있는 과일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p><b>레몬 (lemon)</b><br>생각만 해도 시큼한 맛이 떠오르는 레몬은 대표적인 디톡스 과일. 이뇨작용이 뛰어나 체내에 쌓인 각종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다이어트에도 좋다. 레몬 속 풍부한 비타민C는 노화 예방과 …

심플 그 자체, 도시 남자를 위한 '시티룩'

헤일로 희찬, 은빛 헤어 컬러(뮤직뱅크 출근길)

여름 지오지아 반팔티로 연출한 남성스타일북(Ziozia T-shirts fashion)

센시티브한 감성을 추구하는 남성의류브랜드 지오지아 반팔티로 4가지 스타일의 여름 코디북을 만들어봤습니다. 기본 레귤러 실루엣으로 선보인 아이템에 데님을 매치하여 캐주얼 컨셉으로 연출해봤네요. 전반적으로 단정한 스타일링~! <b>헨리넥티셔츠</b>벨트없이 티셔츠 앞만 청바지안으로넣어 …

이연희, 짧아도 너무 짧은 앞머리 '예쁨은 여전"

배우 이연희가 남다른 공식석상 패션을 완성했다.<p>18일 오후 2시30분 서울 목동 SBS에서 SBS 새 수목드라마 '다시 만난 세계'(극본 이희명/연출 백수찬) 제작발표회가 열렸다.<p>이날 행사에는 배우 여진구, 이연희, 안재현, 정채연이 참석했다<p>이연희는 이날 하얀 피부를 …

풀 스커트로 매력발산 해볼까?

이하늬, 흠 잡을 때 없는 몸매

천우희, 레드 드레스로 풍기는 아우라

롱 스커트 코디; 우아하고 단아한 스타일 완성하기

롱 스커트는 우아하고 단아한 패션을 완성할 수 있는 아이템이죠. 지나해 부터 발목까지 내려오는 기장의 스커트가 유행을 하면서 셀럽들은 물론이고 일반인들까지 롱 스커트 매력에 빠저버렸네요.<br>롱 스커트는 단아하면서도 개성있는 패션을 완성할 수 있는 한편 활동성까지 높아 …

오그힉, 감각적인 비키니 라인 출시

맨투맨 티셔츠에 반바지, '여심 저격' 코디!

'목소리의 형태', 개봉일 좌점율 55% 육박…에그지수 95%로 호평

애니메이션 '목소리의 형태'가 개봉 첫날 좌점율 54.3%를 기록했으며 골든에그지수 95%를 받으며 순항을 예고했다. /영화 '목소리의 형태' 스틸<p>[더팩트|권혁기 기자] 애니메이션 '목소리의 형태'가 호평을 받고 있다.<p>9일 개봉된 영화 '목소리의 형태'는 첫날 관객 …

설리 '극세사 팔뚝', 살 안찌는 체질?

배우 설리가 9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쿠바 여행 중 일상을 공개했다. /설리 SNS<p>[더팩트ㅣ박대웅 기자] 걸그룹 출신 배우 설리가 쿠바에서의 망중한을 담은 사진을 공개했다.<p>설리는 9일 인스타그램에 쿠바 여행 중 일상을 담은 사진을 게재했다.<p>사진에서 설리는 쿠바 여행을 …

대선 후보들이 바라보는 정신건강, 나아갈 방향을 짚어본다

사진 위키미디어 공용<p>헌정 최초 대통령 탄핵 여파로 화사한 봄내음과 함께 때 이른 대선 후보 유세의 확성기 소리가 도로를 메우고 있다. 진료실 창문 너머로도 유세 차량의 선거송이 흘러들어오고, 대선 토론이 벌어질 때면 병실마다 같은 채널로 사람들의 시선을 떨어지질 …

2017 멧 갈라 레드카펫 위 베스트 드레서는?

아디다스의 5월 신상 퓨어컨트롤 울트라부스트 & 튜불러 둠

하나는 데이비드 베컴의 생일을 기념한다.<p>아디다스가 이번 주 새로운 삭 실루엣의 프라임니트 운동화를 두 가지 출시했다. 바로 아디다스 컨소시엄 퓨어컨트롤 울트라부스트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튜불러 둠이다. 축구선수 데이비드 베컴의 41번째 생일을 맞아 발매하는 울프라부스트는 베컴이 가장 좋아하는 ‘샴페인’ 색상이다. 2002년도 축구화의 ACE 16+ 실루엣에 고무 밑창을 부착했다. 튜불러 둠은 회색으로 마치 오레오를 연상시키는 하이탑이다. 신발 끈 부분과 뒤꿈치에 검은색 가죽 디테일이 비주얼을 한 층 더 풍부하게 한다. …

신현지‧배윤영, 나인 LA STORIES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