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경

415 Added | 6 Magazines | 2 Likes | @3e3eq6h | Keep up with 구현경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구현경”

여름반찬 호박볶음

<b>여름반찬 호박볶음</b><b></b> <b></b> <b></b> <b></b> 가격 저렴하고 맛도 좋아밥상에 그나마 자주 오르는 애호박이지요. 새우젓과 궁합 좋은 호박은칼로리도 낮고 소화흡수에도 좋다고 하니여름반찬으로 제격이네요. 살캉거리면서 달큰한 맛에자구 집어 먹게 만드는호박볶음,호박새우젓볶음입니다. 호박볶음 호박 1개, …

매일 먹어도 질리지않는 김치찌개

<b>매일 먹어도 질리지않는 김치찌개</b><b></b> <b></b> <b></b> 김장김치를 많이 하는 이유푹 익은 김치로 김치찌개나 묵은지를 활용한 음식 만들기 위함이지요. 언제 먹어도 질리지않는 묵은지 활용음식.늘 옳아요. 묵은지랑 돼지기고만 있음 누구나 쉽게끓일 수가 잇는 만만한 찌개입니다. 김치찌개 돼지고기 …

제철가지요리,가지밥 한그릇요리로 엄지척

<b>제철가지요리,가지밥 한그릇요리로</b> <b></b> <b></b> <b></b> <b></b> 제철 가지로 맛있는 집밥가지밥 만들었어요. 작년 집밥으로 유명세를 탔던별러 아닌 밥그러나 맛은 완전 굿이었던 가지밥별미밥입니다. 물컹거리는 가지의 식감이 안 좋아 어릴적에는 안 먹던 가지었는데애들도 잘 먹네요^^<b></b> <b></b> <b></b> 가지밥 불린쌀 3컵, …

엄지척 부르는 감자짜글이

<b>엄지척 부르는 감자짜글이</b><b></b> <b></b> <b></b> <b></b> 음식 만들기 간단해서 좋은 집밥 백선생요리들그 중 감자와 스팸 한 통을 이용한 요리는말이 필요없지요?? 햄 한 통이 다 들어갔으니 맛없을 수 없는^^;; 밥도둑 감자짜글이를 소개합니다. 감자짜글이 감자 4개, 양파 1개, 스팸 작은거 한 …

가지요리,여름반찬으로 굿 가지무침

<b>가지요리,여름반찬으로 굿 가지무침</b><b></b> <b></b> <b></b> <b></b> 물컹거리는 식간 안 좋아 멀리했던 가지올여름에는 엄청 먹고 있어요. 가지밥으로가지볶음으로가지전으로 그러나 데쳐 조물 무친 가지무침은 그닥인데렌지에 살짝 돌려 데친 가지무침은그런대로 먹을만하더라고요. 열을 내려주는 가지는챙겨 먹어야 할 …

소불고기감으로 쉽게 끓인 소고기무국

<b>소불고기감으로 쉽게 끓인 소고기무국</b><b></b> 날이 더워도 찾게 되는 뜨끈한 국밥상에 빠져서는 안되지요. 무 반덩이가 있어 무국을 끓이기로~ 냉동실 뒤져 찾은 소불고기감으로 쉽게끓어봅니다. 소고기무국 소불고기감, 무, 대파, 다진마늘,'국간장, 소금 끓는 물에 소불고기감을 넣고 …

칼칼한 조기조림

<b>칼칼한 조기조림</b><b></b> <b></b> <b></b> <b></b> 밥도둑으로 엄지척인조기조림냉동실 뒤져 마지막 남은 4마리로칼칼하게 조려 저녁 밥상을 차렸어요. 담백하고 하얀 조기살 칼칼하게 조려밥위에 올리면밥 한그릇 금새 뚝딱이지요. 조기조림 조기 4마리, 무, 대파, 마늘, 양파, 생강 양념장간장 3큰술, …

간단하고 맛있는 여름찬 54, 백김치~

간단하고 맛있는 <b>여름찬 쉰네번째</b>, <b>백김치</b>입니다. 올해부터는 김치를 만만하게 친근한 찬으로 자리잡았으면 하는 맘으로 '간단찬'으로 소개합니다. 여름김치가 필요해서 장터를 둘러보니, 얼갈이나 열무판매가 상당히 저조하네요. 가판대에서는 주로 작으마한 배추들을 팔길래, 간단한 …

간단하고 너무 맛있는 한여름 별미, 김치말이국수~

간단하고 너무 맛있는 <b>한여름 별미</b>,<b> 김치말이국수</b>입니다. <br>얼마전 백김치 담군것으로 시원한 김치말이 국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어찌나 맛있고 시원하던지. 속까지 정말 개운하네요. 요즘처럼 찜통같은 더위에 속시원한 한그릇입니다. <br>백김치 덕에, 냉면보다 월등히 맛난 …

부드럽고 쫀득한 크림 떡볶이 만들기 [동영상레시피]

자극 없는 맛,<br>간단하게 만드는<br>크림 떡볶이<br>떡 300g, 우유 350g, 양파 반개, 마늘 6개, 베이컨 3줄, 체다치즈 1장, 파마산 치즈, 브로콜리, 소금, 후추<br>파마산 치즈가루는 엄청 크게 한 스푼 넣었어요.<br>양파는 얇고 길쭉하게 마늘은 편으로 <br>베이컨과 브로콜리는 먹기 …

냉장고가 텅텅빈 날엔 풍미 가득한 마늘 볶음밥을!

<b>[재료]</b>밥 한공기통마늘 4개다진마늘 1T식용유 3T버터 1/2T<b>[양념 재료]</b>간장1T소금 약간<b>[조리 순서]</b>1. 통마늘은 편으로 썰어 준비한다.2. 밥은 접시에 펼쳐 식힌다3. 팬에 기름, 편 마늘, 다진 마늘을 넣고 마늘 기름을 낸다.4. 마늘이 노릇해지면 한 숟갈 …

[혼밥의정석] 고추장 까르보나라? 이게 되네~

한국인들에게 익숙한 모습, 파스타 접시 옆 피클 접시. 파스타 한 접시를 비우는 동안 피클 접시는 최소 두세 번 비우는 게 보통일 정도다. 개운한 피클이나 매콤한 할라페뇨가 없어도 한 접시 거뜬히 해치울 수 있는 고추장 넣은 매콤한 카르보나라를 제안한다.

간단하고 맛있는 한여름별미간식, 알감자구이~

간단하고 맛있는 한여름별미, <b>알감자구이</b>입니다.<br>요즘 장보기가 여간 힘겹습니다. 가장 큰 걱정은 여름식재료가 신통치않아 여름식재료생산량이 상당히 저조합니다. 집중적인 폭우와 폭염때문에 실제 여러지역이 큰 타격을 받았고 그로인해 7월이맘때 출하되는 여름채소들 작황이 어려워 …

같은 듯 다른 맛을 즐겨요! 오이무침과 오이송송이~

같은듯 다른맛을 즐기는 여름찬, <b>오이무침</b>과 <b>오이송송이</b>입니다.오이는 여름대표식재료입니다. 이르게는(노지재배를 기준으로) 6월초순경부터 수확해 10월까지( 조선오이같은경우는) 든든하게 해주는 식재료입니다. 1년연중 먹다보니 오히려 여름에 잘 챙겨먹질 못하는 듯합니다. …

간단하고 맛있는 여름찬 42, 미역오이냉국~

간단하고 맛있는 <b>여름찬 마흔 두번째</b>, <b>미역오이냉국</b>입니다. 여름찬으로 아주 간단하고 맛있는 찬이면서 국입니다. 만들기도 워낙 간단하고 쉽고 빠르기 때문에, 여름에 가장 손쉽게 할수있는 요리이기도 합니다. <br>이미, 오이냉국으로 간단찬소개는 했는데요. 여기에 미역만 불려서 …

상큼 달달한 체리청 만들기 -체리 에이드와 체리 아이스크림

체리청<br>재료: 씨를 제거한 체리 436g, 설탕 436g, 담을 병<br>체리와 설탕의 비율은 1:1로 맞춰서 만듭니다.<br>제일 먼저 열탕소독을 해주세요.팬에 차가운 물을 담고 열탕소독할 병을 입구가 바닥 쪽으로 가게 두고 끓입니다.<br>약불에서 10분 정도 끓이고 불을 끈 후 장갑을 …

애호박 1개로 간단하게 맛있게 먹는 방법, 애호박두부조림과 전~

애호박 1개로 맛있게 먹는방법, <b>애호박두부조림과 전</b>입니다.<br>애호박은 여린호박을 가리키는 말인데요, 호박은 여린것부터 늙은것(잘 익은것)까지 챙겨먹는것이 정상인데, 품종개량을 하면서 아예 어리게만 키워먹는 호박품종으로 정리되면서 사시사철 먹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

둘이 궁합이 좋다네요~ 두부두릅전, 두릅두부전

장날에 나가니 할머님들이 두릅을 가져다 팔고 계시네요.아직 저희집 엄나무에는 새순도 나지않았는데싱싱한 초록의 두릅들이 여기 저기 많이도 나와 있네요.한봉지씩 1kg씩 담아 왔다며만원에 팔고 계신걸 한봉지 사왔습니다.아직 많이 어리긴 하지만일년에 한번 맛보는 두릅이라 …

정말 파만 넣은 파전

<b>정말 파만 넣은 파전</b><b></b> <b></b> <b></b> <b></b> 파김치 담고 조금 남긴 파로간단하게 파전을 만들어 먹었어요, 딸기체험서 사온 다듬어 놓은 파라서쉽게 쉽게~ 직접 기르신 농산물이라서인지향도 맛도 좋은 파었어요. 우리 가족이 좋아하는 파김치벌써 2번째 파김치네요. 바로 담아 먹는 것을 좋아하는 …

커피향이 은은한 티라미수 롤케잌 레시피

재료계란, 설탕, 박력분, 코코아 파우더, 생크림, 인스턴트 커피레시피흰자에 설탕을 조금씩 넣으며 단단한 머랭을 만들어 준다. 설탕과 계란 노른자를 섞은 후 박력분과 코코아 파우더를 넣고 만들어 둔 머랭을 조금씩 넣으며 골고루 섞는다.유산지를 깐 팬에 부어 …

식감좋은 세발나물무침

<b>식감좋은 세발나물무침</b><b></b> <b></b> <b></b> <b></b> 꼬득꼬득 식감씹는 맛이 좋은 봄나물 세발나물 데쳐서생으로2가지 맛을 봤어요. 한 봉지 사서한 기에 클리어^^ 세발나물200g 한꺼번에 씻어 물기를 빼주세요. 세발나물무침100g 살짝 데쳐 나물로~고소하게 데치면 양이 확 줄여요.닥 한 끼 먹을 …

계란이 퐁당퐁당~ 햄김치찌개

애들 아빠가 없는 식탁의 단골 메뉴는햄, 김, 계란, 김치어떤날은 군만두 정도로 아주 깔끔하지요.국물이 없으면 밥을 못 먹는 아들아이 때문에햄, 김치, 계란을 넣고 끓여얼큰하니 국물 요리로 만들었네요. <br>햄김치찌개​<b>참기름 1큰술</b>을 두른 뚝배기에한입 크기로 자른 <b>묵은지</b> …

백종원 동태찌개 대박^^

<b>백종원 동태찌개 대박^^</b><b></b> <b></b> <b></b> <b></b> 신혼초에는 종종 끓어 먹었던 동태찌개어느 순간 울집 밥상에서사라졌다지요. 다른 해먹을 것이 많아져서~~~ㅋㅋ 그러다가 백종원 동태찌개를 보면서함 해봐야지 해봐야지,, 드디어 끓었어요. 백종원동태찌개^^ <b></b> 동태찌개 동태 2마리무, 두부 반 모, …

이 봄이 가기 전에 한 그릇 꼭 하세요~ 두부 쑥국

마땅한 국거리가 없어텃밭에 잠시 쪼그리고 앉아 쑥을 캤네요.볕이 잘 드는 곳은 쑥이 너무 크고그늘진 곳은 아직 여린 쑥이 있어 골라 캐느라시간에 비해 양이 그리 많지는 않네요.냉장고에 있던 두부를 함께 넣고 함께 끓이니건더기가 푸짐한 두부 쑥국이 나왔답니다.<br>두부 …

볶음밥 재료로 만든 토스트, 김치, 참치,치즈 토스트

어찌 보면 볶음밥의 단골 식재료인참치, 김치, 치즈를 넣고토스트를 했습니다.밥 대신 빵그런데 맛은 은근 괜찮답니다.한번 잡숴 봐요~~<br>김치, 치즈, 참치 토스트 ​팬에<b>다진 김치 1컵, 양파 1/2개</b>를 다져 넣고<b>참치캔 100g 한개</b>를 몽땅 넣고 수분이 없도록 달달 볶아 …

간단하고 맛있는 봄찬 35, 부추달걀볶음과 부추나물~

간단하고 맛있는 봄찬 서른 다섯번째, 부추달걀볶음과 부추나물입니다. 부추는 봄철부터 가을중턱까지 챙겨먹을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특히나 봄부추는 기를 복돋우는 나물로 유명할 만큼 맛도 영양도 뛰어납니다. 그건, 부추가 뿌리로 겨울나기를 오롯이 해내고 봄기운에 새순을 …

국물이 자박한 돼지불고기 같아요~~ 짜글이, 짜글이찌개

여러가지 반찬을 하기 보다는건더기가 푸짐한 메인 메뉴 한 가지해서 간단하게 차리게 되면버려 지는 음식물도 없고깔끔하니 먹고 치우기 좋지요.무엇보다 차리는 사람....제가 편해서 좋네요.크나 큰 감자 푸짐하니 썰어 넣고돼지 앞다리살로 짜글이 끓여 놓으니식구들이 아주 …

아이들 간식으로 딱입니다~ 김치 식빵피자

쭉쭉 늘어지는 풍성한 치즈가 그리울때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좋은 식빵피자.소스는 ​김치를 다져 만들고피자치즈를 양껏 올려 간단하게 만들었지만맛은 좋아요~~ ​ 김치 식빵피자<br>​소스팬에<b>다진김치 3큰술, 버터 1큰술,</b><b>양파 1/4개</b>를 다져 넣고 고르게 볶아 …

든든한 반찬 한 가지...김치 햄 계란말이, 계란말이

냉장고, 싱크대에 있는 식재료적당히 다져 넣고 계란을 휙휙~ 저어 섞어 주고기름에 지글지글 익혀가며 돌~ 말아주면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하는 계란말이가 된답니다.마땅히 젓가락 갈 반찬이 없을때 자주 하는 계란말이가뭘 넣고 말았는지에 따라 주된 반찬이 되기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