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장균

31 Added | 2 Magazines | 4 Likes | @3dk5c6j | Keep up with 박장균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박장균”

부산 기장의 꿈 같은 휴가

젠 셀터의 특급 애플힙 만들기

운동과 더불어 식단 조절이 필요할 텐데, 주로 어떤 음식을 먹나요?<p>젠 셀터 근육을 키워야 하기 때문에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려고 노력해요. 닭고기나 생선, 건강한 채소류 등을 자주 먹죠. 예를 들어 점심에는 치킨 샐러드를 먹고 저녁엔 스시를 먹는 식이에요. 가공식품은 …

계속 일하고 싶다면 '직업의 이동'에 주목하라

이상우 2015-11-23<p>[IT동아 이상우 기자] '지금 하고 있는 이 일을 10년 후에도 할 수 있을까?', '이제라도 직업을 바꿔야 하는 건 아닐까?'. 변화의 속도가 날로 빨라지고 있는 오늘날, 어떤 직업도 미래를 장담할 수 없는 시대가 됐다. 평생직장 개념은 사라진지 오래고, 적성과 만족 여부를 떠나 지금 몸담고 있는 일 자체가 머지않아 사라질지도 모른다는 두려움도 커지고 있다. 직업을 둘러싼 환경 자체가 변화하고 있다. 첨단기술, 특히 정보산업기술이 만드는 산업변동과, 초고령사회로의 인구변화는 직업에 대한 우리의 생각 …

덴크리에이티브, 블록을 쌓듯 누구나 쉽게 반응형 웹사이트 만든다

개인의 크리에이티브 환경이 빠른 속도록 발전함에 따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기업들만의 영역이었던 부분들이 이젠 개인의 영역으로 바뀌어가고 있다. 개인이 접근할 수 없었던 고가의 대형 장비들도 저가화·소형화되어, 기업에 소속되지 않은 개인이라도 능력만 있다면 얼마든지 …

[카드뉴스] 성공하는 사람들의 아침 습관 14가지

'암호화'로 중요한 파일은 내 손으로 지키자! 아모박스

강형석 2015-11-19<p>[IT동아 강형석 기자] 우리는 데이터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용량의 데이터가 하루하루 온라인에 등록되고 있으며, 자료를 서로 공유하고 접근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상이 됐다. 데이터를 물리적인 저장공간 속에 담는 것은 기본이고, 온라인 공간인 클라우드(Cloud)를 활용하는 것도 어색하지 않다.<p>문제는 데이터를 다루기 쉬워진 만큼, 스마트시대가 되면서 보안에 대한 문제가 점점 커졌다는 것이다. PC나 스마트기기를 잘못 관리하다 소중한 개인 정보가 노출되고, 중요한 문서가 외부에 …

장기불황 시작… ‘우울한 20년’을 알리는 징후들

<b>①2500원 자장면… 손님 빽빽</b><p>서울시 종로구 숭인동에 있는 중국 음식점 만리성. 이 음식점은 서울 도심에 있음에도 자장면 한 그릇에 2500원을 받고 있다. 지하철 1호선 동묘역 2번 출구로 나와 신설동 방향으로 조금만 올라가면 이 집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

자꾸만 ‘깜빡깜빡’ 나도 혹시 알츠하이머형 치매?

최근 TV 드라마의 단골 소재로 등장하는 알츠하이머형 치매. 손에 들고 있는 전화기를 열심히 찾거나, 리모컨이 냉장고에 들어가 있다거나...깜빡 하는 일이 잦아지면서 혹시 나에게도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불안해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알츠하이머형 치매란 …

뇌에 기생충이 살고 있다고? ⇨ 남의 얘기가 아닙니다. 돼지고기를 조심하세요

미국 캘리포니아에 사는 루이스 오르티즈(26·남)는 8월부터 극심한 두통을 호소했다. 고통은 다음달도 이어졌다. 9월 초, 스케이트보드를 타던 오르티즈는 방향 감각을 잃고 쓰러졌다. 두통이 너무 심해 견딜 수 없었던 것이다. 구토까지 했다.<p>오르티즈는 병원으로 …

[디스팩트 2] 편의점 창업이 위험한 이유 네 가지 : 노동 : 사회 : 뉴스 : 한겨레

편의점 내부 전경.<p>2014년 말 기준 한국의 편의점 수는 모두 2만6020개다. 편의점 1점포당 인구는 1973명. 같은해 일본의 편의점 1점포당 인구 수 2700명에 견줘 현저히 낮은 숫자다. 이러니 편의점의 실제 소득은 월 평균 269만원가량으로 4인 가족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522만 4640원)의 절반 수준이다.<p>하지만 오늘도 편의점은 늘어나고 있다. 자영업을 하려는 이들에게 편의점은 상대적으로 소자본인 2200만원 정도면 창업을 할 수 있다. 올해 상반기에만 CU 편의점이 405개, GS25 편의점이 450개, 세븐일레븐 …

카페창업, 철저한 상권분석으로 승부하는 커피마마

© News1<p>최근 들어 저렴한 커피값을 앞세운 커피전문점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다. 대부분 아메리카노 기본 사이즈를 1000원에 판매하거나 1리터의 대용량 커피를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러한 커피전문점은 소비자 입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대용량 커피를 마실 수 있어서 환영이지만 창업주 입장에서는 박리다매가 성립되지 않으면 수익을 보전할 수 없는 것이 맹점이다.<p>단지 유행 때문에 저가 커피 카페창업을 결심했다면 좀 더 신중해질 필요가 있다. 저가 커피를 내세우는 브랜드 대부분이 창업비용이나 물류비용 측면에서 일반 커피전문점과 차이가 …

일어나면 물 한잔.. 장 건강 생활습관 5가지

<b>발암물질 줄여야</b><p>전문가들은 "늦은 저녁 고기 회식, 음주, 흡연,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에 노출된 사람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대장암에 노출돼있다"고 지적한다. 동시에 올바른 생활습관을 갖게 되면 대장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조언한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

시간은 금..취준생을 위한 시테크 전략

바쁜 대학생활은 물론 취업준비까지 해야 하는 대학 4년생은 ‘바빠 죽겠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산다.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는 24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진다.<p>슬럼프에 빠지기 쉬운 4학년을 위한 시간관리 비법을 알아본다.<p>기말고사를 포기할까? …

영어 낭독훈련은 마법의 영어학습 도구입니다

© News1<p>경남 창원 내서삼계 외대어학원의 신승민 원장은 연구원 출신이다. “대학교 졸업 후 연구원으로 일하면서 해외로 많이 나갔습니다. 영어를 잘한다고 회사에서 소문 나서 해외출장 때마다 통역도 도맡아서 하고 그랬죠. 그런데 기본적인 건 되는데 세부적으로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토론을 하는 등 들어갈수록 어렵더라고요. 영어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후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영어 공부를 해 보다가, 노하우를 쌓게 되고, 영어가르치는 일에 흥미를 갖게 되었고, 본격적인 영어 강사의 길에 들어선 이후 부산대 영어영문학 석사를 …

[15/09/04 뉴스데스크] 파도에 밀려온 꼬마 난민의 비극, 전 세계 추모 물결

서울 24시간 소풍 가이드 Part 2

전국의 베스트 소풍 스폿 4© INJE-GUN<b>강원도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 숲</b><b>왜 특별한가?</b><br>국내에서 손꼽는 자작나무 숲으로, 비교적 접근하기 쉬운 매봉산 북쪽 자락에 자리한다. 총 138제곱미터의 면적에 자작나무 69만 본이 서식하며 그중 일부를 일반인에게 공개하고 …

낯설다 했더니…이번 위기가 과거와 다른 4가지 : 국방·북한 : 정치 : 뉴스 : 한겨레

북한이 전날 남쪽에 포격을 한 뒤 준전시상태를 선포한 8월21일 오후 서부전선 지역에 미군 차량이 정차돼 있다. 김성광 기자 flysg2@hani.co.kr<p>[한겨레21] 이슈추적<br>1. 유엔사가 나서서 위기관리 주도<br>2. 대결과 대화 시도가 동시에<br>3. 안보 위기가 경제 위기로<br>4. 동북아를 ‘힘의 각축장’으로 내몰아<p>8월4일의 북한 지뢰 도발에서 8월20일 포격 도발과 그에 이은 군의 대응사격으로 군사분계선 일대에서 위기 상황이 고조되고 있다. 집권 후반기로 들어서는 박근혜 정부는 남북관계에서 통일대박론을 비전으로 새로운 성과를 모색하고 …

<위클리 스마트> 휴가철 사진, 앱으로 관리하자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일반 디지털 카메라에 버금가면서 여행지에 카메라 대신 스마트폰만 들고 떠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쉽게 사진을 찍을 수 있어 편해지기는 했지만, 예전처럼 사진 앨범을 꺼내 추억을 회상하는 즐거움은 맛보기 쉽지 …

[IT강의실] 거북이처럼 느린 부팅, '시작 프로그램' 관리로 해결

김영우 2015-08-07<p>[IT동아 김영우 기자]<p>세월이 흘러도 그 가치가 변하지 않는 주옥같은 정보가 있습니다. '기사 재탕' 코너는 이처럼 누구에게나 도움되는 정보를 과거로부터 다시 살려낸 기사입니다. 기사가 발행된지 3~4년이 지나 사용자들이 찾기 어려운 점을 해결했습니다. 또한 현재(2015년) 상황에 맞게 일부 내용을 수정/추가했습니다. 10부작으로 이뤄진 '기사 재탕' 그 네 번째는 느려진 PC 부팅 속도가 다시 빨라지도록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p>사용한지 제법 된 PC라면 아무래도 처음 구입했을 때에 비해 …

거래처 관리하듯, 내 돈을 관리하라 : 테마 스토리

흔들리고 어두운 ‘망친 사진’ 살려내는 4가지 방법 - 'Startup's Story Platform’

매년 휴가지에서 수 많은 사진을 찍지만, 막상 사진을 정리해 보면 건질만한 사진은 몇 없다. 밝기 조절에 실패해 너무 밝고 어둡거나, 실내나 야경 촬영 시 초점이 흔들려 선명하지 못하다. 좀 괜찮다 싶은 풍경 사진에는 행인 등의 방해물이 등장하기 일쑤다.<p>하지만 이런 사진을 망친 사진이라고 무작정 삭제하기 보다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이하 어도비CC)라는 심폐소생술로 사진을 살려보면 어떨까?<p><b>흔들린</b> <b>사진</b> <b>선명하게</b> <b>만들기</b><p>포토샵 고수가 아니더라도, 모바일 앱에서 터치 몇 번으로 흔들린 사진을 …

3년 뒤 소멸될 항공 마일리지 '714900000000원'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1. 신용카드 포인트까지 항공사 마일리지로 적립 중인 조금자씨는 최근 마일리지 유효기간이 10년이라는 사실을 접하고서야 뒤늦게 법썩을 떨었다. 보너스 항공권으로 여행을 가야겠다는 생각에 항공사 홈페이지를 두드렸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

관세가 뭐길래: 무역거래의 시작 | 슬로우뉴스

무역이란 서로 다른 국가의 거래자 간에 재화(goods) 또는 용역(service)을 교환하는 행위다.<p>오늘날 무역은 대개 특별한 제한 없이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상관습과 제도가 다른 외국과의 국제거래의 장에서 행하는 특수성 등으로 인하여 무역 실무상 전문성이 특별히 요구되는 때가 많다. 이를 간과하면 돈도 버리고, 시간도 버리는 비싼 대가를 치르게 수가 생긴다.<p>국제간 무역거래는 정치, 경제, 문화, 상관습, 법제 등이 서로 다르고, 시공간 상의 원격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단순히 당사자 간 목적물에 관한 품질, 수량, 가격 등의 …

제프 베조스 등 빌리어네어의 짧은 인생 조언 36가지

알리바바 마윈과 소프트뱅크 손정의도 경영상 어려운 고비를 만날때마다 큰 도움을 받은 바 있는 "교세라 철학"은 훗날 교세라와 KDDI, 그리고 법정관리의 위기에 빠진 일본항공JAL을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시킨 밑거름이 된 바 있다.<p>이와 같은 교세라 철학을 정립한 …

회사 생활이 편해지는 업무 노트 습관

제 회사 생활을 편하게 만들어준 업무 노트 습관을 공개합니다.<p>단순하게 살고 싶어서 계획을 세운다.<p>시간 관리, 업무 관리를 위한 툴은 참 다양합니다. 저도 14년간 회사를 다니면서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 왔습니다. 프랭클린플래너를 5년 넘게 사용했고, 프랭클린 플래너를 …

올해 서울벚꽃 4월16일 만개…추천 벚꽃길 76선

(자료사진)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윤중로를 찾은 시민들이 만개한 벚꽃을 보며 주말을 즐기고 있다. 2014.4.6/뉴스1 © News1<p>올해 서울지역 벚꽃은 4월 9일부터 꽃을 틔우기 시작해 16일께 활짝 필 것으로 보인다. <br>서울연구원은 24일 인포그래픽스를 통해 '서울의 추천 벚꽃길 76개'를 소개했다. <br>기상청 발표에 따르면 벚꽃 개화 시기는 여의 동·서로(윤중로)를 기준으로 4월9일, 4월16일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br>여의도 벚꽃축제가 열리는 윤중로 외에도 서울엔 남산공원 순환로, 어린이대공원 산책로 등 벚꽃놀이 …

좋은 인생을 만드는 10가지 강력한 습관 - 머니투데이 뉴스

“성공한 사람들은 단지 성공하는 습관을 가진 사람들일 뿐이다.” 미국의 동기유발 전문가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말이다. 트레이시는 국내에 ‘백만불짜리 습관’이란 책이 소개됐을 정도로 습관의 힘을 강조했다. 자기계발 전문가인 사이먼 솜라이는 성공하는 사람과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의 차이를 습관에서 찾으면서 성공하는 습관이 쌓여 일정 수준을 넘어서게 되면 누구나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다고 봤다. 솜라이가 정리한 성공하는 습관은 10가지다.<p><b>1. 꾸준한 배움</b>=워런 버핏과 빌 게이츠는 한가지 초능력을 가질 수 있다면 무엇을 원하느냐는 질문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