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홍

162 Flips | 5 Magazines | 3 Following | 5 Followers | @3argvc8 | Keep up with 허태홍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허태홍”

“예쁘고 잘생긴 학생일수록 성적도 더 좋다” - 파이낸셜뉴스

예쁘고 잘생긴 학생일수록 좋은 성적을 받고 대학에 잘 가는 것으로 나타났다.<p>레이첼 고든 일리노이대 사회학과 교수는 아동발달연구회가 1990년대부터 청소년 9000여명의 성적과 외모 등을 평가한 자료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은 결론을 얻었다고 10일(현지시간) 타임지가 전했다.<p>외모로 인한 주변의 관심과 칭찬이 아이의 자신감을 올려주는지는 명확치 않으나, 이로 인해 아이가 신뢰를 얻고 선생님에게 질문할 때 더 대담해지면서 이것이 높은 성적으로 이어지거나, 아니면 단순히 선생님들이 예쁘고 잘생긴 얼굴을 선호한 것일 수 있다는 …

The Wall Street Journal & Breaking News, Business, Financial and Economic News, World News and Video

News Corp is a network of leading companies in the worlds of diversified media, news, education, and information services

생산적인 회의를 위한 지침

회사 회의가 어떻게 운용되느냐에 따라 업무 생산성은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개인의 역량보다 회의 시스템이 성과에 더 큰 영향을 주죠. 왜냐면 회의가 잘못 운용되면 실행의 시간을 갉아 먹고 회의 준비에 불필요한 시간이 낭비되기 때문이죠. 더 나아가서는 조직 내 …

이코노믹리뷰

우리에게 '한글'(정식명칭: 한컴 오피스 한글)으로 잘알려진 한글과컴퓨터가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한컴 오피스 일변도의 정책에서 벗어나 이미지 소프트웨어 '이지포토'나 클라우드 제품군 등을 내놓으면서 수익 구조의 다양화를 꾀하고 있다.<p>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 이하 한컴)의 수익 구조가 점차 변하고 있다. 아직도 한컴의 중요 수입원은 오피스 소프트웨어이지만 그 비중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것. 최민하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 자료에 따르면 한컴의 오피스 매출 비중은 2010년 83.9%다. 그러나 2011년 73.6%, 2012년 …

정크본드 담는 '정크펀드' 군침은 돌지만 손 안댄다 | | 뉴스 | 한경닷컴

내년부터 국내 하이일드펀드 稅 혜택 있는데 왜?<p>상품개발 관심없다는 운용사들<br>BBB급 채권 30% 이상 담아야<br>고수익 있어도 고위험 부담 커<br>정부 '회사채 살리기' 좌초 가능성<p>“소비자 반응이 싸늘한데 세제 혜택을 주면 뭐합니까?”(A증권사 임원)<p>정부가 내년 초부터 투기등급 채권이 30% 이상 편입된 하이일드펀드에 분리과세를 허용하기로 했지만 소비자들이 가입할 상품은 거의 없을 전망이다. 하이일드펀드 출시를 준비하는 곳이 사실상 전무해서다. STX·웅진·동양사태 이후 얼어붙은 회사채 시장을 살리려던 정부의 계획이 무위에 그칠 가능성이 …

한·호주 FTA 타결···현대·기아차 수출 늘어날 듯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정부가 호주와의 자유무역협정(FTA)이 곧 타결될 것이라고 발표하면서 자동차업계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현지 시장에서 일본 메이커들이 FTA 후광으로 지난 3~4년간 점유율을 끌어올렸던 만큼 한국산 자동차의 경쟁력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p>6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들어 10월까지 한국의 대호주 자동차 수출액은 17억6500만달러로, 다섯 번째로 많이 차를 수출하는 국가다. 연간 내수판매량은 지난해 기준 111만대 정도로 한국에 비해 다소 적다. 호주 자동차 시장은 수요에 비해 현지 생산이 …

제살 깎는 카드사..'回生카드' 없다

2013 한국 카드사 현주소를 묻다<하><br>누적된 수익 악화에 결국 구조조정<br>가맹수수료·연회비만으로 한계<br>VVIP공략·빅데이터 사업 놓고 고심<p>[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A카드사는 지난 4일부터 사흘간 임직원들로부터 희망 퇴직신청을 받아 많게는 150명을 줄인다. 수익악화로 인한 구조조정 신호탄이 쏘아졌다. 이 카드사는 올해 신용카드 225개를 줄이기도 했다는 점을 보면 사업조정에 이은 인력 조정이 본격화된 셈이다. 카드업계 전반에 걸친 이 같은 위기는 쉽게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나머지 카드사들 역시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p>국내 …

스타트업 지분은 어떻게 구성되어야 하는가?

일부 예외도 있지만, 대부분의 스타트업은 주식회사로 창업된다. 세제상의 이유나, 체계적인 경영이 가능하다는 점 등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주식을 활용한 인센티브 부여가 용이하기 때문인데, 이것은 곧 투자 유치의 용이함으로도 이어진다. 빠른 성장을 우선으로 하는 …

새로운 비지니스 : 웹 검색기록 분류도구 COTTONTRACKS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평소에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시겠죠? 그런데 간혹 가다가 이전에 들렀던 페이지인데 다시 방문하고 싶었던 적은 없나요? 그리고 그 페이지의 정확한 주소가 기억 안 나신 적은요?<p>이럴 경우 보통 브라우져마다 제공하는 이전 방문 페이지 목록을 …

오렌지디지트, 전자책 제작툴 “ViewPorter™” 무료화 선언

전자책 전문 제작업체 오렌지디지트는 전자 출판 국제 표준인 ePub3.0을 활용한 고품질의 인터렉티브 전자책을 제작 및 출판하고 있으며, 누구나 손쉽게 전자책을 만들 수 있게 한다는 목표로 전자책 제작툴 ‘뷰포터(ViewPorter™)’를 개발하여 무료로 배포하고 …

이코노믹리뷰

<b>워런 버핏도 인정한 포스코의 1200억원 대박 스토리</b><p>‘오마하의 현인(賢人)’으로 불리는 워런 버핏이 세계 최대 에너지 업체인 엑손모빌을 선택했다. 지난 14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과 CNBC에 따르면 버핏이 이끄는 버크셔해서웨이가 이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낸 분기 보고서에서 지난 9월 말 현재 엑손모빌 주식 4010만 주(37억달러)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버크셔해서웨이가 2년 만에 최대 규모의 베팅에 나선 것으로 2011년의 IBM(107억달러) 이래 최대 규모다.<p><b>워런 버핏 눈에 띈 엑손모빌</b><p>버핏은 모든 사람이 …

이코노믹리뷰

장장 400㎞에 이르는 달의 적도를 휘감는 고리 모양의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는 대형 프로젝트가 추진된다.<p>영국 인터넷뉴스 텔레그래프는 28일(현지시각) 일본 1위의 시미즈건설이 달에 250마일(약 402킬로미터) 길이의 태양광 전지판 설치 계획을 발표했다고 보도했다.<p>‘루나 링(Luna Ring)'으로 명명된 시미즈건설의 달 태양광 발전소는 태양이 지나는 달의 적도에 전지판을 설치하고, 모아진 태양광 에너지를 레이저나 초고주파로 변환시켜 지구 수신국으로 전송하도록 설계된다.<p>지난 2011년 발생한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사고 이후 …

이코노믹리뷰

리더는 무작정 호의를 베풀기보다 자신의 이익도 어느 정도 챙길 줄 알아야 한다. 남을 이롭게 하는 데 관심이 있는 것과 동시에 자신의 이익을 위한 야심 찬 목표도 아울러 세우는 균형감각을 갖고 있어야 한다는 말이다. 받는 것보다 더 많이 주되, 자신의 이익도 잊지 않으며 언제 어디서 어떻게 누구에게 베풀지를 선택해야 착한 에너지를 소진하지 않고 지속가능한 호의를 베풀 수 있기 때문이다.<p>호의와 호구의 차이는? 권선징악의 해피엔딩 동화나 ‘착한 사람이 복을 받는다’는 도덕 교과서의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드는 의문이다. 실제로 많은 …

SK컴즈, 싸이월드 떼내고 싸이메라에 '집중'…CEO 사표 걸고 추진 | IT/과학 | 뉴스 | 한경닷컴

[ 김효진 기자 ]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가 대표 서비스 '싸이월드'를 분사하며 위기 탈출에 나선다. 신(新) 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는 '싸이메라'를 선택, 집중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p>29일 SK컴즈는 싸이월드 분사를 비롯한 사업 조정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p>싸이월드를 종업원지주회사 형태(EBO)의 벤처로 분사해 재도약 하는 방안을 궁리 중이다. 이 안이 결정될 경우 SK컴즈는 싸이월드 운영에서 완전히 손을 떼게 된다.<p>SK컴즈 대신 싸이메라 서비스에 집중, 해외 현지법인을 세우는 방안을 고심 중이다. 해외 …

"난 평생 감옥에 있지 않는다" 성폭력범 감옥서 잇단 협박편지 | 사회 | 뉴스 | 한경닷컴

성폭력 범죄자가 교도소에서 피해자에게 협박성 편지를 보내 추가로 징역형을 받았음에도 또 협박성 편지를 보낸 것으로 드러났다.<p>경북에 사는 A(34·여)씨는 2012년 10월 한 교도소에서 보낸 편지 한 통을 받고 불안감을 감출 수 없었다.<p>발신자는 자신을 성폭행하려던 김모(48)씨였기 때문이다.<p>김씨는 2010년 9월 부동산 중개업소를 운영하던 A씨에게 "집을 소개해 달라"며 접근해 함께 집을 보러 다녔다.<p>그러던 중 빈 빌라에 들어가자 흉기로 위협해 성폭행하려다가 반항하자 승용차를 빼앗아 달아났다.<p>A씨 남편의 신고로 범행 10여일 만에 …

주택 닮은 남다른 아파트 | 하우징&데코 | 매거진 | 행복이가득한집

아파트인데도 구조적인 건축미가 느껴지는 위층 공간. 아파트 맨 위층 집이라 천장을 최대한 높일 수 있었다고. 마치 박공지붕을 얹은 주택처럼 천장을 모양내 만들었다. 천장 라인을 따라 같은 모양으로 만든 귀여운 창에도 눈길이 가는 인상적인 공간이다.<p>현관에 들어서자마자 만나게 되는 위층으로 오르는 계단. 계단의 모양이나 구조를 바꾸진 않았지만 난간을 없애고 체리목으로 되어 있던 계단을 물푸레 나무로 바꾸어 분위기가 전혀 다른 계단으로 레노베이션했다.<p>개인적으로 요즘엔 아파트에 영 흥미를 느끼지 못한다. 물론, 현재 아파트에 살고 있고, …

언제부터인가 네비게이션 없이는 길을 찾지 못하는 자신을 발견하고는 합니다. 손에서 지도를 떠나게 한 스마트폰의 등장은 차량용 네비게이션은 물론 개인용 네비게이션의 시대를 열었는데요. 최근 등장한 개인용 네비게이션 디바이스는 손 안의 스마트폰마저 떠나 길을 걷거나 자전거 위에서 직관적으로 길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착용한 벨트에서 왼쪽과 오른쪽 방향에 따라 진동으로 길을 알려주거나, 자전거 운전자에게는 운전대 부분에 빛을 통해 길을 알려줍니다. 오늘은 이른바 "Dismap Navigation"불리우는 개인형 네비게이션의 특징과 활용 가능성에 대해 짚어보았습니다. http://trendinsight.biz/archives/23624

*프라빗 하우스 [ Sarasota architect ] Tall Florida Home

은폐하기. 거주자의 프라빗한 거주환경 구축하기. 미국 휴양단지에 위치한 백색의 고급주거는 거주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한 내부지향적인 주거공간으로 설계된다. 먼저 내부와 외부를 분리하는 화이트 월은 내부에 다양한 외부공간들을 형성한다. 거주자의 생활공간과 집적 연결되는 …

'삼성판 아이튠스' 삼성 뮤직 서비스 확대…콘텐츠 플랫폼 '격돌' | 경제 | 뉴스 | 한경닷컴

[ 김민성 기자 ] 삼성전자(49,500100 +0.20%)가 디지털 음원 판매 스토어인 '삼성 뮤직' 서비스를 국내 및 남미 시장으로 확대한다. 동영상, 책(e북), 게임, 학습용 콘텐츠에 음악까지 더하면서 삼성전자도 애플 아이튠스 및 구글 플레이, 아마존 등과 경쟁할 종합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을 구축하게 됐다는 평가다.<p>26일 삼성전자는 삼성 스마트폰에서 다양한 음악을 고음질로 감상할 수 있는 '삼성 뮤직'을 국내에서도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삼성 뮤직'은 지난해 5월 첫 출시된 이후 유럽 및 중동 등 32개국에 미리 …

두산그룹 "중공업·건설 한몸…재무문제 해결" | | 뉴스 | 한경닷컴

<b>최악상황에도 두산건설 "안 떼어내"…두산건설, 4천억 증자 추진</b><p>두산그룹이 어려움에 빠진 두산건설을 두산중공업과 한 몸처럼 끌고 가 재무구조 악화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p>그룹 측은 26일 두산건설에 대해 "감자와 증자 등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계획을 준비 중"이라며 "이런 과정은 (기업이) 망가지는 게 아니라 해결하기 위한 절차로, 긍정적으로 봐달라"고 설명했다.<p>두산중공업은 올해 초 두산건설 유상증자에 참여해 2조원 규모의 자금을 수혈했다.<p>증자 때문에 두산중공업이 보유한 두산건설 지분은 84.3%에 달한다.<p>그룹은 또 …

일본, 쌀 생산조정 반세기 만에 없앤다 | 국제 | 뉴스 | 한경닷컴

<b>TPP 체결 앞서 농업 경쟁력 제고 목적</b><p>일본 정부가 쌀값 유지를 위해 실시해온 생산량 조절 정책(겐탄·減反)을 약 50년 만에 폐지하기로 했다.<p>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를 본부장으로 하는 '농림수산업·지역활력창조본부'는 26일 회의를 열어 쌀 소비 감소에 따른 가격 하락을 막고자 1970년 도입된 겐탄을 2018년 폐지하기로 결정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p>이를 위해 내년부터 겐탄에 참여하는 농가에 지급하는 보조금을 줄여 나가기로했다.<p>기존에는 쌀 생산을 줄인 농가에 1천㎡당 1만5천 엔(15만6천561원)의 정액보조금을 …

30~40대 1000억 주식부자 52명, 자수성가 9명 - 파이낸셜뉴스

주식자산가치가 1000억원이 넘는 30∼40대 부호는 52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자수성가 창업자는 9명에 불과했다.<p>25일 CEO스코어에 따르면 22일 종가 기준 주식자산가치가 1000억원을 넘는 30~40대 주식부호는 총 52명으로 이중 자신이 스스로 기업을 일으킨 자수성가형은 9명(17%)으로 집계됐다.<p>지난해말과 비교하면 30∼40대 1000억클럽은 54명에서 2명 줄었고 1조원 이상 자산가는 이해진 네이버 이사회 의장이 올해 올라서면서, 4명에서 5명으로 늘었다.<p>최고 주식부호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부회장이었다. 정 부회장은 …

“기업 브랜드 가치, 지역과 만나니 쑥쑥” - 파이낸셜뉴스

'지역과 만나니 브랜드 가치도 쑥.'<p>특산품이 생산되는 지역에서 유사한 제품을 제조하면서 시너지를 내는 지역 밀착형 기업들이 늘고 있다. 이들 기업은 도자기의 명소에 도자공장을 세우거나 사명에 지역명을 넣어 생산하는 제품에 지역 명품의 이미지를 활용하고 있다.<p>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역밀착형 마케팅을 활용하는 도자기, 제지 기업들이 기업 이미지 제고는 물론 지역과의 상생을 통한 윈윈 전략을 펼치고 있다.<p>행남자기는 지난 2000년 전남 목포에 이어 도자기의 산실 여주에 본차이나 최대 생산기지를 갖췄다. 여주는 현재 국내 전통 및 …

[fn사설] 한국금융 알몸 드러낸 국민銀 비리 - 파이낸셜뉴스

국민은행이 잇단 잡음으로 금융당국의 동시다발적인 특검을 받게 됐다. 도쿄지점이 비자금을 조성한 의혹, 본점 직원들이 90억원을 횡령한 의혹, 부당이자 환급을 당국에 허위보고한 의혹 등이 대상이다. 그중에서도 압권은 국민은행이 대주주인 카자흐스탄 센터크레디트 은행(BCC)의 영업정지 사실을 본사 경영진은 까맣게 모르고 있었다는 점이다. 한마디로 내부통제 시스템이 엉망이란 얘기다.<p>리딩뱅크를 자처하던 국민은행의 기강이 어쩌다 이렇게 무너졌을까. 타이밍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고구마 줄기 캐듯 나오는 최근의 비리는 지난 7월 최고경영진 …

SC銀, 올 1000억 배당추진.. 논란 일듯 - 파이낸셜뉴스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의 올 결산 배당 규모가 지난해와 같은 1000억원 규모에 달할 전망이다. SC은행은 파생상품 거래 이익이 배당가능이익에서 제외되더라도 배당 규모를 유지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은행 내부적인 체질 개선보다 한국에서의 투자금 회수에만 급급하고 있다는 논란이 예상된다.<p>특히 이자수익보다 비이자수익인 파생상품 거래 이익이 전체 수익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상법 개정으로 배당가능이익에 파생상품 거래이익을 제외하면 SC은행이 배당할 수 있는 이익은 많지 않다. 따라서 지주사를 해체하고 은행 중심 …

[金과장 & 李대리] 직무따라 모두 변하나봐~그래 나도 변했으니까~ | 사회 | 뉴스 | 한경닷컴

이대리, 홍보팀 3년에 '기자처럼' 소개팅女에 꼬치꼬치<br>유과장, 인사팀 3년에 '사장처럼' 칼퇴근 동료에 핀잔도<p>나였던 그 아이는 어디 있을까<br>아직 내 속에 있을까 아니면 사라졌을까<br>(小제목은 파블로 네루다 '질문의 책' 중 일부 글귀로 대신합니다)<p>“야, 너 또 왜 잔머리 굴려. 빙빙 돌려서 얘기하지 말고 솔직하게 말해. 솔직하게!”<p>대기업 계열사 홍보팀장인 김 부장은 오늘도 친구로부터 핀잔을 들었다. 대학 동기인 친구는 그의 20~40대를 관통하는 인생사를 꿰뚫고 있다. 그런 친구가 최근 만날 때마다 ‘뜨뜻미지근하고 애매한 화법’을 …

'반값 구글폰' 넥서스5 불티…스마트폰값 거품 논란 '부글부글' | IT/과학 | 뉴스 | 한경닷컴

갤노트3·G2 동급 성능…출시하자마자 판매 5위<br>'외국산폰의 무덤' 한국서 존재감 유지할 지 관심<br>통신사들 보조금 전쟁에 '기름 붓기' 될수도<p>구글의 레퍼런스(기준) 스마트폰 ‘넥서스5’가 국내 스마트폰 시장과 통신업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 주말부터 판매된 넥서스5는 단숨에 국내 판매량 ‘톱5’에 들 만큼 인기다. 성능은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3 등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못지 않지만 가격(출고가)은 40만원대로 절반에 가까워서다. 기존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너무 비싸게 팔고 있는 것 아니냐는 ‘거품’ 논란을 촉발시킨 이유다.</b>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