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빈

5 Flips | 1 Magazine | 5 Likes | @3af1abb | Keep up with 이수빈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이수빈”

7.30 재보선으로 재확인한 다섯 가지 한국 정치의 현실 | 슬로우뉴스

7.30 재보궐 선거가 끝났다. 결과는 주지하는 바다. 7.30 재보선이 끝난 지금 한국 정치 일반에 관해 생각해왔던 바를 거칠게나마 정리해 본다.<p>7.30 재보궐 선거 결과 검색 화면 (구글에서 갈무리)<p><b>1. 민원 자판기: 유권자가 지역구에 원하는 두세 가지 것들</b><p>이왕에 거듭해서 강조한 바이지만, 지역구 국회의원 선거를 지배하는 건 지역 이슈다. 그러니 당연히 지역 정책이 중요하고, 지역 조직이 선거의 판세를 결정한다. 전국구 이슈로 고르게 재미 보는 건 ‘노무현 대통령 탄핵’ 정국처럼 사회 근간이 뿌리째 흔들렸다는 느낌이 퍼졌을 …

[글로벌Q] 난민들 오스트리아서 비극적 죽음맞은 까닭

지난 27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고속도로 갓길에 버려진 냉장차에서 시리아 난민 71명의 시신이 부패한 채 발견돼 유럽에 큰 충격을 던져줬다. 이어 29일에는 오스트리아 경찰이 소형 트럭을 단속하다가 짐칸에서 탈진해 중태에 빠진 어린이 3명을 발견해 병원으로 긴급 이송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당시 트럭 짐칸에는 어린이를 포함해 26명의 난민이 입추의 여지없이 타고 있었다. 오스트리아 APA통신은 이들 난민이 시리아, 아프가니스탄, 방글라데시에서 왔다고 보도했다.<p>경찰 관계자는 "아이들이 더운 날씨 속에 짐칸에 실려 탈진한 채 현기증을 …

'도덕적 해이 유발' 인정한 메르켈…난민 해법 난제 떠안아

<b>'난민열차 방조' 헝가리에 분노…책임 분담 지속 호소</b><p>(베를린=연합뉴스) 고형규 특파원 = 헝가리의 8월 31일(현지시간) 서유럽행 난민 열차 이동 방조 행위는 난민 해법이 역시 유럽의 최대 난제임을 보여준 상징적 사건이었다.<p>헝가리는 이날 독일의 관대한 난민 수용 …

[단독] 역사학계도 '한국사 국정화' 반대 움직임…서명운동

<b>"한국사 교과서 국정화는 헌법정신·민주주의 교육이념 배치"</b><p>(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역사교사와 서울대 역사교수들에 이어 역사학계도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에 반대하는 공동행동에 나섰다.<p>3일 학계에 따르면 한국역사연구회를 비롯한 역사 관련 학회들은 '한국사 교과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