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호

6 Flips | 1 Magazine | @3a3slpn | Keep up with 정운호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정운호”

카카오, 공인인증 없는 카드 결제 나선다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가 LG CNS와 함께 카카오톡을 이용한 간편 카드결제 서비스에 나선다. 이 간편 결제 서비스는 별도의 공인인증 절차 없이 진행돼 온라인 쇼핑이나 모바일 쇼핑에서 상품이나 서비스 구매가 보다 편리해질 전망이다.<p>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LG CNS의 간편결제 서비스 엠페이를 적용해 '카카오 간편결제(가칭)' 서비스를 오는 9월 안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카카오 간편 결제에는 삼성·신한·씨티 등 9개 대형 카드사가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p>엠페이는 별도의 엠페이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

日 라인몰, 배송 대행서비스 ‘라인배송’ 시작

네이버 일본 자회사 라인이 스마트폰 E커머스 서비스인 ‘라인몰’에서 종합쇼핑몰 회사인 훼리시모의 물류서비스와 연계한 ‘라인배송’을 시작했다.<p>​<p>30일 씨넷재팬 등에 따르면 라인배송 서비스의 특징은 일본 내 제품의 경우 사이즈별 정해진 가격대로 정액배송이 가능하고, 이름과 주소 등 개인정보를 교환할 필요 없이 익명 배송이 가능하다는 점이다.<p>​<p>라인배송은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상품 발송을 라인이 대행한다. 거래 성립 후 판매자가 훼리시모 물류센터에 발송하면, 센터가 구매자의 배송정보를 바탕으로 전표를 바꿔 붙여 발송하는 방식이다.<p>​<p>또 …

구글 “클라우드 가격 전쟁, 이제 시작일 뿐“ - 지디넷코리아

구글이 클라우드 컴퓨팅 가격 인하 레이스와 관련해 "충분히 떨어지지 않았다"면서 향후 더욱더 공격적인 가격 정책을 펼칠 것임을 예고했다.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MS), 구글간 피터치는 클라우드 가격 인하 전쟁은 앞으로 더욱 불을 뿜을 전망이다.<p>​<p>30일(현지시각) 기크와이어에 따르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마케팅을 총괄하는 브라이언 골드파브는 "워크로드에 상관없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다 저렴하게 돌릴 수 있어야 한다"면서 "클라우드 가격은 충분히 빠르게 떨어지지 않았고, 구글은 그걸 바꾸는 것이 목표"임을 분명히 했다. 클라우드 …

사무실을 내 손안에, BYOD족의 소프트웨어

이상우 2014-07-31<p>BYOD(Bring Your Own Device)란 개인이 가진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특히 무선 인터넷망이 발달한 오늘날에는 대부분의 휴대용 기기가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업무를 볼 수 있다. 휴대용 기기의 성능 역시 날이 갈수록 좋아져 BYOD족의 요구를 충족하고 있다.<p>이런 하드웨어도 중요하지만, 소프트웨어도 이에 못지않게 중요하다. 사무실 컴퓨터, 개인용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하나로 …

카카오 뉴스 가시화…뉴스유통 ‘공룡’ 될까

카카오톡의 메인 화면.<p>별도 앱으로 올안 서비스 개시<br>사용자가 원하는 뉴스 등 받는<br>‘뉴스 큐레이팅 앱’ 가능성<br>카톡 가입자 3500만명<br>‘푸시’ 전송땐 파급력 커<p>편집권 침해·뉴스유통 독점 논란에<br>카카오 “푸시 안해…언론사 존중”<br>전문가 “언론사, 새 환경 적응을”<p># 2016년 8월1일 아침 7시<p>“카톡. 카톡.”<p>직장인 박근태씨는 머리맡의 스마트폰을 들어 ‘카카오톡’을 열었다. 친구들 메시지를 확인하려는 게 아니다. 미리 설정한 미국 뉴욕 증시 상황과 날씨 뉴스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다.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정보가 담긴 뉴스를 카톡이 친절하게 …

카카오택시 나온다 | IT/과학 | 뉴스 | 한경닷컴

대리기사 부르듯 앱으로 택시 호출<br>요금도 모바일 결제<p>카카오가 택시 사업에 뛰어든다.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택시를 부르고 운전기사의 평가까지 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p>카카오 관계자는 31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이용자와 택시를 연결해주는 ‘카카오택시’(가칭)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사내에 태스크포스(TF) 팀을 꾸리고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TF 팀장은 지난해 카카오가 인수한 지인 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써니로프트’의 대표를 지낸 정주환 씨로 알려졌다.<p>카카오톡이라는 플랫폼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