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꺾규

6 Flips | 1 Magazine | 1 Like | @36su2ja | Keep up with 왕꺾규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왕꺾규”

신해철, 언제나 철이 덜 들었던 형에게

서태지는 Mnet <슈퍼스타 K 6>에 출연했고, 그다음 날 이승환은 JTBC <히든싱어>에서 노래를 불렀다. 예정대로라면 신해철은 그다음 날 JTBC <속사정 쌀롱>의 MC로 나왔을 것이다. 서태지는 스타를 꿈꾸는 이들에게 ‘레전드’ 대접을 받고, 이승환은 자신의 요구로 <히든싱어> 사상 최초로 밴드를 대동하고 나와 멋지게 노래했다. 신해철도 마음만 먹으면 <히든싱어>든 KBS <불후의 명곡>이든 나갈 수 있었을 것이다. ‘그대에게’, ‘내 마음 깊은 곳의 너’, ‘날아라 병아리’, ‘Here I stand for you’ 같은 …

안녕, 마왕 ③ 신해철이 그린 한국 대중음악의 지도 | 텐아시아

가수 신해철<p>“내가 나중에 선배들에게 봉사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리마스터 작업이 아닐까 한다. 아직 국내에는 제대로 된 리마스터 앨범이 나온 게 없다. 가끔 보면 밸런스가 무너진 결과물들이 나오기도 한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리마스터 작업을 제대로 해보고 싶다.” <b>(텐아시아와의 인터뷰 중)</b>신해철의 음악적 인맥은 대단하다. 무한궤도 시절부터 솔로, 넥스트에 이르기까지 그는 선후배들과 교류하며 자신의 음악적 영향력을 과시했다. 프로듀서로서, 또는 붙임성 좋은 후배로서, 살가운 선배로서, 그리고 친구로서 늘 옆에 있어줬다.<p><b># …

안녕, 마왕 ④ “안녕 안녕 진짜 안녕 내 영웅 안녕” 우리가 기억하는 신해철 | 텐아시아

김준원, 신해철, 이동규, 임재범 (왼쪽부터)<p>신해철의 죽음을 애도하는 글들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가슴이 쓰리고 아프지만, 이제 보내줘야 한다. 슬픔의 목소리를 모아봤다.<p>“해철이 형 우리 어릴 때 둘이 닮았다고 인터뷰도 같이 많이 하고 그랬었죠. 내가 사고치고 힘들어할 때 빨리 재기하라고 아낌없이 격려해 주고 집에 갈 때 차비하라고 내 손에 돈 꽉 쥐어주셨던 형 절대 잊지 못합니다. 형… 할 말을 잃었네요. 내가 말입니다. 보고 싶어요. 죽을 때까지 기억하겠습니다. 형 하나님 곁에서 편히 쉬세요.” (현진영)<p>“신문기자시절 …

왜 <인터스텔라>에는 신파가 필요했을까

이 멜로드라마가 굉장히 투박하게 그려졌다는 게 문제다. <인터스텔라>의 멜로드라마는 정말로 그렇게 유려하지는 않다. 종종 지나치게 감상적이며 톤이 거칠다. 무엇보다 큰 문제점은 놀란 형제가 여성 캐릭터를 그리는 데에 어려움이 많다는 것이다. 특히 이 경우는 가족 멜로드라마보다 앤 해서웨이 캐릭터와 관련된 에피소드에서 단점이 더 적나라하게 드러난다. 하지만 이건 놀란 자신의 개성이기도 하다. 애당초부터 그의 감수성이 쿨한 것과 거리가 멀다고 하지 않았는가. 우리가 이 영화의 멜로드라마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은 진지하고 단도직입적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