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응제

19 Flips | 2 Magazines | 17 Likes | 1 Following | @340j5i5 | Keep up with 박응제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박응제”

[매거진M] 보람찬 추석을 위한 '덕질' 가이드, 넷플릭스 시리즈부터 웹툰까지

<b>[기획] 우리와 함께 ‘덕력’ 충만 ‘꿀잼’ 연휴 보내실래요?</b><p>보람찬 추석을 위한 '덕질' 가이드<p>올해 추석 연휴는 자그마치 닷새다. 매일 TV에서 틀어 주는 추석 특선 영화가 지루하게 느껴질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몰아 보면 더 재미있을 다양한 ‘덕질’ 콘텐트들이다. …

영어 만난 ‘기름쟁이’ 자동차 ‘명장’ 되다

50여 년 전. 경북 경주 시골마을에 이상한 소년이 있었다. 산판을 오르내리는 ‘지에무시’(GMC의 일본식 발음) 트럭을 바라보던 소년은 운전기사가 냇가에 차를 세우자 쏜살같이 달려갔다. 그리곤 입고 있던 나일론 셔츠를 벗어 바퀴에 묻은 흙을 닦기 시작했다. 광이 …

세계경제 흔들 변수, 9월에 줄줄이 늘어섰다

올 하반기 금융시장 향방을 읽고 싶다면 9월 한 달을 유심히 지켜봐야 한다. 전례없는 경기침체를 벗어나기 위한 세계 각국의 ‘결정’이 이달에 몰렸기 때문이다. 포문을 여는 건 미국이다. 미국의 경기회복세를 보여줄 ‘8월 고용지표’가 오는 2일(이하 한국시간) …

[IFA 2016 개막] TV 혁신 이끌어 온 삼성 '꿈의 TV'에 올인한다 | | 뉴스 | 한경닷컴

QLED 개발 로드맵 발표 계획<br>OLED TV 개발은 중단할 듯<p>삼성전자 이원진 부사장이 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국제가전전시회(IFA) 개막에 앞서 열린 삼성전자 프레스콘퍼런스에서 퀀텀닷 TV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p>삼성전자가 퀀텀닷 발광다이오드(QLED) TV ‘올인’을 선언한다. OLED TV 개발을 중단하고 퀀텀닷에 집중해 몇 년 내로 ‘꿈의 TV’로 불리는 QLED TV를 생산하겠다는 것이다.<p>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6에서 QLED TV 기술의 장점과 QLED 개발 …

2016년 8월 국산차 판매량…현대·기아차의 계속되는 하락

개소세 혜택이 종료된 후 국산차 판매가 큰 폭으로 줄고 있다. 7월과 8월 각각 약 11%씩 판매가 하락했다. 특히 현대차와 기아차의 판매 하락 폭이 컸다. 주력 모델이 예전 같은 ‘명성’을 이어가지 못했고, 신차도 큰 빛을 보지 못했다. 이에 반해 르노삼성차 …

[커버스토리] 후쿠오카·사가현 미쉐린 식당 탐방 ① 스시 교텐

<b>| </b><b>하루 10명에게만 허락된 별 3개 스시 입에 사르르~</b><p>『미쉐린(미슐랭) 가이드 후쿠오카·사가』(이하 ‘미쉐린 가이드’)는 규슈(九州) 북쪽 후쿠오카(福岡)현과 사가(佐賀)현의 식당과 숙박업소를 소개하는 가이드북이다. 책에는 두 개 현(縣·한국 도에 해당)의 식당 …

신문을 펼치다

<b></b><b><br>양정환</b>, 2016 다독다독 기자단<br>누군가를 좋아하기 위해서는 그 사람의 일부만을 알아서는 안 됩니다. 지극히 사소한 부분을 포함하는 전부를 알아가는 과정이 수반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그 사람을 좀 더 깊이 그리고 오랫동안 좋아할 수 있습니다. <br>신문도 마찬가지입니다. …

무너진 무어의 법칙, 최적화로 승부하는 인텔

강일용 2016-09-01<p>[IT동아 강일용 기자] 인텔의 창립자 고든 무어는 논문을 통해 '반도체의 정밀도는 18개월을 주기로 2배씩 향상된다'는 주장을 내세웠고, 이는 무어의 법칙이라는 이름 하에 지난 반세기 동안 반도체 업계의 진리처럼 받아들여졌다. 인텔을 포함한 모든 반도체 업체들이 반도체의 정밀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했고, 무어의 법칙은 한치의 어긋남 없이 지켜졌다.<p>하지만 반도체 공정이 더 이상 미세화하기 힘들 정도로 정밀한 10나노 대에 점어듬에 따라 반도체 정밀도 향상은 한계에 부딪쳤고, 결국 무어의 법칙은 폐기되고 …

[현대차 中 800만대]전략차종·생산확대로 '현대속도' 신화

현지화·전용 모델 출시…공장확대로 생산능력 뒷받침<br>작년 판매량 급감 위기…신차·친환경차로 시장공략 박차<p>[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현대자동차가 중국 진출 합자회사로는 최단기간에 누적판매 800만대를 이뤄낸 것은 중국 시장 전략이 적중했기 때문이다. 현대차는 현지에 맞는 전략 차종 확대, 늘어나는 수요 흡수를 위한 생산능력 확대 등을 통해 중국에서 '현대속도'라는 신화를 만들어냈다.<p>◆현지 전략車 달리고 생산 늘리고= 현대차가 불과 14년만에 누적판매 800만대를 돌파할 수 있었던 것은 전략 차종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현지 전략 차종은 …

[수소차 시동걸다]수소차 1대 달릴 때마다 디젤차 2대 먼지 정화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답답한 시야, 코를 자극하는 매캐한 연기. 수소연료전지차가 도로를 채운다면 이런 모습은 점차 줄어들 전망이다. 수소차 1대는 디젤차 2대가 내뿜는 미세먼지를 정화하는 효과를 낸다. 환경도 살리면서 톡톡한 세금효과도 누릴 수 있다. 정부가 수소차 육성에 나선 것은 이런 이유에서다.<p>24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의 '투싼 수소전기차' 1대는 1km를 달리면 미세먼지를 최대 20mg 저감하는 공기 정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디젤 중형 승용차가 1km 주행할때 약 10mg 미세먼지를 발생시키는 …

테슬라가 기존 자동차 산업에서 바꾸려는 것 4가지

미국 자동차 산업계에서 가장 성공한 신생 기업은 1925년 설립한 크라이슬러가 마지막이다. 세계로 눈을 돌려보면 1967년 포드 자동차와의 합작 회사로 출발한 한국의 현대자동차가 마지막 회사다. 이 말은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회사가 크라이슬러와 현대자동차라는 …

돈 몰리는 베트남, 車판매 사상최대…기아 모닝 5위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외국인투자가 몰리고 있는 베트남에서 지난해 자동차판매가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일본 도요타가 판매 상위권을 독식한 가운데 수입차에서 현대기아차가 주도한 한국이 2위 수입국(대수기준)으로 부상했고 기아차 경차 모닝은 판매순위 5위를 차지했다.<p>27일 베트남자동차생산자협회와 KOTRA 하노이무역관에 따르면 2015년 한 해 동안 베트남에서 판매된 자동차 수는 총 24만4914대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대비 55% 증가한 수치이자 베트남 자동차시장 역대 최고의 판매실적이다. 차종별로는 승용차 판매량이 …

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Notice<p>Message: Undefined index: mag_id<p>Filename: controllers/news.php<p>Line Number: 28

확 열린 친환경차 시장… 현대기아차 '26종' 신차 공략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차그룹이 2020년까지 친환경차 모델을 26종으로 늘린다. 올해까지 13종 모델을 출시할 예정인데 4년내 이를 두배로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p>15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현대기아차의 친환경차 생산전략이 대폭 강화됐다. 당초 현대기아차는 2020년까지 22종의 친환경차를 출시할 계획이었지만 최근 26종으로 상향조정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친환경차 시장이 확대될 것에 대비해 친환경차 모델을 늘리기로 한 것"이라며 "상황에 따라 더 늘릴 수도 있어 '26+알파'라고 보면 된다"고 말했다.<p>현대기아차의 …

자영업자 동반자 포터의 30년 스토리

뉴적판매 9만9743대로 단일차종 1위<p>[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자영업에 종사하는 사람을 돕겠다."<p>1986년 현대자동차가 1톤 트럭 포터를 출시하며 내건 슬로건이다. 포터는 길거리에서 채소나 과일을 팔거나 푸드트럭, 이삿짐차, 택배차량으로 사용되면서 오랜 시간 '서민의 발'을 자임했다.<p>서민 경기의 바로미터이기도 했다. 경기가 나쁘면 판매량은 늘었고 경기가 호황이면 판매는 주춤했다. 그렇게 서민과 함께 해온 포터가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았다. 이를 자축하듯 지난해 9만9743대가 국내에서 판매되며 단일 차종으로는 판매량 1위를 …

현대차, 아트마케팅 中서도 통했다

브릴리언트 메모리즈 전시<p>[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중국 베이징의 한 전시관. 택시처럼 생긴 독특한 쇼파가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얼핏 보면 택시의 뒷좌석 같기도 하다. 정면에는 차 번호판과 후미등이, 쇼파 등받이에는 개인 택시임을 뜻하는 표시등이 부착돼 있다. 현대자동차 '브릴리언트 메모리즈' 전시회 작품 중 하나인 '미스터 택시'다.<p>현대차의 브릴리언트 메모리즈가 중국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 1월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브릴리언트 메모리즈 전시를 진행한 데 이어 지난 10월15일부터 내년 2월29일까지 …

현대차 “프리미엄 미니버스 쏠라티를 알려드립니다”

쏠라티 / 제공=현대자동차<p>현대자동차가 ‘고객을 찾아가는 쏠라티 제품설명회’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p>이번 설명회는 18일부터 25일까지 수도권과 충청·강원·호남·대구경북·부산경남지역에서 500명의 쏠라티 구매 희망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다. 제품 설명과 질의응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