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호

241 Added | 2 Magazines | 15 Likes | @33g2h3a | Keep up with 유동호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유동호”

"피로야 가라!"…피로 회복에 도움주는 식품 5가지

주말을 앞둔 금요일이 되면, 여기저기서 '피곤하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5일내내 업무와 집안일 등으로 지친 몸이 피곤하다는 신호를 보내기 때문이다. 이럴 때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챙겨 먹는 게 좋다.<p><b>◇포도</b><br>포도에는 포도당과 과당이 많이 들어 있어, 피로 …

퇴근 후 '플랭크' 자세만 해도 목·허리 건강 지킨다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사람들은 목과 허리, 어깨에 무리가 가기 쉽다. 아무리 바른 자세를 취한다 하더라도 장시간 앉아 있는 것 자체만으로도 척추와 목뼈 등에 무리가 생길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허리와 목, 어깨에 무리를 덜 주고 디스크 질환을 예방하기 …

男 30%·女 15%가 갖고 있는 '지방간'…술 안마셔도 생기는 이유

지방간은 국내 성인 남성의 약 30%, 여성의 약 15%가 앓을 정도로 흔한 질환이다. 지방 세포가 간 전체 무게의 5% 이상을 차지할 때 지방간으로 진단한다. 지방간은 술 때문에 생긴다고 생각하기 쉬우나, 지방간의 80%는 음주와 상관없이 발생하는 비알콜성 …

[한가위 상식②] 차례상과 제사상은 어떻게 다를까

지난 21일 오전 서울 중구 남산골한옥마을에서 열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함께하는 추석차례상 차리기' 행사에서 전통 차례상이 차려져 있다. 2017.9.21/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p>음력 팔월 보름 추석은 가배·가위·한가위 또는 중추절(仲秋節)이라고도 불린다. 연중 으뜸 명절로 치는 추석은 가을 수확을 한 햇곡식을 조상에게 바치며 풍요를 기원하는 날이기도 하다.<p>추석 아침 첫번째 하는 일은 차례 지내기다.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에 따르면 추석은 설날과는 달리 흰 떡국 대신 햅쌀로 밥을 짓고 술을 빚고 햇곡식으로 송편을 …

친환경 한우 vs 일반 한우, 뭐가 다를까

지난달 6일 찾은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 삽교리에 있는 한우농장인 ‘설성목장’. 도로에서 1㎞ 정도 구불구불한 산길을 올라가니 삼삼오오 모여 풀을 뜯는 소 떼가 보였다. <br>500여 마리 한우(암소)와 송아지는 해발 650~800m 높이의 산악 구릉 지대 조성된 …

미국 공항에서 한 발 더 빠르게

조만간 미국의 공항 보안 검색대를 통과할 때 액체류나 노트북을 꺼낼 필요가 없을 듯하다.

[TONG]토마토, 알고 먹으면 더 맛있다

by 김다희·박서희·김현아 <br>토마토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저칼로리인 채소다. 또, 혈관에 이물질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 각종 혈관질환 및 혈액순환 장애 해소도 돕는다. 변비 예방, 피부미용, 피로회복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br>1897년, 미국에서는 …

서울성모병원 조재형 교수가 말하는 ‘대사증후군’ 제대로 관리하기

국내에 약 1000만 명의 환자가 있는 대사증후군은 복부비만(허리둘레 남자 90cm, 여자 85cm 이상), 높은 공복 혈당(100mg/dL 이상), 비만, 고지혈증, 고혈압같은 대사장애질환 여러 개가 한꺼번에 나타나는 것이다. 이런 대사증후군을 관리해야 하는 이유는 …

당신의 어깨는 건강한가요?

요새 장마 때문에 날이 궂어서 몸이 더 쑤시는 것 같다는 분들이 병원에 많이 오시네요. 대기압이 낮아지면 상대적으로 관절 내 압력이 높아지고 조직이 팽창해서 신경을 자극한다는 의학적 의견이 있지만, 최근 호주의 한 연구소에서 흐린 날씨는 통증과 연관이 없다는 …

[오늘의 운동] 오십견 개선하는 '어깨 집어넣기'

헬스조선이 추천하는 오늘의 운동은 오십견을 완화하는 '어깨 집어넣기​'입니다.<p>오십견이 있으면 어깨를 움직일 때 통증이 생겨 자유롭게 몸을 움직일 수 없습니다. 결국 몸이 긴장하고 움직임을 최소화하면서 관절 주변 근육이 수축, 통증이 심해지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이를 …

성인 이전 아토피 발병 환자, 비만 관리로 증상 완화할 수 있어

성인 이전에 아토피피부염이 발생한 환자가 비만한 경우, 아토피피부염 증상이 더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p>한림대 강남성심병원 피부과 정보영 교수와 박천욱 교수 연구팀은 2011년부터 2015년까지 한림대 강남성심병원에 내원한 성인 아토피피부염 환자 280명을 대상으로 …

응급의료체계의 현재까지와 미래의 모습

사진_픽사베이<p>가족이 갑자기 쓰러졌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미리 상상해본 적 있으신가요? 응급상황은 미리 예고하고 오는 게 아니기 때문에 준비된 상태로 응급상황을 맞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겁니다. 그럴 때 당황하지 않는다면 거짓말일 거고 덜 당황한 상태로 적절한 …

나이 들수록 근육 줄며 '근감소증' 생겨… 예방법 무엇?

근육량 60세 30%, 80세 50% 감소<p>나이 들수록 신체는 전반적으로 노화하는데, 그중 눈에 띄게 달라지는 것이 있다. 바로 근육량이다. 근육량은 시간이 지날수록 급격하게 감소하고, 이를 '근감소증'이라 한다. 근감소증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p><b>◇근육량,</b> …

통증으로 괴로울 때… '파스' 효과 제대로 보는 법

쿨파스·핫파스 필요 증상 달라<p>목이나 등이 뻐근할 때 '파스'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파스는 진통제의 일종으로 몸에 생긴 통증을 완화하는 의약품이다. 그런데 약국에는 붙이는 파스, 바르는 파스, 뿌리는 파스, 핫파스, 쿨파스 등 파스 종류가 다양하다. 대전성모병원 …

이 닦다가 피 나면, 더 꼼꼼히 닦아 피 내라?

양치질하다가 잇몸에서 피가 나면 특정 부위에 상처가 났다고 생각하고 양치질을 살살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닦다가 피가 나면 '피가 더 나와도 좋다'는 마음으로 더 꼼꼼히 양치질해야 한다.<p>잇몸에서 피가 나는 이유는 대부분 치아에 남아있던 세균이 염증을 만들어서다. …

안구건조증 있다면 시력교정술 선택 '이렇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조사에 따르면 2011년 이후 매년 2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안구건조증으로 병원을 찾는다. 이렇게 안구건조증을 앓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시력교정술도 방법을 달리 해야 한다는 주장이 있다.<p>온누리스마일안과에서 2016년 12월부터 2017년 1월까지 …

아토피 피부염 환자, 마취크림 사용 주의

피부 장벽 약해 약물 흡수 빨라 호흡곤란·맥박 저하 등 부작용<p>지난 6월, 한 대형 종합병원에서 20대 남성이 사마귀 제거를 위해 마취연고를 바른 뒤 의식불명 상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남성은 아토피 피부염 환자였지만, 병원 측에서 이를 모르고 아토피 피부염 …

"코골이 심한 당뇨 환자, 당뇨망막병증 위험↑"

(서울=연합뉴스) 한성간 기자 = 수면 중 심하게 코를 골면서 간헐적으로 호흡이 끊기는 폐쇄성 수면무호흡증(OSA: obstructive sleep apnea)이 있는 당뇨병 환자는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당뇨망막병증(diabetic retinopathy) 위험이 …

편두통 줄여주는 최고 음식은 '머위'

대한두통학회지에 논문 발표 염증물질 합성 낮춰 통증 줄여<p>편두통은 빛·냄새 등 외부 자극에 뇌신경이 과민하게 반응해 생기는 두통으로, 전인구의 6%가 앓고 있다. 편두통은 일반적인 진통제로 잘 낫지 않는데, 편두통 통증을 줄여주는 식품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다. …

당뇨병 환자 15%가 失明 위험… 당뇨망막병증 검사 필수

초기엔 老眼 증상과 비슷해 방치 망막 혈관 터지면서 시력 떨어져 당뇨병 진단 즉시 안과 검사해야<p>당뇨병 환자가 늘면서 당뇨합병증의 하나인 당뇨망막병증 위험이 커지고 있지만, 당뇨망막병증은 특별한 증상이 없어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2형 …

아이와 떠나기 좋은 해외 여행지 고르는 '꿀팁'

도쿄 디즈니랜드. 여행박사 제공.© News1<p>어린 자녀가 있는 부모는 본격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여행지 선정에 대한 고민이 커질 수밖에 없다. 휴양, 관광, 체험 등 여행 취향에 따른 여행 보다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아이의 연령에 맞는 여행지를 고르는 것이기 때문이다. <br>이에 여행박사는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을 계획하는 부모를 위해 아이의 연령대별 적절한 여행지를 선정해 27일 발표했다. 영유아를 위한 단거리 여행지부터 청소년 자녀의 견문을 넓혀주는 교육 여행지까지 다양하게 선정했다.<p>아울러 여행박사는 …

직장인 시력교정 시 주의해야 할 세 가지!

최근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등 시력교정술이 고도로 발전하면서 근시 환자들의 시력교정 욕구가 높다. 온누리스마일안과에서 스마일라식을 받은 환자 296명을 조사한 결과, 전체의 절반이 넘는 53.4%(158명)가 사무직, 전문직 직장인이었다. 하지만 직장인들은 주 …

둘 중 하나 있는 헬리코박터균, 지방간 부른다

우리나라 국민의 절반가량은 이 균에 감염돼 있다. 한 유산균 음료 광고에 등장해 일반에도 널리 알려진 헬리코박터균이다. 이 균은 위 점막에 서식하며 위궤양·위암 등의 질환을 일으킨다. <br>그런데 헬리코박터균 감염이 위장질환뿐 아니라 비알코올성 지방간의 발생률을 높인다는 …

걸을 때마다 '욱신'… 내향성 발톱 치료될까?

발톱이 살을 파고들어 고통받는 사람들이 있다. '내향성 발톱' 환자들이다. 내향성 발톱은 발톱이 정상적으로 자라지 않고 살 안쪽으로 파고들어 통증과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주로 체중이 많이 실리는 엄지발가락에 생기며 10~20대 젊은 층에서 많이 발생한다.<p>내향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