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헌

139 Flips | 1 Magazine | 2 Likes | @337dc3i | Keep up with 김헌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헌”

[카드뉴스] KTX 타고 다녀오는 강릉 미식여행

강릉에서 조금 한가하면서도 커피 맛도 좋은 카페를 찾는다면, 사천해변에 위치한 ‘쉘리스 커피’를 추천한다. 아늑하고 한갓진 카페 창가에 앉아 짙푸른 바다를 보며 한 모금, 또 한 모금 마셔보는 건 어떨까? 보통 도치는 알탕으로 많이 먹지만 김치와 함께 자작하게 끓여 …

[여행] 별미와 겨울바다가 있어 더 낭만적인 '태안'

충남 태안 미식기행<br>겨울 대구보다 더 맛있는 '물메기'<br>바다가 빚은 최고의 보양식 '굴'<br>겨울 동장군도 군침 흘린다는 '간재미'<p>[태안=글·사진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겨울 여정으로 빼놓을 수 없는 게 ‘미식(美食)여행’이다. 미식여행은 별미에 대한 기대와 여정 속에 낭만이 …

지금 낯선 동검도에 가야하는 이유

일몰과 일출을 모두 볼 수 있는 섬 인천 강화군 동검도가 목적지다. 지금까지 일몰·일출을 한 자리서 볼 수 있는 곳으로는 서울에서 약 120㎞ 거리인 충남 당진 왜목마을이 유명했다. "서울의 극장에서는 볼 수 없는 예술영화를 볼 수 있는 데다 섬 경치도 무척 …

수원 맛집 .. 맑은국물을 보기만해도 속이 풀리는 .. 인계동 유치회관 해장국 ..

<b>수원 유치회관</b><br>겨울입니다. 연말입니다. 여기저기 모임이 많을 때입니다. 술 마실일도 많고요 .. 술 먹고 속 푸는 방법은 많습니다. 그중에서 해장국은 이름 그대로 숙취를 날려버릴 음식입니다. 꼭 술을 마시지 않더라도 해장국은 든든한 한끼식사로서 든든한 보양식입니다. …

[여행] '겨울바다로 가자~' 흥얼거리다 어느새 '강릉'

개통전 경강선타고 떠난 강원도 강릉여행<br>겨울바다 낭만 가득한 '바다열차'<br>2300만년전 한반도 비밀 간직한 '바다부채길'<p>[강릉= 글·사진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소위 어르신의 말처럼, 세상 참 좋아졌다. 스마트폰으로 영화도 보고, 사진도 찍는다. 또 은행에 가지 않아도 …

설산에서 홍삼 스파 즐기기

가족과 세끼를 함께할 수 있는 집. 삼시세끼 하우스

우리는 가족과 매일 얼만큼의 시간을 보내고 있을까. 아쉽게도 일반 직장인의 기준으로 본다면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그리 길지만은 않다. 하루종일 업무에 시달리다 집으로 돌아오면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도 많아봐야 두 세시간 남짓. 이러다보면 하루는 고사하고, …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여행 #22-호텔조식 대신 가성비 좋은 카페 'Cafe etc.'

쿠알라룸푸르에선 두 곳의 호텔에 머물렀는데, 첫 번째 지오(GEO)호텔에서는 조식을 신청하지 않았어요. 가격 대비 그다지 음식이 좋지 않은 데다, 가격은 더 저렴하지만 분위기 좋은 헤리티지 건물에서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뽑은 신선한 커피와 아침을 먹을 수 있기 …

[week&] 우리가 몰랐던 오키나와

여행객이 갈 수 있는 신성한 장소 중 하나인 이시키하마는 선착장에서 숲길을 따라 난 비포장도로를 자전거로 15~20분 달려가면 만날 수 있는 푸른 해변이다. 섬 주민들은 "오래전 곡식을 담은 황금 항아리가 떠내려와 농사를 시작할 수 있었다"며 이 장소를 신성하게 …

나만 알고 싶은 #서해안 #숨은명소

제주도 올레길 정규코스의 마지막 21코스 .. 그 끝을 향해 걷다 .. 4/4 ..

<b>제주 올레길 21코스 part. 4</b><b>마지막 종달바당까지</b><br>제주도에는 올레길이라는 도보여행길이 있습니다. 21개의 정규코스와 5개의 부속코스(알파코스)가 있습니다. 총 26개 코스가 만들어졌습니다. 그 26개 코스 중 마지막으로 21코스를 걷고 있습니다. 21코스는 4번으로 …

가을의 끝자락에~

파리로 겨울 여행 간다면 꼭 가볼 전시회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프랑스 파리가 다양한 전시회로 '예술의 도시'의 위상을 과시하고 있다.<p>프랑스 관광청과 파리 관광 안내 사무소가 올해 문화예술, 미식, 쇼핑, 나이트 라이프 등 다양한 테마를 통해 파리의 여러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전개하는 …

[라이프 트렌드] 경주 황리단길 가나요? 구석구석 소개한 지도 챙겨 가세요

스타벅스가 제작한 황남골목길 관광지도는 이달부터 경주 시내 7개 스타벅스 매장과 관광안내소에서 관광객에게 무료로 배포된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10월 지진 피해를 봤던 경주 지역의 문화재 보존과 관광 활성화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경주시티 머그·텀블러 3종을 출시했다. …

[카드뉴스] 가을 정취 즐기러 가자! 가까운 도심 속 단풍길5

도심 한복판에도 늦가을 정취를 즐길 수 있는 단풍명소가 얼마든지 많다. 큰 여행 계획 없이도 편하게 들러볼 만한 도심 속 단풍 여행지다. 경북 안동 여행 시 꼭 들러볼 만한 곳이 있다.

누에보 다리를 보며 아침식사 후 론다(Ronda)를 출발해 안달루시아의 중심도시 세비야(Sevilla)로

위기주부 가족의 7일간의 스페인 여행, 그 4일째의 아침이 밝았다. 오래된 호텔방의 창문 밖으로 아래와 같은 풍경을 선사하며...<br>손잡이를 당겨서 유리창을 열고는, 창밖으로 몸을 내밀어 아이폰으로 180도 파노라마 사진을 찍어본다~<br>스페인 여행기 블로그 포스팅들의 맨 …

[더,오래] 지리산 천왕봉 일출과 운해, 표현할 생각마라

이번 산행은 지난 9월 중순에 다녀온 노고단~반야봉~뱀사골~반선으로 내려온 코스와 연결해 지리산 주능선 종주 코스를 완성하는 연계 산행이다. 이번 산행길은 지리산 10경 중 천왕봉 일출, 연하봉 선경, 세석평전 철쭉, 벽소령 달빛 등을 접할 수 있다. 하산길이 제법 …

지구촌 인구 11%가 ‘과민성대장증후군’

대장균은 말 그대로 대장에 사는 박테리아임에도 왠지 부정적인 이미지를 지니고 있는 것 같다. 약수를 검사해 대장균 수치가 높으면 ‘음용불가’ 판정이 나는 등 음식물과 연관돼 경고로 작용하기 때문일까. 사실 이는 음식물이 배설물에 오염됐을 가능성을 판단하는 기준일 …

부산·남해·거제·통영 등 3일간의 남쪽빛 감성여행

부산관광공사, 10일부터 12월 3일까지 진행<p>[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따뜻한 남쪽으로 감성여행 어때요”<p>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가을 단풍시즌을 맞아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중 ‘남쪽빛 감성여행’ 프로그램을 투어상품으로 기획해 하나투어와 공동운영한다고 8일 …

정읍 가볼만한곳 .. 가을 내장산 단풍의 하이라이트 .. 내장사의 알록달록 단풍 ..

<b>정읍 내장산 내장사</b>내장사까지 버스를 타고 와서 케이블카 타는 곳까지 걸어왔습니다 ..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갔다 내려왔습니다 .. 이제 내장산 단풍의 정점이라 할 수 있는 내장사로 향합니다 .. 내장사는 절입니다 .. 내장사 들어가는 입구, 내장사 경내에 이르기까지 …

[카드뉴스] 문향(文香) 품은 경기도 가을 여행지 6곳

고요히 사색을 즐기고 내면으로 침잠하는 여행은 어떨까? 우리에게 익숙한 문학 작품의 배경이 된 풍경을 산책하고, 문인들의 흔적을 찾아 나서 보자. 파주 출판도시 안에는 개성 넘치는 서점, 북카페, 갤러리, 박물관 등이 수두룩한데, 이곳의 대표명소는 초대형 서재 …

[현장스케치]"겸손과 진심"...'명예박사'유승민 IOC위원의 감동연설

"'잘난 척'과 '자만'은 서서히 퍼지는 독과 같아서 늘 경계해야 한다고 배웠다. 겸손을 잃지 않는 IOC위원, 명예박사가 되겠다."<p>유승민 IOC선수위원은 3일 오전 10시 30분 경기대 종합강의동 최호준홀에서 명예체육박사 학위를 받은 직후 이렇게 말했다. …

유네스코가 먼저 알아본 청송 신성계곡, 단풍도 다르더라

[week&] 유네스코가 먼저 알아본 청송 신성계곡, 단풍도 다르더라 . 청송에는 모두 24개의 지질 명소가 있는데 이 중 10개가 주왕산국립공원, 4개가 신성계곡에 있다. 이현주(47) 지질해설사는 "화산이 9번 폭발한 주왕산에선 불과 관련된 지질 환경을 많이 볼 …

단 한 번 단풍구경 간다면…아무도 몰랐던 청송 신성계곡

청송은 2017년 5월 군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 지질공원으로 등재됐다. 청송군은 유네스코 세계 지질공원 등재에 앞서 2013년 4월 계곡 곳곳의 지질명소를 보는 ‘녹색길’을 조성했다. "화산이 9번 폭발한 주왕산에서 불과 관련된 지질 환경을 많이 볼 수 있는 반면 …

심야짜장식당

심야짜장식당은 이상한 곳이었다. 일단 위치를 아는 이가 아무도 없었다. 홈페이지에는 양천구의 모처 주소가 쓰여 있었고, 실제로 사옥이었지만 요리하는 곳은 아니었다. 단지 사무공간이었다는 말이다. 어쨌든...

서울대공원 안 ‘단풍 인생샷’ 명소 5곳

‘단풍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곳이 꼭 멀리 있는 것은 아니다. 수도권 주민들에게는 서울대공원(경기 과천시)도 멋진 단풍에 어우러져 있는 자신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는 장소다. 수도권의 단풍이 다음 주에 절정에 이를 것으로 기상청이 예고한 가운데, 27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