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쓰는매울

16 Flips | 4 Magazines | 8 Likes | 20 Following | 4 Followers | @2sqjrr1 | Keep up with 글씨쓰는매울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글씨쓰는매울”

[마이더스] 전기차보다 더 친환경, ‘수소차’ 시대 온다

<b>미세먼지 걸러주고 물만 배출… 충전 빠르고 장거리 주행</b><p>친환경차는 내연기관(엔진) 자동차와 달리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차량을 가리킨다. 상용 친환경차는 전기모터와 엔진을 교차 구동하는 하이브리드(HV), 모터로만 달리는 전기차(EV), 근거리는 모터로 주행하고 …

창업 아이디어/ 도쿄 ‘책+숙박’ 이색공간 ⇨ 집 놔두고 ‘책방’에서 자는 사람들

도쿄의 이케부쿠로는 젊은 층들이 자주 모이는 번화가다. 이곳엔 책과 숙박을 컨셉으로 묶은 ‘북 앤 베드 도쿄’(BOOK AND BED TOKYO)라는 이름의 호스텔이 있다. 진열된 책은 1700여권. 느긋하게 책을 즐기며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

[단독]새정치 새 당명 ‘TOP 5’는?…손혜원 “제가 전율 느낀 새 당명은 바로…” - 경향신문

새정치민주연합이 공개모집한 새로운 당명 중 ‘TOP 5’ 후보군을 추려 마지막 설문여론 조사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최종 심사단계에까지 오른 5개 새 당명안은 ‘희망민주당’ ‘더불어민주당’ ‘민주소나무당’ ‘새정치민주당’ ‘함께민주당’이다.<p>새정치연합 당 관계자는 27일 “이날까지 5개 당명안을 추려 설문 조사를 했고, 1월 중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p>당명 공모 작업을 총괄하고 있는 손혜원 홍보위원장도 전날 밤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글을 통해 “현재 국민과 당원을 대상으로 조사 중이고, 이 중에서 하나를 골라 결정할 …

[사설]죽음의 공장 한국타이어에서 38살 노동자 또 죽었다 - 경향신문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의 38살 노동자 박모씨가 직업성 질환으로 의심되는 병으로 숨진 지 열흘이 지났지만 정부도 사측도 책임 있는 대책을 내놓지 않고 있다. 14년간 타이어 생산라인에서 일한 박씨는 혈액암 판정을 받은 지 두달 만인 지난 16일 미처 손도 써보지 못한 채 세상을 떠났다. 사망 당시 그에게는 출산을 한달 정도 앞둔 만삭의 부인이 있었다. 평소 건강했던 박씨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한국타이어는 ‘죽음의 공장’이라는 오명에서 벗어나기 어렵게 됐다. 한국타이어는 2007년 한해에만 15명의 노동자가 각종 사고와 질환으로 사망한 …

들깨미역국 ♬ 추워지는 요즘 생각나는 구수한 국물 요리

<b>들깨미역국 추워지는 요즘 생각나는 구수한 국물 요리</b> 제가 제일 좋아하는 미역국 ♬ 미역국은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끙이가 제일 좋아하는 국이랍니다 보통은 소고기를 넣고 요리하곤 하는데 요즘 저희 식구들 들깨가루에 푹빠져있어 들깨가루 넣어 고소하께 끓인 미역국을 …

가지소박이 만드는법

<b>가지소박이 만드는법, 가지요리, 가지김치</b> 요즈음 나오는 영양 많은 보랏빛 가을가지로가지김치인 가지소박이 담궈보세요 생각보다 몰랑하니 맛이 참 좋답니다 농사지어서 따 낸 가지라면 더 맛있겠지요? ㅎㅎ <b>가지소박이 재료</b> 가지 4개 (400g 정도), 부추 80g, 쪽파 …

콩나물무침 황금레시피 ♪ 매콤해서 자꾸 손이가요

<b>콩나물무침 황금레시피 매콤해서 자꾸 손이가요</b> 요즘 날씨가 추워지고 아침 , 저녁으로 따끈한 국이 없어선 안될 존재가 되어 버렸어요 따끈한 국 위에 김치 하나 올려 먹어도 맛있지만 저희 가족이 좋아하는 콩나물 무침도 국과 아주 잘 어울리는 반찬이랍니다 그래서 더욱 요즘 …

맛있는 배추 고르는 법과 아삭한 배추김치 만드는 꿀팁

;최적의 온도로 4단계 유산균 관리를 해 주는 디오스 김치냉장고입니다. <br>맛짱이 체험을 하면서 .. 맛있는 김치 톡톡으로 2년동안 행복하였던, 디오스 김치냉장고 카림라시드 블랙.<br>정말 깔끔하고 웅장한 대용량 565리터, 국내유일 4룸(내부-7룸) 스타일, 스탠드형 …

'좌익효수' 위해 가림막설치… "댓글 '처벌'은 정치적 자유침해"

국가정보원 전경. /뉴스1<p>국가정보원 직원 '좌익효수' 유모(41)씨가 고발당한지 2년 반만에 법정에 모습을 드러냈다.<p>유씨는 댓글 작성 사실을 모두 인정하면서도 국정원 직원들의 정치활동 행위를 처벌하는 법 규정은 정치적 자유를 침해한다며 위헌법률심판 제청을 신청할 뜻을 밝혔다.<p>서울중앙지법 형사5단독 정용석 판사 심리로 22일 진행된 첫 공판에서 유씨 측은 "국정원법 규정은 헌법상 기본권을 침해한다"며 위헌법률심판 제청을 신청할 뜻을 밝혔다.<p>유씨에게 적용된 법은 국정원 직원의 정치활동을 금지하는 국정원법 제9조 제1항·제2항, …

모처럼 웃은 文, 온라인 신입당원에 "큰 힘 된다"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 /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p>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22일 온라인 당원 가입 시스템을 통해 가입한 신입 당원들을 만나 최근 당 내외 상황 등에 대한 의견을 듣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p>새정치연합은 그동안 '오프라인'에서만 가능했던 당원 가입을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누구든 손쉽게 할 수 있는 온라인 당원 가입 시스템(http://join.npad.kr)을 지난 16일부터 운영 중이며, 이날 오전 현재까지 6만4000여명이 이 시스템을 통해 당원으로 가입한 것으로 집계되고 …

[광복 70주년 특별기획-김호기·박태균의 논쟁으로 읽는 70년](38) 안철수 현상 - 경향신문

<b>ㆍ“시민사회 열망의 아이콘” “정치적 포퓰리즘 위험” 시각 공존</b><p>미리 밝혀두고 싶은 것은, 여기서 다루는 ‘안철수 현상’은 2011년에서 2012년까지 진행된 정치적·사회적 현상에 주목한다는 점이다.<p>안철수 현상이라는 말에는 두 개의 의미, 의사이자 벤처사업가인 ‘개인 안철수’와 시민사회의 정치적 열망의 분출이라는 ‘사회현상’이 결합돼 있다. 안철수 현상이 우리 사회를 뒤흔든 것은 2011년 9월이었다.<p>2011년 이전에 안철수는 컴퓨터 백신 개발자로 시민사회에 알려져 있었다. 시민들로부터 상당한 호감을 얻고 있던 안철수는 2011년 …

日 '천황'생일까지 표시한 경남도청 달력

(사진=페이스북 캡처)<p>경상남도에서 만든 2016년도 달력에 '천황탄생일'이 표시돼 논란이 일고 있다.<p>17일 오전 SNS상에 올라온 '경상남도 2016 다문화달력'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게시된 사진은 12월 23일에 일장기 그림과 함께 '천황탄생일'이라는 문구가 …

‘돌려막는’ 내각…‘8개월 장관’ 국회 복귀 1개월여 만에…부총리로 또 차출 - 경향신문

<b>ㆍ‘최경환과 임무 교대’ 유일호 부총리 등 6명 내정</b><b><br>ㆍ강은희, 국정화 논공행상…성영훈은 정수장학생 출신</b><p>박근혜 대통령이 21일 신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 새누리당 유일호 의원을 내정하는 등 5개 부처 장관을 바꾸는 ‘총선용 2차 개각’을 단행했다.<p>국토교통부 장관을 지낸 유 내정자는 지난 10월19일 ‘총선용 1차 개각’에 포함돼 지난달 국회에 복귀했으나, 한 달여 만에 다시 내각으로 돌아가게 돼 ‘돌려막기’ 논란이 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박 대통령 최측근 실세인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이번 개각을 통해 …

김한길 탈당 임박설…박영선·김부겸은 어디로 - 경향신문

<b>ㆍ권은희 등 2~3명 시기 저울질…재판 중인 박지원은 고민</b><p>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21일 신당 창당의 깃발을 들면서 새정치민주연합 내 원심력이 커지고 있다.<p>비주류 김동철·문병호·유성엽·황주홍 의원 등 4명이 탈당한 이후, 이날 탈당 기자회견을 하려다 취소한 권은희 의원(광주 광산을) 등 2~3명이 탈당 시기를 저울질하고 있다. 관건은 탈당 속도와 규모다. 산발적 탈당이 아닌, 거물급 인사를 중심으로 한 조직적 탈당은 분당 상황으로 치달을 수 있기 때문이다.<p>당내에선 비주류 수장 격인 김한길 전 공동대표(62·사진)를 주목한다. 그는 …

거대 소행성, 25일 전후로 지구 스쳐가…"우주의 크리스마스 선물?"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지구를 향한 우주의 크리스마스 선물일까? 크리스마스를 전후해 거대 소행성이 지구를 가장 가깝게 스쳐갈 것으로 전망됐다.<p>최근 영국 일간지 익스프레스는 미국항공우주국(NASA)의 최신 보고서를 인용해 '2003 SD220'이라고 명명된 한 소행성이 크리스마스를 앞뒤로 지구에 초근접한다고 전했다. 매체는 이 소행성이 지구에 지진을 일으키거나 화산을 폭발시킬 만큼 큰 중력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p>소행성 '2003 SD220'은 NASA의 지구근접 소행성(Near-Earth Asteroid) 목록에 오른 17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