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옥

11 Flips | 1 Magazine | @2sanmvh | Keep up with 박종옥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박종옥”

[서평] 돈 버는 3D프린터 사업, 이렇게 시작하라 <3D프린팅 스타트업>

이문규 2015-02-01<p>[IT동아 이문규 기자] 종이 문서를 인쇄하듯 실제 물체를 인쇄해 만들 수 있는 3D프린터는 몇 년 전부터 '산업기술의 혁신'으로 포장되어 널리 퍼지고 있다. 이에 따라 누구든 3D프린터를 스마트폰에 이은 혁신 아이콘이라 말하기길 주저하지 않는다. 하지만 거기까지다. 3D프린터의 실제와 그에 따른 한계보다는 막연한 동경과 장미빛 예측 만을 내세운다. 3D프린터에 관해 실질적인 지식을 얻고 싶어도 그러기가 쉽지 않다. 관련 강의든 서적이든 겉만 뱅뱅 돌다 종료된다.<p>이에 20여 년간 현업에서 3D프린터를 …

15개월 지나면 공짜?…이달 갤럭시 윈·G플렉스 차례

출시 15개월 지난 단말기 지원금 상한서 예외<br>신규 모델 출시 과정·재고 따라 '공짜폰' 가능<br>이달 갤럭시 윈·G플렉스·넥서스 15개월 지나<br>분실·파손 등 위약금 주의해야<p>[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갤럭시노트3는 출시 15개월이 되는 날부터 공시 지원금이 대폭 인상, 8일 만에 사실상 '공짜'로 값이 떨어졌다. 아이폰5s도 지난달 28일부터 출고가와 동일한 수준의 지원금이 지급되기 시작했다. 출시된 지 15개월이 경과한 단말기는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이 정한 지원금 상한(30만원)에서 예외로 적용되기 때문에 이 같은 공짜 판매가 …

수협은행, 소외계층 대상 연 7% 고금리 적금 출시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수협은행은 사회소외계층의 목돈마련을 위해 최고 연 7% 고금리 적금 상품 'Sh행복한미래적금'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p>Sh행복한미래적금은 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가장, 북한이탈주민, 결혼이민자 등 사회소외계층에게만 가입자격이 주어진다. 가입기간은 3년이다. 월 1만원부터 20만원 범위 내에서 납입할 수 있고 정액적립식만 가능하다.<p>또 가입 6개월 경과 후 결혼, 출산, 주택임차 등 본인 및 가족의 특별한 사유로 중도해지하는 경우 중도해지이율이 아닌 가입 당시의 기본금리 연 3.0%를 적용한다.<p>이원태 …

전당포에서 동산담보대출까지, ‘키핑샵(keepingshop)' 주목

불황이 계속되는 가운데 신용이나 부동산 대출의 벽에 막혀 힘들어하는 기업과 개인들이 늘었다. 이들이 복잡한 과정과 까다로운 조건을 거쳐야만 하는 금융기관의 절차에 싫증을 느끼는 가운데 동산담보시장의 편리함이 주목받고 있다. 그 중 단연 눈길을 사로잡는 ‘키핑샵’의 색다른 행보가 이색적이다.<p>우선, 흔히 어둡고 무서운 분위기로 다가가기 어렵게 인식되어 있던 전당포 분위기의 전환이 그 첫 번째 시도였다. 고객들이 언제나 편하게 방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밝고 깨끗한 카페형 샵의 이미지로 재탄생 시켰다. 친숙하고 세련된 이미지 상승효과로 …

[인터뷰] 안경률 "말로만 경제살리기 안돼…경제통 전면 배치해야"

안경률 새누리당 전 의원이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에서 뉴스1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2015.1.29/뉴스1 2015.01.29/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p>안경률 전 새누리당 의원은 집권 3년차에 접어들면서 위기를 겪는 박근혜 정부에 대해 "말로만 경제살리기가 아니라 경제살리기에 올코트 프레싱을 해야할 때"라고 조언했다.<p>3선 국회의원에 당 사무총장을 지내고 현재 당 국책자문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안 전 의원은 지난 30일 서울 여의도에서 가진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기업 경영이나 경제를 잘아는 청와대 경제비서관을 몇 명 …

'힐스테이트 광교 오피스텔' 인산인해…주말동안 2.4만명 몰려

'힐스테이트 광교' 오피스텔 모델하우스에 입장하려는 방문객 줄이 길게 이어져있다. ©News1<p>현대엔지니어링이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광교' 오피스텔 모델하우스가 청약 상담을 받으러 온 방문객들로 북적였다.<p>1일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문을 연 '힐스테이트 광교 오피스텔' 모델하우스에 오픈 3일간 약 2만4000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p>오픈 첫날에는 개관 2시간 전부터 방문객이 몰리며 대기줄이 100m 이상 이어졌고 각 유니트에 들어가기까지도 30분 이상을 기다려야 했다.<p>방문객 대부분은 단순 구경객이 아닌 청약을 목적으로 …

일상생활에 큰 불편 오십견, “통증 초기 체계적이고 꾸준한 관절 운동이 중요”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이 ‘어깨의 유착성 피막염(M75.0)' 질환으로 인한 건강보험 지급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의하면 2013년 기준 전체 진료인원은 74만 953명이었으며, 남성이 28만 8,346명, 여성은 45만 2,607명으로 여성이 남성의 1.57배이었고, 2008~2013년 연평균 증가율은 남성(3.55%)이 여성(1.96%)보다 높았다.<p>연령별로는 50대 이상 연령층이 전체 진료인원의 대부분인 82%의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p>(2013년 기준)2013년 기준 연령대별 인구수를 보정한 인구 10만명당 …

2015 유망 여성창업 아이템 ‘푸르맘찬’, 소자본 고수익 기대

2015년 새해가 되자 각종 산업분야에서 올 한 해 동안 국내 경제를 이끌어갈 유망 창업 아이템들을 속속 분석해 발표하고 있다. 최근에는 그 중에서도 경력단절 주부들의 효율적인 경제활동을 돕는 주부창업, 여성창업 아이템에 이목이 쏠린다.<p>최근 아이를 기르고 살림을 하던 주부들의 사회진출이 늘고 있으며, 그 중 40~50대가 재취업하는 비중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는 기사들이 보일 만큼 현대의 여성 사회진출 사례가 높아지고 있다.<p>때문에 현재 창업을 생각하는 주부들이 상당수다. 특히 반찬가게의 창업 수는 매달 꾸준히 늘고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