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별은

11 Added | 1 Magazine | @2qq1tqk | Keep up with 길별은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길별은”

테크홀릭

60대 시각장애인, 인공 눈으로 10년 만에 아내 얼굴 보다

20년 전, 후천적으로 시각을 잃었던 60대 시각 장애인이 인공 눈(bionic eye)을 통해 10년 만에 아내의 얼굴을 볼 수 있게 됐다.<p>영국의 가디언, 타임지 등에 따르면 20년 전 망막색소변성증으로 인해 시력을 잃은 미네소타 주의 알렌 제라드(Allen …

“인간 기억, 컴퓨터에 업로드” 커즈와일이 옳았나

지난 2월17일 <더 레지스터>는 미 국방부 산하 국방고등연구원(DARPA)이 시각 피질에 이미지를 주입할 수 있는 직접 신경 인터페이스(DNI)를 개발 중이라고 보도했다. 국방고등연구원은 니켈 2장 두께의 얇은 칩을 10달러 수준으로 개발하는 것을 단기 목표로 설정하고 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p>인간 두뇌에 삽입하는 이 칩의 개발이 완료되면 오큘러스VR나 구글글래스 같은 보조 기구 없이도 가상현실 이미지를 인간의 두뇌에 직접 투사할 수 있게 된다. 인간의 뇌와 컴퓨터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완성되는 것이다. 궁극적으로 …

주먹만한 컴퓨터, 에이수스 '비보PC' 국내에 상륙

김영우 2015-02-26<p>[IT동아 김영우 기자] 최근 미니PC 시장에 활기가 느껴진다. 이미 포화상태인 데스크탑 시장이나 경쟁이 극심한 노트북 시장에서 한발 벗어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자 하는 제조사들이 미니PC 시장을 주목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인텔이나 조텍, 기가바이트 등은 국내에서도 제법 다수의 미니PC를 출시한 상태다. 이런 흐름에 에이수스(ASUS)도 가세했다. 26일, 에이수스코리아는 서울 압구정동 비하이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자사의 미니PC인 '비보PC(VivoPC)'를 발표했다.<p>4세대 셀러론~코어 i5 …

가상현실 기기 춘추전국시대의 ‘전국 7웅’

중국 역사에서 춘추전국시대는 서양 달력이 시작되기 200여년 전을 말한다. 다양한 나라가 등장해 자웅을 겨루던 시대. 경쟁이 영웅을 만들었는지, 유독 명장이 많은 시기였는지, 아직도 춘추전국시대의 소용돌이는 많은 이들의 이야기로 회자되고 있다.<p>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기기도 전국시대를 맞았다. 값비싸고, 무겁고 별 쓸모 없는 머리에 쓰는 기기(HMD)를 값싸고, 가볍고, 3D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기기로 바꾼 작은 아이디어 하나 덕분이다. 삼성전자와 엔비디아, 소니와 마이크로스프트(MS), 미국 게임 …

고속버스 '모바일 티켓'만으로 발권없이 승차 가능

<b>내달 2일 '고속버스 다기능통합단말기 서비스' 전국 확대</b><p>(세종=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다음 달부터 고속버스를 탈 때 승차권을 발권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모바일 티켓'만 있으면 이용할 수 있다.<p>지금까지는 일부 노선에서는 '홈티켓' 시스템이 도입돼 있지만 상당수 …

[배달의 한겨레] ‘주홍글씨’ 간통죄 역사속으로 : 사회일반 : 사회 : 뉴스 : 한겨레

2월27일 뉴스 브리핑<p><디지털 한겨레>가 매일 아침 <한겨레>에 실린 수많은 콘텐츠 가운데 주요 콘텐츠들을 몇 가지 골라 독자 여러분께 브리핑을 해드리는 ‘배달의 한겨레’, 2월27일 배달을 시작합니다.<p><b>1. [1·2·3면]</b> “성과 사랑은 형벌로 통제할 사항이 아닌 개인에게 맡겨야 하는 문제다. 부부간 정조 의무를 위반한 행위가 비도덕적이기는 하나, 법으로 처벌할 사항은 아니다.” 26일 헌법재판소가 밝힌 ‘간통죄’ 폐지 이유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주홍글씨’의 낙인을 찍어온 간통죄가 역사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간통의 이모저모를 …

김수현 팬클럽, 어린이병원에 심전도감시기 4대 기증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서울시 홍보대사인 배우 김수현의 팬클럽 '김수현 갤러리'는 27일 서울시립 어린이병원에 중증장애아동 심장기능 검사장비인 심전도감시기 4대를 기증했다.<p>심전도 감시기는 환자 심장의 전기적 활동을 확인하고 다양한 이상 리듬을 예측 치료하는 …

[15/02/27 뉴스투데이] '간통죄' 62년 만에 폐지…"민법 적용이 훨씬 효과적"

'볼기살'로도 불리는 '우둔살 특징' … 소 뒷다리 중 가장 연하고 담백

'볼기살'로도 불리는 '우둔살 특징' … 소 뒷다리 중 가장 연하고 담백<p>[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우둔살 특징에 대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p>우둔살은 소의 엉덩이 안쪽에 위치한 내향근과 반막모양근으로 구성되어 있다. 덩어리가 크고 마블링이 적은 살코기이다.<p>육색은 약간 짙은 진홍색을 띠며 근내지방의 함량이 적고 육단백질의 비율이 높은 편이다. 고기 덩어리가 큰 것에 비해 고기의 결이 거칠지 않고 굵은 근섬유들이 균일하게 연결되어 있으나, 고기 덩어리가 큰 탓에 부분마다 부드러움의 차이가 있다.<p>우둔살은 '볼기살'로도 불리며 …

콜라병 100년…콜라병 몸매 곡선이 만들어진 비밀은?

초기 콜라병<p>[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가슴 부분이 볼록하고 허리는 잘록한 몸매를 흔히 '콜라병 몸매'라고 한다. 최근에는 콜라병 몸매를 갖기 위해 콜라를 자제하는 이들이 많다지만 이 독특한 디자인의 병은 벌써 올해로 100주년을 맞았다.<p>코카콜라사는 26일(현지시간) '코카콜라병 : 미국의 아이콘 100년'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개막했다. '컨투어 병(contour bottle)'이라고 불리며 20세기 최고의 디자인 상품으로 꼽히고 있는 이 병이 개발된 것은 100년 전인 1915년. 코카콜라와는 아무 상관도 없는 코코넛 열매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