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수

19 Flips | 1 Magazine | 6 Likes | 1 Follower | @2qff2dg | Keep up with 김민수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민수”

윤석민의 불펜투입, KIA의 현실에 필요하다

[스포츠한국 김성태 기자] 쉽지 않다. 어떤 결정을 내려도 KIA에게는 어려운 상황이다. 선발로 당장 쓰는 것은 무리가 있다.<p>하지만 팀은 후반기에 반드시 중위권 이상의 성적을 유지해 가을야구를 노릴 심산이다. 핵심은 이 선수다. 바로 윤석민이다.<p>지난 2015시즌, …

어느새 7위서 6위, 상대성 넘자 KIA 올라간다

[스포츠한국 김성태 기자] 강했던 팀에게 강하고, 약했던 팀에게도 강하다. 연패로 고개만 숙였던 KIA가 탄력을 받았다. 어느새 순위도 7위를 넘어 6위까지 올라왔다. 팬들은 그저 즐거울 따름이다.<p>KIA는 전날 NC와의 경기에서 9-0으로 승리를 거두며 3연승 달성에 …

‘4번타자의 품격’ 강정호, 팀 내 홈런 단독 1위에 등극

[스포츠한국 박대웅 기자] 강정호(28·피츠버그 파이리츠)가 어느덧 팀 내 홈런 단독 1위의 주인공이 됐다.<p>강정호는 25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 PNC 파크에서 열린 LA 다저스와의 경기에서 3타수 1홈런 1타점 2득점 1사구를 기록, 8-6 승리에 …

‘2출루+호수비’ 추신수, 전성기 연상케한 5툴능력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추신수(34·텍사스 레인저스)가 타격에서는 특유의 눈야구를 선보이며 2출루를 했고 수비에서는 멋진 중계플레이를 성공시키며 초반 중요했던 실점을 막았다. 이게 바로 우리가 알던 ‘5툴 플레이어’ 추신수의 모습이다.<p>추신수는 15일(이하 …

KIA는 기록은 좋은데 왜 하위권일까?

[스포츠한국 김성태 기자] 묘하다. 팀 타격이나 마운드의 기록을 본다면 중위권에 있어야 하는 것이 맞다. 하지만 순위는 8위다. 말이 8위지, 공동 꼴찌를 하고 있는 kt와 한화에 1경기 차이에 불과하다. 이유가 뭘까?<p>KIA는 13일 현재 24승 32패, 승률 …

김기태의 승부수, 유격수 김주형은 통할까?

[스포츠한국 김성태 기자] KIA의 올 시즌 최대 고민 중 하나는 타선이다. 작년, KIA가 5강 경쟁에서 마지막까지 버틴 것은 김기태 감독의 리더십과 선수들의 하나가 되고자 하는 의지였다. 그러나 의지만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다.<p>일단 실력이 부족했다. 홈런이나 안타, …

‘3연속 3구삼진→3연속 초구공략’ 박병호는 ‘시험중’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3연속 3구 삼진을 당하더니 다음날에는 3타석에서 모두 초구만 공략했다. 미국 무대가 완전히 처음인 박병호는 그야말로 미국 무대에서 자신을 ‘시험’중이다.<p>박병호는 4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플로리다주 포트마이어스의 해먼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

광주일고가 키우고 KIA가 거둔 빅리거 3인방…김병현 홀로 남아

[스포츠한국 김성태 기자]광주일고 메이저리그 3인방 가운데 두 명이 정든 그라운드를 떠났다. 김병현 홀로 남았다. 팬들은 그저 아쉬울 따름이다.<p>지난 28일 최희섭에 이어 서재응이 공식적으로 은퇴를 선언했다. 후배들의 길을 터주기 위해 은퇴를 결심했다고 밝힌 서재응은 …

'낙오자는 없다' KIA 체력테스트 전원 통과

[스포츠한국 광주=김성태 기자] 낙오자는 없었다. 김기태 감독이 바라는 '준비'를 마친 KIA다. KIA 2016시즌의 출발이 순조롭다.<p>KIA는 13일 홈구장인 챔피언스필드와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체력테스트를 실시했다. 모두 81명의 선수가 이날 테스트에 …

삼성 떠난 나바로, 일본 지바롯데로…"1년 120만달러"

• English<br>• 中文<br>• 日本語<br>• عربي<br>• Español<br>• Français<p>본문 내용을 불러오고 있습니다.<p>(서울=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삼성 라이온즈를 떠난 내야수 야마이코 나바로(29)가 일본 프로야구 지바롯데 마린스에 입단했다.<p>지바롯데는 13일 구단 홈페이지에서 "야마이코 …

SPOTVNEWS:'체감 구속 1위' 캡스, 변신이 만든 진화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진기명기'에나 나올 법한 독특한, 생소한 투구폼으로 알려진 카터 캡스(마이애미). 특별한 투구폼은 그를 한 단계 이상 진화하게 했다.<p>MLB.com 칼럼니스트 마이크 페트릴로는 9일(한국 시간) 칼럼에서 캡스가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압도적인 …

[2016 프로야구] 초강력 선발진, KIA 재도약 동력 될까?

지난해 KIA는 심각한 전력 약화와 레전드 출신 선동열 감독의 경질과 김기태 신임 감독 선임과정에서의 불협화음 등이 겹치며 힘겹게 시즌을 시작했다. 스프링캠프 기간 연습경기에서 보여준 실망스러운 경기력은 시즌 전망을 어둡게 했다. 주전들의 부재 속에 반강제로 단행된 …

'돌아온 체력테스트' KIA가 바라는 것은 준비된 자세

[스포츠한국 김성태 기자] 김기태 감독의 '체력 테스트'가 다시 돌아왔다. 그냥 단순한 테스트가 아니다. 통과해야 올 시즌이 보인다. 2016시즌 스프링캠프 합류를 위한 첫번째 관문이다.<p>KIA는 오는 13일 광주월드컵경기장과 챔피언스필드에서 선수들의 체력테스트를 …

[강정호 결산②] 피츠버그의 내야 붕괴, ‘이달의 신인’ 강정호로 버텼다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br>'[강정호 결산①] ‘위장입찰·마이너 가능성’ 의문만 가득했던 강정호'에서 계속<p>2015시즌은 강정호(28·피츠버그 파이어리츠) 개인에게는 메이저리그에 안착했다는 기분 좋은 시즌일 수 있지만 그가 내딛은 발걸음 하나는 한국인 야수에 대한 …

미국 현지 언론 "김현수, 볼티모어 최고의 좌익수 카드다"

[스포츠한국 김성태 기자] 볼티모어와 정식으로 계약을 맺은 김현수(27)의 관심이 뜨겁다.<p>볼티모어 지역 방송사인 MASN은 25일(이하 한국시간) 지난 4년간 좋은 활약을 보여준 대만 출신 천웨인을 빗대어 김현수를 언급하면서 그가 현재 볼티모어에서 영입할 수 있는 …

'김광현 계약 보류' 이미 달아오른 예비 FA의 열기

[스포츠한국 이재현 기자] SK가 김광현에게 최고 대우를 약속하며 연봉 계약을 잠시 뒤로 미뤘다. FA는 끝났지만 SK의 이번 행보로 인해 벌써부터 2016시즌 이후 예비 FA의 열기가 감지되고 있다.<p>SK는 23일 김광현을 제외한 46인의 선수들 전원의 2016시즌 …

같은 예측 시스템도 '오락가락', 미국서 내다본 김현수의 예상 성적

[스포츠한국 이재현 기자] 미국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 입단 발표를 앞두고 있는 김현수(27)의 데뷔 시즌 성적은 과연 어떻게 될까. 미국 현지에서도 그의 내년 성적에 관심을 보이고 있지만 같은 예측 시스템을 사용했음에도 다른 결과가 나타나 주목된다.<p>야구 …

2016시즌 마무리 전쟁: 깨어난 불펜

[스포츠한국 이재현 기자] 이렇게 마무리 투수가 각광 받았던 스토브리그가 있었나 싶다. 2015시즌 종료와 동시에 KBO리그는 수준급 마무리 투수들의 대이동으로 요동쳤다. 대이동 이후 10개 구단의 마무리 지형은 불가피하게 재편됐다. 다가오는 2016시즌 다시 짜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