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무

86 Added | 6 Magazines | @2m9cj62 | Keep up with 박경무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박경무”

테크홀릭

[MWC 2016] '샤오미가 떴다'..中 업체 세계화 시동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과 이동통신 기업들이 22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 출격한다. 이들은 통신 시장에서도 ‘팍스 차이나(Pax China, 중국 주도의 질서)’를 조성한다는 목표다.<p>레노버, 샤오미, 화웨이 등 …

정전터치, 포스터치, 3D터치... 터치 기술 진화의 다음 단계는?

이문규 2015-10-26<p>[IT동아 이문규 기자]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잠시라도 손에서 휴대폰을 내려놓지 못하고, 무언가를 자꾸 손가락으로 누르거나 터치하고 화면을 스크롤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오늘날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터치'는 그저 당연한 기능으로 여겨지고 있지만, 이러한 터치 기술이 지금처럼 실현되기까지 휴대폰은 여러 단계의 진화 과정을 거쳤다.<p><b>자판이 마르고 닳도록 누르고 또 눌렀던 '피쳐폰 시대'</b><br>피쳐폰(일반 휴대폰)을 사용하던 시절만 해도 우리는 자판 위의 수많은 버튼을 하나하나 눌러 보면서 기능과 조작 방법을 …

테크홀릭

진공에서 에너지를 빼내어 쓴다

봉이 김선달이 대동강 물을 팔아먹은 이야기는 잘 알려져 있다. 전해오는 전설에 따르면 봉이 김선달이 대동강물을 길어 가는 사람에게 동전 한 잎을 받았다고 한다. 그는 대동강을 자기가 사서 소유하고 있으니 물을 퍼가는 사람들은 물 값을 내야한다고 했다. 한걸음 더 …

오늘도 잘 닦고 있습니까?

평생 양치를 해왔다. 대충 계산해도 20년이 훨씬 넘는다. 생각해보면 그동안 칫솔이나 치약에 너무 무심했다. 옷을 고를 땐 소재부터 핏까지 꼼꼼히 따지는데, 칫솔이나 치약을 고를 땐 한 번도 그래 본 적이 없다. 어머니가 욕실 한켠에 쟁여두신 것을 꺼내 쓰면 그만이었다. 그러다 문득 지겨워졌다. 요즘은 자꾸 새로운 것을 찾는다.<p><b>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치약</b><p><b>1 쿠토 60g, 1만원대</b><p>포르투갈에서 온 쿠토는 1930년에 태어나 현재 무려 80살이 넘은 유서 깊은 치약이다. 거품이 많이 나는 건 아니지만 강력한 매운맛 덕에 이를 …

[과학을 읽다]'붉은 행성' vs '푸른 행성'

화성인 vs 지구인<p>[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 "화성에 가서 살고 싶으세요?"<p>"아뇨. 전혀요. 가고 싶지 않은데요. 이 좋은 지구를 두고 화성에 갈 이유가 없잖아요?"<p>최근 국내 한 천문학자와 화성개발을 비롯해 영화 '마션(Martian)'을 두고 나눈 인터뷰 중 나온 말입니다. 그는 굳이 화성에 가고 싶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미국 항공우주국(NASA)은 화성 탐사에 모든 힘을 집중하고 있습니다.<p>화성에 아직도 소금물이 흐르고 있다는 중대 발표에서부터 최근 개봉된 영화 마션'에 이르기까지 나사가 관계하지 않는 것이 없을 …

[새책] '열정은 쓰레기다' 外

© News1<p>△열정은 쓰레기다<br>최근 30년간 전세계 신문에 연재된 인기 만화 '딜버트'(Dilbert)의 작가인 스콧 애덤스의 만화다. 겉만 번드르르한 각종 성공 법칙이 왜 무의미한지 밝히면서 ‘진짜로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친절하게 일러준다.(스콧 애덤스 지음·고유라 옮김·더퀘스트·1만3800원)<p>△UX디자인이야기<br>기존의 'UX'(사용자경험) 관련 서적이나 강의, 그리고 실무를 바로 접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쓰여진 기초 개념서이다. 가급적 기술적인 방법을 배제하고 UX를 둘러싼 다양하고 보편적인 개념을 최대한 …

제주의 가을을 품은 맛과 멋 Part 2 가을 제주의 멋

© 김형호가을의 전설, <b>산굼부리</b>오후의 햇빛이 긴 그림자를 드리울 무렵 산굼부리를 뒤덮은 억새밭이 일순간 황금빛으로 반짝인다. 바람결에 낭창낭창 춤을 추는 억새밭을 거닐며 계절의 아름다움에 흠뻑 빠져보자. ‘굼부리’는 화산체의 분화구를 가리키는 제주 말. 둘레 …

테크홀릭

[국내 앱 동향] 10.02 금요일 1-30위에 오른 앱은?

이상우 2015-10-03<p>[IT동아 이상우 기자] 여러 시장조사기관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전세계 스마트폰 사용자 수는 지난해 17억 6,000만 명에 이른다. 국내 역시 스마트폰 사용자 수가 4,000만 명을 넘어섰다. 스마트폰 보급이 빠르게 이뤄지면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시장 역시 IT 시장의 한 축을 이룰 만큼 성장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게임, 배경화면, 벨소리 등이 수익의 전부였던 모바일 콘텐츠 시장의 새로운 원동력이 됐다.<p>현 재 앱 장터에 존재하는 수많은 앱 중 어떤 것이 사용자의 인기를 끌었을까? …

디지털금융, 스마트폰같은 생태계로 진화? - 지디넷코리아

융과 IT기술 사이 접점에 있는 핀테크를 끌어안기위해 은행과 비은행권 간 신경전이 본격화됐다. 올해안에 인터넷전문은행 인가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신경전은 더욱 날카로워지는 양상이다.<p>​<p>비은행권에서는 카카오, 인터파크, KT를 대표로 유통업체, 결제대행사(PG), 일부 은행 및 증권사와 핀테크 스타트업들이 모여 국내 첫 인터넷전문은행 설립을 준비 중이다. 은행과 증권사들은 각각 핀테크지원센터를 차리고, 연말까지 금융권 공동 핀테크 오픈플랫폼 구축을 계획하면서 은행, 비은행권 모두 편리하면서도 유용한 새로운 금융서비스 발굴에 …

[헬로디디]나경원 의원, DGIST서 '함께하는 리더십' 강조

DGIST 컨실리언스홀 대강당에서 열린 제20회 DGIST 리더십 강좌에서 나경원 의원이 '함께하면 할 수 있다(Together We Can)'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DGIST 제공><p>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총장 신성철)는 지난 2일 컨실리언스홀 …

테크홀릭

물에 동동 뜨는 리얼 사과 양초 만들기 가을 홈데코 아이디어

<b>내 손으로 직접 만든 사과 양초로 가을 홈데코 만들기</b> 사과 모양의 양초 아닙니다! <b>리얼 사과</b>로 사과 양초를 만들어 보았어요!자연의 색과 모양을 그대로 담은 리얼 사과와 가을의 따스함이 느껴지는 양초가 만났습니다.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나만의 사과 양초로 가을 분위기를 …

운전 중 한눈을 팔면 경고를 보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

Posted on October 3, 2015October 3, 2015<p>미국에서 일어나는 자동차 사고의 90%이상이 운전자의 조작실수로 발생한다. 메세지 확인, 통화 혹은 동승자와의 대화 같은 주의가 분산되는 행동들이 주요 원인인데, 스마트폰의 보급 이후 이러한 …

네스트(Nest)의 스마트홈 솔루션을 이용한 도어락

Posted on October 2, 2015<p>네스트(Nest)의 스마트홈 솔루션을 이용하는 도어락이 출시됐다. 라이너스(Linus)라는 이름의 이 도어락은 네스트 제품이 아니면서 네스트의 스마트홈 솔루션 위브(Weave)를 이용하는 최초의 제품이다. 사용자는 네스트 …

테크홀릭

흑린 이용 나트륨 이차전지 음극 물질 개발됐다

매장량 풍부해 이차전지 조기 상용화에 도움 될 듯<p>[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 미국에서 연수중인 국내 연구원이 흑린을 이용한 나트륨 이차전지 음극 물질을 개발했다. 매장량이 풍부한 나트륨 이차전지의 조기 상용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p>나트륨 이차전지는 현재 이차전지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리튬 이차전지와 비슷한 원리를 가지고 있다. 리튬에 비해 매장량이 풍부해 차세대 이차전지로 불리며 많은 연구가 진행 중이다. 전지 특성(전압, 용량, 수명)이 현저하게 떨어진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어 상용화를 위해서는 충·방전 사이클 …

[헬로디디]산업현장서 멀어진 공대

한국경제는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공대 학장들과의 좌담회를 통해 산업현장서 멀어진 공대의 현실을 짚어봤습니다.<p>극심한 대졸 취업난 속에서 공대 졸업생이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죠. 이처럼 한국 공과대학은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데요. 좌담회에 모인 각 대학 …

테크홀릭

과학과 산업이 주목하는 ‘리튬’

빅뱅으로 우주가 탄생하여 약 30만년이 되면서 수소원자가 생긴다. 곧이어 헬륨과 리튬이 생겨나고 그 뒤에 생겨난 원소(예를 들면 탄소, 산소 등)들은 하나님의 작품이 아니라 별이란 커다란 용광로 속에서 만들어진다. 우주탄생 약 500만년이 되면서 수소, 헬륨 그리고 …

테크홀릭

번쩍번쩍, 두근두근…IoT와 함께 뛰는 스포츠

스마트워치는 이제 익숙한 제품이다. 얼마나 걸었는지 측정해주고, 얼마나 심장이 빨리 뛰었는지도 알려준다. 활동량이 매일 저장되니, 건강한 삶을 위해 장기적인 운동 계획을 짜기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스마트워치는 보통 못생겼다. 평소 시계로 쓸 수 있을 만큼 누구에게나 매력적이어야 하는데, 스마트워치 디자인은 갈 길이 멀다. 아직 마음에 꼭 드는 스마트워치를 발견하지 못 했다면, 그건 기능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모양이 못생겨서다.<p>운동기구는 어떨까. 디자인도 훌륭하고, 스마트폰과 연동된다면 못생긴 스마트워치보다 훨씬 즐겁게 땀을 흘릴 …

테크홀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