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윤환

9 Flips | 1 Magazine | @2kg33uj | Keep up with 최윤환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최윤환”

두께 0.08mm 필름형 스피커

무려 0.08mm 두께의 스피커가 개발되는 혁신이 이뤄지고 있다.<p>​<p>20일 외신 기즈모도에 따르면 종이보다 얇은 두께의 스피커 ‘PVDF Piezo Film'(피에조 필름)의 개발 자금 조달이 킥스타터에서 4월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p>​<p>지금까지의 스피커 개념을 바꿀 피에조 필름 스피커는 박막 필름형으로, 소리를 낸다는 것에 무한한 가능성을 갖고 있다.<p>​<p>주파수는 0.001Hz~10GHz며, 광범위하고 낮음 음향 임피던스(교류 회로에서 인가 전압 및 회로에 흐르는 전류의 비율)를 갖고 있다. 또한 높은 절연 내력과 기계적 내구성, 방습 …

‘윈도우10’, 생체인식 기술 도입한다

‘윈도우10’을 쓸 때는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대신 지문이나 홍채를 스캔해야 할지도 모르겠다.<p>마이크로소프트(MS)는 지난 2월13일(현지시각) 스탠포드대학교에서 열린 ‘백악관 사이버보안·소비자 보호 서밋’에서 윈도우10에 파이도(FIDO) 인증 기술을 실을 계획이라고 발표했다.<p>파이도는 신속한 온라인 신분 확인(Fast IDentity Online)을 줄인 말이다. MS와 구글, 삼성, ARM 같은 기기 제조사는 물론이고 뱅크오브아메리카, 비자, 마스터카드, 알리바바 같은 굵직한 서비스 기업 파이도협회에 참여 중이다. 이들은 …

한국 언론 자유도 60위로 추락 '눈 가리고 입 막는 언론'

한국에서 언론은 어느정도의 위치에 있는 것일까요? 이제 겨울은 가고 봄은 다가오고 있지만, 한국의 언론 자유도는 다시금 꽁꽁 얼어붙고 있습니다. 매년 국경없는기자회라는 국제 언론 감시단체가 언론의 자유도..

“SNS 글, 자동 삭제해드립니다”

‘잊힐 권리’에 관한 기술이 점점 진화하고 있다. 스위스의 한 스타트업은 포스팅 게시부터 삭제까지 자동화한 ‘프라이빗리’를 개발해 전세계로 확장하고 있다.<p>잊힐 권리란 웹에서 원하지 않는 정보를 삭제하고 통제하는 권한을 말한다. 대개는 구글같은 웹사이트에 특정 정보를 삭제해달라고 요청하는 식으로 잊힐 권리를 행사한다. 프라이빗리는 이보다 쉽고 간편하게 잊힐 권리를 행사할 수 있게 돕는다.<p>먼저 소비자용 프라이빗리를 보자. 사용자는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앱) 형태로 프라이빗리를 이용할 수 있으며, SNS 계정을 연동할 수 있다. 계정을 …

美, 드론 저널리즘 숨통 트였다

"드론 저널리즘을 위한 법적 기반이 마련됐다."<p>​<p>미국 연방항공국(FAA)이 지난 15일(현지 시각) 말도 많고 탈도 많던 '드론 규정'을 발표했다. 새 규정은 55파운드(약25kg) 이하 기기를 드론으로 정의했다. 또 낮에만 조종할 수 있으며 야간 비행은 금지된다. 고도는 500피트(약 150미터), 속도는 시속 100마일(160km/h) 이하로 제한된다.<p>​<p>특히 FAA는 이번 규정에 "반드시 가시비행을 하고, 한 번에 한 대씩만 운행"하도록 했다. 이 규정이 그대로 적용되면 아마존이 야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드론 배송은 사실상 …

연이은 대형사고에도 보안 업계 실적 '흐림' - 지디넷코리아

지난해에도 카드 3사 개인정보유출사고, KT 홈페이지 해킹, 한국수력원자력 해킹 등 굵직한 사고가 계속 터졌지만 전반적인 보안 솔루션,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크게 늘지 않았다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이를 반영하듯 전반적인 보안업계 실적은 크게 개선되지 않았다. 일부 기업들이 나름 인상적인 성적표를 받은 수준이다.<p>​<p>17일 코스닥에 상장한 보안업체 실적을 분석한 결과, 재작년부터 1천억원 클럽에 속한 안랩, 인포섹, 시큐아이 중 안랩은 지난해 1천354억원 매출, 영업이익 90억원을 올렸다. 매출은 소폭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

日 편의점 “태블릿으로 택시 잡으세요”

영하로 기온이 떨어지는 추운 날씨에 택시를 기다리는 것은 여간 고역이 아니다. 콜택시 앱을 이용하면 대로변에서 손을 흔들어대는 수고는 피할 수 있지만 택시가 도착할 때까지 기약없이 기다려야 한다. 무엇보다 잠깐 택시를 부르기 위해 일일이 앱을 설치하는 것이 가장 귀찮다.<p>일본 편의점 체인 패밀리마트와 택시업체인 일본교통은 태블릿 한 대로 이런 문제를 해결했다. 카운터나 시식코너에 택시 배차 요청이 가능한 태블릿을 배치했다. 태블릿에 표시된 주문 버튼만 누르면 해당 편의점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해 배차 요청이 끝난다. 해당 편의점까지 …

설 연휴 끝, 모바일 게임 신작 출시 '초읽기' - 지디넷코리아

설 연휴의 마지막 날이다. 각 모바일 게임사는 설 연휴를 끝으로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신작 중 어떤 작품이 먼저 웃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p>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RPG와 야구 등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 기대작이 정식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담금질에 나섰다.<p>​<p>일부 게임은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등록을 시작하면서 이용자의 기대감을 높였다는 평가다.<p>레이븐<p>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에스티플레이가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RPG ‘레이븐’의 사전 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p>​<p>레이븐은 고품질의 …

윙크하면 망원경되는 미래 콘택트렌즈

윙크하면 사물을 확대해서 볼 수 있는 콘택트렌즈가 개발됐다.<p>​<p>22일 주요외신은 망원 기능이 내장돼 있어 윙크로 사물을 확대해서 볼 수 있는 콘택트렌즈를 소개했다.<p>​<p>스위스 로잔 연방 공과 대학교 연구자들이 발표한 이 렌즈는 보통 때 1배의 크기로 사물을 볼 수 있으며, 윙크하는 것으로 2.8배까지 확대할 수 있다. 이 콘택트렌즈가 실용화 되면 약시와 노안들의 시력 교정이나 치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p>​<p>IFL사이언스에 따르면 이 렌즈의 두께는 1.55mm며, 2013년부터 개발이 이뤄져 왔다. 또 렌즈 착용자의 평균적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