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태

11 Flips | 1 Magazine | @2k8ru8n | Keep up with 김경태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경태”

[취재] "헉! 72만원이네" 오큘러스 리프트 가격 599달러, 한국 1차 출시국 제외

한국 시간으로 1월 7일 오전 1시, 가정용 VR HMD 기기인 '오큘러스 리프트'의 예약판매가 시작되었다.<p>예약 구매 가격은 599달러로, 지금까지 가장 유력하다고 예측했던 350달러 선에서 약 두 배 높다. 또한, 해외 국가에는 세금 및 배송료 등이 포함된 가격에 판매될 전망이다.<p>이러한 가격대 책정에 대해 오큘러스의 CEO 팔머 럭키는 트위터를 통해 "오큘러스 리프트의 가격 책정은 부풀려진 것이 아니다"며, "각 국가별 세금을 계산해야 하고, 미국은 세금체계가 다르다" 고 밝혔다. 또한 그는 "미국과 같은 주 별 세금이 없는 …

[CES2016] 와콤, 3D 디자인 및 교육 부문 투자 확대한다

권명관 2016-01-06<p>[IT동아 권명관 기자] 2016년 1월 6일, 와콤(Wacom)이 오는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6'에서 올해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했다. 와콤은 올해 3D 시장 및 크리에이티브 교육 분야를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 전하며, 뱀부 스파크 텍스트 변환 기능 추가 등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p>3D 디자인 관련 투자 확대<p>와콤은 'CES 2016'에서 자사의 기술을 3D 디자인과 관련해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직접 선보일 계획이다. 3D 기술은 크리에이티브 …

[연말결산②] '상상'에서 '현실'로... 2015년 한 해, 'VR'을 돌아보다

올 한해 게임업계는 기대 이상의 뜨거움을 보여주었다. 비단 한 분야에서의 이야기가 아니다. 침체기라 여겨지던 국내 온라인 시장은 다양한 작품들이 대거 모습을 드러내면서 활기를 되찾았고, 콘솔 시장은 세대교체의 과도기가 끝나고 독점 타이틀을 쏟아내면서 호황을 맞이했다. 전년도 GOTY를 받은 '드래곤에이지 인퀴지션'이 메타크리틱 점수 80점대에 머물렀던데 반해, 올해는 90점대 작품들이 심심찮게 등장했다는 것만 봐도 올해 게임 시장의 단면을 엿볼 수 있으리라.<p>이게 전부가 아니다. 모바일은 폭발적인 성장기를 걸쳐 '안정기'에 …

코나미, 팔 잃은 게이머 위해 ‘MGS5’ 인공팔 개발

일본 게임사인 코나미가 사고로 한쪽 팔을 잃어버린 게임 팬을 위해 ‘메탈기어 솔리드’(이하 MGS) 시리즈에 나오는 의수를 개발해 주기로 했다.<p>​<p>27일 기즈모도에 따르면 25세의 열렬한 게이머 제임스 영 씨는 불행한 사고로 한쪽 팔을 잃었다. 이에 코나미는 의족 아티스트 및 기술팀과 협력해 제임스 씨에게 줄 인공팔을 만들어 주기로 했다. 의수는 플레이스테이션4의 신작 ‘MGS5 팬텀 페인’에 나오는 바이오닉 암과 유사하게 제작될 예정이다.<p>​<p>이번 의수 프로젝트는 시리즈 이름에서 가져와 ‘팬텀 림 프로젝트’(The Phantom …

한 개쯤 사셨죠? 올해 스팀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은

‘스팀’은 전세계 가장 사랑 받는 온라인게임 유통 플랫폼이다. 전세계 1억 명 이상이 가입하고 애용할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특히 국내에도 60 ~ 7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런 스팀에서 2015년 가장 많이 판매한 게임의 순위가 집계되어 관심을 받고 있다.<p>게임 자료와 통계를 정리하는 스팀 스파이는 22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2015년 스팀에서 가장 많이 팔린 타이틀 순위를 공개했다. 이번 통계 자료는 4월부터 12월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순위가 매겨졌다.<p>자료에 따르면, 올해 가장 …

전세계 단 하나! 2만 5,000개 크리스탈로 장식 된 ‘마스터 치프’

▲ 2만 5,000개 크리스탈로 장식된 '마스터 치프' 헬멧 (사진출처: MS 타이완)<p>세계 최대 규모 오픈마켓 이베이에 놀라운 물품이 올라왔다. 바로 찬란한 크리스탈로 장식된 ‘헤일로’ 속 ‘마스터 치프’ 헬멧이다.<p>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 타이완은 지난 28일(현지시각), 글로벌 오픈마켓 이베이 경매에 ‘헤일로 마스터 치프 스와로브스키 헬멧’을 내놓았다. 이는 말 그대로 MS 간판 타이틀 ‘헤일로’의 주역 ‘마스터 치프’가 쓰는 헬멧으로, 게임 내 형상을 그대로 본뜬 것은 물론 2만 5,000개 크리스탈로 장식된 것이 …

대작 ‘로스트아크’, FGT 영상 보니...호평 이유 있었다

지난해 지스타 기간 처음 공개됐던 블록버스터 차세대 온라인 게임 ‘로스트아크’가 재조명을 받고 있다. 새로 공개한 영상에 로스트아크가 대작인 이유를 담아냈기 때문이다.<p>​<p>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대표 권혁빈)는 스마일게이트알피지가 개발하고 있는 핵앤슬래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사가의 FGT 스케치 영상을 공개했다.<p>​<p>로스트아크는 디아블로3 등과 같은 쿼터뷰 방식의 핵앤슬래쉬 액션성을 강조한 기대작으로 요약된다. 게임 배경은 동서양 문화를 아우르는 중세 판타지다.<p>​<p>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1년 만에 …

로스트아크, 지스타2014 이후 1년 만에 근황 공개

김한준2015-10-23<p>스마일게이트는 자사에서 개발 중인 MMORPG 로스트아크의 개발 근황을 금일(23일) 공개했다.<p>로스트아크는 지난 지스타2014에서 처음으로 대중들에게 존재를 알린 이래 최대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게임이다.<p>스마일게이트는 최근 로스트아크의 FGT를 진행했다. 20~30대 88명의 테스터들은 버서커, 배틀마스터의 프롤로그 지역(슈샤이어, 애니츠) 10레벨 구간 솔로 플레이와 6개 클래스가 제공된 큐브 모드의 파티 플레이를 테스트했다.<p>참가자들은 테스트 후 실시한 인터뷰와 설문조사에서, “몰입도와 타격감이 매우 …

[인터뷰] 아트 디렉터 '김범', "익숙함 그리고 새로움"에 대한 그의 도전

'게임'이라는 미디어는 엄청나게 많은 사람이 모여 함께 만들어나가는, 일종의 혼합 프로젝트입니다. 대다수의 창작물이 '상상 - 표현'의 단계를 밟으며 완성되는 것과 다르게, 게임은 상상을 문서로 만들고, 그 문서를 참고해 프로그램을 코딩한 후 이를 시각적 정보로 다시 표현해내는, 마치 제조산업의 프로세스와 유사한 구조를 보이거든요. 따라서 게임 개발 스튜디오에는 엄청나게 많은 직책과 역할들이 존재합니다.<p>그 수많은 직책 중에서도 조금 특이한 업무 성향이 있는 직책을 꼽자면 '아트 디렉터(AD)'를 꼽을 수 있습니다. 원화를 통해 …

[친절한B씨] 요즘 대세, ‘투인원PC’

대개 ‘투인원(2 in 1)PC’ 라고 부릅니다. 노트북이지만 활용에 따라 태블릿처럼 쓸 수 있는 하이브리드 PC를 말합니다. 분리형 투인원PC와 컨버터블 투인원PC 로 구분합니다. 분리형 투인원PC는 키보드를 떼었다 붙일 수 있는 제품을 말합니다. 모니터와 키보드의 접점에 자석이나 홈이 있어 고정했다가 본체만 뚝 떼어내는 제품을 말합니다. 일반적인 노트북과 달리, 본체를 구성하는 대부분 부품이 모니터 쪽에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MS) ‘서피스’가 있습니다. 컨버터블 투인원PC는 보통 힌지 부분을 개량해 키보드를 …

넥슨, 엔씨소프트 지분 모두 판다…3년 만에 결별

<b>지분 15% 전량 매각 추진…16일 공시 예정</b><p>(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국내 1, 2위 게임업체 넥슨과 엔씨소프트[036570](엔씨)가 3년 만에 불편한 동거를 끝낸다.<p>16일 투자은행 및 게임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자사가 보유하고 있던 엔씨소프트 지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