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언

6 Flips | 2 Magazines | @2iv2lko | Keep up with 김동언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동언”

애플페이, 월마트 등 메이저 유통사 거부에 난항…왜?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애플이 지난 20일 시작한 근거리 무선(NFC) 결제 서비스 '애플페이' 도입을 일부 메이저 유통사들이 거부하고 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p>25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폰아레나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베스트바이, 월마트, 롸이트에이드 등 미국의 대표적인 대형 유통사들은 애플페이 도입을 막고 있다. 특히 이들 중 일부는 매장에 있는 NFC 리더기를 없애는 등의 조치까지 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p>이들은 왜 애플페이에 참여하지 않는 것일까. 가장 큰 이유는 이미 미국의 14개 대형 유통사들이 …

카카오 금융사업 도전 '맑음'…카카오페이에 카드사 모두 참여

지난달 25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KShop 2014'에서 ‘카카오페이’ 도입을 확정한 기업들이 현장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LG CNS 제공) 2014.9.25/뉴스1 © News1<p>카카오페이에 대한 국내 신용카드사 대부분의 참여가 가시화되고 있다. 다만 보안 문제가 아직 숙제로 남아 이에 대한 해결이 향후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p>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에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결제 비밀번호를 등록한 후 쇼핑몰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스마트폰에서 비밀번호만으로 지불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

네이버, 모바일 결제시스템 '라인페이' 일본에서 첫 선

라인, 일본에서 모바일 결제시스템 라인페이 첫 선<br>디맨드서비스인 라인와우와 라인택시도 연내 공개 예정<p>[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네이버의 라인이 글로벌 시장에서 연내 모바일 결제시스템인 '라인 페이'를 일본에서 내놓는다. 또 라인의 첫 온 디맨드 서비스(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문형 서비스)인 '라인 와우'와 라인택시도 선보인다.<p>라인주식회사는 무료통화ㆍ무료 메신저 앱 '라인(LINE)'과 관련해 9일 마이하마 앰피시어터(도쿄도 지바현)에서 사업 전략 발표 행사 '라인 컨퍼런스 도쿄 2014(LINE …

라인, 월간 활동사용자 첫 공개…1억7000만명

글로벌 가입자 5억6000만명…일본이 가장 많아<br>메시지·스티커 송수신 횟수 130억건<br>타임라인 이용 현황 1억6000만건 기록<p>[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그동안 가입자만 밝혀왔던 라인이 처음으로 월간 활동사용자(MAU)를 공개했다. 하지만 경쟁 메신저인 와츠앱과 위챗 등과 비교하면 아직 상당한 차이가 있다는 평가다.<p>9일 라인은 일본 마이하마 앰피시어터에서 '라인 컨퍼런스 도쿄 2014'를 개최하고 월간 활동사용자가 1억7000만명이라고 밝혔다. 와츠앱은 지난 8월 MAU 6억명을 넘어섰으며 위챗은 최근 4억3000만명을 돌파했다. …

배달의민족, 라인과 손잡고 일본으로

이상우 2014-10-10<p>라인주식회사와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이 일본에 설립한 합작회사 '라인 브로스(LINE Bros)'를 통해 '라인 와우(LINE Wow)' 서비스를 출시하고, 올해 안에 일본 지역에서 배달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라인 와우는 우선 도쿄 지역에 한정해 프리미엄 점심 도시락 배달 서비스를 시작하며, 이후 대상 메뉴, 배달 지역, 시간 등을 확대할 계획이다.<p>또한, 음식 배달업으로 배달 네트워크를 구축한 이후에는 이를 발판으로 음식 영역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로 배달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조만간 …

애플페이, 모바일 결제시장에 혁신 몰고올까

-"모바일 결제, 매년 158% 성장할 것"<br>-애플페이 결제 위해 단말기 도입 필수<br>[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애플의 새 모바일 결제 시스템인 '애플페이'의 플랫폼 공개가 임박한 가운데,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고 있다. 결제시장의 패러다임이 바뀔 것이라는 전망이 있는가 하면, 시장이 새로운 방식에 적응하지 못할 것이라는 시각도 있다.<p>11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애플의 운영체제 iOS 8.1 베타버전에서 숨겨진 애플페이 설정 화면이 발견됐다. 애플은 아직 애플페이 플랫폼의 첫 버전을 공개하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