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재

45 Flips | 5 Magazines | 1 Like | @2hut58u | Keep up with 최원재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최원재”

美 가정서 TV 수상기가 줄고 있다 - 지디넷코리아

미국 가정에서 TV 수상기가 사라지기 시작한 것일까?<p>​<p>수년 째 미국 유료TV 시청자가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각 가정에 설치돼 있는 TV 수상기 숫자도 꾸준히 줄어들고 있다고 리코드가 30일(현지시간) 에너지관리청 자료를 인용 보도했다.<p>​<p>에너지관리청 자료에 따르면 2015년 미국 가정당 TV 수상기 대수는 2.3개로 집계됐다. 이 같은 수치는 지난 2009년 2.6대에 비해 0.3대가 줄어든 것이다.<p>​<p>2009년 44%였던 3대 이상 보유 가구 비율은 2015년엔 39%로 줄어들었다. 반면 TV 수상기를 한 대도 보유하지 않은 가정 …

국책은행도 지점 구조조정…기업銀, 이달만 9곳 폐쇄

국책은행인 IBK기업은행도 영업점 구조조정에 착수했다. 주요 시중은행들이 오프라인 영업의 효율성이 낮아지는 금융환경을 반영해 영업점 슬림화 작업을 주도하고 있는 상황에 발맞추기 위한 전략으로 분석된다.<p><b>◆ 국책은행도 거리 영업점 방 뺀다</b><p>12일 금융권에 따르면 기업은행은 …

빗소리도 풍경이다···비 오면 더 좋은 여행지

세상에는 외려 비가 와야 더 좋은 여행지가 있다. 한국관광공사가 7월에 가볼 만한 여행지로 비 풍경이 좋은 여행지 4곳을 추천했다. 낭만적인 우중 산책길 서울 창덕궁 가림막 없이 너른 마당이 펼쳐진 궁궐은 햇볕 쨍쨍한 날보다 비오는 날 구경해야 더 좋은 여행지다.

암세포 ‘다리 부러뜨려’ 전이 막는다

암에 걸린 사람은 누구든 의사로부터 “안타깝게도 암이 전이됐습니다”라는 말을 듣고 싶어하지 않는다. 그러나 암은 환자가 모르는 사이에 신체 중요 부위로 퍼져 결국 사망에 이르게 한다.<p>미국 조지아공대 연구팀은 쉽게 말해 암세포의 ‘다리를 부러뜨려’ 이동을 못 하게 …

[인사이트] 360도 돌고 계단도 껑충 … 진화 가속도 붙은 타이어, 어디든 간다

# 범죄 차량을 발견한 경찰이 바퀴 하나가 달린 1인용 모터카에 올라타더니 추격을 시작한다. 교통신호도 무시하며 달아나는 도주 차량을 따라잡기 위해 지름길로 이어진 계단 앞에 서자 타이어의 표면이 자동으로 큰 톱니바퀴처럼 위아래로 분리된다. 바퀴의 모양이 바뀌니 …

브루스 보이틀러 교수 “유행 따르지 말고 당신만의 연구를 찾아라”

2011년 노벨생리의학상 수상자인 브루스 보이틀러 미국 텍사스대 교수가 2일 성균관대 서울캠퍼스 새천년홀에서 고교생에게 강연을 하고 있다. - 김진호 기자.<p>“한때 과학계를 지배했던 지식이라도 시간이 지나면 틀린 것으로 판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들이 하는 과학의 …

100세시대연구소 "노후준비 망치는 '근자감' 버려야"

【서울=뉴시스】정옥주 기자 = "나중에 대충 어떻게 되겠지", "설마 굶어 죽기야 하겠어", "나중에 생각해 보지, 뭐…". 노후준비를 망치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가 이러한 근거없는 믿음, 즉 '과신' 때문이라는 지적이 제기됐다.<p>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31일 …

[인터비즈 X KOTRA 공동세미나] 4차 산업혁명 쓰나미, 제조업 생존의 법칙

[IT동아 강일용 기자] 2017년 4월 '제조업의 나라' 독일에서 열린 '하노버 산업박람회 2017' 현장. 행사에는 6500개 전시 업체, 22만5000명의 방문객이 몰려들어 성황을 이뤘다. '비즈니스 불씨'라 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업무 협의도 550만 건이나 일어났다는 점은 놀랍다.<p>이번 박람회 중에서도 유독 눈에 띈 부분은 바로 '로봇'이었다. 다만 이 로봇들은 인간을 ‘대체’할 지도 모르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인간을 흉내 낸 모습을 하지는 않았다. 오히려 인간과 산업 현장에서 '협업'할 수 있는 형태를 띠었다. …

[윤용로가 만난 사람(5) 조환익 한국전력공사 사장] “글로벌 공기업엔 경영 자율성 줘야”

한전에서 처음으로 두 번째 연임 … “4차 산업혁명 시대, 한전도 변해야 산다”<p>조환익(68) 한국전력공사(이하 한전) 사장은 한 달 중 일주일은 해외 출장길에 오른다. 주로 중동·아프리카·미국·유럽 등지를 방문한다. 중동과 아프리카에서는 주로 노후한 화력발전소의 성능 …

“자동차·석유산업 2030년 붕괴”

120년 역사의 자동차 산업과 160년 역사의 석유산업이 10여 년 후 붕괴(collapse)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소재 싱크탱크 리싱크엑스가 15일 발간한 ‘2020~2030년 운송수단을 재고하다’ 보고서에서다. 보고서의 결론은 ‘내연기관 …

2시간 동안 카페인 음료 3잔 마시고 심장 이상으로 숨진 고교생

미국의 한 고등학생이 카페인이 든 음료를 한꺼번에 마시면서 부정맥으로 숨지는 사고가 벌어졌다. <br>15일(현지 시간) CNN 방송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리치랜드 카운티에 위치한 스프링 휠 고등학교에서 한 학생이 수업 도중 쓰러져 숨지는 …

"앞으로 뭐 먹고 살지?"고민 시작됐다면…두번째 명함

【서울=뉴시스】박현주 기자 = 세계적인 미래 학자 토마스 프레이는 "2030년까지 20억 개의 직업이 사라질 것"이라고 했다.<p>직업의 수명은 짧아지고 사람의 수명은 길어지는 시대, 한 가지 일로 평생 먹고 살 수 없는 세상이 됐다.<p>직장인들의 대화 주제 1위는 "앞으로 …

아무리 사랑해도 '키스 마크' 만들면 안 되는 이유

키스 마크 때문에 질병에 걸려 사망할 수 있다?<p>작년 8월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에 사는 17세 소년이 여자친구가 목에 남긴 키스 마크 때문에 숨진 소식은 수많은 연인에게 충격을 안겨줬다. 키스 마크 혹은 키스 자국은 키스해서 생긴 멍을 의미한다.<p>현지 언론에 따르면, …

[연재] 4. 혈관성 치매: 뇌혈관이 건강해야 우리의 몸과 마음을 지킬 수 있다 - 정신의학신문-의사들이 직접 쓰는 정신 & 건강 뉴스

뉴스<p><b>생명존중정책 민관협의회 발족식 -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전문가 대표로 참여</b><p><b>[공지] 정신건강검진 결과 리포트 발송 안내</b><p><b>정신의학신문이 여러분의 고민을 들어드립니다</b><p><b>생각이 명료해지고 집중력을 높이는 명상</b><p><b>대한불안의학회, 정신의학신문과 MOU 체결</b><p>칼럼<p><b>정신 관상학 - 정신병을</b> …

"전기 다 떨어졌네? 옆집에서 사야겠다"

민간 가정에서 전기를 사고파는 에너지 장터? 다소 우리에겐 생소한 풍경일텐데요. 중앙일보는 이미 미국, 독일 등에선 생활로 스미고 있는 에너지 장터 '브루클린 마이크로 그리드'를 조명했습니다. <br>뉴욕의 브루클린 일대 50여 가구는 지붕에 태양광 패널을 장착해 시범운행 …

거제 자동차 여행 노하우

수퍼맨을 꿈꾸는 자, 메르세데스-AMG GLC 43 4매틱

크고 높은 차를 싫어하는 나조차도 탐하고 싶도록 매력적인 SUV가 등장했다. 컴팩트한 차체에 화끈한 심장을 얹고 화살처럼 내달리는 메르세데스-AMG GLC 43 4매틱이 내 마음을 빼앗아갔다.<p>고성능 AMG SUV의 가속페달을 부드럽게 쓰다듬는다. 주행모드는 기본인 컴포트. 타코미터 바늘이 1천500rpm 안에서 절도있게 뚝뚝 떨어지며 9단 자동기어박스가 톱니를 바꿔 문다. AMG는 대차게 몰수록 매력적인 법. 모드를 스포트로 바꾼다. 1천500에서 떨어지던 rpm이 2천 위에서 바뀌면서 반응이 더 적극적이다. 곧바로 가장 화끈한 …

대기업 직원은 연휴, 중소기업 옆집은 어~휴

가정의 달 5월에 찾아온 황금 연휴에 직장인들이 남몰래 속앓이를 하고 있다. ‘골든위크’에 대한 가족들의 기대가 큰 만큼 부담도 작지 않아서다. 연휴에 제대로 쉬지 못하는 직장인은 상대적 박탈감을 호소하기도 한다. 가족과 함께하지 못하는 직장인들의 미안함도 골든위크의 …

[차이나 헬스케어] 성인병도 누구에겐 투자 기회, 어떤 기업있나?

중국인, '건강'에 눈 뜨다!<br>헬스케어, 의료기기 시장 급성장 중<p>중국이 늙어가고 있다. 최근 몇 년 새 고령화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면서 건강관리에 눈을 돌리고 있다. 게다가 소득도 점차 늘면서 더 나은 의료시설을 찾기 시작했다. '성형'하러 한국에 오던 중국인이 …

카페베네, 국내 최대 커피점서 폐점률 1위에 완전 자본잠식까지

국내 토종 커피 전문점으로 전 세계에서 매장 1000개를 열었던 카페베네가 완전 자본잠식 상태에 이르렀다.<p>4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카페베네는 지난해 매출액 817억원에 영업손실 134억원, 당기순손실 336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이익잉여금은 마이너스 558억원으로 …

"손가락 터치부터 몸무게까지"···'3차원 압력 센서' 개발

손가락으로 스치는 가벼운 터치부터 몸무게 압력까지 하나의 센서로 감별할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됐다.<br>UNIST(울산과학기술원·총장 정무영)는 박장웅 신소재공학부 교수 연구팀이 공기를 이용해 3차원 압력 센서를 만드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br>일반적인 트랜지스터는 …

테크홀릭

사람보다 민감한 전자피부 개발..로봇 진단·수술 더 정교해진다

韓연구진, 초고감도·초저전력·고신축 전자피부 개발<br>4월4일자 어드밴스드 머티리얼즈 표지논문으로 채택<p>[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사람보다 더 민감한 촉각으로 외부 압력을 감지, 더 정교한 로봇 수술을 가능하게 해주는 ‘전자피부’가 세계 최초로 개발됐다.<p>4일 미래창조과학부에 …

일본 대학 입학식 축하 연사로 나선 로봇

일본의 한 대학 입학식에 로봇이 축하 연사로 깜짝 등장했다. 주인공은 일본 근대문학가 나쓰메 소세키(夏目漱石·1867~1916)를 본떠 만든 안드로이드 로봇(인간형 로봇)이다. <br>도쿄의 니쇼가쿠샤(二松學舍)대학이 3일 열린 신입생 입학식에 이른바 ‘소세키 로봇’을 …

남아도는 쌀…전국 벼 재배면적 10년 새 18% 감소

<b>경기도 논 22%·생산량 17% 줄어…소비 줄고 수입 늘어 '이중고'</b><p>(수원=연합뉴스) 김광호 기자 = 국민 쌀소비 감소와 수입쌀 증가, 이로 인한 쌀값 하락이 이어지면서 벼 재배면적이 급격히 줄고 있다.<p>4일 경기도농업기술원의 분석 자료를 보면 전국의 벼 재배면적은 …

이메지네이션, 애플에게 그래픽칩 공급 중단 소식에 주가 70% 폭락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에 탑재되는 ‘파워VR(PowerVR)’ 그래픽(GPU) 칩 설계를 맡아 왔던 영국의 칩 디자인 업체 이메지네이션 테크놀로지스(Imagination Technologies)가 3일(현지시각) 애플과 거래가 곧 중단될 것이라고 공식 발표 …

[명의에게 묻다] 자궁경부암, 20~30대 노린다…"백신 접종해야"

<b>20세 이상 성경험 여성, 1년마다 자궁경부세포진검사도 필요</b><p>(서울=연합뉴스) 허수영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교수 = 전 세계적으로 자궁경부암은 네 번째로 흔한 여성 암이다. 유방암, 대장암, 폐암 다음이다. 자궁경부암의 원인으로 알려진 '사람유두종바이러스'(Human …

[단독] 시청에 뜬 AI 공무원 뚜봇 “24시간 여권 상담해드려요”

“여권에 대한 구체적 정보를 전달해야 합니다. 대답 반응 속도 역시 0.1초 안에 나오도록 해야 자연스러워요.”<p>지난 1일 오전 대구시청 6층 행복민원과. 박귀희(48·여) 대구시청 주무관이 옆에 있던 김남현(46) ㈜엘젠아이씨티 이사에게 말했다. 컴퓨터 화면엔 ‘뚜봇 …

이 달의 추천길 2월> 눈길 걷고 온천 즐기고...즐거운 걷기여행길 10선

2월은 계절이 교차하는 달이다. 2월 중순까지는 칼바람이 불고 공기도 차지만 말엽이면 저 먼 남쪽부터 봄 기운이 스멀스멀 올라온다. 가는 겨울이 못내 아쉽다면 밖으로 나가 설원을 걸어볼 일이다. 겨울의 끝자락에서 설경을 만끽할 수 있는 눈꽃 트레킹 명소가 전국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