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건

13 Flips | 3 Magazines | @2hu624s | Keep up with 박건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박건”

Bites from Above

2분 만에 침몰한 여객선, 구조는 신속했다

[해외리포트] 영국 엔터프라이즈호 침몰사고의 교훈<p><b>▲</b> 프랑스 니스와 코르시카섬을 연결하는 페리호가 서로 엇갈려 들고 나는 니스항 모습.<p>ⓒ 한경미<p>관련사진보기<p>대한민국을 비탄에 빠트린 세월호 침몰 사고는 지난 1987년 발생한 영국의 헤럴드 오브 프리 엔터프라이즈호 침몰 …

연봉 깎였어도 임원은 '통신서비스' 직원은 '유틸리티'가 빵빵

대표 고액 연봉 금융업 임직원 연봉 크게 줄어<p>[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지난해보다 평균 연봉이 깎였어도 임원 연봉은 통신서비스 업종, 직원 연봉은 유틸리티 업종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 고액 연봉 직업으로 알려진 금융 업종은 지속된 업황 부진 탓에 임직원 평균이 연봉이 크게 줄었다. 또 임원 전체 평균 연봉은 직원 평균 연봉의 약 4.7배였다.<p>27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상장기업 1506곳의 임직원 정보를 분석한 결과 1인당 등기이사 평균 연봉은 통신서비스가 6억5471만원, …

알렉산더 왕·에르노 열풍은 편집매장에서 시작됐다 | | 뉴스 | 한경닷컴

Luxury & Style<p>스티븐 알란 '알렉산더왕'<p>국내 주요 편집매장이 뉴럭셔리 브랜드들이 안착하는 데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고 있다. 편집매장에서 첫 선을 보여 좋은 반응을 얻은 국내외 브랜드들이 대형 백화점에 잇따라 단독 매장을 내고 있는 것이다.<p><b>편집매장 ‘1호’ 갤러리아百 ‘지스트리트494’</b><p>국내 최초 편집매장은 1997년 갤러리아백화점이 선보인 지스트리트 494(G-street 494)다. 지스트리트 494는 17년 동안 스티븐 알란, 에르노(Herno), 알렉산더 왕, 랙앤본 등 당시 국내 소비자에게 생소했던 해외 …

혼자만 너무 멋진 거 아닙니까. #vscocam

혼자만 너무 멋진 거 아닙니까. #vscocam

스마트폰 '무선충전' 바람…2015년형 캠리에 기본 탑재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2015년형 도요타 캠리 모델에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된다.<p>26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도요타는 2015년형 캠리 모델에 무선충전 기능을 탑재한다.<p>이 기능은 전원을 켰다 껐다 할 수 있는 '토글 버튼'으로 제어된다. 도요타는 무선 충전 기능에 Qi표준을 채택해 넥서스4, 넥서스5, 노키아 루미아 920, 노키아 루미아 928, 루미아 아이콘 등이 무선충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p>Qi표준은 무선전력위원회(WPC)가 소비자 가전 브랜드와 장치 제조업체들이 상호호환 가능한 무선 유도 충전 …

이코노믹리뷰

사진=LG전자 제공.<p>LG전자가 사용자와 채팅하는 프리미엄 스마트 가전 시대를 열었다.<p>스마트 가전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복잡하고 어렵다는 고객 목소리 를 반영해 일상생활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차별화한 서비스를 개발했다. 스마트기기 사용자들이 메신저를 자주 사용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한다는 점에 착안해 업계 최초로 메신저와 프리미엄 스마트 가전을 결합한 ‘홈챗(HomeChat)’서비스를 28일 국내시장에 처음 상용화했다.<p>‘홈챗’은 스마트폰을 통해 가전제품과 친구처럼 일상언어로 채팅할 수 있는 LG만의 사용자 친화적인 …

테크홀릭

테크홀릭

조디 포스터, 동성 연인과 커밍아웃 1년 만에 결혼 - 경향신문

할리우드 배우 조디 포스터(52)가 동성 연인과 결혼식을 올렸다.<p>영국의 연예매체 쇼비즈스파이는 최근 “조디 포스터가 동성 연인인 사진작가 알렉산드라 에디슨과 지난 주말 결혼했다”고 보도했다.<p>조디 포스터의 결혼은 지난해 1월 미국 LA에서 열린 제70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커밍아웃을 한 후 1년 만이다. 그는 당시 평생공로상에 해당하는 ‘세실 B. 데빌 상’을 수상한 후 무대에 올라 자신이 동성애자임을 밝혔다.<p>그는 당시 “난 50살이다”라고 외치며 “실은 아주 오래 전에 커밍아웃을 했다. 내가 신뢰할 수 있는 지인이나 가족, …

소니코리아, 내달 홈프로젝터 'VPL-HW40ES' 출시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사업부는 풀HD 3D 홈 시네마 프로젝터 VPL-HW40E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p>VPL-HW40ES는 소니의 고사양 디지털 시네마 프로젝터에 탑재된 SXRD 패널이 적용돼 가정에서도 큰 화면으로 고품질의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다. 2D·3D 영상에서 선명한 색감과 명암 표현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다양한 콘텐츠를 최대 300인치의 대형 스크린으로 즐길 수 있다.<p>VPL-HW40ES에는 영상이 디스크에 저장될 때 저하되는 색감과 질감을 복구할 수 있도록 리얼리티 크리에이션 기능이 …

'설탕과의 전쟁' 확산…'제2 담배' 되나 | 국제 | 뉴스 | 한경닷컴

WHO "설탕은 비만의 주범"…세계 각국 사용 규제<p>당뇨 등 의료비만 5000억弗<br>멕시코, 설탕세 부과…FDA, 첨가량 표기 의무화<p>코카콜라 등 대형식품사 '긴장'<p>‘설탕이 담배의 전철을 밟을 것인가.’<p>코카콜라 펩시콜라 네슬레 등 글로벌 식품 기업들이 요즘 걱정에 빠졌다. 탄산음료 과자 등 각종 가공식품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설탕에 대한 유해성 논란이 갈수록 확산되고 있어서다. 일부 국가는 설탕세 부과, 설탕 함유량 표기 의무화 등 이전에 없던 규제를 속속 도입하고 있다.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는 이런 분위기를 감안해 지난달 글로벌 …

[제1008호]편집장이 로봇? : 경제일반 : 경제 : 뉴스 : 한겨레21

10년도 더 지난 얘기다. 기자 생활 3·4년차 무렵이던가. 동료들과 술잔을 부딪치며 마감의 사선을 넘나들 때면 시답잖은 농담을 주고받곤 했다. “어디, 기사 대신 써주는 소프트웨어 없나?” 마감에 쫓겨 술잔을 허겁지겁 비우던 동료도 능숙하게 받아쳤다. “그러게 말이야. 우선 팩트 몇 개를 입력해. 그런 다음 조건을 선택하는 거야. 전개 방식은 두괄식으로 할지 미괄식으로 할지, 평어체로 쓸지 경어체로 쓸지, 논조는 ‘까는’ 걸로 갈지 ‘빠는’ 걸로 갈지…. 아아, 생각할수록 현실감 돋는데. 이참에 우리가 확 만들어봐?”<p>코드 한 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