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준녕

22 Flips | 4 Magazines | @2h9jpts | Keep up with 신준녕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신준녕”

구글 8번째 로봇 회사 인수, 이번엔 어떤 기업? - 전자신문

11년 된 유명 로봇 기업, 휴머노이드 및 보행 로봇 생산<p>구글이 또 로봇 회사를 인수했다. 지난 6개월 간 8번째 인수다. 이번에 인수한 회사 역시 휴머노이드 로봇을 비롯한 2족 및 4족 보행 로봇 기술로 이름이 높은 회사다. 앤디 루빈이 총괄하고 있는 구글의 로봇 사업이 점점 몸집을 불려가는 모양새다.<p>구글은 13일(현지시각) 보스턴 다이내믹스(Boston Dynamics)의 인수 작업을 마무리지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미국 국방고등연구계획국(DARPA)와 주로 거래하는 업체로, 동물이나 인간을 닮은 로봇을 만들어내는 것으로 …

애플 아이워치 내년 10월 발표되나 - 전자신문

애플, 두 종류의 아이워치 프로토타입 시험중<p>애플의 아이워치가 내년 10월 발표될 것이라고 중국 C테크가 주장했다.<p>13일(현지시각) 레지스터는 중국 C테크 기사를 인용해 애플이 내년 10월 손목시계형 웨어러블 컴퓨터를 발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또 C테크에 대해 애플과 관련해 정확한 사전 정보를 제공해온 전적이 뛰어나다고 평가, C테크 주장에 힘을 실어줬다.<p>C테크에 따르면 애플은 두 종류의 아이워치 프로토타입을 시험하고 있으며 둘 다 100mA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기어의 경우 315mAh 배터리를 장착한다. …

LCD로 도배된 버스 등장, 새 역할에 관심 - 전자신문

이동형 미디어 월 역할… 사고위험성 및 실효성 우려도<p>외관을 LCD로 꾸민 미래형 버스가 화제다. 테드 오르워프스키(Tad Orlowski)는 ‘윌리(willie)’라는 이름의 미디어 버스를 디자인해 6일(현지시간) 동영상 사이트 ‘유투브’에 공개했다.<p>이 버스는 전통적인 버스 외형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 도시 외관을 꾸미겠다는 취지에서 제작됐으며, 길쭉한 박스 형태를 바탕으로 유기적 형태의 내부 프레임과 외관을 둘러싼 투명 LCD 화면이 특징이다.<p>그렇지만 투명 LCD 화면의 스위치를 켜면 화려한 혹은 꼭 필요한 정보들로 버스의 …

구글, 본 광고에만 광고료 받는다

[머니투데이 차예지기자 sageofseoul@]<p>구글이 이용자가 실제로 본 광고에 한해서만 광고비를 받겠다고 발표했다./사진=블룸버그<p>구글이 이용자가 본 광고에만 돈을 받기로 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13일 보도했다.<p>신문은 구글이 광고의 50% 이상을 1초 이상 본 …

무서운 아이폰5S…잡스 시대 '애플 영광' 부활하나 | | 뉴스 | 한경닷컴

아이폰5S, 10월 전세계 판매량 1위…중국 내 애플 점유율 '수직 상승'<p>사진= '지문 인식' 기능을 탑재한 애플 '아이폰5S'. 출처=애플 공식 홈페이지<p>[ 김민성 기자 ] <b>아이폰5S가 스티브 잡스 시대 '애플의 영광'을 부활시킬까.</b><p>애플 아이폰5S가 무섭게 팔리고 있다. '글로벌 1위' 삼성전자(46,550700 +1.53%)의 갤럭시S4를 제치고 판매량 1위로 뛰어오르더니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인 중국 내 애플 점유율을 수직 상승시키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p>13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지난 10월 스마트폰 …

KT '개방형' IT오픈마켓 '올레 비즈메카 3.0' 출시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KT[030200]는 기업에 정보통신(IT) 기술을 제공하는 오픈마켓인 올레 비즈메카(olleh bizmeka)가 개방형으로 탈바꿈했다고 13일 밝혔다.<p>올레 비즈메카는 2002년 출시해 현재 64만 기업고객이 이용 중인 기업형 …

유영석 코빗 대표 "비트코인, 화폐 논쟁보다 새 산업으로 봐야" | 국제 | 뉴스 | 한경닷컴

인터뷰<p>단순한 가상화폐 아닌 일종의 '금융 OS'<br>스마트폰 앱처럼 다양한 응용서비스 가능<p>< 코빗 : 한국 최초 비트코인거래소 ><p>김병언 기자 misaeon@hankyung.com<p>“비트코인이 화폐인가 아닌가에만 논의의 초점을 맞춰서는 안됩니다. 비트코인이 가지고 있는 산업적 측면에도 주목해야 합니다.”<p>한국 최초 비트코인 거래소 코빗(Korbit)의 유영석 대표(사진)는 10일 한국경제신문과 가진 인터뷰에서 “현재 비트코인에 대한 논의가 다소 왜곡돼 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섣불리 규제의 칼날을 들이댈 것이 아니라, 한국 경제의 …

The Wall Street Journal & Breaking News, Business, Financial and Economic News, World News and Video

News Corp is a network of leading companies in the worlds of diversified media, news, education, and information services

"명문대출신 직원 숫자로 기업 판단해선 안돼…웃으며 퇴근하는 직원 많을수록 좋은 기업" | | 뉴스 | 한경닷컴

FT '올해의 인물' 마윈 알리바바 회장<p>中 전자상거래 시장 80% 장악<br>"부자를 넘어 새로운 기업인 모델"<p>“얼마나 많은 직원이 명문대를 졸업했는지가 기업 판단의 기준이 돼서는 안 된다. 직원들이 미친 듯이 일에 매달리고 퇴근할 때 크게 웃는지가 중요하다.”<p>파이낸셜타임스(FT)가 13일 중국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의 마윈 회장(사진)을 ‘올해의 인물’로 꼽으며 인용한 그의 말이다. FT는 “중국에서 수년간 특이한 기업가로만 알려졌던 마윈이 2013년을 기점으로 세계적인 유명인사로 떠오르고 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베이와 …

석유를 무기화한 OPEC…세계경제 침체와 물가 상승 일으켜 | 사회 | 뉴스 | 한경닷컴

스토리&스토리 - 세계 경제를 바꾼 사건들 (13) 1973년 1차 오일쇼크<p>아랍, 美에 석유 수출 중단…세계 경제 혼란 불러왔지만<br>멕시코 등 신흥 산유국 부상…대체 에너지 개발로 이어져<br>국가 간 상호의존도 커지면서 원자재 수출 중단 피해 커져<br>단기적으론 성공 할 수 있지만 장기 관점에선 부메랑 될 수도<p>< OPEC : 석유수출국기구 ><p>일러스트=조영남 기자 jopen@hankyung.com<p>정기화 전남대 경제학부 교수<p>1973년 10월 이집트와 시리아가 이스라엘을 공격하면서 제4차 중동전쟁이 발발했다. 미국은 이스라엘에 무기를 공급하기 …

미국은 지금 태양광 발전 중...독일 제치고 세계 최대 시장 자리매김

3분기 930메가와트 신규설치...누적 발전용량 10기가와트 넘어<p>[아시아경제 박희준 기자]미국이 태양광 발전 용량 확충에 가속도를 더 하고 있다. 햇볕이 따가운 캘리포니아와 애리조나 등의 주에서 발전에 필요한 태양광 패널 가격 하락을 활용한 대형 태양광 발전소 설치가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p>14일 미국의 태양에너지산업연합회(SEIA)가 최근 발표한 ‘2013년도 태양광 시장 인사이트’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의 태양광 사업자들은 3분기 중 총 930메가와트의 발전용량을 설치했다.<p>이는 2분기에 견줘서는 약 20%가, 전년 동기에 …

2014년 미국 시장 진출을 노리는 스타트업이라면

<b>2014년 미국 시장 진출을 노리는 스타트업들이라면</b><p>우리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미디어로서 beSUCCESS는 미국, 일본, 동남아, 유럽 등 해외 시장의 초기기업 투자 동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하고 있다. 기업이 직접 해외에 제품을 출시하는 방법도 …

eMarketer : 2013년 유튜브 광고 매출 56억 달러

Posted on December 12, 2013<p>시장조사업체 eMarketer에 따르면, 광고주들은 2013년 유튜브에서 56억 달러를 썼다. 이는 지난해 대비 50% 이상 늘어난 숫자다. 유튜브 광고 집행의 가파른 증가는 모바일 기기에서 유튜브 사용량이 폭발적으로 …

3D프린팅 기술, 뇌 수술에 활용한다 - 전자신문

초정밀 두개골 모형 만들어 실습 및 모의 수술에 활용<p>3D프린터가 연일 신세계를 열어가고 있다. 사람을 죽이는 총을 만들더니, 사람을 살리는 의료 기구를 만들어냈다. 초정밀 3D프린팅 기술로 탄생한 두개골 모형이 의학 실습 및 모의 수술에 활용될 전망이다.<p>11일(현지시각) 과학전문지 뉴사이언티스트는 말레이시아 쿠알라 룸프르 소재 말레이사아 대학의 비크네스 와란(Vicknes Waran) 교수와 연구진이 개발한 두개골 모형을 소개했다. 다양한 질감과 두께의 플라스틱 조형물을 찍어내는 최신 3D프린터를 이용해 만들어진 이 모형은 피부와 …

IT공룡 3인방, 국내 광고시장 ‘야금야금’ - 파이낸셜뉴스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등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들이 국내 광고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이미 국내시장에 진출해 있던 구글은 서비스를 강화하며 시장을 잠식하고 있으며 페이스북과 트위터까지 가세해 한국 광고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p>이에 대응해 국내 인터넷 기업들도 다양한 광고상품을 출시하고 있지만 불공정거래 행위 여부 등으로 공정거래위원회의 눈치를 보고 있어 이들과 경쟁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p>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은 79.5%로 세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모바일시장이 급성장하면서 모바일 …

한국·두바이, '금융허브 꿈' 출발은 같았는데… | | 뉴스 | 한경닷컴

인사이드 Story<p>두바이, 글로벌 금융회사 '밀물'<br>한국선 보험·운용사 줄줄이 철수<p>법률 정비·규제완화 속도가 희비 갈라<p>#1. 2003년 12월, 한국 정부는 ‘동북아 금융허브 로드맵’을 발표했다. 2015년까지 홍콩과 싱가포르에 이은 아시아 3대 금융허브를 만들겠다는 전략이었다.<p>#2. 2004년 9월 두바이 정부는 두바이를 세계적 금융허브로 키우겠다는 구상을 발표했다. 다른 중동 국가와 달리 석유를 거의 생산하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였다.<p><b>○세계 6위 금융허브가 된 두바이</b><p>한국과 두바이가 ‘금융허브’를 …

미발표 삼성 하이엔드 태블릿 인도서 포착 - 전자신문

삼성전자가 보급형 갤럭시노트3 양산에 착수했다는 소식에 이어 이번에는 갤럭시탭4일 것으로 추정되는 미발표 태블릿PC가 인도에서 포착됐다. 인도 화물 선적 정보에 따르면 SM-T331이라는 모델명이 붙은 삼성전자의 미발표 태블릿PC가 연구개발(R&D) 목적으로 지난주 인도에 수입됐다.<p>13일(현지시각) 더 드로이드 가이, 샘모바일 등은 이 태블릿PC에 부착된 모델명 때문에 새로운 갤럭시탭 시리즈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갤럭시탭3 8.0의 모델명은 SM-T310과 T311 및 T315다. 또 갤럭시탭3 7.0은 SM-T210이라는 …

[잊어라, 고도성장의 추억] (2부②) “예, 명 받았습니다”.. 기업내 뿌리깊은 ‘군대문화’ - 파이낸셜뉴스

#. 사장이 나서서 장시간 일장 연설을 한다. "2002년 월드컵 당시 히딩크 감독은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서로 반말을 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선후배를 따지고 상명하복을 요구하는 한국의 조직문화가 경기력에 방해가 된다는 생각에서였습니다. 히딩크 감독의 예상은 적중, 그해 월드컵에서 우리나라는 4강 진출이라는 엄청난 성과를 내게 됩니다. 저는 우리 가우스에서도 히딩크식 조직문화를 도입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회의 때 상사의 말이라도 틀린 게 있다면 적극적으로 지적하고 자신의 의견을 확실히 말해 주세요. 상사도 부하직원의 말을 …

온라인 슈퍼마켓, 이제 성장할 때가 되었나

온라인 슈퍼마켓, 이제 성장할 때가 되었나 2013년 12월 12일 | By: heesangju | IT, 경영 | No Comment<p>“늦는 것과 아주 늦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11월 21일 영국 수퍼마켓 체인 모리슨스(Morissons)가 온라인 쇼핑을 …

이코노믹리뷰

예로부터 동서양을 막론하고 황금은 권력과 부를 상징했다. 고대 왕들이 자신의 우월함을 뽐내고 싶을 때, 금자수를 둔 용포를 입거나, 금 장신구를 몸에 둘렀다. 하지만 저성장, 저물가 시대에서는 황금빛도 그 찬란함을 잃은 듯하다. ‘금을 장기 보유하면 필연적으로 가격은 올라갈 것’이라는 재테크의 불문율이 깨지고, 최근에는 제 2인자의 자리에 머물던 은이 부상하고 있다. 형을 앞지른 동생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 신성인 신한금융투자 이코노미스트에게 물었다.<p>*사진 출처: 뉴시스<p>대표적인 안전자산, 금과 은의 입지가 흔들리고 있다. 글로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