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과

23 Added | 1 Magazine | 1 Like | @2emgff4 | Keep up with 정인과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정인과”

4050세대 은퇴 준비, "집 팔고…주식은 필수" - 머니투데이 뉴스

“앞으로 집값이 오를 가능성이 희박해. 그래서 살던 집을 팔고 전세로 옮겼지. 그리고 남은 자금을 비과세 장기저축과 주식에 투자했지.”<p>이미 40대 후반에 접어든 대학 동기들이 모이면 자연스레 은퇴가 대화의 주제가 될 때가 많다. 5년 전까지만 해도 전무했던 일이다.<p>집값이 앞으로 오를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 살던 집을 팔고 전세로 옮긴 동기에서부터 귀농을 생각 중이라는 동기, 해외 이민을 계획하는 동기까지 제각기 다양한 은퇴 계획을 세우고 있다. 물론 퇴직연금 외에는 특별한 은퇴 준비를 하지 않고 있다는 용감한(?) 동기들도 …

“주식-펀드에 퇴직금 투자해 노후자금 불려야” : 뉴스 : 동아닷컴

<b>‘공룡펀드’ 굴리는 존 리 메리츠자산운용 사장의 노후대비 조언</b><p>“한국인의 노후 준비는 정말 끔찍할 정도로 잘 안돼 있습니다.”<p>1일 오후 서울 종로구 북촌로 메리츠자산운용 본사에서 만난 존 리 메리츠자산운용 사장(57·사진)은 최근의 관심사를 묻는 질문에 대뜸 이런 …

SPOTVNEWS:'200만 달러짜리 습관' 이치로, "롱런은 기적 아닌 습관의 힘"

[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아시아 역대 최고의 야수' 스즈키 이치로(42, 마이애미 말린스)가 자신의 롱런 비결로 '장비 손질과 자기 관리'를 꼽았다. 경기를 마친 순간에도, 집으로 돌아온 뒤에도 끊임없이 '내일 야구 경기'를 생각하는 습관이 지금의 자신을 …

[공공부문 제안서 전략 #1] 쉽게 이해되는 논리전개 ... 내용적 차별성을 확보하라 - 'Startup's Story Platform’

<b>상황</b><p>나에게 코칭을 받는 A부장님(이하 A라 하겠다)은 공공기관에서 나온 RFP를 바탕으로 IT프로젝트에 대한 제안서를 작성하려고 한다. 내가 요구하는 것은 수백장에 달하는 제안서의 단순명료한 전략방향이었고 그를 통해 타 SI회사들과의 내용적 차별성을 확보하겠다는 심산이었다. 내용적 차별성이란 IT지식이 높지 않은 심사위원들을 설득하기 위한, 쉽게 이해되는 논리전개였다. 이에 실패한다면 제안의 심사는 내용적인 것을 떠나 발표력, 예쁜 디자인, 태도, 제안금액 등 피상적인 대결로 넘어가 버린다. 어차피 심사위원의 상당수는 복잡한 …

비즈니스 인사이더: 미국 IT 회사들의 성공적인 CEO들, 진짜 아침 일찍 일어나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일요일 (미국시간) 미국 IT 회사들의 성공적인 CEO들은 진짜 아침 일찍 일어나는 아침형 경영자들이라고 말하고, 대표적인 12명을 소개했다. 특히 AOL CEO 팀 암스트롱은 그의 일과를 새벽 5시부터 시작하고, “인생은 잠자기에 너무 …

센딕넷, "영어회화에는 이미지 메이킹 학습법이 최적'

이문규 2015-08-23<p>[IT동아 이문규 기자] 이미지 연상 학습법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영어교육업체 '센딕넷(http://sendic.net)' 김명기 대표가, 오랜 영어교육 경험을 통해 터득한 가장 효율적인 영어학습 방법을 공개했다. 그가 제시한 학습법은 그림 이미지를 활용해 영단어와 문장을 정확히 이해하고 기억하는 이른 바, '이미지 메이킹 학습법'이다. 김 대표는 이미지 메이킹 학습법은 우선 외국어 학습 시 모국어의 간섭을 최소화할 수 있어 유리하다고 강조하며, 영문법과 해석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 보다는 그림 이미지를 …

[노컷만평] 언제까지 '乙'로 살아야 하나요? http://t.co/ux8BfCx3aK

She Fell Asleep With Her Feet On The Dashboard And Minutes Later, Her Life Is Changed!

• Home<br>• Bizarre<br>• She Fell Asleep With Her Feet On The Dashboard And Minutes Later, Her Life Is Changed!<p>SPONSORED<p>A single moment is enough to change the …

내 집 마련의 꿈! 믿을 수 있는 정보제공업체 ‘에이스하우징’과 함께 일산 신축빌라

[온라인부] 부동산114에 따르면 2015년 2분기 부동산시장 동향분석 보고서에서 전세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가운데 매매시장은 기준금리 인하로 매매거래량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전해왔다.<p>자료제공 : http://www.acevilla.co.kr/<p>2분기 전국 …

가난한 농부를 위한 시골발명가의 ‘IoT 닭장’

여기 지오데식 돔 구조로 된 지름 3.2m 높이 1.6m의 목조 닭장이 있다. 돔은 정이십면체 구조로, 같은 길이의 직선으로 구면을 분할했다. 생김새부터 범상치 않은 이 닭장은 자동 급수, 자동 조명 조절은 물론 바닥청소도 자동으로 된다. 자동 사료 공급기가 달려 있고, 이는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할 수 있다. 천장에는 IP 카메라도 설치돼 있어, 닭의 모습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사물인터넷(IoT)이 구현된 ‘궁극의’ 닭장이다.<p>출처 : 손문탁 페이스북<p><b>IoT</b> <b>활용한 궁극의 닭장</b><p>닭장을 좀 더 자세히 보자. 사료공급기는 …

포항으로 가요

포항에서 맛본 물회와 포항국제불빛축제까지.<p>2015.08.10<p><b>물회가 맛있는 포항으로 가요</b><br>지난달 ‘밀레밀리아’ 취재 때문에 포항을 찾았다. 사실 포항이 처음은 아니었다. 10년 전 남자친구와 헤어지고 무작정 차를 몰아 포항으로 내려간 적이 있다. 그때 호미곶까지 달려가 …

5천만원으로 주식투자 4000배 수익, 슈퍼개미 비결은…

“IMF 위기 닥치면서 고객들의 손실을 메꿔주느라 어머니 주택까지 팔아야했다. 누나 집에서 3년4개월을 신세를 지고 나와 주식투자에 대해 다시 생각했다.”<p>2000억원대 자산가로 알려진 박영옥 스마트인컴 대표는 ‘주식농부’로 살기로 한 계기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p>박 대표는 1997년 교보증권 압구정지점장으로서 승승장구했지만 금융위기가 닥치면서 모든 게 달라졌다.<p>고객들은 ’깡통계좌’를 들고와 항의했고 주머니를 털어 고객 손실을 보전해야했다. 서울 변두리 월세방에 나앉은 박 대표는 주식투자 전략을 전면 바꾸기로 마음 먹었다. 외부 …

구글 드라이브에 대해 궁금한 사람 모여라!

이상우 2015-08-10<p>[IT동아 이상우 기자] IT동아가 구글코리아와 함께 구글의 서비스에 대해 보다 심도있게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p>IT동아(it.donga.com)는 구글코리아와 함께 'Google로 똑똑해지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일반 사용자 대상 오프라인 강의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p>'Google로 똑똑해지는 방법'은 일반 사용자들이 구글의 서비스를 알고는 있지만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아쉬움에서 시작된 프로젝트다. 때문에 구글의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방법을 하나하나 친절히 …

독자 YES or NO 술 먹고 그에게 성욕을 표현했다

1. 평소엔 수동적인데 술을 마신 뒤 적극적으로 그에게 다가간 적이 있나요?<p>한 연구에서 알코올과 성욕은 관련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는데 우리는 왜 술을 마시면 성욕을 표현하게 되는 걸까? 술의 힘을 꼭 빌리지 않아도 자신의 욕구를 자신 있게 드러내는 날이 오길 …

캠핑 좀 다녀본 여행 작가가 추천하는 캠핑 명소 3

“바캉스는 캠핑이지”라고 부르짖는 캠핑 마니아가 한적하면서도 경치가 좋은 명소를 소개한다. 캠핑이라면 자다가도 손을 내젓는 아내도 만족할 캠핑 명소다.<p>2015.08.11<p><b>진도 관매도</b><br>관매도는 전남 진도군 조도군도에 있는 섬 가운데 가장 아름다운 섬으로 꼽힌다. 길이가 …

[IT강의실] 블루스크린을 읽으면 내 PC의 문제가 보인다

강일용 2015-08-05<p>[IT동아 강일용 기자]<p>세월이 흘러도 그 가치가 변하지 않는 주옥같은 정보가 있습니다. '기사 재탕' 코너는 이처럼 누구에게나 도움되는 정보를 과거로부터 다시 살려낸 기사입니다. 기사가 발행된지 3~4년이 지나 사용자들이 찾기 어려운 점을 해결했습니다. 또한 현재(2015년) 상황에 맞게 일부 내용을 수정/추가했습니다. 10부작으로 이뤄진 '기사 재탕' 그 두 번째는 PC 어디에 문제가 발생했는지 파악할 수 있는 '블루스크린 에러코드'에 관한 내용입니다.<p>윈도우7 이후로는 발생빈도가 많이 줄었지만, 과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