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춘식

89 Flips | 31 Magazines | 11 Likes | @2doiamu | Keep up with 신춘식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신춘식”

제주서 전기차 호텔로 돌진…"급발진" 주장

(제주=연합뉴스) 김호천 기자 = 20일 오전 10시 7분께 제주시 일도1동의 N호텔 현관문으로 김모(62·여)씨가 몰던 BMW i3 전기차가 돌진했다.<p>경찰에 따르면 중앙로 사거리에서 탑동 방향으로 이동하던 김씨의 차량이 N호텔 사거리에서 좌회전하며 갑자기 호텔 …

도올 “박 대통령, 최순실 아바타로 무당춤 췄다” : 정치BAR : 정치 : 뉴스 : 한겨레

“청와대 참모와 총리 다 물러나야…”<br>“하야할 게 아니라 저지른 죄악 책임져야”<br>“보수언론 포함 공범자들, 책임 회피 안돼”<p>도올 김용옥 선생. 강재훈 선임기자 khan@hani.co.kr<p>도올 김용옥 한신대 석좌교수는 박근혜 대통령이 “최순실의 아바타”로 “무당춤을 췄다”며 “하야할 게 아니라 (그를 찍은) 국민들과 함께 저지른 잘못을 책임지고 가야 한다”고 주장했다.<p>도올은 28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박근혜를 대통령으로 보기 전에 하나의 인간으로서 이해를 해야 한다”며 입을 열었다. 그의 분석은 다음과 …

[승무원 채용의 비밀(상)] '카더라'로 호객하는 승무원 학원…"우리 학원 안다니면 불합격" | | 뉴스 | 한경닷컴

승무원 학원 상담 받아보니<p>진위여부가 확인되지 않은 채용 정보 쏟아져<br>학원 측 "승무원 되려면 학원 다녀야 해"<p><b>'하늘의 꽃'이라 불리는 항공사 승무원은 많은 여성들이 선망하는 직업이다. 높은 인기 탓에 승무원이 되는 것은 말 그대로 하늘의 별따기다. 채용 경쟁률은 100~200대 1을 넘나든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승무원 지망생들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향하는 곳은 사설 학원이다. 그런데 사설 학원들이 지망생들의 불안감을 등에 업고 채용 시장을 교란하기 시작했다. 승무원 취업 시스템의 현주소와 문제점을 알아봤다. [편집자 …

세계 럭셔리호텔 '톱10'…"이보다 화려할 순 없다"

대만 타이베이 'W 타이베이'<br>호주 시드니 '포시즌스 호텔 시드니'<br>미국 뉴욕 '소피텔 뉴욕' 등<p>[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누구나 한번쯤은 고급스러운 침대와 목욕용품, 루프탑 수영장, 세계적인 수준의 레스토랑 등이 갖춰진 럭셔리 호텔에서 머무는 것을 꿈꾼다. 이에 온라인 …

오늘 귀성·귀경길 양방향 정체 극심... 고속도로 교통량 신기록 전망

연휴 둘째날이자 추석 당일인 15일 전국 고속도로는 늦은 귀성객과 이른 귀경객이 몰리며 양방향 정체가 극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p>한국도로공사는 이날 연휴 기간 중 최대치인 약 529만대의 차량이 전국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는 고속도로 일일 최대 교통량으로, 평소 주말 평균인 450만대보다 약 17%, 연휴 첫날이었던 전날 431만대보다 22% 가량 증가한 수치다.<p>경찰청에 따르면 역대 최대 교통량은 지난해 추석에 집계된 527만3000대다.<p>2위와 3위는 각각 2014년 추석 524만6000대, 지난해 8월 …

[단독] 또 SKY 제쳤다…성균관대 취업률 1위

매년 격화하는 국내 취업시장에서 성균관대의 취업률이 좋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30일 매일경제가 한국교육개발원(KEDI) 자료를 단독 입수해 분석한 결과 서울 시내 주요 대학 가운데 성균관대의 올해 취업률이 69.3%로 가장 높았다. 고려대 66.6%, 한양대 64.5%, 서울대 60.0%, 연세대는 59.4%로 나타났다.<p>KEDI는 건강보험 데이터베이스(DB) 연계 통계를 토대로 매년 주요 대학 취업률을 발표한다.<p>KEDI 수치는 교육부·고용노동부 등 정부 공식 통계의 기초 자료로 쓰인다. 매년 6월 1일 기준으로 전국 대학 해당 …

日정부, 아키히토 일왕 조기퇴위 긍정적 검토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 일본 정부가 아키히토(明仁) 일왕의 생전 퇴위 의향을 예외적으로 인정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p>7일 요미우리(讀賣)신문은 일본 정부가 일왕의 조기퇴위를 인정하도록 '황실전범(皇室典範)'을 개정하는 대신 특별법을 만드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p>일왕의 조기 퇴위 가능성을 전면적으로 열어 두는 대신 황실전범을 그대로 두고 아키히토 일왕에만 적용되는 특례법을 만드는 방법이 힘을 얻는 것으로 보인다.<p>그동안 고려돼왔던 일왕의 정년제 또한 일왕 자체가 헌법이 규정한 상징이며 직업이 아니므로 …

대통령의 밤 시간

Obama after dark이라는 NYT 기사를 인상적으로 읽었다. 내가 항상 궁금하게 여기는 것은 대통령이나 큰 기업의 CEO 같은 리더들이 자신의 시간, 특히 밤시간을 어떻게 보내는가이다.<p>최근 몇 년간 대통령, 장관, 한국 주요 대기업의 CEO 등 높으신 분들을 …

미군부대 이어 삼성반도체 온다, 평택 땅값 부르는 게 값

서울 용산과 경기도 동두천 지역 주한미군 장병 8000명이 7월 평택 입주를 시작한다. 단일 공정 라인으로 세계 최대(부지 면적 289만㎡)인 삼성전자 평택 고덕산업단지(396만㎡) 반도체 공장이 내년 초 가동에 들어간다. 평택항 옆 현덕지구(232만㎡)에는 중국 …

시속 200㎞ 준고속철도망 구축…10년내 전국 단일 생활권

<b>남부내륙선·강원선·평택부발선 등 준고속철 신설<br>수도권 광역철도망 구축해 통근시간 50분→30분 단축…서울역∼일산 13분 주파</b><p>앞으로 10년간 시속 200㎞ 이상으로 달리는 준고속철도망 구축 사업이 중점적으로 추진된다.<p>남부내륙선 등 준고속철도 신설과 일반철도의 고속화 선로 개량으로 전국 주요 거점 이동이 편리해지고 시간도 크게 단축될 전망이다.<p>국토교통부는 17일 이런 내용을 포함한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안(2016∼2025년)'을 철도산업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했다.<p>국토부는 올 2월 한국교통연구원의 용역 결과를 토대로 해당 …

우버식 교통혁명에 완전히 뒤쳐진 대한민국

최근 몇년간 전세계 곳곳으로 출장을 다니면서 느끼는 것이 있다. 자가용을 몰고 다니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던 사람들의 이동방식이 크게 바뀔 조짐이 보이고 있다는 사실이다. 물론 아직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자가용을 타고 다닌다.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하기도 …

“女전화 받고 나간 조선족 목사 살해돼”…또다른 목사도 납치설 : 뉴스 : 동아닷컴

북한 국가안전보위부 요원들이 중국에서 조선족 한충렬 목사를 살해했다는 주장이 나오는 가운데 같은 지역에서 활동하던 다른 조선족 목사가 최근 북한에 납치됐다는 주장이 제기됐다.<p>대북 선교 관계자는 13일 “한 목사와 같은 지린(吉林) 성 창바이(長白) 현에서 대북 선교를 …

Opening Night at the Cannes Film Festival: Pictures

Susan Sarandon

North Korea Celebrates First Congress in 36 Years: Pictures

`공포의 직장` 아마존…신입 연봉은 IT기업 중 최고

<b>IT기업 신입 연봉 순위 아마존-애플-구글-시스코 순</b><p>아마존, 애플 등 내로라하는 글로벌 IT기업의 신입사원 연봉이 우리 돈으로 1억원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p>그중에서도 '공포의 직장'이라는 악명을 얻은 아마존의 신입사원 연봉이 가장 높았다.<p>지난 6일 CNN머니는 영국의 급여 통계 전문 사이트인 이몰루먼트닷컴(Emolument.com)의 자료를 인용해 글로벌 IT 기업 중 신입사원 연봉이 높은 곳 10곳을 선정해 보도했다.<p>이몰루먼트에 따르면 글로벌 IT 기업 중 신입사원 연봉이 가장 높은 곳은 아마존이었다.<p>연간 10만9천달러(이하 …

[포토] 트와이스 다현, ‘촉촉한 입술’ - 전자신문

걸그룹 트와이스(TWICE,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가 25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 24 라이브홀에서 열린 두번째 미니앨범 'PAGE TWO' 미디어 쇼케이스에 참석해 멋진공연을 펼치고 있다.<p>타이틀 곡 'CHEER UP'(치어업)은 힙합, 트로피컬하우스, 드럼&베이스 장르를 믹스한 컬러팝(Color Pop) 댄스 곡으로 신나는 사운드에 감각적이고 청량한 느낌이 한층 강해졌다. 이번 앨범엔 'CHEER UP' 외에도 선배 가수 박지윤의 대표곡을 리메이크 한 '소중한 사랑', 'Touchdown' …

안철수 “국회 운영의 중심축 될 것” : 뉴스 : 동아닷컴

<b>[응답하라 4·13 표심]국회 新3당 체제<br>“우린 단순한 캐스팅보트 아니다”</b><p>국민의당 안철수(오른쪽), 천정배 공동대표가 15일 서울 마포당사에서 열린 당선자 대회 및 선거대책위원회 해단식에서 손가락으로 기호 3번을 표시하며 ‘오케이 3번’을 외치고 있다. 전영한 기자 …

[신용우의 비사(秘史) 속 정사(正史)를 찾아서] 조선 멸망의 원인은 ‘계파정치’

여·야를 막론하고 반복되는 계파 간의 공천학살은 마치 조선시대의 피비린내 나는 당쟁과 사화를 보는 것 같아 끔찍하기조차 하다. 물론 그 시대에는 권력을 잃는다는 것이 죽음을 의미했고 지금은 권좌를 비껴가더라도 모셔가는 또 다른 곳이 있을 뿐만 아니라, 일을 당한 당사자 역시 자신을 모셔가는 것이 당연한 것으로 여기는 세상이니 그들만의 세상에서는 큰 문제가 될 것 없다고 할지는 모른다. 하지만 그런 정치현실을 보며 살아야 하는 백성들은 얼마나 힘들고 불안하지를 정치하는 이들이 알고 있는지 모르겠다.<p>제거되지 않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

장수연, 2주 연속 LPGA투어 롯데 챔피언십 우승 기회 잡아

장수연이 2주 연속 롯데 대회 우승 기회를 잡았다.<p>장수연은 16일(한국시간) 미국 하와이주 코올리나 골프장에서 열린 LPGA투어 롯데 챔피언십 3라운드에서 버디 7개, 보기 2개로 5언더파를 기록했다. 중간합계 12언더파로 선두 케이티 버넷(미국)에 한 타 차 2위다.<p>…

항공기에서 선박 식별할 수 있는 기술 국내에서 개발됐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항공기에서 선박의 실시간 영상과 고유 식별 정보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항공기용 선박자동식별시스템(OASIS)’을 개발했다고 5일 밝혔다. <br>OASIS는 해상에서 운항 중인 선박의 식별 신호를 상공에서 수신한 다음 항공기 위치 정보와 카메라 …

프린세스 크루즈, ‘2016 크루즈 데이’ 앙코르 이벤트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프린세스 크루즈 제공)©News1travel<p>프린세스 크루즈는 지난해 시장 대중화를 위해 국내에서 최초로 진행하며 큰 호응을 얻었던 ‘크루즈 데이’ 이벤트를 올해 다시 선보인다고 밝혔다.<p>지난해 진행된 ‘크루즈 데이 이벤트’는 국내 여행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 속에 준비된 객실 모두 조기 매진을 기록했으며, 금년에는 우리나라 여행자들의 편의를 위해 출발일을 다양화했다.<p>또한 여행 기간도 3, 4, 5일짜리로 구성해 휴가 일정과 기간에 맞춰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p>출발일과 여행지는 4월 27일 …

[車 엠블렘 시리즈] 미래차를 위한 열정과 도전…랜드로버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랜드로버는 1970년에 등장한 세계 최초의 4륜구동 럭셔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었다. 출시 직후 자동차 역사상 최초로 영국 루브르박물관에 '시대의 산업 디자인 작품'으로 전시됐다. 동급 최고 수준의 편안함과 첨단기술의 조합으로 지금까지 최고급 SUV의 지위를 지켜오고 있다.<p>전신인 로버(Rover)는 자전거 회사로 설립됐으며 1904년에 처음 자동차를 만들었다. 1946년 로버의 디자이너인 모리스 윌크스와 스펜서 윌크스 형제가 강력한 힘과 견고한 차체, 안전성을 기본 개념으로 한 자동차를 개발했다. …

류현진, 못 나와도 인기는 최고

경기에 못 나와도 인기는 최고다. 류현진(LA 다저스)이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야구선수라는 설문 조사 결과가 나왔다. 국내 선수 중에서는 '국민타자' 이승엽(삼성)이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p>한국갤럽은 22일부터 24일까지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004명을 …

북 노동당 “핵폭풍으로 중국 짓부수자”

북한 노동당 중앙본부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대북 제재 결의에 찬동한 중국을 배신자로 규정하고 “중국의 압박을 핵 폭풍으로 날려버리자”는 내용의 지시문을 최근 각 지방에 내려보냈다고 산케이신문이 28일 보도했다.<p>보도에 따르면 이 문서는 유엔 안보리가 북한의 4차 …

‘응원받으며 공부한다’ 공부 생활 관리 앱, ‘스터디 헬퍼’ - 'Startup's Story Platform’

고대신문 십년지기 선후배 사이인 설태영 대표와 이준형 부대표는 ‘남들과 똑같이 살지 않으면서도 재밌게 사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곤 했다. 두 사람이 처음으로 기획한 프로젝트는 대학입시 공부법 관련 도서 출판이었다. 그러나 계약한 출판사가 원고 완성 직전 문을 닫게 되어 위기를 맞이했다.<p>“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게 대한민국 입시죠. 입시나 공부법에 관련된 내용은 1년만 지나도 오래된 이야기가 되기 십상이에요. 자칫 그간의 노력이 물거품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p>두 사람은 고민 끝에 완성된 원고를 300여 개의 글로 나누어 …

'KTX·삼성 효과'로 뜨거운 평택…올해도 1만8300가구 '분양 열차' | 부동산 | 부동산 | 한경닷컴

수서발 KTX 8월 개통…분양권 최고 5000만원 웃돈<p>미분양 늘고 분양가 상승세…일부선 공급과잉 논란도<p>경기 평택시에서 올해 1만8300여가구의 아파트가 분양된다. 2014년 8058가구, 지난해 1만2137가구(부동산114 집계)가 공급된 데 이어 올해 역대 최대 분양 물량이 쏟아진다. 서울 수서와 연결되는 고속철도(KTX)가 올해 개통되는 등 호재가 많아 대형·중견 건설사들이 앞다퉈 공급에 나서고 있다. 다만 단기간에 분양 물량이 쏟아지고 있어 공급 과잉과 미분양에 대한 우려도 나온다.<p>18일 경기 평택시 소사벌지구 중심부의 점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