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근

56 Flips | 1 Magazine | @273korv | Keep up with 손근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손근”

테크홀릭

이광수, 우월한 수트핏 '모델 뺨치는 기린~' (마음의 소리)

이광수가 3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분당 네이버 커넥트홀에서 열린 KBS 예능국 최초 웹드라마 ‘마음의 소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p>이날 ‘마음의 소리’ 제작발표회에는 하병훈 PD, 조석 작가, 이광수, 정소민, 김대명, 김병옥, 김미경 등이 참석해 …

"구글의 자바API 저작권 소송 승리, GPL 무력화" - 지디넷코리아

구글이 오라클과의 자바API 저작권 소송에서 공정이용(fair use) 평결로 승소함에 따라 GPL과 같은 오픈소스 라이선스 모델에서 사용자에게 요구하는 규약의 강제성이 무력화됐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자유 소프트웨어(SW) 진영에게 재앙이라는 지적이다.<p>오라클과 구글의 자바 전쟁은 안드로이드를 만든 구글이 자바 지적재산권을 침해했다는 오라클의 소송으로 2010년 시작됐다.<p>​<p>자바API 저작권 소송에서 구글에 맞서 온 오라클 측 변호사 아넷 허스트(Annette Hurst)는 지난 28일자 아스테크니카에 게재된 기고문을 통해 이같은 …

힙합에 취한 술, 술에 취한 힙합 | 리드머 - 대한민국 대표 흑인음악 미디어

글: <b>우동수</b><p>'힙합퍼를 위한 힙합펍' 시리즈와 관련해 독자들에게 궁금한 것이 두 가지 있다. 지난번에 소개한 '서울 바이닐'과 '소울 트레인'에 얼마나 많은 독자들이 방문했는지, 그런 펍에 가면 어떤 술을 마시는지. 난 보드카 마티니를 제일 좋아한다. 그리고 시킬 땐 이 …

관객이 심사위원…'피아노 배틀'이 온다

(서울=연합뉴스) 김정은 기자 = 두 명의 피아니스트가 연주 대결을 벌이고 관객이 심사위원이 돼 승자를 결정하는 독특한 형식의 공연이 온다.<p>피아니스트 안드레아스 컨과 폴 시비스가 두 대의 피아노로 대결을 펼치는 '피아노 배틀'이다.<p>2009년 홍콩시티페스티벌에서 시작한 …

*상파울로 워크샵 하우스, 소호주택 [ PAX.ARQ ] Workshop House

쌍파울로에 위치한 워크샵 하우스, 거주자를 위한 작업실과 주거가 결합된 소호주택 입니다. 작업공간과 주거의 결합은 유연한 비즈니스와 생활을 보장합니다.<p>총 3층으로 구성된 건물은 고성능 설비, 자동차 테스트를 위한 장비가 위치한 1층 작업공간(워크샵), 교육 및 회의를 …

단짠의 시대, 최고의 맥주 안주

곧 노상하기 좋은 계절이 옵니다. 그때를 위해 새로 나온 과자(라고 쓰고 안주라고 읽습니다)와 술을 매치해봤어요. 혹시 마트나 편의점에서 지금 소개한 먹거리를 발견했다면 주저 말고 술코너로 달려가시길 바랍니다. 술안주로 그만인 녀석들만 모았거든요.<p><b>제 2의 허니버터칩? 해태 타코야끼볼</b><p>요즘 타코야끼볼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출시 2주 만에 무려 60만 봉지가 팔렸고, 편의점마다 없어서 못 판다는 볼멘소리가 들려오고 있을 정도. 타코야끼볼은 한입 크기의 옥수수볼에 문어를 갈아 넣은 타코야끼 시즈닝을 입혀 고소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아주 …

정부의 ‘인공지능 컨트롤타워’ 설립이 반가운 3가지 이유

이세돌 9단은 과연 드라마를 아는 인물이다. 인공지능 바둑 시스템 ‘알파고’에 3판을 연거푸 지다가 끝내 한 판을 거둬갔으니 말이다. 그리고 과연 우리 정부도 드라마를 쓰는 중이다. 정부가 민관합동 인공지능(AI) 컨트롤타워 추진 의사를 밝혔으니 말이다. 전 인류에 ‘알파고 쇼크’를 가져온 구글 딥마인드의 알파고가 부럽지 않은 한국형 인공지능 기술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할 만하다.<p>헌데, 이 소식을 듣고도 못마땅해 하는 이들이 적잖다. 예산만 까먹는 서투른 계획이 나올 것이라 장담하는 이들이 그들이다. 해 보지도 않고 어찌 결과를 …

알파고는 아름다움을 모른다

평생 글만 쓰고 살았다. 운전면허도 없고, 운동 신경도 없으며, 담력도 없고, 뛰어난 미모를 갖추지도 못한 내게 글재주는 조물주의 공평함을 깨닫게 만드는 한 줄기 빛이었다. 긴 문학소녀 시절을 거쳐 기어박스 에디터 H가 되기까지 인생의 흐름은 많은 변화를 겪었지만 본질은 한결같았다. 나는 진실과 허세, 사색과 정보를 엮어서 문장을 만들었다. 그것들이 여러분에게 조금 더 재치 있고 조금 더 섹시하게 와 닿길 바라면서.<p>그런데 내 밥그릇을 위협하는 소식이 들려왔더랬다. 로봇 저널리즘에 대한 이야기다. 로봇은 발로 뛰지 않지만 인간 …

연봉 인상을 노린다면... '핫' IT 스킬 20선

CIO Korea<p><b>IT 전문가들이 받는 보수는 결코 적은 편이 아니다. 그러나 2016년에는 좀더 기대할 만하다. 여기 고연봉을 노리는 이들이 이력서에 추가할 만한 20가지 역량을 정리했다.</b><p>미 직장인들의 평균 임금은 지난 40년간 정체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

마초의 상징, 머스탱 마이크로필름 레이스

포드코리아는 6세대 머스탱의 국내 출시 1주년 기념을 위해 개최한 ‘머스탱 마이크로필름 레이스’ 영상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p>1등의 영예는 머스탱의 에너지 넘치는 스피릿을 역동적으로 담아낸 백종민 씨의 작품 ‘변신’이 차지했다. 5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머스탱의 변화를 몸과 표정으로 표현하는 동시에 끊임없이 변신하는 배우로서의 삶을 타임랩스 형식으로 담아낸 것. 또 장려상으로 머스탱의 스피릿을 다양한 주제와 영상기법으로 풀어 낸 5편이 선정됐다.<p><b>변신</b><p>백종민 씨는 “작년 서울모터쇼에서 본 머스탱의 인상이 지금까지도 강렬하게 …

Slack, 뉴욕에 인공지능 부서 설립 예정

Posted on January 27, 2016January 27, 2016<p>기업 메신저 플랫폼인 슬랙(Slack)이 뉴욕에 검색,학습 및 인공지능 부서(Search, Learning & Intelligence Group)를 설립하기로 밝혔다. 슬랙은 이를 통해 …

샤로수길의 맛

관악구의 한 골목에서 기묘한 풍경이 벌어지기 시작했다. 세계 각국의 맛을 탐미하는 이들이 주목하는 거리, ‘샤로수길’ 이야기다.<p>2016.01.22<p><b>루트66</b><p>지난 9월, 샤로수길에 또 하나의 이국 음식점 ‘루트66’이 탄생했다. 콘셉트는 미국 가정식이다. 이태원, …

이것은 치인트룩, 유정선배처럼 입어줄래요?

어디 ‘치인트(치즈인더트랩)’의 유정 선배 같은 사람 없나요? 선배는 딱 우리가 꿈꾸는 ‘남친룩’의 정석, 아니 바이블을 보여준다구요. 저도 제 주제를 알기 때문에(?) 양심이 있어서 집안, 학벌 이런 스펙까지 바라지는 않아요. 그냥 딱 유정 선배만큼 입어주세요.<p>너무 간절해서 일단 찾아보기 시작했죠. 우리 유정 선배는 어떤 옷을 입고, 무엇을 메고, 무엇을 찼을까. 그런데 그의 손목에 있던 시계가 IWC였다니… 이게 웬 말인가요. 뱁새가 황새 따라가다가 다리가 반으로 쪼개질 판이에요. 우리의 험블한 지갑 사정을 고려해 비슷하지만 …

INTERIOR | 39평 아담한 단독주택 인테리어

<b>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b>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아담한 원목의 단독주택 인테리어를 소개해 드려요 <b>Husmann</b> 인테리어 스튜디오가 디자인한 경기도 …

삼청각, 맑은 한 상

조선부터 대한민국까지 권세가의 여흥은 북악산 안자락에서 은밀하게 펼쳐졌다. 전통문화 복합 공간 삼청각은 그 시절의 장면을 기억하는 곳이다.<p>2015.12.16<p><b>1 삼청각의 정갈한 한식 요리 2 1년 내내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천추당 3 소박하지만 기품 넘치는 취한당</b><p>…

*서퍼크 벽돌과 목재로 구성한 경사지붕 주택-Nash Baker Architects combines brick base and gabled timber top for Broad Street House

경사 지붕을 한 나무 상자가 이 집의 핸드메이드-벽돌로 만든 1층 위에 올려져 있다.<p>Nash Baker Architects에서 설계한 Broad Street House은 마을에서도 조용한 거링 위치해 있다. 제빵사와 은세공업을 하는 의뢰인들은 각자 자신들의 업무 …

INTERIOR | 33평 심플 모던 st. 아파트 인테리어

<b>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b>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굉장히 심플한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해 드려요 <b>Double(倍果設計)</b> 스튜디오가 리모델링한 대만에 있는 …

하둡과 아파치 스파크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

빅데이터 영역에서 이 둘은 때로는 경쟁자이기도 하지만 이 둘은 함께 함으로써 성장한다는 데 의견이 일치한다. 빅데이터에 대한 얘기를 들어보면 하둡이나 아파치 스파크가 빠지는 경우는 거의 없다. 이들이 하는 역할과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본다. <b><br>1. 하둡과</b> …

맥(Mac)없이 스위프트(swift)로 코딩할 수 있는 길 열렸다.

Posted on December 13, 2015December 14, 2015<p>애플은 최근 iOS나 OS X같은 자사 운영체제 기반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는 언어인 ‘스위프트’를 오픈소스화한데 이어 IBM은 어떤 설치도 없이 즉시 코딩하고 결과를 볼 수 있는 웹 …

*슈퍼맨 북앤드 Book & Hero saves novels from a tragic fall

Hero is a clever bookend that will bring a smile to even the most casual of observers faces. A magnet is employed to suspend the superhero in the …

INTERIOR | 호텔 st. 아파트 인테리어 ② - 38평 아파트

<b>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b>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어제 말씀드린대로 부티크 호텔이나 콘도같은 두번쨰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해 드려요 이번엔 좀더 큰 평수의 …

응답하라 34인치, 완벽한 커브드 모니터 사용기

열심히 기사를 쓰다보면, PC 화면에 띄워놓은 창이 점점 늘어난다. 검색에 검색을 더 하고, 이리저리 자료를 찾아 헤매면 창의 바다에 둥둥 떠있는 내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현재 21.5인치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솔직히 비좁다. 특히 여러 작업창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띄워놓으려 하면, 단칸방에 여덟식구가 살고 있는 것 같은 비좁음을 느낀다.<p>해외 사이트에서 자료를 찾아 번역기를 한번 거치고, 텍스트 입력 창과 자료 이미지를 함께 보며 기사를 쓰고 중간 중간 메신저도 사용해야 한다. 아아, 아까 보던 창이 어디갔더라? 어딨지? …

*부산, 도시풍경을 투영한 파이브 하우스 younghan chung builds five individual residences on tiny plot in korea

부산, 도시풍경을 닮은 5개의 하우스. 오래된 나무 두그루와 오래된 하우스는 건축주가 거주하는 소규모 싱글 하우스와 여행객들을 위한 4개의 숙박시설로 변경됩니다. 시간의 장소성, 주변환경이 투영된 경험의 복제는 새롭게 구현되는 건축환경 속에 규모, 밀도, 재료의 …

다양한 색 배합으로 완성한 25평형 신혼집

싱그러운 초록의 베란다 정원, 하늘색 가죽 소파, 주홍 쿠션 등 자신만의 색상환으로 연출한 이한나 씨의 신혼집을 찾았다. 간결한 디자인의 제품으로 채웠지만 다양한 색 배합을 통해 집 안에 감성을 표현했다.<p><b>1</b> 차분한 톤의 하늘색 가죽 소파와 주홍색 쿠션과 액자, 초록 …

*부식 코르텐강 파사드 스톡홀름 건축대학 [ Tham & Videgård ] Stockholm architecture school

45년만에 처음으로, 스톡홀름의 Royal Institute of Technology 건축과 학생들은 캠퍼스에 자신들만의 건물을 처음으로 갖게 되었다. 내후성 강재로 이루어진 이 라운드 블럭은 Tham & Videgård Arkitekter가 설계하였다.<p>KTH …

뉴발란스, 패션 디렉터 ‘닉 우스터’ 카메라맨 다운 화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