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연

28 Flips | 8 Magazines | @232u7vl | Keep up with 김혜연 on Flipboard, a place to see the stories, photos, and updates that matter to you. Flipboard creates a personalized magazine full of everything, from world news to life’s great moments. Download Flipboard for free and search for “김혜연”

PEOPLE 2016│② I.O.I부터 라이언까지, 올해의 인물

분위기는 뒤숭숭하고, 해결되지 않은 일들은 여전히 남아 있다. 하지만 그렇기에 오히려 더 크게 이름을 부르고 박수를 보내야 할 사람들이 있다. 혼란스러운 2016년 속에서도 어떤 식으로든 빛났던, 올해의 인물 열 명을 꼽았다.<p><b>I.O.I, 이것이 시대정신이다</b><br>어린 소녀들과 걸 그룹, 서바이벌쇼. 2016년 새해와 함께 시작된 Mnet [프로듀스 101]은 시대정신을 가장 노골적으로 보여주는 프로그램이었다. 101명의 소녀들이 생긋생긋 웃으며 ‘나를 뽑아달라’고 외치는 ‘PICK ME’는 여성에게 수동적이고 무해하며 사랑스러울 것을 …

'치즈 덕후'들을 위한, 간편한 '치즈 건'이 개발됐다 (사진)

치즈는 사랑이다.<p>대부분의 사람들은 치즈를 좋아한다. 특히 매운 맛을 내는 한국 음식 위에 치즈를 덮으면 매운 맛을 잡아주는 동시에 고소한 맛까지 더해져 미각 속 천상의 하모니를 펼친다.<p>치즈를 좋아하는 이들의 마음은 만국공통인 모양이다. 허핑턴포스트미국판은 '치즈 …

Christmas DREAMING

해마다 12월 1일이면, 성북동 골목의 집 전체가 일찌감치 홀리데이 시즌의 열기로 재단장해 시선을 끄는 곳이 있다. 크리스마스의 추억과 이야기가 켜켜이 쌓인 가야미디어 김영철 회장의 집이다.<p>2016.11.28<p>“올해는 크리스마스 소원을 조금 일찍 빌어보아요(I’m …

경주에서 역대 4번째 강력한 지진 발생…규모 5.1 | 사회 | 뉴스 | 한경닷컴

<b>전국서 지진 감지…국민안전처 "인명 피해 아직 없어"</b><p>12일 오후 7시 44분 32초 경북 경주시 남서쪽 9㎞ 지역에서 한반도에서 역대 4번째로 강력한 지진이 발생했다.<p>이는 2014년 4월 1일 충남 태안군 서격렬비도 서북서쪽 100㎞ 해상에서 일어난 규모 5.1 규모와 같은 수준이다.<p>강도가 가장 센 지진은 1980년 1월 8일 오전 8시 44분 13초에 평북 서부 의주-삭주-귀성 지역에서 발생한 것이다.<p>그 다음은 2004년 5월 2일 경북 울진군 동남동쪽 74km 해역(규모 5.2)과 1978년 9월 16일 충북 속리산 부근 …

美뉴욕서 '아이스크림 도둑' 활개…경찰 용의자 공개수배

(뉴욕=연합뉴스) 김화영 특파원 = 최근 미국 뉴욕의 편의점을 돌며 냉장고 속의아이스크림 만을 수백개 씩 자루에 담아가는 절도사건이 빈발해 경찰이 공개 수사에 나섰다.<p>미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5일(현지시간) '아이스크림 절도'가 잇따르자 경찰이 상점 CCTV에 …

쪽빛 바다란 이런 것! 삼척의 매력에 빠지다 - 3박 4일 검봉산 자연휴양림 캠핑 스케치

지난 광복절 연휴, 삼척에 있는 검봉산 자연휴양림에 다녀왔다. <b>천운이 따라야 예약할 수 있다는 '여름 성수기 자연휴양림' 추첨에 당첨이 되었던 것~!</b><br>여름휴가는 이미 다녀왔지만, 가족 모두 바다에 대한 미련을 떨치지 못했다. 스티브와 나는 신청 마감일까지 지원자 현황을 …

미 국무부 "동아시아정상회의에서 북 미사일 발사 문제 제기"

【서울=뉴시스】오애리 기자 = 미국 정부는 라오스 비엔티안에서 열리는 동아시아정상회의(EAS)에서 북한의 탄도 미사일 발사 문제를 제기할 것이라고 밝혔다.<p>미국의소리(VOA)방송에 따르면, 존 커비 대변인은 5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이날 북한이 탄도 미사일 3발을 …

[갤럭시노트7 리콜] 다시 살펴본 IT업계 배터리 흑역사

애플 아이폰5도 배터리 문제로 글로벌 리콜<p>【서울=뉴시스】장윤희 기자 = 배터리 결함으로 곤욕을 치른 기업은 삼성전자만이 아니다. 과거 애플, LG전자, 소니 등도 스마트폰·노트북 배터리 사고로 큰 시련을 겪었다.<p>2일 정보통신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2012년 9월부터 …

테크홀릭

SPOTVNEWS:[영상] "은퇴? 잘 모르겠어요" 손연재, 어떤 선택 할까

[스포티비뉴스=조영준 기자] "잘 모르겠어요. 사실은 런던 때도, 인천 때도 마지막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리우데자네이루도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경기에 나섰기에 최선을 다했어요. 앞으로 일정은 쉬면서 생각해 볼 예정입니다."<p>손연재(22, 연세대)는 2013년 …

테크홀릭

'역시 대인배' 즐기고 베풀 줄 아는 리디아 고

올림픽에 출전한 이 상황을 즐기고 싶었다"<p>아쉬웠을 만도 한데 역시 세계 정상의 대인배다운 면모였다. 리우올림픽 여자 골프 부문 은메달을 따낸 리디아 고(19ㆍ뉴질랜드, 한국 이름 고보경)가 꺼낸 말이다. 리디아는 올림픽 무대에 오른 것 자체를 즐거워했다. 21일 …

테크홀릭

112년 만의 올림픽 첫 버디,보기는 안병훈, 첫 홀인원은 저스틴 로즈가 기록

112년 만에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복귀한 골프 종목에서 역사의 한 페이지로 남을 기록들이 나왔다.<p>11일 브라질 리우 바하 다 치주카의 올림픽 골프 코스에서 열린 남자 골프 1라운드. 역사적인 첫 티샷의 주인공은 브라질 출신의 에딜손 다실바였다. 다실바는 브라질을 …

SPOTVNEWS:[리우] 'Again 2012' 여자 배구, 브라질전 어떻게 나설까

[스포티비뉴스 올림픽특별취재팀=조영준 기자] 40년 만에 올림픽 메달에 도전하는 한국 여자 배구 대표팀이 홈팀 브라질을 만난다.<p>한국은 오는 13일 오전(한국 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마라카낭지뉴 경기장에서 세계 랭킹 2위 브라질과 A조 조별 리그 4차전을 치른다. …

더위 불평등, 강북은 왜 강남3구보다 찜통일까 : 사회일반 : 사회 : 뉴스 : 한겨레

[오늘 르포] 서울시 열환경 지도로 본 기온 격차<p>기후변화연구소, 2015년 7~8월 분석<br>에너지 소비량 가장 높은 강남 3구는<br>최고기온 1급인 지역이 한 곳도 없어<br>종로구·성북구는 대부분 1급에 속해<br>도심 내 공원·녹지 비율 차 탓인 듯<br>외곽인 강동구·강서구가 덜 더워<p>서울에서 에너지 소비량 1~3위를 차지하는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가 한여름 평균 최고기온이 상대적으로 가장 낮은 지역에 속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화석연료 사용으로 인한 피해가 에너지 소비가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과 계층에서 더 크게 나타나는 ‘환경 불평등’ 현상이 …

SPOTVNEWS:[리우] 쉽지 않았던 기보배의 2연패 도전, '뛰어난 동료' 있었다

[스포티비뉴스 올림픽특별취재팀=홍지수 기자] 한국 여자 양궁 개인전 사상 첫 올림픽 2연속 우승은 쉽지 않았다. 그러나 기보배(세계 랭킹 3위)는 값진 동메달을 얻었다.<p>기보배는 12일(이하 한국 시간) 브라질 리우 삼보드로무 경기장에서 열린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

유연한 몸을 위한 요리

가볍고도 힘차게 춤추고 싶은 댄서들에게 바친다. 영양가는 높이되 칼로리를 낮춰 몸을 유연하게 해주는 근사한 요리 4선.<p>2016.08.11<p><b>[오이 문어 샐러드] 134kcal</b><p>지방은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문어는 식감과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기특한 재료. 특히 피로 해소에 …

6.6점 쏜 진종오, 만화같은 금메달, “정신 깨워준 인생의 한방…전화위복 됐다” : 동아닷컴 2016 리우올림픽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p>‘명사수’ 진종오의 금메달은 한 편의 만화나 드라마 같았다. 진종오는 11일(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사격 센터에서 열린 50m 권총 결선에서 9번째 격발에서 6.6을 쐈다. 순위가 7위까지 떨어지며 진종오의 금메달은 물 …

안동 부용대, 그 위에 올라서면 하회마을이 한 눈에!

<b>방쌤 여행이야기</b><b>안동여행 / 안동 가볼만한곳 / 부용대</b><b>안동 하회마을 / 부용대의뜻</b><b>안동 부용대</b><br>오랜만에 다시 떠난 안동 여행안동에 가면 꼭 들르게 되는 곳들이 몇 있다. 이번에는 날씨가 너무 더워서 모두 가보지는 못했지만 다행히 하회마을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

고동진 사장 "갤노트7 홍채인식 가장 안전"

"홍채는 현존하는 생체보안 중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렇게 안전한 홍채인식 정보는 스마트폰 내 가장 안전한 장소에 보관되며 생체정보는 직접 저장되지 않습니다."<p>​<p>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은 11일 서울 서초사옥에서 열린 갤럭시노트7 국내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갤럭시노트7에 첫 탑재된 홍채인식 기능의 안전성을 확신했다.<p>​<p>이날 국내 시장에 공식 공개된 갤럭시노트7에는 삼성 스마트폰 최초로 홍채인식 스캐너를 탑재해 홍채인식만으로 각종 웹사이트 로그인이나 모바일 뱅킹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p>​<p>고동진 사장은 …